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올리비아 혜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 / Olivia Hye

파일:페이보릿 올리비아 혜.jpg

이름

올리비아 혜(Olivia Hye)[1]

본명

손혜주 (孫慧舟[2], Son Hye-Ju)

출생

2001년 11월 13일 (16세), 경기도 의정부시

국적

대한민국

혈액형

미상[3]

가족

부모님, 언니

공개일

2018년 3월 17일

데뷔일

2018년 3월 30일

소속사

BlockBerryCreative

소속 그룹

이달의 소녀

소속 유닛

이달의 소녀 yyxy

포지션

유닛 포지션

서브보컬

학력

의정부여자고등학교(전학) → 성신여자고등학교(재학)

상징 동물

늑대

상징 색

은별색[4]

상징 과일

피자두

별명

올혜[5], 소녜주, 올리브유, 쥐방울[6], 아기늑대 혜, 고흑적혜주, 마셀린[7], 수박사[8], 똑똑이, 만능댄서

팬 페이지

오늘의 혜주, Blood Plum, BIJOU MY DARLING, INNER VIEW,
MOONLIGHT, MOONRISE KINGDOM🌙, MSTK, Blooming_OH

1. 개요2. 포지션
2.1. 보컬2.2. 댄스
3. 트리비아

1. 개요[편집]

2018년 3월 17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12번째 멤버이다.

2. 포지션[편집]

2.1. 보컬[편집]

이달의 소녀 멤버들 전체가 다 그렇듯 음색이 예쁘고 음역대가 꽤 넓은 편이라 솔로곡에서 고음을 냈다.

2.2. 댄스[편집]

댄스 실력은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솔로곡 <Egoist>의 안무는 지금까지의 이달의 소녀 안무 중 가장 어려운 수준이다.[9]
뉴스에이드에서 진행한 파트 바꾸기에서 다른 멤버들이 바뀐 파트를 몰라 멘붕에 빠지고 당황할 때 혼자 이브의 파트를 정상적으로 해내고 패닉에 빠진 멤버들의 위치를 잡아주기까지 하면서 파트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실력을 보여줬다.

3. 트리비아[편집]

  • 머랭을 좋아해서 친구의 집에 가서 머랭을 만들기도 했다고 한다.

  • 2017년 10월 25일 입사한 이브와 동기이다.

  • 입사일이 2018년 2월 22일이라는 설도 있으나 영상회 영상이 3월 1일에 공개되었고, 촬영과 편집에 최소 일주일 정도는 할애해야 한다고 치면 오디션에 합격한 뒤 다른 멤버들과의 조화, 가창력과 춤 실력 등을 확인하고 컨셉까지 잡아 데뷔가 확정되기까지 불과 이틀이 걸렸다는 이야기라 근거가 없다. 2월 22일에 올라온 폴라리스 입사 사진은 데뷔가 확정된 후 재업로드 한것이며 이미 10월 25일 입사사진이 있다. FNC아카데미의 10월 25일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합격 발표 공지도 발견되었다.
    그리고 애초에 올리비아 혜도 출연한 Up & Line 티저의 예고격인 티저영상이 2월 16일 나왔으니 말 다한 것... 당초 예정보다 한 달 이상 지나서야 공개가 되는 바람에 공개 전 온갖 추측이 돌기도 했다.[11]

파일:ㅇㄼㅇ.gif| 파일:올리비아혜.gif

파일:올혜.jpg| 파일:올혜 팬사인회 2.jpg

  • 2차 상영회 Up&Line 5시 상영 시각에 나온 고원은 무대 인사 때 순간적으로 올리비아를 올리브로 말하고 급당황하였고 마저도 혜주라고 본명을 썼다가 실수했다는 반응을 보였을 정도로 예명이 입에 익지 않아 정말 최근에 예명이 정해진 듯 하다.. 2차 5시 무대인사(급하면 10분 부터)[13]

  • 이 무척 세다. 생일빵 맞았던 친구가 울었다는 소문이...

  • 최리와 같이 성신여자고등학교에 재학중이다. 공개 전에는 학교에서 최리와의 교류가 없었나보다. 친구들이 최리의 존재를 언급할 때도 "어? 그래? 옆반에 있어...?" 라며 모른척 했던 모양. 그러나 12번째 소녀로 공개후에는 대놓고 같이 다닌다고 한다.

  • 예명이 긴 편이라 첫 데뷔 무대인 엠 카운트다운 무대에서 이름이 '올리'로 나오는 대참사를 겪었다... 이 때문에 이달의소녀를 처음 알게 된 사람들은 다들 이름이 올리인 줄 알았다더라 심지어 이달탐에선 올리비어 혜 이 후 다음 무대에서는 '올리비아 혜'로 정확히 나왔다. [14]

  • 게임을 무척 좋아하는 듯 하다. 뉴스에이드 영상 에서 요즘 가장 하고 싶은 일로 pc방가서 게임하기 를 언급하였다. 이어진 팬싸인회에서 좋아하는 게임 뭔가요? 라는 질문에 롤이라고 대답하였다 (그 다음 순위는 크아,서든) . 주로 하는 포지션은 원딜, 미스 포츈(리그 오브 레전드). 사실 미스포츈 밖에 안해봤다고 한다. 티어는 너무 낮아서 말할 수 없을 정도라고,,,

  • 높은 곳을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멋있죠!? 근데 높은 곳은 무섭지 않지만 무서워 하는건 롤러코스터라고 한다. ? 이유는 떨어질때 무섭기 때문이라고

  • 팬싸인회에서 '혜주는 평소에 공부 어떻게 해요?' 라는 질문에 '안해요' 라는 쿨한 답변을 남겼다.

[1] ViVi와 함께 이름을 영어로 표기하는 유이한 멤버이다.[2] 링크[3] 여진과 더불어 혈액형이 밝혀지지 않은 멤버이다.[4] 개인 싱글의 B 버전(듀오/트리오 버전)의 CD색이 상징색이다.[5] 리비아 [6] 아버지께서 올리비아 혜를 쥐방울이라고 부른다고 한다.[7] 이브가 올리비아 혜의 검고 길면서 부시시한 머리, 얼굴형과 세모난 입이 닮았다고 지어준 별명이라고 프리미어 그리팅에서 밝혔다.[8] 이달탐에서 수박에 대해 잘 안다고 고원이 지어준 별명 마지막에 쳐다보는 고원 표정이 압권..[9] 안무에 무려 뒷구르기가 있다.[10] 올리비아 혜와 를 제외한 모든 멤버의 예명은 2글자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이름이 길어보인다. 사실 아이돌 전체로 확장해도 5글자나 되는 경우는 없진 않지만 드물다.[11] 마지막 멤버는 사실 첫 번째 멤버인 희진이었다, 아이돌학교에 출연했던 박소명이 마지막 멤버다 등등......[12] 이달소 멤버들도 올리비아 혜를 처음 봤을 때 그렇게 느꼈다고 한다.[13] 사실 이달의 소녀 멤버들의 예명은 보통 자켓촬영 직전 혹은 자켓촬영 중간 또는 촬영 후에 멤버들에게 알리는 듯하다. 최리의 탐구, 김립의 탐구, 이브의 탐구, 고원의 탐구에서도 초반의 자켓촬영 현장에서는 예명이 아닌 본명을 사용하였다.[14] 선배 그룹 러블리즈베이비 소울 역시 엠 카운트다운에서 이름이 '소울'로 나오고 있다. 올리비아 혜는 소속사에서 엠넷에 문의한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