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윤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파일:우쥰.jpg[1]

이름

우지윤(禹智潤)

출생

1996년 1월 6일 (22세)
경상북도 영주시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대한민국

학력

경북전문대학교 보건행정과 졸업

신체

160cm, 44kg

혈액형

A형

좋아하는 음식

별명

우날두[2] 우징어, 우처님

보물1호

볼빨간사춘기 Full Album 'RED PLANET'

소속 그룹

볼빨간사춘기, 낯선아이

소속사

쇼파르뮤직

데뷔

2016년 볼빨간사춘기 Half Album 'RED ICKLE'

포지션

기타, 베이스, 서브보컬, 랩,작사 및 작곡 안무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추구하는 스타일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한 거 같아요. 다만 멤버가 둘로 줄어서 표현하고자 하는 게 달라진 것 같네요.처음 데모곡은 스타일이 지금과 또 달랐어요. 바닐라맨 오빠가 편곡을 하면서 지금의 앨범이 완성됐죠. 그 과정에서 테일러 스위프트를 레퍼런스로 잡았어요.

- 볼빨간사춘기 멤버 우지윤

볼빨간사춘기의 기타 겸 베이스 겸 서브 보컬 및 코러스 겸 랩 겸 작사 및 작곡을 맡고 있는 멤버다.[3]

▲우지윤 - 가끔씩

음원에서 우지윤의 목소리는 대부분 코러스로만 들을 수 있지만, 라이브 공연 시에는 음원에선 안지영이 부르는 파트를 서브보컬인 우지윤이 부르며 메인 보컬 못지 않은 존재감을 뽐내기도 한다. 메인 보컬인 안지영이 거의 모든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묻히기 쉬우나, 의외로 노래를 굉장히 잘하고 라이브도 음 이탈 없이 탄탄한 편이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TT를 잠시 불렀는데 꽤 잘 부른다.

안지영이 소녀시대 팬이었던 것과 대조적으로 우지윤은 원더걸스 팬이라고 밝혔다. 링크

2017년 11월 <Bambi>라는 곡을 발표하며 데뷔한 낯선아이라는 팀의 보컬 AVOR가 우지윤이었던 것으로 2018년 6월에 뒤늦게 밝혀졌다.
미디수업을 들으면서 일렉과 힙합 장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볼빨간사춘기의 인기와 관심에 기대지 않고 대중에게 순수하게 평가받고 싶은 생각에 이름을 숨기고 앨범을 낸 것이라고 한다.

[1] 이미지 출처: 볼빨간사춘기 다음 팬 카페 WINE http://cafe.daum.net/160422[2] 레드플레닛 발매 콘서트 당시 무대에 연출에 사용된 공 모양의 대형소품을 차는 사진이 찍힌 뒤로…. 물론 안지영도 차는 사진이 있다. [3] 여담으로 1집 하프 앨범 RED ICKLE의 5번 트랙 '가끔씩 (우지윤의 보컬 스틸)'에선 곡의 이름답게 실제로 보컬을 스틸해서 한 곡을 통째로 혼자 부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