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응급치료(마비노기)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마비노기/스킬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마비노기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1. 소개2. 수련

1. 소개[편집]

응급치료 (FirstAid)

1랭크까지

AP 소모량

168

능력치 보너스

솜씨 + 20, 생명력 + 172

최대 생명력의 12% (F랭크) ~ 40% (1랭크) 이상의 부상 회복

휴식을 취하지 않은 상대에게 사용시 효과 반감

치료 대상 근처의 다른 사람에게도 스킬 적용 (1랭크)

응급치료 마스터

입수 불가

붕대를 사용하여 힐링으로 회복되지 않는 부상을 회복시킨다. 보통 게임 내에서는 줄여서 응치라고 부른다. 재능 분류는 축복(사제).

제대로 된 효과를 보려면 휴식을 취한 상태에서 응급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에게 쓰는 것보다는 남이 써주는 것이 훨씬 효율이 높다. 이 때문에 다른 사람이 해주거나 펫에게 시키는 것이 일반적인 용도. 핸디크래프트로 만든 수제 붕대를 사용하면 랭크에 따라 보너스가 붙는다. 보통 F랭크만 찍고 그 이상은 매니악해 보이지만 혼자서 사냥할 때는 랭크가 높다면 다른 사람이 치료해주는 수준으로 부상이 회복된다. 즉 올리면 좋다는 소리는 들어도 절대로 나쁘다는 말은 안 듣게 되는 스킬이다. 게다가 AP나 랭크업 난이도에 비해 올라가는 생명력과 솜씨도 많은 편. 제련, 방직, 핸디크래프트보다는 AP 대비 솜씨 효율이 떨어지지만 8랭크까지는 죄다 퀘스트나 비밀상점으로 수련하는 것이기 때문에 몇 시간 투자로 끝낼 수도 있다.

대부분의 도 사용할 수 있어서 문자 그대로 개나 소나 쓰는 스킬이다. 뱀도 용도 고양이도 곰도 심지어는 미믹, 빗자루, 양탄자도 쓴다.

아그네스마누스의 비밀 상점에서 파는 E, D랭크 책은 내용이 꽤 개념차니(실제로 행할수 있는 붕대법과 부목법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랭크업만 하고 버리지 말고 한 번쯤 내용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지도?[1]

2018년 3월 8일 패치로 1랭크까지 해금되었다. 캠프 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실전에서는 거의 안쓰이는 응급치료를 상향하기 위해 1랭부터 다수의 아군에게 응급치료가 가능하도록 패치되었다. 정확히는 응급치료를 사용하면 일정 범위의 아군들도 같이 효과를 받는다.

2. 수련[편집]

  • F랭 - 마비노기 튜토리얼 퀘스트를 진행시 습득, 혹은 축복 재능으로 환생했을때 주는 틴의 튜토리얼을 깨면 얻게 된다. 전자의 경우 응급치료를 한번 사용하면 F랭으로 승급할 수 있게 된다.

  • E랭 - 이멘마하의 힐러집에 있는 아그네스의 비밀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아그네스가 좋아하는 아이템은 이멘마하의 전망대의 갈빈이 판매하는 '세계의 명시'.

  • D랭 - 던바튼 힐러집에 있는 마누스의 특별상점을 열어야 한다. 특별상점에 대해서는 마누스 항목 참고. 특별상점에서 휴식 스킬북 2종도 판매하므로 돈을 넉넉히 들고 가자.

  • C랭 - C랭부터 8랭까지는 전부 켈라 베이스 캠프의 힐브린이 퀘스트를 준다. C랭의 경우 힐브린에게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하면 붕대의 원료인 양털 20개를 가져오라는 퀘스트를 준다.

  • B랭 - 힐브린에게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하면 마취제로 쓸 항아리 거미의 어금니를 가져오라는 퀘스트를 준다. 항아리 거미의 어금니는 카루 숲 유적 던전의 일반 몬스터인 항아리 거미가 랜덤으로 드랍한다.

  • A랭 - 갑자기 쉬워지는데 힐브린에게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하면 겨우 응급치료 10회를 하라는 퀘스트를 준다. 응급치료는 체력이 가득찬 사람에게도, 자신에게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자기자신에게 응급치료 10회 후 다시 대화하기를 하면 끝.

  • 9랭 - 힐브린에게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하면 유황 30개를 가져오라는 퀘스트를 준다. 유황 지대는 라스파 마나 터널쪽에 있으며 곡괭이로 캐진다. 참고로 유황은 겨우 5개씩밖에 겹쳐지지 않기 때문에 인벤이 얼마 없다면 미리 정리해둘것.

  • 8랭 - 힐브린에게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하면 에트나가 열병에 걸렸다며 열에 강한 동물을 재료로 활용하여 열병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화산 지대에서 재료를 각각 10개씩 구해오라는 퀘스트를 준다. 캐피바라는 칼리다 탐사 캠프 남동쪽에, 화산 도마뱀은 라스파 마나 터널의 동쪽에 있으며 둘다 마나터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참고. 와이번은 예외로 잡는다고 나오는게 아니라 열기구를 타고 와이번을 잡았을 때 얻는 별로 교환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열기구(마비노기) 항목 참고. 해당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무조건 별을 많이 모아서 간다고 해서 좋은게 아니라 와이번 발톱을 주는 별의 갯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사냥시 유의하자.

  • 7랭 - 마스 3인 던전 보상방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나오는 헬하운드 머리뼈를 사용하면 된다.본격 뼈갈아먹기 원래는 일단 입장부터가 3인이라는 제한이 있어서 힘들었고 무려 5층까지 있는데다가 방수도 더럽게 많아서 도는 사람 빡돌게 만들기 좋았으나, 이후 던전 개편으로 난이도가 좀 내려갔고 입장 인원 제한이 사라지면서 그나마 쉬워졌다. 하지만 지금도 울림통과 함께 매우 비싼 스킬 랭크업 아이템중 하나이다. 참고로 샤이가 판매하는 PC방용 마스 상급 던전에서는 안나온다.

  • 6랭 - 코르 마을의 보이트가 판매하는 쿠르클레 유물 컬렉션북 중 13권 보상인 '마누스 특제 소독약'을 사용해야 한다. 지역마다 나오는 유물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유물 지도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유물별 지역과 각 지역별 유물 지도.

  • 5랭 - 티르 코네일의 딜리스에게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하면 대량의 물건들을 부탁한다. 조건은 전달이기 때문에 유저 거래로 사서 전달해도 OK. 요구 물품은 각각 다음과 같다. 이 랭크부터는 솜씨 스탯이 올라가지 않는다.

    • 고급 수제 붕대 20개 - 핸디크래프트로 제작할수 있으며 상점에서 판매하는 일반 옷감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자신의 핸디크래프트 랭크만 된다면 직접 만들자.

    • 고급 옷감 40개 - 방직 스킬로 제작할 수 있으며 해당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옷감의 품질은 고급 옷감 방직 장갑을 끼더라도 랜덤이기 때문에 자신의 방직 스킬 랭크를 감안하고 사서 쓸것인지 만들어서 쓸것인지 참고할 것. 모험가의 인장 상점에서 안 팔기 때문에 시세가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다.

    • 파란 장미 꽃다발 1개 - 이멘 마하의 델과 델렌 쌍둥이가 수요일에만 파는 꽃다발을 사오면 된다.

    • 매실차 5개 - 요리 스킬 1랭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신규 레시피인 매실차를 제작하면 된다.신규 레시피 추가되도 대부분 관심없으니까 스킬 퀘스트로 홍보하는 마비노기의 큰그림 요리 7랭부터 제작 가능한 잼 만들기에 있는 '매실청'을 제작한 후 매실차를 끓이면 된다. 들어가는 재료는 각각 매실+설탕과 매실청+물이 든 병. 매실은 아무 몹에서나 재료 찾기 스킬을 통해 드랍되며, 드랍률이 매우 낮았지만, 언제부턴가 드랍률이 올라서 이젠 자주보이는 식재료가 되었다.

  • 4랭 - 아브네아이보나가 판매하는 휴대용 치료 키트를 사용한다. 가격은 30만 두카트.

  • 3랭 - 시드 피나하 보상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수 있는 치유의 조각을 사용한다.

  • 1랭 - 핸디크래프트로 특별한 수호의 반지, 특별한 보호의 사슬을 만든 후 정령의 눈물과 함께 스튜어트에게 전달해주면 된다. 그리고 완성된 수호의 부적을 아이던 혹은 에반에게 전달하면 클리어. 사실 눈치챈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 퀘스트는 G3의 수호의 부적 퀘스트의 연장선이다. 스튜어트가 수호의 부적을 만들어준다는 점과 아이던, 에반에게 가면 된다는 것까지 동일. 단 남캐가 아이던에게, 여캐가 에반에게 가는 것도 가능하니 진행하는 NPC를 선택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마음대로이다. 실제로 공지사항에서도 아이던 혹은 에반 중 선택 가능이라고 했지, 성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NPC가 다르다고 언급하진 않았다. 재료는 다음과 같다.

    • 특별한 수호의 반지 - 반지 1개[2], 축복의 포션 1개, 재생의 가루 1개

    • 특별한 보호의 사슬 - 미스릴 선 1개, 잊혀진 마법사의 보석 1개

    이 퀘스트가 응급치료 1랭의 수련 퀘스트인 이유는 최선의 치료 방법은 미리 대비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응급치료 문서의 r38 판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1] 사실 마비노기 내의 거의 대부분의 서적은 내용을 담고 있다. 작곡 랭크업 스킬책인 '쉼표를 작곡하다'의 경우는 "너무 빽빽한 것보단 조금은 쉬어가는 것도 좋다"는 인생에 도움이 될 법한 내용을 담고 있고, 다른 서적들도 상당히 괜찮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는게 많다. 류순 같은 게 비정상적이었을 뿐이다[2]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는 문구가 있는 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