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비아 혜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 / Olivia Hye

파일:올리비아 혜12.jpg

이름

손혜주 (Son Hye-Ju)

출생

2001년 11월 13일 (16세)

국적

대한민국

성좌/지지

전갈자리/뱀띠

혈액형

가족

부모님, 언니

공개일

2018년 3월 17일

데뷔일

2018년 3월 30일

소속사

BlockBerryCreative

소속 그룹

이달의 소녀

학력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전학) → 성신여자고등학교 (재학)

상징동물

늑대

상징 색

은별[1]

상징과일

피자두

별명

올혜[2], 소녜주, 쥐방울[3], 아기늑대 혜

팬페이지

1. 개요2. 참여 음반 3. 트리비아

1. 개요[편집]

2018년 3월 17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12번째 멤버이다.

2. 참여 음반 [편집]

프로젝트 음반

참여 음반명

참여곡

발매일

비고

Olivia Hye

Egoist (올리비아 혜) (feat. 진솔)
Rosy (고원, 올리비아 혜) (feat. 희진)

2018.03.30

데뷔 싱글
프로젝트 싱글

총 참여 횟수

1회

*참여는 뮤비 출연 등을 제외한 이달의 소녀의 프로젝트 음반 녹음 만을 서술.
*유닛, 그룹 음반의 경우 타이틀곡만 서술 후 곡 수로 표기.

3. 트리비아[편집]

  • 머랭을 좋아해서 친구의 집에 가서 머랭을 만들기도 했다고 한다.

  • 탕수육은 부먹이라고 한다.

  • 이달의 소녀에서 예명이 3글자가 넘는 유일한 멤버이다.[4]

  • 2017년 10월 25일 입사한 이브와 동기이다.

  • 입사일이 2018년 2월 22일이라는 설도 있으나 영상회 영상이 3월 1일에 공개되었고, 촬영과 편집에 최소 일주일 정도는 할애해야 한다고 치면 오디션에 합격한 뒤 다른 멤버들과의 조화, 가창력과 춤 실력 등을 확인하고 컨셉까지 잡아 데뷔가 확정되기까지 불과 이틀이 걸렸다는 이야기라 근거가 없다. 2월 22일에 올라온 폴라리스 입사 사진은 데뷔가 확정된 후 재업로드 한것이며 이미 10월 25일 입사사진이 있다. FNC아카데미의 10월 25일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합격 발표 공지도 발견되었다.
    그리고 애초에 올리비아 혜도 출연한 Up & Line 티저의 예고격인 티저영상이 2월 16일 나왔으니 말 다한 것...

  • 당초 예정보다 한 달 이상 지나서야 공개가 되는 바람에 공개 전 온갖 추측이 돌기도 했다.

파일:올혜 팬사인회 1.jpg

파일:올혜 팬사인회 2.jpg

  • 팬들 사이에서 현진최리를 섞은 느낌이 난다는 이야기가 있다.[5] Apink 손나은, 우주소녀 보나TWICE 미나를 섞은 느낌도 난다.

  • 2차 상영회 Up&Line 5시 상영 시각에 나온 고원은 무대 인사 때 순간적으로 올리비아를 올리브로 말하고 급당황하였고 마저도 혜주라고 본명을 썼다가 실수했다는 반응을 보였을 정도로 예명이 입에 익지 않아 정말 최근에 예명이 정해진 듯 하다.. 2차 5시 무대인사(급하면 10분 부터)[6]

  • 이 무척 세다. 생일빵 맞았던 친구가 울었다는 소문이...

  • 현재 공식색에 대한 정확한 언급이 없다. 대부분 멤버들이 B버젼, 혹은 듀엣버젼 앨범 CD에 자신의 공식색을 쓰고,[7] 1/3 멤버들을 제외하면 뮤직비디오 인트로 달 색이 공식색이었으나, 올리비아 혜같은 경우에는 Go Won & Olivia Hye 앨범의 CD색은 은별색, 뮤비의 인트로 달의 색은 까만색이다. 더군다나 티저사진의 이름은 밝은 회색에서 점점 검정색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공식색에 대한 논란이 있는 편이다. 대부분의 팬들은 은별, 혹은 검정색으로 생각하지만 무채색 자체가 상징색이라고 생각하는 팬들도 일부 있는 편이다. 현재 나무위키에는 '은별색'이 공식색으로 등록되어있다.

  • 최리와 같이 성신여자고등학교에 재학중이다.

  • 공개된 뮤직비디오 내용이나, 상징 색, 상징동물 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유독 튀는 멤버다. 뮤비에서는 대놓고 이브를 적대하는 모습을 보이는데다가 화면도 시종 핏빛이다[8]. 거기다 멤버들 중 유일하게 맹수늑대가 상징동물이기까지. 덕분에 팬들의 온갖 설정 궁예가 판 치는 중이다.

[1] 개인 싱글의 B 버전(듀오/트리오 버전)의 CD색이 상징색이다. #참조[2] 리비아 [3] 아버지께서 올리비아 혜를 쥐방울이라고 부른다고 한다.[4] 올리비아 혜와 를 제외한 모든 멤버의 예명은 2글자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이름이 길어보인다. 사실 아이돌 전체로 확장해도 5글자나 되는 경우는 없진 않지만 드물다.[5] 이달소 멤버들도 올리비아 혜를 처음 봤을 때 그렇게 느꼈다고 한다[6] 사실 이달의 소녀 멤버들의 예명은 보통 자켓촬영 직전 혹은 자켓촬영 중간 또는 촬영 후에 멤버들에게 알리는 듯하다. 최리의 탐구, 김립의 탐구, 이브의 탐구, 고원의 탐구에서도 초반의 자켓촬영 현장에서는 예명이 아닌 본명을 사용하였다.[7] 단, 김립같은 경우에는 공식색 대신 검정색이 B버젼 CD의 색이었다.[8] 이브의 상징인 백조인형을 불태우는가 하면 인랑처럼 어두운 복도에서 올리비아의 붉은 안광만 보인다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