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헌드레드

최근 수정 시각:

THE 100

파일:external/19fca2d1e9da76d5aefa36b108e441789de9c327dc697391d8bd20f18415d93c.jpg

국내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포스트 아포칼립스

방송 기간

2014년 3월 19일 ~ 현재

제작사

The CW

링크

http://www.cwtv.com/shows/the-100/

1. 개요2. 프롤로그3. 등장인물
3.1. 하늘인3.2. 지상인3.3. 마운틴맨
4. 기타

1. 개요[편집]

《원 헌드레드》[1](영어: The 100)는 2014년부터 방영중인 미국의 TV 시리즈이다.

skyDrama 채널에서 시즌 1~3을 방송했으며, 시즌 4 방송 예정이다.
현재 넷플릭스 한국 서비스에 시즌 1~3이 올라와 있다.

2. 프롤로그[편집]

지구가 핵전쟁으로 살수 없는 곳이 되고, 우주에 살게된 인류는 The ARK[2]에서 100년을 기다리면서 지구가 정화되길 기다린다. 그러던 어느날 아크의 산소시스템이 문제가 있음이 발견되고 인류가 지구로 가기 전까지 버틸 수 없음을 알게되면서 아크의 지도자회의, 위원회는 시험삼아 죄를 범한 소년범 100명을 우선적으로 지구로 내려보내보기로 하는데...

3. 등장인물[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해당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의 열람을 중단해 주세요.

3.1. 하늘인[편집]

  • 클라크 그리핀 (Clarke Griffin) : 엘라이자 테일러 (Eliza Taylor)
    파일:external/38.media.tumblr.com/tumblr_inline_ni8s6jjyDR1qlr65v.jpg
    지구로 강하한 100명의 리더. 애비게일 그리핀의 딸. 호칭은 공주님.[3] 초반에는 리더로 인정받지 못하고 발언권이 조금 강한 인물이었다. 주변에서 공주님이라 불리며 그녀의 의견에 대부분이 부정적이었지만 그룹을 위해서 자신이 해야하는 일을 쉬지않고 계속한 결과 그룹내에서 조금씩 인정받으면서 결국 과격파였던 벨라미와 2인 지도자 체제로 진행하게 된다. 이후 지상인이라는 강력한 외적으로 인해 단합하게 되면서 리더의 지위를 다진 인물. 그녀의 주요 능력은 약간의 의술과 리더쉽.
    재미있는 점은 그녀의 대사와 행동의 변화를 보면 리더라는 자리가 얼마나 힘든지를 알 수 있게 된다. 초기에는 클라크도 이상주의로 가득찬 리더였다. 싸움보다는 대화와 협상을 통해서 적을 대하고 그룹내의 문제에도 극단적인 해결방법을 꺼리던 그녀였다. 그러나 긴 싸움과정에서 많은 아이들을 잃고, 자신이 원해도 상대는 대화할 의지가 없다는걸 깨닫게 되고 그룹내에서도 문제되는 사람들을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이 계속 그녀에게 리더로서 극단적 선택을 강요받게 된다.[4] 그 과정에서 소위 '버튼을 누른 지도자'의 후회, 고뇌가 이 작품의 매력포인트.
    2기이후 모든 하늘인들의 리더로서 지상인들에게 인정받는다. 2기후반 억류된 자신의 동료들을 되찾는 과정에서 웨더산의 마운틴맨[5]들을 학살하였다.[6][7] 그뒤 동료들을 되찾는데 성공했지만 죄책감을 이기지 못하고 홀로 떠나게 된다.
    시즌3에서는 죽음의 사령관, 완헤다로 불리며 쫒기는 중.

  • 애비게일 "애비" 그리핀 (Abigail "Abby" Griffin) : 페이지 터코 (Paige Turco)[8]
    클라크의 모친이자 외과의. 주요 능력은 전지전능 의술.[9] 아크의 최고회의 위원회의 위원으로 2기에서 수상에 오른다. 자신의 남편이 우주밖으로 방출되는걸 눈으로 봐야만 했고 이 때문에 클라크와는 불화가 있었지만, 서로 지구로 내려온 이후에 화해한다. 지상으로 내려온 하늘인들의 리더와 유일한의사로서 역할 때문에 과중함에 시달린다.

  • 콜린스 (Finn Collins) : 토머스 맥도넬 (Thomas McDonnell) [시즌 1 ~ 시즌2]
    초반 클라크의 극소수의 아군중 하나로서 활약했고 주요 능력은 트래킹. 소위 흔적을 따라 숲속에서 보급품을 찾거나 잃어버린 사람을 찾는데 많은 역할을 했다. 웰스의 죽음으로 약해진 클라크와 관계를 맺었으나 이전 연인이던 레이븐의 강하이후 이래저래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고 결국 클라크와 헤어진다.
    레이븐과 헤어지고 클라크와 다시 이어지지만 2기가 시작된후 클라크가 실종되면서 정줄놓고 클라크를 찾아다니다가 결국 지상인들의 마을에서 학살을 저지르고 그 사건으로 인해 처형당한다.
    일본판 성우는 오키츠 카즈유키.

  • 텔로니우스 자하 (Thelonius Jaha) : 일라이 고리 (Eli Goree) [시즌1]
    시즌 1의 수상. 방주 내의 투표를 통한 수상직을 맞게 되었다. 100명의 아이들을 지구가 살 수 있는 환경인지 확인하기 위해 지상으로 내려보내는 계획을 실행하였다.
    시즌 2에서 노동자 집단의 탈취로 엑소더스선이 폭파 된 후 방주를 통해 지상으로 내려가는 계획을 실행한다. 하지만 기기 오류로 인하여 원격 발사가 되지 않는 것을 알게된 후 홀로 남아 다른 정거장을들 발사 시킨다. 이후 홀로 남은 방주에서 미사일에 탑승하여 지구로 내려오게 된다.
    시즌 2 중반, 빛의 도시를 찾아 소수의 사람들을 이끌고 떠나게 되되며, 후반부 빛의 도시를 찾게 된다.
    시즌 3에서는 빛의 도시에서 생활하게 된다.

  • 벨라미 블레이크 (Bellamy Blake) : 밥 멀리 (Bob Morley)
    옥타비아 블레이크의 오빠. 아크에서는 군인 생도였으나 누군가의 제안으로 동생과 같이 지구행 캡슐에 타기위해서 수상을 총으로 쏘고 지구로 낙하한다. 초반에는 아크에서 지구로 보낸 자신들이 죽었다고 생각해서 아크에서 다른 사람들이 추가적으로 오는 것을 막으려 팔찌를 풀도록 사람들에게 강요하거나 그룹내의 공주와 왕자[10]의 발언권을 낮추기 위해서 아이들을 부추기며 리더의 자리로 올라간다.
    주요 능력은 힘과 선동.[11]
    그러나 자신의 여동생인 옥타비아에 대한 집착으로 그녀와 친해지는 사람들, 그녀에게 한번이라도 부정적이었던 자들을 모두 숙청하거나 처벌하는 과정에서 그룹내의 지지를 많이 잃어버린다. 또한 자신이 가진 능력이 폭력과 카리스마밖에 없다는걸 알고 있기 때문에 지상인과의 싸움 도중에 점점 클라크와 2인 지도자 체제로 가게 된다.

  • 옥타비아 블레이크 (Octavia Blake) : 마리 에브게로풀로스 (Marie Avgeropoulos)
    벨라미 블레이크의 여동생. 물자의 부족으로 인해 한 가족당 한 명의 자녀만을 둘 수 있는 방주에서 태어나 방의 바닥 밑 공간에서 살아야 했다. 16년을 바닥에서 숨어살며 지냈다.[12] 작은 방과 사람 한명이 누우면 움직이기도 힘들 정도로 좁은 공간에서 지냈기 때문에 방주를 둘러보고 싶어한다. 이후 벨라미 블레이크가 축제 기간 동안 방주를 구경시다가 신분증이 없는 것이 발각되어 감옥에 갇히게 된다.
    그리고 지구행 캡슐에 타서 지구로 오게 되는데 과거에 바닥에 숨어살고, 감옥에 갇혀있어서 그런지 모든 행동이 자기멋대로고 그로인해 많은 위험을 초래한다. 시즌1 초중반 최고의 발암 캐릭터. 주요 능력은 매혹. 작중에서 조금만 연관된 남자들은 전부 마음을 줘버린다. 심지어 지상인조차도.

  • 몬티 그린 (Monty Green) : 크리스토퍼 라킨 (Christopher Larkin)
    지상으로 내려오게 된 100명의 아이들 중 한 명. 주요 능력은 엔지니어링. 전자기기나 설비의 담당을 맡았고 지상에 올때도 기술자로 보내졌지만 레이븐이 오기전까지는 아무것도 못하던 것으로 봐선...
    시즌 1부터 2까지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추가능력으론 지구의 식물에 관해서 지식이 있는 것으로 초기에는 설명했으나 이후 사용X, 언급X

  • 재스퍼 조던 (Jasper Jordan) : 데본 보스틱 (Devon Bostick)
    지상으로 내려오게된 100명의 아이들 중 한명. 주요 능력은 사격과 화학. 시즌 1에서 지상인의 공격을 받아 사망한 것처럼 보였으나 죽지 않고 지상인에게 끌려가게 되었다. 이후 클라크 일행에 의해 구조되게 된다.
    시즌 2에서는 마운틴맨에게 구조 된 후 마야와 함께 탈출을 도모하던 중, 클라크에 의해서 모든 마운틴맨들이 죽게 되면서 마야도 죽게 되자 절규하며 분노한다.
    시즌 3에서는 마야를 잊지 못한체 반폐인으로 살고 있다.

  • 레이븐 레예스 (Raven Reyes) : 린지 모건 (Lindsey Morgan)
    핀의 전 애인. 좋지 못한 가정환경에서 핀과 함께 살아왔고 당연히 핀을 엄청나게 좋아한다. 핀을 위해서 혼자 지구로 왔으나 핀은 이미 클라크와 미묘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고 그덕에 클라크와 계속 미묘한 분위기를 유지한다.
    주요 능력은 엔지니어링과 기초 화학. 전자기기, 장비의 수리부터 화약까지 다루며 광범위로 활약하는 인물.

  • 머피 (John Murphy) : 리차드 하먼 (Richard Harmon)
    시즌 초반에는 벨라미밑에서 호가호위의 전형을 보여주는 행위를 저질러 같이 내려온 아이들에게 미운털이 단단히 박히게된다. 그러다 한 여자애의 거짓말과 행위(같이 내려온 자하수장의 아들을 살해한다!!)로 인해 성난 군중에 의해 교수형 당할뻔하지만 클라크에 의해 구명된다. 그 후 죽은듯이 지내다 빛의 도시에 매료되어 버린 자하에게 설득되어 빛의 도시를 찾으러 떠난다. 반골기질이 강해 자하의 이해할수없는 믿음에 투털거리지만 끝끝내 빛의 도시가 있는 곳으로 추측되는 곳으로 가는 드론을 따라가다 자하랑 나뉘어 벙커안으로 들어가 남아있는 식량들을 축내다 캠코더에 촬영되어 있던 영상을 틀게되는데 그 영상에는 한 사내가 울며 미안하다 말하며 권총으로 자살하는 영상이 나타난다. 그에 이상함을 느껴 벙커에서 나갈려고 했으나 벙커문이 잠기어 갇혀버리고 만다.식량이 떨어져 가는 동안 폐인처럼 행동하다 찍혀있는 영상을 돌려보는데 자살한 사내를 본 친구로 보이는 둘이 치우는 영상, 과거에 자하가 찾은 대저택으로 자신의 애인을 초대하며 자신의 애인과 똑같이 생긴 인공지능 홀로그램을 보여주며 그 인공지능이 지구가 병들어가는 문제점에 대해 듣는다.바로 인간이 너무 많다는것이다. 이로 인해 영상에 나오는 인공지능이 지구에 핵을 쏴버린 원흉임을 알고 캠코더 영상을 틀어주는 기기를 부숴버리고 사내가 자살했던 권총을 들고 자살할려고 했으나, 생존욕구는 강해 자살을 포기하는 순간, 벙커 문 열리는 소리가 들리자 닥치고 나와서 영상에 나왔던 대저택으로 찾아가 자하를 보고 원망서린 말을 하며 지쳐서 기절한다.

3.2. 지상인[13][편집]

시즌3에서 하늘인 의장에게 처형 당한다

3.3. 마운틴맨[편집]

핵전쟁 시기 벙커에 대피한 피난민들로 구성되어있다. 월레스 가문이 벙커를 만들고, 이후 대대로 대통령 직을 담당하고 있다.

시즌 2에서 등장한 진영 중 가장 현대적인 진영이며 군사력과 현대 의술을 보유하고 있다.

클라크를 비롯한 48명을 구조하여 음식과 물, 옷 등을 제공하는 등 하늘인에게 우호적인 모습을 보였으나[14], 실상은 지상인들을 짐승마냥 철창속에 가둬서 보관했다가 필요할때 혈액팩처럼 거꾸로 매달아서 그들의 혈액을 자신들에게 주입하는 치료하고 있었다. 또한 그들의 만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데 그들은 시즌1 공포의 대상이었던 산성안개, 리퍼를 만들고 있었다. [15]

웨더 산의 대통령인 단테 월레스는 방주 사람들을 온건하게 대하지만 웨더 산의 과학자인 칭과 단테의 후계자인 케이지 월레스는 서로 작당하고 우연을 가장한 방사능 누출을 치료한다는 목적으로 제스퍼의 혈액을 이용하여 인체 실험을 거쳐 하늘인의 혈액이 기존 지상인들의 8배의 효과를 보이며, 잠시나마(약 4분~5분) 지상으로 나갈 수 있다는 사실, 나아가 하늘인의 골수를 이용하면 완전한 방사선 내성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마지막 화에서 마커스가 절박하게 외친 대로 하늘인의 인구가 웨더 산보다 훨씬 많은데다 작중인물들이 골수를 뽑힌 후 회복하는 모습까지 나오니 그냥 단테 월레스의 장기적 계획까지 가지 않더라도 지원자만 받아서 골수를 이식받아도 충분할 텐데 왜인지 칭과 케이지는 47명의 골수를 있는대로 뽑아서 죽일 생각을 한다.[16] 이것이 화근이 되어 클라크의 손에 웨더 산 주민들은 몰살당하게 된다. 이솝 의문의 1승

이상한 점은 마운틴맨들의 지도자가 그나마 상식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리퍼계획을 통과시켰는지가 의문 [17][18]

4. 기타[편집]

시즌 1에서는 [ 100명의 아이들 vs 지상인 vs 리퍼 ] 서로 공격하는 관계였다면 시즌 2에서는 [ 아크 vs 지상인 vs 마운틴맨 ] 으로 구성된다.
시즌3에서는 [아크+지상인 vs 빛의 도시]
영상을 보다 보면 렌즈 플레어를 엄청나게 집어 넣은걸 볼 수 있다. 감독이 플레어 덕후인듯

[1] 원래는 더 헌드레드라고 읽는 것이 맞다. 문제는 캐스트들도 가끔 원 헌드레드라고 말한다는 것[2] 우주에 있던 13개의 우주정거장을 합체시킨 거대 스테이션이다[3] 어머니가 아크의 최고위원회의 위원이라서 공주님이란 호칭이 붙었다. 그러나 절대 좋은 의미는 아니다. 공주란 호칭은 비꼬기 위해서 만들어졌기 때문[4] 예를 들면 로켓 연로로 불의 고리를 만들어서 대량학살한다거나 문제아를 죽이라고 명령한다거나[5] 웨더산에 숨어 살아남은 지상인들. 문명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대신 방사능에 극히 취약하여 나갈일이 있으면 방호복을 착용하고 활동한다[6] 마운틴맨들은 지상으로 이 지상을 활보하기 위한 방법으로 클라크의 동료들을 생체실험재료로 삼으려 했다. 그것도 초반엔 하늘인들을 몸을 거친 혈액투석을 하는 정도였지만 이후 마취도 하지 않는채 강제적으로 골수를 채취, 자신들의 몸에 투여하여 방사능에 대한 저항력을 얻으려 했고 실제로 성공했다. 그리고 몇명의 소년소녀가 시체가 되었다.[7] 초반엔 협상을 통해 되찾으려 했지만 마운틴맨들의 지도부가 바뀌면서 강경책으로 전환되었고 최후엔 방사능을 흘려넣겠다고 협박까지 했지만 그에 응하지 않고 오히려 골수채취 속도를 높이는 걸보고 결국 방사능을 걸러내지 않는 공기를 투입, 전원 몰살시킨다.[8] NCIS: New Orleans에 출연하고 있었으나 시즌 2에서는 언급 외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이 시점에 여기 시즌 3의 고정 크루로 출연하느라 일정을 조율하는 것이 어려웠던 모양으로 추정된다.[9] 이 말이 농담이 아닌게 다른 사람이었으면 몇 번은 사형판정받을 행동을 하고도 그녀는 의사라는 이유로 어떠한 처벌도 면제받았다.[10] 클라크와 웰스[11] 단순한 근력이 아닌 싸움에서의 강함.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으며 초반부터 많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부추길 수 있는 호소를 많이 했다.[12] 최장기간이라고 한다.[13] 스스로를 우드맨이라고 부른다.[14] 뒤에 밝혀지지만 이것은 사실 하늘인들의 방사선 내성 유전자를 주민들에게 퍼뜨리게 하기 위함이었다. 48명이 웨더 산을 집처럼 여겨서 눌러앉으면 웨더 산 주민과 하늘인의 2세는 방사선 내성을 가지게 될 테니 다음 세대에서는 밖으로 나간다는 목적을 이룰 수 있었다.[15] 산성안개는 화학무기, 리퍼는 약물을 투입해서 만든 피해자였다. [16] 초반에는 클라크를 포함한 48명이 하늘인의 전부라고 판단했을 수 있고 후반에는 되돌리기엔 너무 늦었다고 판단 할 수도 있다. 마운틴 맨의 감시기술을 보면 착륙선이 떨어지는 정도를 놓쳤을 리가 없기에 기술력으로 보면 하늘인이 더 있다는 사실을 몰랐을 리가 없지만, 상기 기술된 내용과 다르게 마운틴 맨의 생존자는 300명을 넘지만, 시즌2까지 하늘인의 생존자가 마운틴맨 생존자보다 많은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또한, 방사능이라는 치명적인 약점만 아니라면 전력 자체는 마운틴 맨이 훨씬 더 높았다.[17] 왜 굳이 약으로 중독시켜서 공격적인 리퍼를 만든건지 의문이 들지만, 리퍼가 잡아온 사람들을 선별해서 일부를 포획하는 것을 보면, 밖에서 오래 활동 불가능하다보니 수혈팩으로 쓸 지상인을 안전하게 구하기 위해서 만든 것임을 알 수 있다.[18] 중간의 케이지와 닥터의 대화내용을 보면 대통령인 단테에게 보고하지 않은 케이지의 단독 행동임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