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가수)

최근 수정 시각:

분류

파일:external/ohpy.files.wordpress.com/wanted1.jpg
2집 활동 당시 사진. 왼쪽부터 전상환, 김재석, 하동균, 이정

1. 소개2. 결성 이전3. 정규 앨범

1. 소개[편집]

김재석, 하동균, 서재호, 전상환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R&B 음악 그룹.

2. 결성 이전[편집]

하동균, 서재호, 전상환은 이전에 세븐데이즈(7dayz)의 멤버였다. 하동균, 이정, 서재호, 전상환, Y.J 이렇게 5인조로 구성된 R&B 그룹이며 2002년에 데뷔해 1집 타이틀곡 '내가 그댈'로 주목을 받았지만 후속 앨범을 내지 못하고 해체되었다.

김재석은 4인조 보컬팀 포유(4U)로 데뷔해 타이틀곡 'In My Heart'와 후속곡 '무한' 등을 활동하다 팀이 해체됐다. 재밌는 점은 세븐데이즈와 포유는 같은 시기 나란히 음악방송에서 함께 활동하기도 했던 동기였다.

3. 정규 앨범[편집]

4명의 멤버로 원티드를 결성했으며, 4명이 다 같이 활동한 앨범은 1집이 유일하다.

  • 2004년 1집 Like The First
    타이틀 곡 "발작"으로 그룹의 이름을 알리게 됐고 활발히 활동하던 중 교통사고로 인해 서재호를 잃는 아픔을 겪는다.

  • 2007년 2집 7days & Wanted
    이정이 합류해 4인조로 활동했다. 타이틀 곡 'I promise you'와 후속곡 '가지마 가지마 가지마'가 인기를 끌었다. 이들의 환상적인 라이브는 유튜브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 2012년 3집 Vintage
    다시 3인조로 복귀하여 타이틀 곡 ‘너에게로 간다’으로 활동했으며, 아이유가 피처링에 참여해 많은 화제를 모은 ‘Like You’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