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윤

최근 수정 시각:

파일:우쥰.jpg[1]

이름

우지윤

출생

1996년 1월 6일 (21세)
경상북도 영주시

국적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218px-Flag_of_South_Korea.svg.png 대한민국

학력

경북전문대학교 보건행정과 졸업

신체

160cm, 44kg

혈액형

A형

좋아하는 음식

별명

우날두 [2] 우징어, 우처님, 앉아서꿀빨기, 기타갑, 부하갑 [3]

보물1호

볼빨간사춘기 Full Album 'RED PLANET'

소속 그룹

볼빨간사춘기

소속사

쇼파르뮤직

데뷔

2016년 볼빨간사춘기 Half Album 'RED ICKLE'

포지션

기타, 베이스, 서브보컬, 랩,작사 및 작곡 안무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추구하는 스타일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한 거 같아요. 다만 멤버가 둘로 줄어서 표현하고자 하는 게 달라진 것 같네요.처음 데모곡은 스타일이 지금과 또 달랐어요. 바닐라맨 오빠가 편곡을 하면서 지금의 앨범이 완성됐죠. 그 과정에서 테일러 스위프트를 레퍼런스로 잡았어요.

- 볼빨간사춘기 멤버 우지윤

볼빨간사춘기의 기타 겸 베이스 겸 서브 보컬 및 코러스 겸 랩 겸 작사 및 작곡(...)(과 안무)을 맡고 있는 멤버다.[4]

▲우지윤 - 가끔씩

라이브 공연시에는 음원에선 안지영이 부르는 파트를 서브보컬인 우지윤이 부르며 메인 보컬 못지 않은 존재감을 뽐내기도 한다. (안타깝게도 음원에서 우지윤의 목소리는 대부분 코러스로만 들을 수 있다.) 메인 보컬인 안지영이 거의 모든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묻히기 쉬우나, 의외로 노래를 굉장히 잘하고 라이브도 음 이탈 없이 탄탄한 편이다.[5]

마리텔에서 TT를 잠시 불렀는데 꽤 잘 부른다.

작사 작곡 능력이 출중해서, 미래가 더더욱 기대되는 아티스트이다. 다만 이 부분은 과대평과된 경향이 있다. 볼사의 대부분의 히트곡은 전부 안지영(과 바닐라맨)이 작곡했고 수록곡도 우지윤이 참여한 곡이 매우 적다. 아직 작사 작곡을 배우는 단계라고 보는게 적절하다.

  • 안지영이 소녀시대 팬이었던 것과 대조적으로 우지윤은 원더걸스 팬이라고 밝혔다. 링크

[1] 이미지 출처 : 볼빨간사춘기 다음 팬 카페 WINE http://cafe.daum.net/160422[2] 레드플레닛 발매 콘서트 당시 무대에 연출에 사용된 공 모양의 대형소품을 차는 사진이 찍힌뒤로... 물론 안지영도 차는 사진이 있다. [3] 야갤한정. 대단하군 [4] 여담으로 1집 하프 앨범 RED ICKLE의 5번 트랙 '가끔씩 (우지윤의 보컬 스틸)'에선 곡의 이름답게(...) 실제로 보컬을 스틸해서 한 곡을 통째로 혼자 부르기도 했다.[5] '가끔씩 (우지윤의 보컬 스틸)'을 들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