이가탄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의학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나무위키는 책임있는 의학 지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인될 수 있는 자의적인 생각이나 공인되지 않은 학설 등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서술할 경우 건강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파일:external/www.myunginph.co.kr/1442475016.jpg

1. 개요2. 상세3. 광고

1. 개요[편집]

캡슐형 치은염 보조치료제. 명인제약에서 출시하였으며. 일본에서 발견한 효소소염제인 염화리소짐이 주성분이다.

2. 상세[편집]

복용하는 잇몸약(인사돌 포함)의 효능에 대해서는 꾸준히 말이 있어왔으나 최근 식약처로부터 의약품재평가를 통해 치주염, 치은염 치료 후 복용하면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정받아 '치은염, 치주염 보조치료제'로 판매되고 있다. 그래서 치과치료를 받으면서 이러한 약을 먹는 것은 매우 의미있고 효과가 좋다. 이가탄의 성분을 자세히 보면 성분 중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과 제피아스코르브산은 각각 비타민E와 비타민C로 항산화작용을 통해 잇몸손상을 방지하며, 다른 성분들이 소염작용을 하거나 잇몸의 발적, 부기, 출혈 등을 개선해줌으로써 잇몸질환을 완화시켜준다.

효능/효과 : 치주(치아주위조직)치료 후 치은염(잇몸염), 경중등도 치주염(치아주위조직염)의 보조치료
용법/용량 : 성인 1회 1캡슐, 1일 3회 식후복용
가격 : 약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2만원 후반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100캡슐 포장으로 1개월정도 복용 가능한 양이다.

3. 광고[편집]

인사돌과 함께 국내 잇몸 시장을 놓고 박터지는 싸움을 하는 제품이다. 이가탄광고의 가장 대표적인 유행어는 많은 TV프로그램에서 따라했던 그리고 아직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이다. 이가탄광고를 스쳐간 모델들로는 故 하일성, 주병진, 이미자, 송해[1], 전원주, 조형기[2], 태진아, 송대관, 이정길[3], 정선경, 차유리, 김수로, 박미선, 강호동, 백일섭, 윤미라, 박상원, 김지호, 이선균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광고에 출연하였다.

여담으로 이가탄을 포함해서 명인제약 광고가 나오면, TV 프로그램이 보통 1분안에 시작한다는 법칙이 존재한다.

태진아, 송대관의 신명나는 풍류타령이 찰지다. 이가 탄

정선경이 합류한 버전.

지드래곤하트브레이커의 합성버젼도 있다. 일명 잇몸브레이커(...).#

2015년에는 CF에 강호동백일섭, 윤미라가 출연했고, 2017년 현재는 박상원, 이선균, 김지호가 CF에 나오고 있다.

파일:external/down.humoruniv.org/hu_1415110921_3358225888.jpg
루이스 수아레스도 이가탄 광고를 찍었다 카더라 세계인의 잇몸약. 이가탄!https://www.youtube.com/watch?v=c9V1uv_Yp_0

[1] 본 광고모델이 되기 전 아이러니하게도 1980, 1990년대엔 라이벌 제품의 광고모델이었다. [2] 과거 경쟁제품인 파로돈탁스의 광고모델이었다. [3] 과거 경쟁제품인 코오롱제약의 덴타돌의 광고모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