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유준서

최근 수정 시각:

파일:restmb_idxmake (3).jpg

Lucky Future Zenith
Lucid

유준서

출생

1999년 6월 14일 (19세)

아이디

Lucid

포지션

파일:overwatch_role_icon_support.png SURPORT

주 영웅

파일:아나 초상화.png 파일:젠야타 초상화.png

소속

파일:external/wiki.teamliquid.net/Kongdoouncialogo.png KONGDOO UNCIA (2016.10~2017.4)
파일:external/wiki.teamliquid.net/Afreeca_Freecs_Blue_logo.png Afreeca Freecs Blue (2017.4~2017.8.17)
파일:external/wiki.teamliquid.net/Afreeca_Freecs_Blue_logo.png Afreeca Freecs (2017.8.17~2017.11.4)
파일:external/wiki.teamliquid.net/Runawaylogo.png RunAway (2017.11.23 ~ 2018.1.29)
파일:590px-Lucky_Future_logo.png Lucky Future Zenith (2018.2.10 ~)

1. 개요[편집]

현 Lucky Future Zenith 소속, 전 KD Uncia, AF Blue 소속, RunAway의 테스트생이었으며 주력 영웅은 아나젠야타이다. 최근 메타의 일신을 대비한 모이라메르시도 연습중이다.

2. 플레이 스타일[편집]

AF Blue 부활의 1등 공신
국내 최고 수준의 케어형 양도류 서브힐러

상당히 저평가되어온 선수로, 킬캐치 능력은 조금 떨어지는 편이나 높은 수면총 명중률과 후방 교란형 딜러들에게도 꾸준한 힐링을 해주며 살아 돌아오게 하는 능력은 최고의 아나 플레이어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그 동안 AF Blue에서 부족하다고 평가받던 힐러 라인을 보강하기 위해 영입된선수로, 어째서 운시아에서 방출되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서포팅을 든든하게 책임지고 있다. 평상시 힐 케어를 잘 받지 못해 무의식적으로 힐팩을 찾아 돌아다니던 ArHaN의 피가 힐팩을 채 먹기도 전에 차오르는 장면을 본 팬들은 눈물이 앞을 가릴 지경.Amon의 생체 소총이 네발 다 빗나갔을때는 더욱 안습 상대 겐지가 용검을 꺼냈을 때가 가장 무방비 상태이므로 그 때 수면총을 맞추려고 많이 노력한다고 한다. 두 번 베기 전에 재우거나 체력의 압박을 줘서 날뛰지 못하게 하는 것을 많이 연구했다고.

앞서 AF Blue에서 서브 힐러를 전담하던 Dayfly, Amon과 비교되는 편이다. Dayfly는 뛰어난 에임을 갖추었으나 위험한 포지셔닝과 어이없게 죽는 모습을 잇달아 보여줘 평가가 좋지 않은 편이었고, 그나마 이분은 젠야타 자리야만하다가 프로하면서 뒤늦게 아나를 시작한 케이스였지만.. Amon은..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017년 11월 23일 러너웨이에 테스트생으로 들어간것이 확인되었다.

ArHaN은 APEX에서 Lucid와 합을 맞추다 보니 경쟁전에서는 힐이 들어오지 않아 답답해진다고 밝혔다. 말하지 않아도 들어오는 힐을 느낀 것은 월드컵 시절 류제홍의 케어를 받은 이래로 오랜만이라며 기존 힐러진을 두 번 죽였다(...).

수비적인 아나에 가장 맞는 모범적인 플레이스타일을 가졌다는 평이고, 시즌 3에서도 그랬지만 시즌 4에는 젠야타로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영 탱커진이 부진한 가운데 팀의 버팀목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 당시 힐러진만큼은 리그로 떠난 루나틱하이나 GC부산에 꿀리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이나 계속해서 교체되는 딜탱라인의 기량 및 팀합에 아쉬움이 있다.

3. 트리비아[편집]

2017년 기준 19세로 당시 AF Blue의 막내이다. 전 소속팀인 운시아에서 방출된 이유로 본인이 언급한 바에 따르면 18세 이른 나이에 데뷔해서 사회생활을 잘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단체 생활이 어려웠고 스크림에서 졌을 때 오는 피드백에 과몰입해서 팀 분위기를 해치기도 했다고. 한번의 아픔을 겪고 새로운 팀에 합류한 지금은 많이 나아진 것으로 보인다.

아프리카 프릭스에 들어오게 된 계기는 전 형제팀 멤버였던 콩두 판테라피셔가 아프리카에서 서브 힐러를 모집하고 있으니 지원해보지 않겠냐고 제안했던 것이며, 스스로도 프로게이머를 그만두기에는 아직 이른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1]

아프리카 프릭스 출신의 힐러로 2017년 11월 23일 러너웨이에 테스트 생으로 들어왔다고 러너 구단주가 방송에서 공개했다.

1월 29일 꽃빈의 트위치 방송에서 다른팀으로 옮겨갔다는 오피셜이 나왔다.

2월 10일 트위터에서 iDK와 더불어 중국의 Lucky Future Zenith라는 팀으로 옮겨간 것이 확인되었다. Afreeca Freecs 시절의 탄탄한 힐러 듀오를 볼 수 있겠다며 열광하는 팬들은 덤.링크

얼마 뒤, 잠잠하던 그의 이미지를 뒤엎은 대격변급의 인벤글이 투고되었는데, 그건 바로 한 인벤러가 이전부터 악명 높았던, 도현과 미라지를 괴롭혔기로 유명했었던 악질 대형 대리업체인 '프XXXXX' 에 그가 소속되었다는 사실을 밝히는 카카오톡 스크린샷이 떠 대리기사 출신으로 의심받고 있다가 그 대리기사명이 심성보로 밝혀지며 억울한 누명은 벗었다.

[1] 반대로 피셔가 판테라에 들어올 때는 루시드의 소개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