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윤시원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p.imgone.xyz/149820369178ee76f.jpg

1. 개요2. 행적3. 인간관계4. 망언5. 평가6. 기타

1. 개요[편집]

하나의 하루의 등장인물.

하나가 다니는 학교의 남자 선배. 성씨는 40화에서 공개되었다. 큰 키에, 얼굴도 미남에, 성격도 좋고[1] 공부, 운동을 잘해서 학교내 인기남이다. 그도 역시 늑대 인간을 키운다. 그런데 그 늑대인간은 늑대인간들의 입학식 때 나오질 못 했는데 아파서 병원에 입원해 있다고 언급하였다. 그런데 얼버무리는 것을 보면 뭔가 숨기는 듯.[스포일러] 아버지는 40화에서 등장했는데 하나의 말에 따르면 시원의 아버지는 국회의원이라고 한다.누군진 모른다고 하지만 현 시점에서 어머니는 모습이 나오진 않고 언급이 없는데 이미 사별해서 계시지 않거나 아니면 아직 등장을 하지 않은 듯 하다.

일본판 이름은 '時音(시온)'. 1인칭은 '오레'.
영문판 이름은 'Jeff(제프)'.

2. 행적[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34화 이전까지는 하나의 짝사랑 상대였었다. 하나가 시원을 생각하며 설렐 때 여자친구가 있다고 언급이 되었다. 그리고 현재 가장 꿍꿍이를 모르는 인물인데 본인의 늑대인간(후크)에 대해 잠시 얼버무린 것도 있고 게다가 후크가 하루의 질문[3]에 거칠게 반응한 것도 있고 여자친구도 있다고 하면서 하나에게 은근슬쩍 접근도 하는 등 현재 많은 팬들에게는 눈엣가시 같은 캐릭터.이제 본성이 드러난 뒤에는 아예 악의 축 취급 받는다 그런데 9화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그 여자친구와는 헤어졌고 사귄지 얼마 되지도 않았다고 한다.

파일:하라구로 윤시원.jpg
14화에서 후크에게 하루를 뭉개버리라는 말[4]을 하는 등의 하라구로스러운 면모를 보여서 독자들에게 까이고 있다.

파일:20180408_000818[2].jpg
그런데 16화에서 본성이 어느정도 나오기 시작을 했는데 하루에 대한 대사[5]와 표정이 압권이다.

17화에서는 하루가 하나에게 말을 걸려할 때마다 시원이 하나를 불러 하루의 말을 방해 하는 모습으로 독자들에게 잔뜩 욕을 먹고 있다. 이미 독자들에게는 시원의 본성이 드러난 정황상 하루가 하나에게 본인의 본성을 말하지 못 하게 하는 것과 일부러 하나의 신뢰를 얻기 위해 그런 것이라고 추정된다.

더군다나 마지막 부분에 고문실로 추정되는 지하의 한 방의 실루엣이 드러나 후크를 학대했을 거라는 추측이 거의 확실해졌다.[6]

그리고 19화에서 하나와 하루를 차로 데려다 준 다음 후크와의 대화에 따르면 사실 하나에게 마음은 없으며 오히려 하나의 마음을 이용해 그녀를 가지고 노는 것이 드러났다. 후크가 이번에는 며칠이나 가는지 보자라고 하는 걸 보면[7] 전 여친도 그렇게 해서 며칠 동안 가지고 논 뒤 갈아치운듯 하다.

20화에서 웬 여학생을 끌고 위협하는 것을 하루가 목격하게 되는데 정황상 시원의 전 여친 인듯. 전 여친이 시원에게 실컷 욕을 하며 현 여친(하나)에게 니 본성 알려주면 반응이 어떨까냐며 가려고 하자 머리채를 끌고 다른 곳으로 간다. 전 여친이 욕을 실컷 해대는데도 아무렇지도 않게 반응하는 것을 보면 이런 일이 한두번이 아닌 듯.

22화에서는 하루에게 자신의 친구의 늑대인간인 양순이를 소개 해 준다.

30화에서는 하나와 같이 있다가 키스를 하려는 모습 때문에 일부 독자들에게 잔뜩 까인다.[8] 한 베댓 왈, 선배가 쓰레기에서 변태 쓰레기로 진화했다고.근데 따지고 보면 애초부터 변태 쓰레기에 가깝다

31화에서는 하나에게 전화로 오늘 하루가 양순이에게 이미 좋아하는 여자애가 있다고 찬 것과[9] 지금 하루는 너(하나)에게 흑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참에 하루를 멀리 하라며 이간질을 한다.사실 좋아한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흑심 수준까지는 아니다[10]

하나와 전화를 끊은 뒤, 잠시 한탄해 하다가 분노에 가득한 표정을 지으며[11] 하루의 욕을 한 뒤 자신의 핸드폰을 창문으로 던진다. 이를 보아 정황상 본격적으로 하나와 하루에게 무슨 짓을 저지를듯 하다. 그리고 독자들에게 분노조절장애라며 폭풍디스를 당했다.

33화에서 자신의 집으로 온 하나를 맞이한다. 말할게 있으면 자신의 방으로 가서 말하자며 방으로 데리고 간다. 이때 후크가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는 것이 클로즈업 되어 있는 걸 보면 정황상 하나를 자신의 방으로 끌어들여 나쁜 짓을 저지를 듯 하다.

34화에서 하나랑 같이 시험공부를 하던 중 하루가 좋아하는 여자애가 누구냐고 묻는다.[12] 하나가 왜 그런걸 물어보냐고 묻자 '하루가 후크가 아니라 나를 이기려고 하는 것 같다'는 대답을 한다. 물론 하나는 하루랑은 어릴 때 볼 거 못 볼거 다 본 사이라서 그렇지는 않다고 얼버무린다. 그리고 하나가 진짜로 그런 늑대인간이 있으면 어떻게 되냐고 물었는데 아마 보호소로 보내져 안락사 당하지 않을까라는 대답을 하였다. 그 대답에 하나가 늑대인간들도 어차피 감정도 있고 게다가 오랫동안 같이 살아온 가족인데 너무하지 않냐고 묻자 '어차피 늑대인간은 진짜 가족도 아닌 걸'이라는 말을 한다.

그러다가 머리도 식히고 데이트도 좀 할 겸 하나와 같이 영화를 본다. 영화를 보던 중 하나의 몸에 손을 대고 손등에 키스를 하는 짓을 벌이자 하나가 당황하며 무슨 짓이냐고 한다. 그러자 사랑해서 하는 거라고 하자 하나는 곧장 짐을 싸서 나가려고 한다. 하나에게 선배에게 많이 실망했다는 말을 듣자 곧 분노하며 하나를 강압적으로 밀어붙이고 그녀를 성폭행하려고 한다. 덕분에 독자들에게는 불쌍한 과거사가 나온다고 해도 쉴드 못 치겠다, 쉴드치면 안 된다는 여론이 대다수를 이루면서 데이트 폭력 가해자, 성폭행범이라고 왕창 까이는 중.

35화에서는 하나를 성폭행하기 직전까지 가다가 후크가 문을 여는 바람에 실패했다. 그리고 후크를 지하실로 데려가서 채찍으로 피가 많이 나도록 팼다. 덕분에 독자들에게는 역대급으로 욕을 많이 먹었다.

37화에서 다음날 하굣길에 하나, 하루와 마주쳐 하나가 집에 두고 갔던 가방을 전해주면서 하나에게 할 말이 있다며 잠시 어딘가로 가서 얘기 하려고 하지만[13] 이미 시원의 본성을 알아차린 하나는 오히려 거절을 한다. 그녀를 강압적으로 데려가려고 하자 하루에게 재압당하고 목이 졸리며 협박을 받는다.

38화에서 주변 여학생들이 이에 대해 반응을 하자 광기에 찬 표정으로 하루에게 때리라며 몰래 속삭인다. 결국 하나의 애원으로 하루가 시원을 놔주고 하나가 시원의 사과를 받고 쌤쌤하겠다며 대신 사과에 대한 대답으로 하나에게 뺨을 맞았다.[14]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정신 못 차리고 하나와 하루에게 누명을 씌워 그들이 학교 친구들에 의해 온갖 악담과 조롱을 받게 된다.

40화에서 고문실에서 나오다가[15] 아버지가 잠시 부르는데 이 때 풀네임이 공개된다. 아버지가 오랜만에 집에 왔는데 얼굴도 보지 않냐고 하고 아버지가 선생님에게서 요즘 후크가 학교에 나오지 않는다는 연락을 들었다며 혹시 무슨 일이 있냐고 묻자 피가 잔뜩 묻은 손을 감춘다.

41화에서 아버지가 '아직도 그 짓하고 다니냐'라며 묻는 걸 보아 과거에도 후크를 고문하는 등 악행을 심심찮게 많이 저지른 듯 하다. 아버지가 고위층 자녀들도 많이 모이는 자리라며 어학연수 얘기를 하고 이 나이에 인맥 쌓는 것도 중요하다는 얘기를 꺼내는데 이 때 굉장히 불쾌해하는 표정을 짓는다. 아버지가 자리를 떠난 이후 누구에게서 온 전화를 받는다.

45화에서 불법 투기장의 관중으로 참석한 모습으로 등장.[16] 옆에서 같이 경기를 보고 있는 남자가 시원에게 아는 듯이 대화를 나누는 것을 보면 상류층 쪽 친구로 추정 된다. 참고로 이 화에서 고문실에 걸려 있는 사진에 대한 떡밥이 회수되었는데 그 사진이 늑대화 한 후크와 같이 찍은 어린 시절의 사진이다. 이를 보아 어린 시절 부터 후크를 데리고 같이 살았던 것으로 보이며 비록 추측 뿐이지만 어린 시절에도 후크에게 잔인한 짓을 하는 등 악행을 저질렀을 가능성도 있다.

46화에서 후크가 경기에서 이긴 뒤 이에 굉장히 좋아하며 친구와 같이 연회장으로 이동한다.

47화에서 소장으로 보이는 남자가 연회장에 도착하자 시원을 보고 오랜만이라며 반갑게 맞이 할 때 잠시 한 컷 나왔다. 이를 보아 경기장의 소장과 오랜 안면이 있던 것으로 보인다.

48화에서 하루를 찾다가 넘어진 하나의 앞에서 나타났다. 그러다가 하나에게 나는 너한테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며 용서 해달라고 하자 이미 시원의 본성을 아는 하나는 거절하며 가려고 한다. 그때 나미와 슬기가 시원을 보고 혹시 하루 찾으려는 거 도와주러 왔냐고 하고 상황을 얘기해 준다. 하나는 아무것도 아니라며 자리를 뜨려고 하자 자기도 하루를 찾는거 도와주겠다며 해준다.

51화에서는 간만에 등장하여 후크를 하나의 집으로 보낸 이유가 하루를 죽이려고 한 것이라는 묘사가 나온다.

3. 인간관계[편집]

  • 아버지 - 작중 묘사로 보아 아버지와의 관계는 그닥 좋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일부 독자들 중에선 혹시 시원이 아버지에 의해 성격이 악랄해 진 거 아니냐는 추측을 하는 독자들도 있다.

  • 후크

추가바람

4. 망언[편집]

후크야. 저 자식. 뭉개버려

표정 풀어.이 씨.. 늑대인간이면 늑대인간답게 굴어야지? 응?

야. 내가 함부로 불러 내지 말랬지?(전 여친: 왜. 여친이 볼까 무섭니? 너 빨리도 갈아 끼웠더라? 작업수완이 좋아서 좋겠어. 아주.)내가 누굴 만나든 네가 무슨 상관이야?(전 여친: 너 나랑 아직 제대로 정리도 안 했잖아. 난 뭔데? 난 네가 가지고 놀다가 버리는 장난감이라도 되니?)..아네. 아는데 뭘 더 물어?

하루 어떻게 된거야?(하나:하루가 왜요?)너 몰라? 양순이 한테 친구로 지내자고 했다는데?자긴 따로 좋아하는 애가 있다면서.(하나:네?하루가요?)걔 혹시.. 아니지. 그 녀석이 미치지 않고서야..(하나: 왜요? 그게 누군데요?)이런 말 안 하려고 했는데..걔 너 한테 이상한 맘 품고 있는 거 같더라고.(하나:네? 에이,아니에요. 하루는 그냥 다른 늑대인간들처럼 절 좋아하는 것 뿐이에요.) 걔는 좀 과해. 네가 하루를 많이 아끼는 것은 알지만.. 이참에 멀리 하는게 좋지 않을까? 진짜 그런 거면 하루가 어떻게 되는지 너도 잘 알거 아냐.

정말 사람 이상하게 만드는 거 알아? 왜 날 나쁜사람으로 만들어? 후~..우리 이제 그만 싸우자. 나 너한테 진짜 잘해주고 싶어. 내가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르겠어? 좋아하니까 이러는 거 잖아.

하..하하. 하하. 하하하하. 와... 뭐라고? 그래 해봐. 해봐, 한번. 해보라니까? 왜. 무서워?(그 직후 하루에게 목이 졸린다.)컥..!으윽..!크윽!!(하루에게 속삭이며)지금이야. 때려! 때려 이 ㄱㅅㄲ야. 때려. 어?

하나야. 괜찮아? 그래서 내가 저 녀석 멀리 하라고 했잖아. 왜 네가 저런 꼴 당하고 있어? 기분 나쁘게..! 자, 가자. 더는 못 보고 있겠어.(하루가 시원의 손을 뿌리치고 위협을 하자) 야. 안 떨어져? 지금 너 때문에 하나 힘들어하고 있는거 안 보여?

저기 있잖아.. 많이 생각해 봤는데.. 나 너 많이 좋아하는 거 같아. (하나:..네?) 아니, 오해하지마. 다시 만나 달라거나 하는 거 아니니까. 너한테 그런 짓을 해놓고 내가 무슨 염치로.. 그냥 너랑 이렇게 되고 보니 알겠더라고. 내가 널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만 괜찮다면.. 나한테 만회할 기회를 주면 안될까? 나.. 너한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17]

그 ㅅㄲ..죽여.

본성이 제대로 드러난 이후 하는 말 90% 이상이 망언으로 느껴진다

추가바람

5. 평가[편집]

많은 독자들이 본 작품을 중도하차 하는 이유 1순위[18]이자 석우 작가의 역대 작품 속 최악의 악역.

작가의 전작인 오렌지 마말레이드의 메인 악역 중 하나인 조아라는 자신의 짝사랑 상대인 정재민백마리와 가까이 지내는 것에 대한 질투심이 있었고 유채린은 마리가 자신의 남자친구인 한시후를 빼앗은 것에 대한[19] 원한감이 있었다는 것에 대해 둘 다 악행에 대해서는 나름 이유라도 있지 이 쪽은 현재까지는 악행에 대한 어떠한 이유조차도 없다. 더군다나 아라와 채린은 시원처럼 오랫동안 중범죄급 악행들을 저지르지도 않았다. 무엇보다 아라는 개심했지만 시원은 개심의 여지 자체도 없고 설령 제대로 개심하더라도 저지른 악행이 도저히 용서가 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한지라 좋게 봐줄 여지가 전혀 없다.

디시위키에서도 가장 많이 까이는 캐릭터들 중 하나. 윤시원이 작중 미남 취급을 받는 걸 의식해서인지 항목에 붙어있는 수많은 틀 중 못생김 틀이 껴있었는데, 최근에는 못생긴 걸 넘어 형체를 알아볼 수 없다는 틀로 교체되었다(...). 물론 댓글창에서도 종종 "못생긴 놈"이라며 까이고 있고, 그 댓글들은 많은 지지를 받는다. 반면에 후크와 하루는 외모 및 성격에 대해선 온갖 찬양을 받는다.

6. 기타[편집]

작중 행적과 메인 빌런으로써의 비중 때문인지 나무위키 내 하나의 하루의 남자 캐릭터들 중에서 가장 먼저 개인 문서가 만들어졌다.[20]

남주인공인 하루와 상반되는 부분들이 은근 많은데 먼저 종족 부터가 다르고[21] 작중 둘의 사회적 위치도 반대되는데다가[22] 작중 취급의 차이도 다르며[23] 여주인공 하나에 대한 둘의 태도 또한 상당히 상반된다. 그리고 앞에서 서술한 둘의 작중 취급 뿐 아니라 시원은 작중 공식 미남인 반면 하루는 평범한 외모 설정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작중 행적과 성격 때문에 독자들에게는 작품 내적 상황과는 정반대로 취급받고 있다.[24]

[1] 물론 후술하시다시피 본 성격은 겉으로 보여지는 성격과는 매우 딴판이다.[스포일러] 결국 17화에서 나온 고문실로 추정되는 지하실의 모습이 드러난 것과 35화에서 후크를 고문한 모습이 직접적으로 드러나 결국 사실로 확정 되었다.[3] 너희 주인님(시원)이 너한테 그렇게 잘 대해주냐는 질문.[4] 미리보기 분량을 본 독자의 말에 따르면, 원 대사는 죽여버려였다고 한다.[5] 사진에는 짤렸지만 "표정 풀어.이 씨.. 늑대인간이면 늑대인간답게 굴어야지? 응?"라고 나와있다.[6] 그런데 실루엣으로 흐릿하게 나왔지만 그 방에 시원의 어린 시절로 추정되는 사진이 걸려있다. 떡밥? 결국 45화에서 이 사진에 대한 떡밥이 풀려진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후술.[7] 이 때 후크는 시원이 잠시나마 반말 써도 된다고 해서 반말로 말한것이다. 물론 저 직후 시원이 뭐 임마? 라고 하자 바로 존댓말을 했지만.[8] 물론 하나는 곧 수업 시작한다면서 자리를 피한다.[9] 정황상 친구(양순의 주인)에게서 들은 것 같다.[10] 이를 보아 하루가 하나를 좋아한다는 것을 어느 정도 눈치챈 듯 한데 언제부터 어떻게 눈치 챘는지는 아직 불명이지만 추후 언급을 보아 체육대회 연습 때부터 눈치를 챈 것으로 보인다.[11] 이때 눈이 사백안으로 나와있고 표정이 일그러진데다가 얼굴에 그림자도 잔뜩 드리워져있어 매우 섬뜩하다.[12] 물론 하나는 그건 비밀이라며 말 할 수 없다고 대답했다.[13] 정황상 그 이전에 전 여친을 폭행한 것 처럼 하나를 폭행하려고 하거나 또다시 성폭행을 하려는 듯 하다.[14] 그런데 이후 집에서 하나에게 맞은 뺨을 만지며 얼굴을 붉히는 듯한 묘사가 있다. 이에 팬들은 "사이코패스", "S인 척 하면서 M이었냐"라고 가루가 되도록 박박 까는 중.[15] 정황상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후크를 고문한 듯 하다.[16] 이 때 가면 무도회를 떠올릴 만한 가면을 쓰고 있다. 사실 주변의 다른 관중들과 사회자도 이러한 가면을 쓰고 있다.[17] 그러나 독자들 입장에서 이미 여자친구들을 노리개 취급하면서 가지고 놀고 버린다는 것이 드러난 정황상 저 상황은 거의 철면피나 다름 없다.[18] 시원이 본격적으로 악행을 드러낸 이후 작품의 순위가 초반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등 작품을 중도하차 하는 독자들이 많아졌다. 반면 2부 초반에는 윤시원이 한 동안 나오지 않자 그 선배 안 나오니까 얼마나 평화로워라며 윤시원이 이대로 안 나오길 바라는 독자들이 매우 많다.[19] 물론 마리도 시후를 빼앗고 싶어서 그런것은 아니었고 시후에게 별 감정이 없었다. 오히려 시후가 마리에게 접근했던 것.[20] 하나의 하루 속 캐릭터 전체를 통틀면 하나가 먼저 개인 문서가 만들어졌으며 남주인공인 하루는 이 둘의 개인 문서가 만들어진 이후 한참 뒤에 만들어졌다.[21] 인간(윤시원) ↔ 늑대인간(하루)[22] 늑대인간을 구속하는 높은 신분의 인간(윤시원) ↔ 인간들에게서 행동을 제한받으면서 살아가야 되며 말 그대로 말하는 반려동물 취급 받는 늑대인간(하루)[23] 시원은 학교 내 인기남 이며 학교 내에서 그를 지지하고 편 들어주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 반면 하루는 학교 내의 인간 여학생들에게 자주 무시받고 현재는 시원의 계략 때문에 자신의 주인과 함께 억울하게 모욕받고 있다. 물론 아직은 내용이 내용인 만큼 나중에 작중에서도 시원의 본성이 제대로 공개된다면 서로 상황이 역전될 가능성도 있다.[24] 하루는 착한 성격과 작중 안습한 처지 때문에 독자들에게는 동정표를 상당히 많이 받고 잘생겼다며 자주 찬양 받는 반면 시원은 악랄하고 찌질한 성격 때문에 독자들에게 비난과 욕을 매우 많이 먹고 있으며 이것 때문에 외모 평가도 상당히 많이 깎여 못생겼다며 자주 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