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원티드(가수)

최근 수정 시각:

분류

파일:external/ohpy.files.wordpress.com/wanted1.jpg
2집 활동 당시 사진. 왼쪽부터 전상환, 김재석, 하동균, 이정

1. 소개2. 결성 이전3. 정규 앨범

1. 소개[편집]

김재석, 하동균, 서재호, 전상환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R&B 음악 그룹.

2. 결성 이전[편집]

하동균, 서재호, 전상환은 이전에 세븐데이즈(7dayz)의 멤버였다. 하동균, 이정, 서재호, 전상환, Y.J 이렇게 5인조로 구성된 R&B 그룹이며 2002년에 데뷔해 1집 타이틀곡 '내가 그댈'로 주목을 받았지만 후속 앨범을 내지 못하고 해체되었다.

3. 정규 앨범[편집]

4명의 멤버로 원티드를 결성했으며, 4명이 다 같이 활동한 앨범은 1집이 유일하다.

  • 2004년 1집 Like The First
    타이틀 곡 "발작"으로 그룹의 이름을 알리게 됐고 활발히 활동하던 중 교통사고로 인해 서재호를 잃는 아픔을 겪는다.

  • 2007년 2집 7days & Wanted
    이정이 합류해 4인조로 활동했다. 타이틀 곡 'I promise you'와 후속곡 '가지마 가지마 가지마'가 인기를 끌었다. 이들의 환상적인 라이브는 유튜브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 2012년 3집 Vintage
    다시 3인조로 복귀하여 타이틀 곡 ‘너에게로 간다’으로 활동했으며, 아이유가 피처링에 참여해 많은 화제를 모은 ‘Like You’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