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ネトゲの嫁は女の子じゃないと思った?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8926798445_f.jpg

장르

러브 코미디

작가

키네코 시바이

삽화가

Hisasi

번역가

이진주 (1권)
이경인 (2권 ~)

레이블

파일:일본 국기.png 전격문고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L노벨

발매 기간

파일:일본 국기.png 2013. 07. 10. ~ 발매 중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5. 01. 10. ~ 발매 중

권수

파일:일본 국기.png 16권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13권

1. 소개2. 시놉시스3. 발매 현황4. 등장인물
4.1. 앨리 캣츠
4.1.1. 루시안 (니시무라 히데키)4.1.2. 아코 (타마키 아코)4.1.3. 슈바인 (세가와 아카네)4.1.4. 애플리코트(고쇼인 쿄우)4.1.5. 고양이공주 (사이토 유이)4.1.6. 세테 (아키야마 나나코)4.1.7. 미캉 (후타바 미캉)
4.2. LA 內의 게이머4.3. 기타 등장인물
5. 애니메이션
5.1. OP / ED5.2. 방영 목록
6. 코믹스
6.1. 발매 현황

1. 소개[편집]

전격문고에서 2013년 7월 발매한 작가 키네코 시바이![1] 일러스트 Hisasi라이트 노벨. 역시 제목이 영 길어서 일본에서는 ネトゲの嫁(네트 게임의 신부)이라고 대강 줄여부르는 듯. 한국에서도 "온라인 게임의 신부"라거나 "온겜신부"라고 적당히 줄여부르는 듯 하다.[2] 2017년 2월 기준 일본내 누적 발행부수는 105만부이다.

국내에는 2015년 1월 L노벨을 통해 정발을 시작했으며, 한국판 제목은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로 결정되었다. 번역가는 이진주]. 2권부터는 이경인으로 교체. 일본에서는 2018년 4월 기준 16권까지 발매, 한국은 2016년 9월 기준 9권까지 정발되었다. 이시가미 카즈이 그림의 코믹스판이 월간 전격온라인에서 연재중. 참고로 Hisasi는 라노베 삽화와 코믹스판 캐릭터 디자인만 담당했다.

게임 판타지 장르의 소설이지만 가상현실 배경으로 주인공무쌍 찍는 류의 소설이거 저격하는 건가과는 다르게, 실제 있을법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소규모 길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앨리 캣츠 멤버들은 LA라는 게임을 1년 이상 즐긴 베테랑이고 일반인 기준에선 충분히 온라인 게임 폐인들이지만 실제 온라인 게임 마냥 인생을 내다버리는 수준으로 게임만 하는 린저씨들이 많아 초고수 반열엔 못든다. 온라인 게임을 하며 만나고 이어진 친목을 즐기는 내용이 주.

게임 소설답게 죠죠드립은 물론 2ch 드립이나, 게임 관련 네타가 많이 나오는 편이고 실제 온라인 게임을 하는 도중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온다. 부론트씨 드립 정도는 거의 일상적으로 나오는 수준. 특히 이들이 하는 게임 레전더리 에이지는 삽화 장면이나 게임 시스템상 누가 봐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모티브로 많은 확인 사살이 되었으며, 로그인 화면의 배경 또한 프론테라와 동일한 구조를 갖고있다. 각 주인공들의 직업또한 너무 알기 쉬운 수준인데 , 크루세이더 계열, 로드 나이트 계열, 프리스트 계열, 하이 매지션 정도로 정리된다.

덕분에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라면 이해가 가는 드립들이 많이 나온다. 오빠 비켜! 그년을 죽일수가 없어!라든가. 2권에서는 다른 게임들도 등장하는데, 울트라 포스라는 FPS 게임이나 허니 스토리라는 슬라임과 버섯이 나오는 횡스크롤 RPG 게임, 온라인으로 괴물을 사냥하는 게임,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는 온라인 골프 게임 등이 나온다. 나름 게임 중독상태가 심각한 여주인공을 갱생시키는 목적이지만 작품 내용은 가벼운 러브코미디성향이다.

Hisasi가 맡은 표지 및 삽화의 수위가 장난 아니게 높아 정발에 지장이 있지 않을까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표지 수위가 높아지는 2권부터 제로의 사역마성각의 용기사도 안 붙은 '15세 미만 구독불가를 붙여서 정발하고 있다'''. 15세 미만 구독불가가 붙은게 삽화 때문인 것은 아닌게, 글에서도 ''이나 '섹스'같은 단어가 나오기도 한다. 빈도는 아주 적지만.

일러스트레이트가 여러모로 유명한 사람인만큼, 일러스트 퀄리티가 대단히 높다. 특히 컬러 페이지의 경우는 극강이라고 해도 될 정도.

참고로 표지 모델은 항상 메인 히로인이자 진 히로인 타마키 아코가 차지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BD표지도 마찬가지. 아코가 거유인만큼 주로 가슴 부분을 강조하는(..) 위험한 일러스트가 많다. 갓사시

2. 시놉시스[편집]

발매한지 3년된 중견급 MMORPG 레전더리 에이지. 작중 약칭은 LA.

마에가사키 고교 1학년생 니시무라 히데키는 레전더리 에이지의 아머 나이트(탱커) 루시안 유저인 오타쿠 남학생. 니시무라는 혼자 활동하던 솔로 플레이어였지만 1년전 길드 앨리 캣츠(길고양이들)에 들어가게 된다. 앨리 캣츠의 길드원은 마스터인 마법사 애플리코트, 소드댄서 슈바인, 힐러 아코. 루시안은 게임에서 뉴비때 우연히 만나 그를 따라다닌 힐러 아코라는 캐릭터와 1년간 함께 길드 플레이를 하다가 아코의 적극적인 대시로 게임내 결혼을 하게 된다. 그런데, 아코가 길드원에게 결혼 이야기를 하던 도중 루시안의 흑역사에 대해 말하게 되면서 현실에 대한 잡담까지 확대되고, 현실 이야기를 하게 되면서 길드장 애플리코트가 즉석에서 개최를 결정한 길드 오프라인 정모에 참석하게 된다. 거기서 만나게 된 결혼 상대 아코와 길드원 애플리코트, 슈바인의 정체는 다름아닌…

3. 발매 현황[편집]

Lv.1

Lv.2

Lv.3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8926798445_f.jpg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8926798763_f.jpg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8926799158_f.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3년 07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5년 01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3년 10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5년 03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4년 02월 08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5년 05월 10일

Lv.4

Lv.5

Lv.6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8926799808_f.jpg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K462434291_f.jpg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K792434045_f.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4년 05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5년 09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4년 08월 09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5년 12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4년 12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6년 04월 10일

Lv.7

Lv.8

Lv.9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K322434250_f.jpg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K542535567_f.jpg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K122535816_f.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5년 04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6년 05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5년 08월 08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6년 06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5년 12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6년 09월 10일

Lv.10

Lv.11

Lv.12

파일:external/image.aladin.co.kr/K672536663_f.jpg

파일:온겜신부11.jpg

파일:온겜신부12.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6년 04월 09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7년 01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6년 06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7년 05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6년 10월 08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7년 08월 10일

Lv.13

Lv.14

Lv.15

파일:네토요메13정발.jpg

파일:온겜신부14.jpg

파일:네토요메15.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7년 02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8년 02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7년 06월 09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8년 07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2017년 10월 07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미정

Lv.16

Lv.17

파일:네토요메16.jpg

파일:네토요메17.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8년 02월 10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미정

파일:일본 국기.png 2018년 06월 09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미정

파일:電撃アニメの缶詰 2017秋.jpg

2017년 전격문고 가을의 제전 2017 행사 특전으로 d아니메[3]에 회원가입을 한 사람들에 한해, 선착순으로 배포한 전격아니메의 통조림[4]에 특전 소설이 수록되어 있다. 제목은 "“アニメを見ながらじゃネトゲはできないと思った?”".관련 기사

4. 등장인물[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4.1. 앨리 캣츠[편집]

주인공 일행이 속한 길드로 길드 마스터는 애플리코트. 서브 길드 마스터는 루시안과 세테.
"니시무라 댁"을 거점으로 지녔으며,[5] 거점 방어 이벤트 당시에 만든 전차 "앵그리 캣"과 소형 함선 "포포리 호"를 보유하고 있다.
소수인원으로 구성된 소규모 친목길드로 10권에서 구 고양이공주 친위대 소속이던 클라우드를 비롯해 지인들이 대거 가입하면서 대형길드로 성장했지만 원조 멤버들이 너무 늘어난 길드 멤버에 적응못해서 탈퇴, 원조 멤버들끼리 다시 2대 앨리 캣츠를 만들었다. 이후 1대는 원조 멤버들이 사라지면서 자연소멸했다고.
소규모지만 멤버들이 특히 주인공인 루시안이 발이 넓어 거대 길드와 친분이 있으며, 소속 멤버인 고양이공주는 서버 최고의 힐러에 주인공인 루시안도 16권에서 LA 공식 오프모임에서 이름을 듣고 알아보는 사람이 여럿 있는걸 보면 꽤 유명인사다. 다른 멤버들도 아코를 제외하면 우수해서 13권에선 용병길드로 유명한 발렌슈타인과 TMW에서 그들을 레이드팟에 데려가지 위해 찾아왔었다.
16권에선 그 유명세가 절정에 달해 소형함인데 대형함에나 다는 상급 코어를 달아버린 결과 치트급의 속력을 지니게 된 포포리 호로 공적들을 마구 격침시켜 PKK 1위에 이른다. 이후 패치로 포포리 호는 평범한 소형선이 되어버려 기존의 위용을 잃었지만, 결국 작중엔 격침되지않고 소형선임에도 무수한 대형선을 격침시킨 포포리 호는 전설로 남았다고.

4.1.1. 루시안 (니시무라 히데키)[편집]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4%CF%BD%C3%B9%AB%B6%F3_%C8%F7%B5%A5%C5%B0.jpg

파일:external/pbs.twimg.com/CbLwITaUcAAQqhj.jpg

리얼

온라인 게임 아바타

루시안 문서 참고.

4.1.2. 아코 (타마키 아코)[편집]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E%C6%C4%DA_2.jpg
타마키 아코 문서 참고.

4.1.3. 슈바인 (세가와 아카네)[편집]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C%BC%B0%A1%BF%CD_%BE%C6%C4%AB%B3%D7.jpg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D%B4%B9%D9%C0%CE.jpg

리얼

온라인 게임 아바타

성우는 현실 = 미나세 이노리/제이드 삭스턴 게임 속 = 마츠카제 마사야/조시 그렐리

본명은 세가와 아카네.
마에가사키 고1 학생이자 소드댄서인 남캐 슈바인 유저. 12권부터는 드래곤 나이트로 전직했다.

쯔바이핸더를 든 대미지 딜러 클래스 유저로 루시안과 달리 공격에 모든 걸 몰빵한 스타일. 어째서인지 리얼충을 정말 싫어하고 루시안을 항상 바보 취급하는 편. 자신을 오레사마로 부르는 특이한 말투를 쓴다.

현실에서는 니시무라와 같은 반 여학생으로 숨덕이자 넷나베인 셈. 세가와 아카네는 실제 말투가 슈바인과 비슷하게 고압적이고 오타쿠 따위 더러우니까 가까이 오지 말란 말을 니시무라 앞에서 하는 등 남자를 싫어하는 타입의 트윈테일 여자애다. 입만 다물면 작고 귀여운 외모라 같은 반 남자애들이 고백도 한 적 있고, 니시무라는 면전에서 "거기에 츤데레였으면 좋겠는데 저 녀석은 츤밖에 없으니까..."라는 말을 할 정도. 남자를 사귈 시간에 게임을 하겠다고 말하고 있지만 패션에도 신경쓰고 있는, 온라인 게임부 네 명 가운데서는 그나마 가장 리얼충에 가까운 인물이다. 오프라인 모임 이후 니시무라, 아코에게 정체를 드러내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엮이게 된다.

참고로 정모 때까지 자신의 게임 ID인 슈바인이 무슨 뜻인지 몰랐다고 한다.[6] 그냥 멋져보여서 붙인 이름인데 애플리코트가 일부러 지적 안 한 듯. 애니에서는 오프모임 이후 넷게임에서 추구하던 캐릭터와 본인의 원래 성향의 캐릭터가 왔다갔다 할 때 '부힛'하는 돼지 울음소리가 효과음으로 나온다. 성우 목소리로.(...).

처음엔 학교에서까지 게임하는 건 싫다며 현대통신전자유희부(온라인 게임부) 입부를 거절했지만, 애플리코트가 리얼 돈지랄로 만든 초고성능 컴퓨터 사양에 결국 굴복하고 마는 컴덕후적인 면모를 보여 주었다. 집에는 오빠에게 물려받은 PC가 있긴 한데 모니터가 상자형에다가 OSme(...). 이 PC는 결국 5권 시점에서 퇴역하고, 저스펙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것보다는 훨씬 우월한 다른 PC를 얻게 된다.[7] 이후로도 세뱃돈을 모아 컴퓨터 부품 교체를 생각하고 있는 걸 보면 진성 컴덕후이다.

이름을 짓는 센스가 이상하다. 캐릭터명부터가 슈바인이고 사용하는 PC의 이름은 샐러맨더. 심지어 부실에서 쓰는 PC의 이름은 워 머신이다. 그리고 5권에서 얻은 컴퓨터에도 물론 새로 이름을 붙였다. 바하무트.우와..샐러맨더보다 훨씬 빨라!

2권에선 실은 만화에 나오는 것처럼 남자들끼리의 우정을 동경하고 있다고 한다. 딱히 부녀자인 건 아니고, 이래저래 인간 관계에 신경을 써야 하고 서로 속내를 감춰야 하는 여학생들 간의 복잡한 관계보다 의심하는 일 없이 그저 단순하게 서로를 굳게 신뢰하고 함께 하는 남자들 간의 관계성을 원했다는 모양. 그래서 그런 남자 같은 우정의 관계를 쌓아가고 있는 니시무라에겐...절반쯤 플래그가 꽂혔다. 하지만 아코가 아직이라고 발언하는 걸로 봐서는 아직까지는 안전선인 듯... 물론 아직이다. 다만 정말로 반해도 작중 내내 아코루시안커플링이 너무 확고해서 짝사랑으로 끝날 확률이 아주아주 높다.스쿨데이즈를 잊어선 안돼! 정작 스쿨데이즈 드립을 본편에서도 친다 실제로 3권에서는 루시안이 아코에게 현실에서 고백하려 한다는 상담을 받고 자신이 생각하는 고백 대사를 꺼내 봤다가 루시안이 이건 틀렸다는 소릴 하자 충격을 받기도 하고, 루시안이 아코의 헛소리 때문에 고백에 실패하자 조금 기뻐 보이는 반응을 하거나, 6권에선 어째선지 아코와 루시안의 키스 장면을 보고 굳어버렸다가 결국 여동생의 난입으로 미수로 끝난 것에 안도하는 등, 여기저기에서 속마음을 드러내고 있다. 8권에서는 솔직하게 초콜릿을 건낼 정도가 된다.

딱히 플래그인지 아닌지 실제 작중에선 루시안의 1인칭 시점이기 때문에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같은 방에서 자도 아무 문제 없을거라 생각하는 등, 실제로 서로를 굉장히 편하고 믿을 수 있는 파트너라고 여기고 있다.

요리 실력이 엉망이다. 3권의 합숙에서 바베큐 재료 손질을 할 때 도우려고 했지만 아코에 의해 제지당했고 덕분에 자기는 아코보다 여자력이 딸린다며 우울 모드로 들어가기도 했다. 8권에서는 아코에게 초콜렛 만들기를 위한 요리지도를 받게 되는데, 중탕의 개념조차 몰라 바로 프라이팬에 초콜렛을 투하할 정도의 수준으로 사람들을 몹시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후로도 감자를 중식칼로 자르려는 위험한 행동을 하는 등, 여러모로 이 속성이 드러난다. 다만 이 길드의 마스터란 작자부터 요리를 못하기 때문에(...)

9권에서 온천에 난입하려는 아코를 모두와 함께 저지했고, 스노우보드의 묘기를 네코히메에게 배우다가 리프트에 올라가고 나서 고소공포증 비스무리 하게 겁에 질리다가 몰래 리프트에서 내려가려고 했다. 산장이 정전 되었을 때 혼자 무서워서 떠는 걸 네코히메가 깜짝 놀래키자 두들겨 팼다.

현재 길드원들에게 오타쿠면서도 너무 수비범위가 좁은 것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나머지는 모두 게이머라는 느낌인데 비해 세가와는 만화나 애니 얘기를 좀 더 하고 싶었다고. 때문에 2학년이 되면서 새 부원이 필요하게 되자 자기와 비슷한 취미의 1학년생을 신입 부원으로 끌어들이려고 한다. 이후 부원들에게 솔직하게 털어놓게 되고 엄선한 만화책을 부실로 들고 와 보고 싶은 사람은 볼 수 있도록 합의를 보게 된다.

11권에서는 게임 이벤트 업데이트에서 터진 버그로 인해 캐릭터가 모조리 동결되면서 운영진이 급한 대로 개최한 신규 캐릭터 육성 이벤트에서 슈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게 되는데, 이번에는 슈바인 캐릭터와는 정반대로 여성 아바타에다 무희 직업을 골라 귀여운 척 하는 말투의 캐릭터 이미지로 플레이를 한다. 그랬더니 원래의 슈바인을 아는 게이머 지인들에게 "너 슈바인이야? 뭐야, 넷카마 짓이냐?"라는 소릴 듣는다.(...)

14권 서바이벌 게임에서는 스콜피온(소녀전선)을 사용한다...

16권에서 앨리 캣츠가 만든 함선 포포리 호는 그녀의 집고양이 이름에서 따왔기 때문에 작중에 포포리 호를 욕하면 격분했다. 포포리 호에서 맡은 포지션은 측량사. 그러나 여차하면 드래곤 소울[8]로 특공을 가한다.

코믹스판에서의 모습은 내여귀쿠루스 카나코데이트 어 라이브이츠카 코토리와 비슷하게 생겼다는 평이 있는 편.
츤데레 문서 맨 위에 있는 그림이랑 정확히 일치한다(…).

4.1.4. 애플리코트(고쇼인 쿄우)[편집]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0%ED%BC%EE%C0%CE_%C4%EC%BF%EC.jpg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E%D6%C7%C3%B8%AE%C4%DA%C6%AE.jpg

리얼

온라인 게임 아바타

성우는 M.A.O(현실)/하타노 와타루(게임)

본명은 고쇼인 쿄우. 마에가사키 고교 학생회장. 고2. 위저드인 남캐 애플리코트 유저이자 앨리 캣츠 길드 마스터. 12권 시점에서부터는 아크 메이지로 전직.

어째서인지 근육질인 남자 마법사.[9][10] 길드원들과 차원이 다른 초지갑전사로 15만엔을 지팡이 강화에 내지르고 300엔짜리 마력 부스터를 동네 막과자집에서 우마이봉 뜯어먹듯 길드 사냥에 아낌없이 퍼붓는 정신나간 돈지랄 캐릭터. 그러면서 전설의 지팡이의 힘이다 라고 껄껄껄 웃어제낀다.[11] 아코가 실력이 별로인데도 길드 사냥이 잘 돌아가는게 이 무지막지한 과금의 힘 때문으로, 힐이고 어그로고 뭐고 없이 몰이해온 몬스터를 과금템빨로 일격에 몰살시킨다. 그녀의 과금에 대한 사랑은 거의 병적인 수준으로, 그녀에게 있어 좋은 게임이란 과금하기 좋은 게임이다.린저씨? 어떤 게임이든 일단 시작하면 과금부터 하기 시작하는 지갑전사 그 자체다.린저씨 맞잖어

현실에선 등장인물들이 다니는 마에가사키 고교 이사의 딸이자 학생회장으로 키도 크고 가슴도 큰 미녀. 현실과 게임내 행동과 말투가 거의 똑같은 캐릭터로 호탕하고 살짝 이상한 여걸타입.

학교 이사 딸인 초갑부인데 본인말로 부모가 방치하는 것 치고는 과보호라 친구는 골라 사귀라는 말을 진심으로 하는지라 학교 내에선 친구가 없는 타입. 도대체 학생회장은 어떻게 되신 거예요? 아무래도 낙하산 인사인듯 하다, 취소선이 그여있지만 그만큼 쿄우의 능력이 뛰어다나는 증거이기도 하다. 단상에 선 쿄우의 연설 능력은 압도적인 카리스마가 있다는 표현이 나온다. 10권에서 아코가 멍청한 표정을 지어 연설 중에 멍청한 짓을 하는 등, 본성이 어디 가진 않지만 쿄우의 연설에 반해 학생회에 들어오려는 신입생들이 나올 정도. 그 대신 온라인 게임에 열중해 길드를 조직하고 슈바인, 루시안, 아코등을 멤버로 받았다. 그래서인지 비슷한 이유로 리얼충을 싫어한다. 게임 대화중 세가와가 같은 학년 남자들에게 고백받은 소문 이야기를 하자 "그렇군 슈바인은 우리와 다르게 훌륭한 리얼충이라고. 헤이, 벽치기 대행!"이란 드립을 내지른다. 사실 길드원들과 채팅 중 즉석에서 길드 오프모임 선언을 하는 것이나, 모였을때의 반응 등을 보면 어느정도는 길드원들의 신상을 알고 있었던 모양. 사실 모르고 만났을 길드원 4명이 전부 한 학교인게 희귀한 일이다 이후, 아코 때문에 현실에서도 이들을 전부 모아 현대통신전자 유희부를 만들고 사이토 선생을 협박하여 고문으로 받는다. 현실에서도 학교 부실을 하나 받아 초고사양 컴퓨터를 셋팅하는 등 돈지랄 수준이 차원이 다르다(...). 참고로 본인 개인 컴퓨터도 모니터만 6대의 초고사양 컴퓨터다. [12]왜 이런 컴을 두고 온라인 게임이나 하는건지

온라인 게임부에서는 아카네가 우겨서 부실 내에선 과금템 사용 금지 상태.

성격상 굉장히 솔직하며 그때문에 호감있는 상대에겐 굉장히 잘해주고 챙겨주는 스타일이지만 반대로 싫어하는 상대에겐 관심을 끊어버린다. 부원들은 처음으로 사귄 친구나 다름없다보니 꽤 호감이 높은 듯. [13]

사교성을 제외하면 스스로를 우수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다. 자기를 S 캐릭터라고 여기기도 하고 여고생에 고수입이라 인기를 금방 모을 줄 아는 등. 스펙상 실제로도 우수한건 맞긴한데 어째서인지 하는 행동은 바보의 그것이다. 그래서인지 주위 사람들에게서 은근슬쩍 존경을 받고 싶어 하고 실제로 길드원들은 마스터를 대단하다 여기고는 있지만 정작 쿄우가 듣는 소리는 바보 취급밖에 없는지라 이에 대해 살짝 불만이 있었다. 특히 자기가 과금을 하는 것에 남들이 면박을 주기 전에 부러워해주길 바라고 있는 등, 여러모로 글러먹은 인간.

7권에서는 사실상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이야기 자체는 고양이공주의 결혼 사태를 다루지만 고양이공주와 결혼하기 위해 쟁탈전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도 애플리코트고 결혼에 관심을 가지고 모임에 나가는 등 가장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도 이 사람. 왠지 결혼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본인 말에 따르면 아코와 루시안을 보니 흥미가 생긴다고 한다.

8권에서 참여만 했지 별 영향력이 없었다. 아코에게 임시 마법사 장비를 대여해준 것 뿐.

9권에서 2차 합숙 장소 별장을 마련해주는 인물. 생각보다 격투기도 잘한다. 루시안이 들어간 온천에 같이 들어가려는 힘쎈 아코를 다리 잡고 제비반전술으로 빙글빙글 굴려버렸다. 스노우보드 역시 잘 타며 학교 성적도 TOP급. 학년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부원들 상대로 부활동 성적표를 주는데, 부원들에 의해 평가받은 내용은 '과금 좀 자제할 것'. 이때문인지 바로 다음권에서는 자기와 같은 과금전사 신입생을 새 부원으로 맞이하려고 한다.

여담으로 일러스트중에 자주 게임 캐릭터에 현실 이미지가 대입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고쇼인의 경우 게임 캐릭터의 의상이 유두만 겨우 가리는 두 줄 로브인지라 현실 이미지가 대입되었을 때 굉장히 수위 높은 서비스씬을 보여준다. 이는 애니메이션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본의아니게 아코 이상의 서비스씬을 보여줄 때가 많다.그리고 신사들은 갓사시를 찬양한다

그리고 캐릭터명 アプリコット는 Apricot (애프리콧), 살구를 말한다.

13권 시점에서 학생회장 직에서 물러난다. 본인은 아키야마 나나코를 다음 학생회장으로 밀어줬지만, 정작 본인은 레이드 공략에만 열을 올리고 선거 활동은 전혀 하지 않아서 참패하고 만다. 그래도 새로 선출된 회장도 맘에 드는 인물이라 다행.

4.1.5. 고양이공주 (사이토 유이)[편집]

파일:external/www.fandompost.com/Yui-Saito-And-you-thought-there-is-never-a-girl-online-Header.jpg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B%E7%C0%CC%C5%E4_%C0%AF%C0%CC_%BC%B1%BB%FD.jpg

온라인 게임 아바타

리얼

본명은 사이토 유이. 성우는 난죠 요시노[14]/모니카 리얼.

냥체를 쓰는 아이돌적인 존재로 2년전 니시무라가 있던 길드에서도 인기있었던 LA 하드 유저. 니시무라는 그런 고양이공주에게 진심으로 고백하나 본인을 아저씨라고 하며 거절한 덕에 니시무라가 길드를 탈퇴하고 게임 속 여캐들을 믿지 않게 되는 계기를 만들게 된다. 그런데 사실은 넷카마 선언 쪽이 페이크. 실제는 나이스바디의 미녀로 추정나이는 22세[15]인 여성 게이머이자 이 작품 최고의 네타 캐릭터이다.

현실에서는 마에가사키 고등학교의 국어 교사이자 니시무라, 세가와네 반의 담임. 현대통신전자 유희부의 고문 교사이다. 다만 중증 게이머에 넷카마 행세를 했던 사실이 고쇼인에게 들통나버리는 바람에 원래 고문을 맡고 있던 문예부와 함께 회장이 만든 온라인 게임부까지 강제로 맡게 된다.[16] 이후 2년 동안 교생 실습이나 연수 등을 이유로 게임 내에서 자리를 비웠던 것으로 밝혀졌다.

학교에서의 행동을 보면 니시무라 말로는 의욕이 없는듯 한데 그렇다고 무책임하지도 않다는 듯. 직장 동료의 심리를 파악하고 가장 좋은 방향으로 상황을 이끌어 내는데 재주가 있는 그야말로 유능한 직장인 여성이지만...게임에 관한 부분에선 브레이크가 듣지를 않는다. 수업중에 게임을 하다 뺏긴 학생이 휴대폰을 찾으러 왔다가 마치 틀린 문제를 지적해주는 분위기로 파티 구성을 새로 짜주고 자신의 랭킹을 상큼한 미소로 자랑하는 등의 행동으로 그 학생이 기겁하며 도망쳤을 정도... 이것이 바로 대덕입니다 여러분

1권에서 사이토 선생이 니시무라에게 온라인 게임에 대한 얘기를 들어버려서 오랜만에 접속했더니 아코에 대한 얘기를 온라인에서 듣게 된다. 이것이 아코루시안의 갈등이 일어나는 계기로 작용하는데 덕분에 사이토는 아코에게 가짜 칼로 위협당하는 사태까지 벌어진다. 다행히 사이토 본인이 유들유들한 성격에 의외로 리얼충육체파라 금방 제압[17]하고 적정선에서 마무리 지어서 큰 사태로 번지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 때의 일로 약점을 잡혀 강제로 온겜부의 고문을 받게맡게 된다.

2권 권두 컬러 페이지를 보면 레벨은 90 정도로 아코보다 높고 총 스탯 능력치도 LA만 1년 이상 플레이한 앨리 캣츠의 그 누구에게도 꿀리지 않는다. 거기다 게임 내에 고양이공주 친위대가 있을 정도로 숭배자들도 많고 친위대 멤버들에겐 사실상 여신 취급을 받는다. 다만 본인은 그런 걸 쪽팔리다고 생각하고 있다. 현실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안습. 애초에 이들의 담임쌤인지라 만만할 수 밖에 없고, 학생회장에게는 계속 협박당하고 있고, 상사들에게 쪼이고 있다. 귀여운 것에 사족을 못쓰는지라 코스프레복장을 입다가 들키기도 하는 등 시간이 지날수록 이쪽도 리얼과 게임의 경계가 붕괴되는 듯.

여러모로 숨덕 기질이 넘쳐나는 하드게이머. 교내에서 코스프레한 학생들을 꾸짖지만 본인도 몰래 메이드복을 입다가 들키기도 하고 본격적으로 인게임용 언어로 떠들기 시작하기도 한다. 이 정도로 하드게이머 + 오덕임에도 불구하고 체육계라 합숙에 갈 때도 부원들이 죄다 따로 놀자 억지로 비치발리볼을 시키려드는 등, 여러모로 고생 중. 게다가 수업 도중에 니시무라를 루시안이라고 잘못 부르는 경우가 많다.

굉장히 의지되기 때문에 여성적인 매력보다는 멋있다는 수식어가 더 잘맞는 사람. 2권에서 아코가 자퇴하려고 들 때도 자기 선에서 잘라버렸고 세가와가 아르바이트를 찾으려할 때도 가장 적절한걸 구해준건 이 사람이었다. 친위대중에는 은근슬쩍 여성 캐릭터도 많이 보인다고. 매권마다 불행한 모습을 보이지만 항상 적절한 조언을 해주는건 결국 고양이공주다. 숨덕이지만 사교성도 괜찮은 편이라 고쇼인 쿄우와 함께 미팅에 나갔을 때는 명함을 싹쓸이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1권에서 오랜만에 복귀했지만 원래 있었던 길드가 해체되었던걸 알고 쓸쓸했기 때문에 동호회 같은걸 만들었다가 어쩌다보니 길드 고양이공주 친위대의 길마가 되는 사태가 되버렸다, 2권에서 그 편린을 볼 수 있는데 아코루시안이 새로운 거점을 찾는다고 돌아다니다가 묘지에서 본게 바로 이 고양이공주 친위대. 처음에는 아이돌적인 인기를 끄는 정도였지만 갈수록 신격화 되는 등, 사태가 악화되고 있다. 4권에서는 거의 자포자기 했으며 5권에서는 가마에 모셔지는 수준(...)

결국 7권에서는 친위대가 악수회까지 열었는데 지나치게 폭주하는 길드의 행보에 결국 고양이공주가 결혼한다고 외치며 해산을 선언한다. 이 말을 들은 부원들은 현실 세계에서 결혼한다는 얘기인줄 알고 멘붕하지만 실제로는 인게임 얘기. 정식 이벤트도 아니고 그냥 하나의 길드가 하나의 유저랑 결혼할 수 있는걸 상품으로 내건 대회에 100명 넘는 유저들이 모여들었고 결국 애플리코트가 돈지랄로 우승한다....만. 둘 다 첫 결혼은 역시 남자와 하고 싶다고하며 파혼한다.

이 때 현실에서도 고쇼인 쿄우가 맞선을 본다는 얘길 듣고 애플리코트의 신부가 되었다는 분위기에 휩쓸려 쓸데없이 텐션 높아진 상태로 맞선 현장에 난입하나 사실 맞선이 아니라 쿄우와 학교 이사장(쿄우의 큰할아버지)이 만나 얘기를 나누고 있을 뿐이었다. 이 일로 이사장에게 높게 평가받는 등 이상하게 자꾸 고쇼인과 얽히고 있어 작품 팬들은 백합이냐는 소리를 하기도 한다(...)[18]

이후 앨리 캣츠에 정식으로 가입. 부원들중 가장 게임을 오래 게임을 하는 등 폐인임을 증명하고 있다. 그리고 그런만큼 서버 제일의 힐러라고 불리기도 한다.[19]

8권에서 엄청난 LA 게임실력을 자랑한다. 주인공들이 애먹던 던전을 아코자리에 네코히메를 넣으니까 쉽게 원트라이에 깰정도. 그 뒤 대화에서 실력의 원인이 드러나는데 본인 왈 45번 넘게 발렌타인 던전을 깨다보면 이렇게 돼라고 학생들 앞에서 LA창 인생 인증 사이토 유이의 지도와 아코의 노력으로 아코 힐러플레이에 결실을 맺지만 작심 4일.

9권 루시안이랑 동침하려는 아코에게 1권에서 선보였던 래리어트 자세로 위협한다. 학생들에게 먼저 PK는 자제하라고 인성교육까지 시킨다. 세가와를 놀래키려고 정전된 산장에서 몰래 덮친다. 세가와가 교육위원회에 찔러도 할 말없을 정도로 놀랐단다

16권에서 구 고양이공주 친위대가 만든 퀸 고양이공주 호를 보고 기겁한다.

4.1.6. 세테 (아키야마 나나코)[편집]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BE%C6%C5%B0%BE%DF%B8%B6_%B3%AA%B3%AA%C4%DA.jpg
본명은 아키야마 나나코. 성우는 오오와다 히토미/티아 밸러드.

직업은 서머너고 레벨은 8권 기준으로 58. 16권 시점에선 스리슬쩍 파우스트로 전직했고 레벨도 101로 다른 맴버들의 레벨을 거의 따라잡았다.

게임은 2권 시점에서 처음 시작한다. 1권에서는 세가와의 친구인 여학생 A로 니시무라는 이름도 모를 정도의 희박한 존재감이었지만, 이후 급격히 비중이 늘어난다. 외형만 보면 그야말로 리얼충. 1권의 내용을 보면 귀여운 느낌의 얼굴이라고 하고 2권에서 아코와 니시무라의 느낌으로는 노는 느낌의 리얼충 오오라가 뿜어져 나온다고 한다.[20] 성격도 꽤나 상냥하며 리얼충 중의 리얼충이라 그런지 대인관계에 나름의 어려움이 있는 온라인 게임부원 4명과는 달리 인간관계에 있어 좋은 감각을 가지고 있다. 니시무라와 아카네가 뭔가 엮여서 분위기가 달라지자 그걸 캐치해내어 온겜부에 찾아와서 걱정해주고, 이를 계기로 LA에도 가입하여 함께 게임을 하게 된다. 아코의 질투로 인해 일이 커지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지만, 문제가 해결된 이후로도 자연스럽게 다른 반에 찾아가서 아코가 어색해하지 않게 돌봐주는 등의 애프터 케어도 확실하다. 게임 내에서의 루시안을 보고 니시무라에 대해 다시 보게 됐으며, LA라는 게임도 상당히 마음에 든 듯 하다. 거의 라이트 유저 수준이지만 은근히 LA를 즐기고 있으며, 이후 온게임부에도 자주 모습을 보이는 등 반쯤 길드원이 된 상태이다. 가끔 니시무라가 곤란하게끔 상황을 만들고 뒤에서 놀리는 등 소악마적 기질도 있다.

포지션은 라이트게이머. 이때문에 게임 지식이 부족한 아코와 함께 주위 인물들의 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나온다. 게임 자체는 즐기고 있는 모양이지만 5권에서 길드 하우스를 만들려고 할 때 각자 할당량으로 1억 엔에 해당하는 게임 골드를 모아야 한다고 하자 기겁해서 도망쳐버린다. 물론 멤버들도 진지하게 강요한 건 아니고 그저 놀려주려고 한 말에 가깝다.

커뮤니케이션에 친숙해서 그런지 심리전에 굉장히 능하다. 공성전에서는 슈바인이 돌격할 찬스를 만든답시고 고수 플레이어가 원조해준다는 채팅을 실수인척 흘려보내 상대 길드가 답변하는 시간대를 노리는 무서운 모습도 보인다. 본인도 커뮤니케이션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지 '학교 SNS를 받고도 무시하는 걸 용서하지 못하는 모임'의 회장을 맡고 있다고 한다. 초고수 4인 팟 중심에 껴들어서 상대방의 스킬을 고작 저렙 플레이어에게 낭비시키도록 유도하는 모습은 얘가 2권에서 게임을 처음 시작한 초보가 맞나 싶을 정도. 7권에서 밝혀진 바로는 꽤 좋은 집안의 출신인 모양인데 루시안은 태어날 때부터 스탯이 좋아서 사교성도 높은게 아닐까, 하고 의심한다. 이런 성격 때문에 자연스럽게 2학년 때도 반장을 맡으며 반 전체가 여자 vs 남자로 갈라져 싸울 때도 골머리를 앓는 등 사서 고생하는 타입.

게임 내에서는 서모너 캐릭터로서 '무땅'이라는 이름의 개 형태의 소환수를 사용한다. 다만 문제는 그 무땅의 소환수 AI 설정을 스킬 및 행동 패턴 설정에 이르기까지 죄다 '자동 판단' 설정으로 맞춰놓고 있는 탓에 문자 그대로 주인 말도 안 듣고 멋대로 나돌아다니는 제멋대로인 야생 동물 상태가 되어버렸다는 것. 다른 멤버들이 제발 그 설정 좀 바꾸라고 해도 본인 왈 "애완동물은 원래 자유로운 법이잖아?"라고 퉁친다. 그래서 평소에 파티 플레이를 하다 보면 무땅이 혼자 뛰쳐나가서는 맘대로 몬스터 어그로를 끌어들여서 쓸데없이 몬스터를 떼거지로 몰고 돌아오는 탓에 다함께 뭇매를 맞고 전멸하는 일이 자주 있다고 한다. 그래서 가끔 무땅 좀 어디다 버리고 오라는 소리를 듣는다.(...) 그러면서 AI는 쓸데없이 잘 만들었기 때문에 손! 같은 것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 게임도 혼자 하는건 싫다고 할 정도로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피곤한건 질색인 모양. 크리스마스 같은 이벤트도 루시안 일행과 있는게 맘편하다고 함께 어울린다. 정월에 집에 있는 것도 피곤한 듯. 이러니저러니해도 꽤 많이 루시안 일행에게 물들었다.

4권에서 공성전 때문에 길드에 가입했다가 그대로 눌러앉았으며 2권 시점까지는 그다지 좋지 않았던 길드 멤버들과의 사이도 상당히 좋아졌다.[21] 고쇼인은 거리낌없이 아키야마를 닉네임으로 부르고 있고 세가와 역시 서로 절친 사이인 가운데서도 종종 세가와가 아키야마에게 짜증을 부리는 경우[22]가 늘어난 모양. 아코 역시 소심한 성격인데다가 옆반임에도 불구하고 아키야마가 챙겨주고 있다. 아코에게는 칭찬한답시고 쓰다듬어주는 니시무라를 보고 자기도 잘했다면서 칭찬해달라고 조르기까지 하는데 정작 니시무라가 말로만 잘했다고 해주자 살짝 토라지는 모습도 보여준다.

아카네를 소중하게 여긴다. 6권에서 본인이 말했듯 오타쿠에게 어느 정도 편견을 갖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을 한다고 자기도 약간 오타쿠화가 되었다고 말한다. 아카네 본인은 아키야마에게 온라인 게임을 한다는 사실을 들키자 학교 생활은 끝장이라고 절망했지만 오히려 그런 아카네와 어울리며 함께 게임도 하는 모습을 보이는거 보면...그래서인지 다른 이들에게 크레이지 사이코 레즈라고 불린다.

이래저래 2권에서 처음 등장할 때와는 달리 부원들의 보케짓에 태클을 거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졌고, 4권부터는 주요 이벤트마다 자연스럽게 끼고 있지만... 은근슬쩍 가장 중요한 순간에는 없는 등, 취급이 레귤러도 아니고 조연도 아닌 미묘한 입장이다. 예를 들어 6권에서 스토커 사건이 일어났을 때 아코도 루시안도 연락처에 아키야마가 없던지라 부르지 못했다. 또한 앨리 캣츠의 멤버이기는 하지만, 동아리에는 입부하지 않은 상태이다. 그러나 아키야마용 자리는 준비되어 있어, 가벼운 참가주의라는 형태로 본인이 원할 때만 부활동에 참가하고 있다. 정작 부원들은 아키야마를 부원으로 여기고 있다가 10권에서야 사실 아키야마가 부원이 아니었음을 알아채게 된다. 정작 아키야마가 정식으로 입부하고자 했을 때는 지금처럼 자유 출석이 아니라 출결 체크를 하게 된다는 이유로 모두들 반대한다. 아키야마를 딱히 싫어해서가 아니라, 아키야마에게 괜한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반대했던 것. 이런 미묘한 입장에서 점점 자연스럽게 레귤러로 비중이 더욱 늘어나다가 10권 시점에서 완전히 부원으로 눌러앉았다. 어떻게 보면 10권까지의 1년간은 아키야마가 앨리 캣츠에 완벽히 녹아드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을지도.

9권에서 2차 합숙 겨울 별장을 기획하고, 온라인 게임안에 여러 사람들과 친해지는 커뮤니티 능력을 선보인다. 연락처를 모르는 루시안 전화번호를 세가와 몰래 세가와 폰을 빼돌려 루시안에게 전화를 걸을 정도로 행동력이 있다. 루시안이 아코 앞에서 다른 여자랑 전화 번호를 교환한다면 다른 여자쪽이 살인 날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만큼 잘한 행동. 9권부터 온라인게임부의 부원이 다 되었다. 언제까지 조연일수 없으니까

리얼충, 잘나가는 사람 같은 입장이지만 앨리 캣츠 멤버들을 딱히 무시하지도 않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친해지고 싶어한다. 서로의 단점을 눈 앞에서 말해도 관계가 오히려 돈독해지는 이런 인간관계를 좋게 보고 있었고 자기도 동료가 되고 싶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여전히 다른 부원들과는 사고 방식이 조금 다르거나 하기 떄문에 무심코 루시안을 두고 치터라고 했다가 화나게 만드는 등, 모르는게 있어서 실수하는 느낌이 있다. 특히 아코는 아키야마같은 사람을 껄끄러워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경향을 보인다. 게다가 온라인 게임은 좋아하지만 그 외의 것들도 좋아하기 때문에 9권에서 합숙을 갔을 때는 남들 몰래 컴퓨터실의 온라인 회선을 끊어버리는 짓도 저지른다. 뭔가 악독해보이지만 같은 권에서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짓을 저질렀기 때문에 피장파장.[23]

10권에서는 정식으로 동아리에 입부하는 것까지는 좋았지만, 모두를 연결해주는 연결고리가 온라인 게임뿐이라는 사실에 전자통신유희부의 부원들이 가장 이상적으로 여기는 신입생 부원 네 명을 새로 받아 지금 동아리에 애착을 한층 더 깊게 만드는 계획을 꾸민다. 사실상 흑막. 설령 신입생들이 부에 제대로 녹아들지 못한다 해도 자기가 커버하면 된다고 생각했지만….부원들이 원래 별난 인간들이라 데려온 인간도 워낙 별나서 실패하고 만다. 애당초, 이게 성공한다해도 뜬금없이 부원이 4명이나 늘어버리면 아코 같은 사람에겐 버거우니 아키야마의 실수. 인간관계가 깨지지 않기를 바라고 이런 짓을 꾸몄다고 루시안과 아코에게 털어놓는데 이는 루시안이, 그리고 전자통신유희부의 사람들이 서로에게 품고 있던 불만을 털어놓는 계기가 된다. 이 과정에서 아코가 사실은 '아키야마 같은 사람'을 꺼려하는거지 아키야마를 싫어하는게 아니라고 밝혀져서 사이가 좀 더 좋아지게 된다.

고쇼인 쿄우를 쿄우 선배라 부르며 잘 따른다. 쿄우 역시 2권에선 아키야마를 좋게보지 않았지만 이후로는 세테라 부르며 동료로 자연스럽게 인정하고 심지어 학생회장 자리의 후임으로까지 보고 있었다. 이떄문인지 원조 앨리 캣츠에서 루시안과 함께 서브 마스터 자리를 맡게 된다. 루시안이 자기 이외의 서브 마스터를 원했던 것도 있지만 쿄우가 그녀를 높게 사고 있다는 것이기도 하다.

짧게 말하자면, 2권에서 5권 정도까지는 가끔식 나오는 조연이란 느낌에서 6~9권까지는 이미 고정 멤버나 다름없는데 게스트라는 입장이었고, 10권을 기점으로 드디어 진정한 동료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다른 사람들과도 기본적으론 친밀한 관계다. 사이토 교사를 유이 선생님이라 부르는데 정작 본인은 선생님을 이름으로 부르지 말라는 입장. 당연하긴 한데...니시무라 상대로는 친근하게 대하면서도 흥미없다고 말하는 좀 차가운 구석이 있긴 한데 애초에 이성으로 흥미가 있다고 말하면 아코에게 뭔 짓을 당할지 모르니 당연한 처사. 아키야마 역시 니시무라를 싫어하긴 커녕 잘만 의지하고 다닌다. 덧붙여서 S같은데도 M 기질이 있다. 본인은 부정하지만 부원들은 모두 인정한 사실. 또 꽤나 순진한 부분도 있어서 길드 멤버들 모두 루시안이 자기들과 같은 방에서 자도 상관 없다는 태도를 보이자 가장 당황하기도 한다.

사실 작중 모습을 보면 민폐 캐릭터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한 신입부원 에피소드만 해도 혼자 생각하고 의논도 없이 저지른 뒤 결국 대책이 안서는 등의 모습을 볼수 있다. 니시무라를 제외한 고정 멤버 전체가 민폐 계열이라 이런 점이 별로 부각되지는 않지만.

현실에서도 개 무땅을 키우고 있다. 현실 버전 무땅은 손! 하면 죽은 척을 하고 하이파이브도 하는 비범한 견공. 게임 상에서도 오프라인과 비슷한 외모로 아바타를 개량하게 된다. 다만 헤어 스타일이 단발이 된다.

12권의 유저 홈 방어 이벤트에서는 급성장한 실력을 보여준다. 무땅과 세테를 번갈아 조작하면서 14콤보를 넣는, 게임 내에서 가장 고난도 테크닉으로 꼽힌다는 하울링 러시라는 기술을 보여주며 이를 지켜보던 니시무라와 아코를 경악하게 만든다. LA를 늦게 시작한 탓에 레벨이나 캐릭터 육성에서는 뒤처져 있지만, 1년이 넘게 게임을 해 온 만큼 실력 자체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된 듯 하다.

13권에서는 억지로 학생회장 선거에 나갔다가 참패당한다. 레이드 공략에만 열을 올린 탓. 대신 현대통신 유희부의 차기 부장으로 결정되었다. 덧붙여 여기서 그녀도 애플리코트 못지않은 좋은 집 사람임이 밝혀졌으며 또한 이젠 꽤 실력을 쌓은 베테랑이 되어서 더이상 가르침이 필요없지만, 현실과 달리 남에게 가르침을 받는 게 신선해서 게임을 잘 모르는 캐릭터를 고수하고 있음을 실토했다.

16권에서 포포리 호의 포술사를 맡아 신들린 솜씨를 발휘하나 최대속력으로 움직일때는 루시안과는 미묘하게 호흡이 안맞아서 아코와 포지션을 교체한다.

4.1.7. 미캉 (후타바 미캉)[편집]

16권 기준으로 직업은 헌터, 레벨은 72.

10권에서 새로 부원을 뽑을 때 루시안이 데려왔으며, 루시안의 동생인 미즈키와 친구. LA는 미즈키의 소개로 시작했다. 겉모습은 흔한 문학소녀지만 승부욕이 강해, 게임 내에선 꽤나 과격파에 광견이라 불린다고.(...) 10권 당시엔 현재통신 유희부의 견학을 왔다가 아코와 미니 게임을 했다 패배한 이후 주기적으로 부실로 찾아와 부원들에게 도전하고 있다. 13권 기준으로 부장이자 길드 마스터인 애플리코트와 부부장이자 서브길마인 루시안을 제외한 모두에게 이겼다고 한다.[24]

13권의 레이드 때문인지 앨리 캣츠에 가입되어있었다가 16권 시점에선 탈퇴, 친구인 슈슈(미즈키)와 둘이서 길드를 만들어 바렛타 호라는 소형 함선을 몰고 공적이 되어 앨리 캣츠의 포포리 호에게 도전한다. 바렛타 호에서 선장과 조타수를 함께 맡았는데, 이는 포포리 호의 선장은 애플리코트에 조타수는 루시안이 맡고 있어 포포리 호를 이기면 둘에게 이기게 되기 때문. 그리하여 포포리 호와 1대1 대결을 치루나 루시안에게 움직임이 읽혀 결국 바렛타 호가 격침된다. 그러나 덕분에 이벤트의 숨겨진 장소를 찾아냈다. 이후 정식으로 현대통신 유희부에 가입하게 된다.[25]

4.2. LA 內의 게이머[편집]

  • †검은 마도사†
    성우는 유사 코지. 루시안이 한 때 가입을 하려다 하지 않은 길드(TMW)의 리더. 해당 길드는 넷폐인이 많기때문에 그것을 주저한 모양. 그럼에도 딱히 감정이 상하지 않은 채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애플리코트의 아이템 장비 상태를 보고 헤비 과금 유저임을 간파했으나 거기에 대한 논리적공격에 당황하기도 한다[26]. 처음 등장했을 때는 차가워보이는 사람이었지만 이후 서브캐로 몰래 앨리 캣츠 멤버를 PK하다가 들키는 등, 여러모로 유쾌한 사람. 거대 길드의 마스터지만 꽤나 앨리 캣츠와 잘 어울린다.
    여담으로 떡밥 비슷한 것이 있다. 7권에서 고양이공주 쟁탈전에 참가해 결승전에서 애플리코트와 싸우게 되는데 이 떄 참가 이유에 대해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고양이공주가 목적은 아닌 모양.
    13권 군마 레이드 전에서 발렌슈타인, 엘리캣츠와 연합해 공략을 시도한다. TMW는 거대 길드지만 레이드팟 하나는 이미 만들어졌고 남은 사람들끼리는 수가 부족해서 레이드에 참가하지 못했던 것. 이 때문에 엘리캣츠를 영입하나 바츠와 별에 별 이유로 싸우게 된다.
    이후 아코와 루시안의 결혼기념일에도 참석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지속적으로 등장중.

  • 길드 "고양이공주 친위대"

    • †크라우드†
      성우는 야마시타 세이이치로. 리더. 생김새와 닉네임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주인공인 클라우드의 패러디로 보인다. 앨리 캣츠가 사람이 필요할 때 부르는 사람 중 한 명으로 본인 역시 앨리 캣츠를 잘 도와준다. 고양이공주 이외엔 흥미없다는 태도를 보이나 이는 거의 롤플레잉 같은 느낌이고 실제로는 앨리 캣츠가 꽤나 재밌어보이는 길드라며 좋게 보고 있다. 10권에서는 멤버들의 만장일치로 앨리캣츠에 가입하게 된다. 앨리 캣츠 해산 이후에는 뭘 하는지 불명. 13권에서는 발렌슈타인의 용병으로 레이드 던전 공략에 불려오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 카보땅
      성우는 타카하시 코우지. 길드원.

    • 유윤
      성우는 야마야 요시타카. 루시안의 트라우마를 인정하고 같이 그 고통을 짊어진 적이 있다. 루시안이 네코히메에게 프로포즈를 거절받고 얼마 지나지 않은 때에 그의 신부인 사라사라가 본인의 다른 캐릭터로[27] 다른 남자와 결혼하여 실연당했다고 느껴 다시는 게임 내에서 결혼하지 않겠다고 루시안과 같이 맹세한다. 하지만, 다른 넷카마 캐릭터와 2번의 이혼과 3번의 결혼을 한 게임 속 루시안의 프렌드.

    • 휘네
      성우는 오오타니 코우지. 길드원.

    • 루인
      성우는 카미야 료. 길드원,

  • 론단=쇼코
    성우는 오키츠 카즈유키. 루시안의 계정을 해킹한 게이머. 블로그를 운영하여 아이템을 현금화하기도 했다. 넷카마. 게임 내에서는 남자와 여성 캐릭터를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 세계에서는 무직 남성.

  • 이사나
    성우는 카네모토 히사코. 금발 속성의 힐러. 루시안의 과거와 관련이 있다. 크게 전개를 요동칠 정도는 아니긴 하지만.

  • 길드 "발렌슈타인"
    5인조. 요새 공방전에서 알게 된 길드.[28]

    • 바츠
      성우는 마스다 토시키. 리더. 얼굴 오른쪽에 흉터가 있다. 이도류. PK 같은 대인전이나 경쟁 같은 컨텐츠에서 재미를 느끼는 모양. 이후 애플리컷에게 또 승부를 거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9권에서는 3차 전직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할게 없어서 PK존에서 어슬렁거리는데 3차 전직 때문에 레벨을 올리려는 유저들밖에 없자 실망하던 중, 정체모를 무언가에게 PK를 당한 앨리 캣츠 멤버에게 얘기를 듣고 그 PK 유저를 잡기 위해 동행하게 된다. 여기에 검은 마술사, 클라우드, 코로, 너구리사부 등 여러 사람이 모이는 등, 꽤나 호화로운 파티가 되지만 앨리 캣츠 멤버는 계속 암살자에게 PK를 당하는데...
      알고보니 앨리 캣츠 외 전원이 범인이었던 것. 정확히는 최초의 PK는 바츠가 아니었지만 이 이야기를 듣고 동행했던 바츠가 심심해서 서브캐 '바소'로 멤버를 공격했던 것. 바소 외에 다른 멤버도 모두 서브캐로 PK를 하고 있었지만 바츠는 마지막에 갓 레벨 100을 찍어 좋아하던 아코를 바소로 기습해서 죽이는 등, 한층 장난끼 있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바소를 조작하던 도중에 검은마술사의 지시로 본캐인 바츠가 공격당하자 자신의 경험치 1%는 소중하다며 바소와 함께 덤벼든다.
      10권에서도 앨리 캣츠와 노는 등, 발렌슈타인의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꽤나 자주 등장한다. 4권에서는 최종보스였지만 지금은 꽤 장난기 있는 친구 중 한 명이 되었다.
      발렌슈타인의 수가 부족해서 13권에서는 엘리 캣츠랑 같이 레이드 사냥을 나서려고 한다. 이 때 저렙 유저인 미캉의 지휘를 거부하거나 애플리코트의 지시를 무시하는 등의 행동을 보여 성격 어디 안갔다는 것을 보여줬지만 세테의 지휘 능력은 높이 사게 된다.

    • 코로
      성우는 카마다 타쿠미. 길드원. 아머나이트. 9권에서 앨리 캣츠와 함께 PK 유저를 잡으러 오지만 알고보니 이 녀석'도' 범인이었다. 자세한건 바로 위에 있는 바츠 참조.

    • 미즈키
      성우는 우치야마 유미. 길드원. 힐러. 갈색 헤어.

    • 그 외 길드원
      여성 길드원으로 궁수 플레이어가 있다. 다른 1명의 존재는 불명.

  • GM01 Nyack
    성우는 하야미 쇼. 게임 마스터. 대체 언제부터 ip가 유출되지 않았다고 착각했나?

  • 너구리 선생
    길드 청소조합 소속.[29] 여러 캐릭터를 돌리지만 어느 캐릭을 하건 '구리'라는 말이 어조로 들어가는 롤플레잉 플레이어. 초보 시절이던 루시안에게 컨트롤에 대해 가르쳐주기도 했지만...7권 고양이공주 쟁탈전에서는 앨리 캣츠 길드의 썰매에 밟히는 굴욕을 맛본다. 여러모로 루시안과 잘 어울리고 다니는 인물. 9권에서는 바츠, 검은마술사 등과 함께 루시안을 아수라봉황각으로 몰래 PK하는 모습을 보였다.

  • 직장인 게이머. 루시안에게 자기가 이미 인생 끝장난 니트라는 듯이 말했지만 실제로는 직장인이다. 이런 식으로 자기가 직장인이라 밝혔을 때의 반응을 즐기는 모양. 루시안과 첫 만남 때는 심한 친목 길드에 가입시켜놓고 그 대가로 자기가 빠져나가는 등, 낚시를 꽤나 즐기는 듯 하다. 10권에서도 앨리 캣츠에 가입해서 화살표 놀이나 하고 있는 등, 꽤 괴악한 게이머기도 하다.
    엘리 캣츠가 너무 난잡해져서 해산되자 졸지에 갈 곳을 잃었는데 검은 마술사랑 인연이 생겨 TMW에 가입하게 된다. 13권에서는 TMW 파티원으로 레이드에 참가한다.

4.3. 기타 등장인물[편집]

  • 니시무라의 오타쿠 동료들
    주인공 니시무라 히데키와 오타쿠 취미를 공유하는 같은 반의 남학생들. 해당 3인은 어째서인가 담당성우와 이름자가 같다.

  • 타카사키 소우
    성우는 타케우치 소우. 세가와 아카네, 니시무라 히데키와 같은 반의 남학생. 행보가 상당히 안습한데, 주로 다른 등장인물들한테 독설을 듣고 침몰하는 것이 주요 패턴. 육상부였다는 쓸데없는 정보가 있다. 니시무라와 함께 취미를 공유하기도 하며 시조 타쿠미·죠노우치 료와 3인조로 활동한다. 피부가 잘 타는 타입. 같은 반의 여학생인 스즈야 카오리와 싸우고 화해하고, 사귀고 헤어지고를 거듭한다. 아키야마가 이들의 다툼에 곤란해 하는 모습이 종종 나온다. 11권에서는 둘의 싸움이 학급 전체의 갈등으로 크게 번지게 된다.

  • 마에다
    3반의 남학생으로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언급된다. 세가와 아카네에게 고백했지만, 게임을 할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꺼려 한 세가와에게 차였다고 한다.

  • 아코의 어머니
    파일:netoyomeFM.jpg
    성우는 타카모토 메구미. 니시무라가 아코의 집에 갔을때 처음 만났다. 니시무라가 처음에는 언니라고 생각한 것으로 봐서 굉장한 동안인 듯. 생김새는 이것저것 걸리는 부분이 사라져서 대단한 미인이 된 아코라고 한다. 다시 히키코모리 모드로 돌아간 아코를 찾아온 니시무라와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 아코의 방열쇠를 주면서 잘 부탁한다고 한 것으로 보아 미래의 사윗감(...)으로 낙점한 듯 하다. 발렌타인 에피소드에서 아코의 얀데레 기질이 이분에게서 유전된 것을 알수있다.[30]

  • 아코의 아버지
    6권에서 등장한다. 외형적으로는 나이스 미들이라고 묘사되는 준수한 외모인 듯 하다[31]. 고교생다운 건전한 교제를 원하는 루시안의 마음가짐에 만족하는 반응을 보였다. 발렌타인 에피소드에서 집 열쇠를 건네준 것이 드러나면서 거의 사위로 인정한거나 다름 없다.[32]

  • 니시무라 미즈키
    성우는 이이즈카 마유. 루시안의 친 여동생. 루시안아코보다 한 살 어린 15살이며 중학교 3학년 수험생이다. 신장 146cm, 체중 42kg, B컵. 좋아하는 음식은 매운 것, 싫어하는 음식은 쓴 것. 좋아하는 색은 핑크색이지만 파란색이 어울린다. 고양이보다는 개과지만 곰을 제일 좋아한다.[33] 그리고 중증 브라콤인 듯 하다. 아코를 현실에서 처음 직접 대면했을 때는 반 년 전 아코가 1권에서 말했던 것처럼 죽일 것 같은 얀데레 대사를 치기도 한다.(...) 루시안이 컴퓨터를 알려주면서 레전드리 에이지를 알려줬고 "슈슈"라는 닉네임으로 LA를 하고 있었으나 루시안은 전혀 모르고 있었다. 덕분에 루시안을 노리는 직결충 스토커로 오해받기도 했다(...). LA에서는 레벨 75 몽크이며 솔로 플레이어다. 진작 오빠랑 같이 게임을 플레이 했었다면 6권에서 니시무라 히데키에게 오해 받을 일도 없었는데 안습...10권에서 마에가사키 고교의 신입생이 되었으나 전자통신유희부엔 들어오지 않았다. 니시무라가 부탁했으면 들어왔겠지만 여동생이 진짜 들어가고 싶은 동아리가 있을지도 모르는데 억지로 들어오게 하는것 같아 싫다고 루시안 본인이 선을 그었다. 조리부에 가입했다. 앨리 캣츠에 가입하진않았으나 루시안과 같은 집이라서 앨리 캣츠의 맴버로는

수가 부족할때 부르는 편. 16권 시점에선 레벨 100을 달성해 아수라로 전직했다.

  • 타카이시 료카
    10권에 첫등장한 1학년 5반의 여학생. 학생회장인 애플리코트가 부원을 모으기 위한 연설을 듣고 감동해 현대통신 유희부를 학생회로 오인하고 가입하러 왔지만, 곧 학생회가 아니라는 말에 당황했다. 그래도 체험입부를 했지만 애플리코트가 다짜고짜 과금을 시키자 도망쳐버렸다.(...)[34] 그대로 잊혀질줄 알았지만 13권에서 학생회장에 출마하며 재등장. 아침마나 교문앞에 서서 학생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등 부지런히 노력한 결과 과반수로 학생회장으로 선출된다.[35] 16권에서 현대통신 유희부가 한번 해체했다가 2를 붙여서 재설립한 걸 알게 되어[36] 이를 추궁하기 위해 등장. 이로인해 온겜부는 다시 현대통신 유희부 1으로 돌아와 1학년인 미캉을 신입부원으로 받아들였다.

  • 니시무라 유키
    루시안(니시무라 히데키)과 슈슈(니시무라 미즈키)의 어머니로 간간히 언급되다가 14권에 처음 등장했다. 아코의 어머니랑은 이미 아는 사이라고. 외형 묘사를 보면 미즈키보다 체격이 작은 모양. 성격은 아코랑 비슷하게 낯을 상당히 가려서 가족 외의 사람과는 대본이 없으면 대화하기 힘들 정도지만, 아코와 달리 한번 결정한 것은 어떻게든 해내고 만다고 한다.[37] 그리고 루시안과 미즈키의 부모님 답게 펑범하지않은 행동을 하지만 상식인이기도 하다. 대본을 준비하고 아코를 직접 만난 이후 꽤 맘에 들어했지만, 나중에 귀가중이던 현대통신 유희부원들과 만났을때 그만 아코가 루시안과 자긴 부부라고 하는 바람에 문제가 된다.[38] 아코 자체를 맘에 들어했기에 그녀를 싫어하게 된 것은 아니지만 아코가 보이는 비상식적인 행동은 문제라서 루시안과 아코는 자신들의 관계를 인정받기 위해 게임에서 한 결혼 기념일에 초대하는 등의 일을 했지만 유키는 완벽히 납득하지않았다. 그렇지만 루시안이 감기로 아코에 의해 조퇴해 그녀에게 간호받는 모습을 보고 둘의 사이를 인정했다.[39] 물론 애칭은 장소를 구분해서 쓰라던가 하는 등의 상식적인 지적은 잊지않았으며 이때는 대본을 들지않고 말했다. 이는 아코를 가족으로 인정했다는 뜻이라고.

5. 애니메이션[편집]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ネトゲの嫁は女の子じゃないと思った?

파일:external/netogenoyome.com/t_main_img.png

원작

키네코 시바이(聴猫芝居)

원작 일러스트

Hisasi

감독

야나기 신스케(柳 伸亮)[40]

시리즈 구성

타카하시 타츠야

캐릭터 디자인

야노 아카네[41]

음악

이우치 마이코

애니메이션 제작

project No.9

방영 시기

2016년 4월 ~ 6월

국내 방송국

애니맥스 코리아

화수

12화

외부 링크

공식 홈페이지 파일:트위터 아이콘.png

전격문고에서 애니메이션화를 결정, L노벨 : 또? 2016년 4월에 방송한다는 발표가 나왔다. 3월 2일 공개된 PV는 일단 전체적으로 평가가 괜찮은 편.

주요 성우진은 8월 21일 공개되었으며, 애니메이션 방영시작 시기는 2016년 4월 7일(목)이다. 제작사는 소녀들은 황야를 향한다를 만든 project No.9. 제작진 인터뷰에 따르면 스탭진의 반은 온라인 게임에 빠삭한 사람들, 반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한다.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라고 하며, 야나기 감독도 리니지2를 즐겼던 적이 있다고 한다. 일러스트 작가가 너무나 유명한 전설의 레전드 Hisasi다 보니까 작화가 원작과 잘 맞지 않는다는 불만도 있었지만 애니가 괜찮게 나와서 수그러들었다. 작화 너프를 피할 길이 없으니 어찌 보면 체념

파일:트오세와 신부.png
전반적인 인터페이스와 게임은 라그라로크의 계승작인 트리 오브 세이비어와 매우 유사하다.[42]
애니메이션을 보면 '어 이 화면 어디선가 많이봤는데.....' 라는 풍경이 너무 익숙하게 눈에 보인다. 일본에 수출된 주요 국내 온라인 게임의 배경, 인터페이스가 모조리 차용되어있다는 점이 포인트라면 포인트(...). 특히 일본의 온라인 게임과 동인 쪽을 같이 열광시켰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이 작품의 뼈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주인공들의 복장도 어디서 많이봤다면 라그온을 해본사람이고, 심지어 환승시스템까지 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있는 전승시스템을 그대로 갖다쓴 점. 몬스터들이나 주요 배경도 오크마을, 화산도시와 이즈루드의 비공정, 해저신전 , 아인브로크 등등 꽤나 많은 부분을 차용했다는 점. 익숙한 게임내의 마스코트 포링 같은 애들이 그 지역에 맞는 버전으로 변화한걸 보면 확인 사살 수준. 실제 원작에서도 라그온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해가 되는 드립들이 등장한다.라그나로크가 10몇년 씩이나 되었긴 했지

판매량은 1800여장으로 집계되었다. 작화가 원작과 좀 다른 감이 있지만 안정적인 작화를 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부진한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7/13일 기준 2640장으로 집계되었다.그래도 암울하다[43]

의외로 국내에서는 수위물을 자주 방영했던 애니플러스가 아닌 애니맥스에서의 동시방영이 확정되었다. 참고로 애니맥스에서는 이 작품의 제작사에서 만든 애니인 소녀들은 황야를 향한다를 2016년 1분기에 방영한 적이 있다.

애니메이션 홍보용 라디오가 라디오 오사카, 온센등에서 방송되었다. 니시무라 역의 토요나가 토시유키와 사이토 선생님 역의 난죠 요시노가 진행을 담당한다. 제목은 토요나가, 난죠 두 사람은 라디오 안 한다고 생각한 거야? 이다(...).

애니메이션 내용은 소설 4권 까지의 내용이다.

미국에서도 퍼니메이션에 의해 방영되었다. 물론 영어 더빙도 이루어졌다. # 다만 북미에서도 인기가 낮은지 2018년 3월까지도 제대로 된 블루레이 리핑조차 나오지 않을 정도이다.. 리핑 업로드가 올바른 행위는 아니지만 그 정도로 이 작품이 인지도조차 저조하다는 뜻이 된다.

5.1. OP / ED[편집]

오프닝

엔딩

파일:netoyome-op.jpg

파일:netoyome-ed.jpg

1st Love Story

ゼロイチキセキ

Luce Twinkle Wink☆

네코히메 (CV. 난죠 요시노)

2016년 6월 1일 발매

2016년 5월 25일 발매

참고로 오프닝곡인 1st Love Story는 2010년 방영작인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의 1기 오프닝곡인 irony와 BPM, 코드 진행, 비트가 거의 똑같아서 1화 방영 직후부터 여러가지 패러디가 쏟아졌다. 참고로 양 곡의 작곡, 편곡자는 전혀 다른 사람인지라 내심 의심되는 부분.

5.2. 방영 목록[편집]

회차

제목[44]

시나리오

콘티

연출

작화감독

총작화감독

방영 일자

일본최속

한국방영

LV.01

ネトゲの嫁は女の子じゃないと思った?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 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한 거야?

타카하시 타츠야

야나기
신스케
(柳伸亮)

니시카타
야스토
(西片康人)

죠 노리후미
(城紀史)
야나세 조지
(柳瀬譲二)

야노 아카네

2016.04.07.
(목)

2016.04.09.
(토)
하이라이트 영상
하이라이트 영상

LV.02

学校じゃネトゲはできないと思った?
학교에선 온라인 게임을 못 할 줄 알았어?

나가이 신페이
(永居慎平)

모리데 츠요시
(森出剛)
마츠바라 카즈유키
(松原一之)

모기 타쿠지
(茂木琢次)

2016.04.14.
(목)

2016.04.16.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03

ネトゲとリアルは違うと思った?
온라인 게임과 현실은 다른 줄 알았어?

사카타
준이치
(坂田純一)

쿠사카
나오요시
(日下直義)
카츠마타
요시미
(勝亦祥視)

노모토 마사유키
(野本正幸)
사사키 메구미
(佐々木萌)

야노 아카네

2016.04.21.
(목)

2016.04.23.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04

あの子の秘密がバレないと思った?
그 아이의 비밀이 안 들킬 줄 알았어?

잣파 고

미우라 카즈야
(三浦和也)

노우미 치카
(能海智佳)

모기 타쿠지

2016.04.28.
(목)

2016.04.30.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05

転生すればワンチャンあると思った?
환생하면 기회가 있을 줄 알았어?

나가이
신페이

쿠사카
나오요시
카츠마타
요시미

노모토 마사유키
사사키 메구미
미야 아키히데
(宮暁秀)

야노 아카네

2016.05.05 (목)

2016.05.07.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06

告白したら成功確定だと思った?
고백하면 성공 확정인 줄 알았어?

타카하시
타츠야

쿠사카
나오요시

스즈키
와루오
(鈴木
輪流郎)

오오바 사에
(大庭小枝)
Han sung hui

모기 타쿠지

2016.05.12.
(목)

2016.05.14.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07

海に行ったらリア充になれると思った?
바다에 가면 현실충이 될 줄 알았어?

잣파 고

사이토
토쿠아키
(斎藤徳明)

시노자키
야스유키
(篠崎康行)

츠키야마 쇼타
(築山翔太)
죠 노리후미
와타나베 소고
[식자재]
(渡辺奏)

야노 아카네

2016.05.19.
(목)

2016.05.21.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08

ネトゲの旦那を諦めると思った?
게임 속 남편을 포기할 줄 알았어?

사카타
준이치

미우라
카즈야

노우미 치카
우에노 타카시
(上野卓志)
사쿠라이 츠카사
(櫻井司)

모기 타쿠지

2016.05.26 (목)

2016.05.28.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09

お泊まりしたら仲良くなれると思った?
묵고 가면 가까워질 줄 알았어?[46]

키네코
시바이
(聴猫芝居)

나카야마
타케히로
(中山岳洋)

아사미
마츠오
(浅見松雄)

나카니시 리에
(中西理恵)
마츠바라 카즈유키
무카이가와라 켄
(向川原憲)
유효상(柳孝相)
카와하라 쿠미코
(河原久美子)
미즈사와 토모카
(水澤智可)

야노 아카네

2016.06.02.
(목)

2016.06.04.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10

文化祭なら頑張ると思った?
문화제라면 애쓸 거라고 생각해?

타카하시
타츠야

도쟈가겐
(どじゃが
げん)

오노다
유스케
(小野田
雄亮)

오오바 사에
Han sung hui
Ahn hyou jeong
Kim eun ha

모기 타쿠지

2016.06.09.
(목)

2016.06.11.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11

他人任せで勝てると思った?
남에게 맡기면 이길 줄 알았어?

잣파 고

이와타 카즈야
(いわたかずや)

모리데 츠요시
마츠바라 카즈유키
츠키야마 쇼타
후쿠시마 토요아키
(福島豊明)
유효상
세라 코타
(世良コータ)

2016.06.16.
(목)

2016.06.18.
(토)
하이라이트 영상

LV.12

ネトゲの嫁は女の子なんですよ!
온라인 게임의 신부는 여자아이예요!

타카하시
타츠야

사카타
준이치

쿠라모토
호다카
(藏本穂高)

야나기 신스케
나카니시 리에
(中西理絵)
오노 요코
(小野陽子)
타니 타쿠야
(谷拓也)
츠쿠마 타케노리
(津熊健徳)
히노 타카후미
(日野貴史)
노구치 타카유키
(野口孝行)
야기 모토키
(八木元喜)
시바타 카츠노리
(柴田勝紀)
핫토리 켄지
(服部憲治)
요시오카 토시유키
(吉岡敏幸)
사토 마리나
(佐藤真里菜)
나츠세 유이
(夏瀬悠李)
카와하라 쿠미코
(河原久美子)
야노 아카네
와타나베 아오이
(渡邉葵)

야노 아카네

2016.06.23.
(목)

2016.06.25.
(토)
하이라이트 영상

12레벨밖에 못 찍었다

6. 코믹스[편집]

만화판이 월간 전격온라인에서 연재중이며, 전격 코믹스 NEXT라는 레이블로 단행본이 발매되고 있다. 작화 담당은 이시가미 카즈이(石神一威).

애니메이션이 입술을 강조하는 묘사가 특징적이라면, 만화 쪽은 슴가를 강조하는 묘사가 특징적이며(빈유인 것은 여전하긴 하지만, 슈바인조차도 애니메이션에서의 모습에 비해서는 가슴이 어느 정도 있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판치라도 종종 나오는 편이다. 다만 판치라가 자주 나온다곤 해도 대놓고 여캐들의 치마올려댄다거나 하는 장면들보다는, 구도를 로우 앵글로 잡아서 치마 속 팬티를 보여주는 장면들을 내보내는 경우가 대부분.

또한 애니메이션에서는 분량상 생략되거나 단축된 내용들(사이토 선생이 아코에게 했던 진지한 설교라던가, 슈바인이 덕밍아웃을 두려워 하면서도 탈덕을 하지 않고 게임을 계속하는 이유라던가)이 좀 더 상세하게 묘사되고 있는 것도 특징. 근데 정작 4권의 공성전이 통째로 잘려먹었다(...)

6.1. 발매 현황[편집]

Lv.1

Lv.2

Lv.3

파일:netocomic01.jpg

파일:netocomic02.jpg

파일:netocomic03.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5년 03월 07일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8년 07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5년 10월 09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6년 04월 08일

Lv.4

Lv.5

Lv6

파일:netocomic04.jpg

파일:netocomic05.jpg

파일:일본 국기.png 2016년 06월 09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7년 02월 10일

파일:일본 국기.png 2017년 10월 07일

[1] 인터뷰로 온라인 게임 이력은 16년. 처음 플레이한 게임은 포트리스. 가장 오래 플레이한 게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10년 정도 했다고 하며, 소설 소재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가져왔다. 가장 애착 가는 캐릭터는 아코. 서브 캐릭터는 친구, 지인을 모델로 했다.[2] 하필이면 줄임말이 네토요메라서 네토라레물 따위로 착각한 독자도 있는듯 네토라레당한 신부 에로 라노블이 아니므로 기대한 사람들은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르자.[3] 도코모에서 운영하는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사이트.[4] 電撃アニメの缶詰. 전격문고 행사에서 주는 팜플렛의 통칭.[5] 다만 그 거점이 도시밖에 있기에 보통을 마을내 작은 여관을 거점으로 쓰고 있다.[6] 슈바인스학세의 슈바인(schwein)이 바로 돼지를 의미한다. 학세는 소나 돼지의 발목 부위를 의미. 독일에서 사람을 슈바인이라고 부르면 훌륭한 욕설이라고 한다. 축구 선수인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가 슈바이니라는 별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유. 한국도 친하지 않거나 외모에 민감한 사람한테 돼지라고 부르는 것이 실례되는 욕설일 수 있는 것과 같은 경우지만 대체로 욕이라기보다는 뚱뚱한 사람을 놀리는데 사용되는게 보통이지만 독일에서는 돼지같은 놈, 돼지새끼 같은 뉘앙스로 완전히 멸칭으로 사용된다는게 차이점.[7] 레전더리 에이지가 막 시작되었을 때 준비되었던 콜라보 PC로 추측하는 물건인데 OS는 Windows Vista에 CPU는 듀얼 코어2, 메모리는 1기가인 물건으로 다른 길드원은 대놓고 2,3만엔만 있으면 이것보다 더 좋은 컴을 산다던가 부품 팔 수도 없고 컴퓨터는 그냥 버리는데도 돈이 드니 아마 창고에 박혀있던 물건을 처분하려고 내 놓은거라 추측하던 물건이다. 받는 본인이 만족했으니 문제는 없지만[8] 3차 전직 스킬로 드래곤으로 변신해서 브레스를 날리는 기술. 위력은 강력한데 하루에 1번만 쓸 수 있는 망스킬이다. 슈바인은 이를 나중에 알고 울었다고.(...)[9] 근육질이라고 해봤자 삽화 일러스트에서는 그닥 부각이 안된다.솔직히 삽화에든 애니든 정체가 드러난 이후부터는 여성으로 나온다.[10] 이와는 별개로 캐릭터 생성시 스탯을 잘못 배분했을 가능성도 있다. 초반부에 공개된 캐릭터 스펙을 보면 마법사 주제에 체력이 14000에 육박한다. 메인 탱커로서 전혀 부족함이 없는 장비를 낀 루시안의 피통이 17000대임을 감안하면 마법사가 아니라 서브 탱커 수준이다(...) 물론 초과금러이다 보니 그냥 과금으로 좋은 장비를 엄청 질러서 둘둘 둘렀을 가능성도 있다. 참고로 비슷한 계열인 클레릭 아코의 체력은 고작 5천대이다. 물론 아코와의 레벨 차가 거의 20에 가깝게 벌어져 있고 아코의 장비가 개허접임도 감안해야겠지만.[11] 애니메이션 11화에서는 자기 자신이 무과금이라고 당당하게 소개했다. 생활에 리가 없는 과금밖에 안 하기 때문이란다.(...)[12] 슈바인이 처음보고 데이 트레이더냐고 묻는다.[13] 이점은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 잘나타난다. 집안 사용인들에게 부원들을 자신의 친구들이라 설명하고 그 사용인들도 "아가씨에게도 드디어 친구가 ㅠㅠ"라며 기뻐했다. 이 사용인들도 고쇼인쇼우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어느정도냐면 실제로는 입지도 않으면서 '아가씨와 부원들이 좋아할꺼 같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이날만을 위해 편의성과 실용성까지 겸비된 제대로된 메이드복과 집사복을 만들어 입었다. 거기다가 아가씨의 성장을 지켜보는 비밀모임까지 있을정도..... 아코와 세테는 우연히 빈방의 창고에서 비밀모임멤버들이 보는 앨범을 찾아낸뒤 메이드장에게 강제로 그모임에 가입을 권유당했다.[14] 해당 성우가 실제로도 스케쥴이 없는 날에는 집에서 게임만 한다는걸 보면 아주 적절한 캐스팅이다. 해당 작품의 ED도 담당했는데, 명의가 그녀의 이름으로 되어 있으며 작사도 그녀가 직접 했다. 이 곡의 작사를 할 때 파이널 판타지를 한 경험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언급했다.#[15] 17세 + 6X개월. 알다시피 6년은 72개월이다[16] 정체가 탄로나는 과정에서 니시무라는 사이토 선생이 여자인데 온라인에서 남자인 척 하여 여고생을 낚는 레즈 교사라며 마구 폭언했다. 이후 학생회장이 일련의 소동들을 녹화했다며 반 협박을 하여 어쩔 수 없이 고문 역할을 받아들였다. 그 와중에 온라인 게임부원 모두에게 가능한 한 학교에 등교할 것을 조건으로 건 것을 보면 학생들을 사랑하는 나름 강철멘탈에 천성의 선생님이다.[17] 애니에서는 래리어트을 시전했다. 학창 시절 레슬링부를 했고 취미가 프로레슬링이다. 그리고 이 래리어트는 코믹스 20화에서 루시안과 혼욕을 하려는 아코를 제압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사실 오빠 비켜! 그년을 죽일수가 없어!의 패러디임을 감안하면 애니쪽이 더 패러디 원본에 가까운 연출이다.[18] 물론 아키야마처럼 농담삼아 하는 소리에 가깝다.[19] 프레임 단위로 힐을 넣어서 HP가 0이 된 상태에서도 살려낸다고...[20] 단, 1권의 내용은 설정이 자세히 잡히기 이전인지 2권과 상당수가 다른게 많다. 2권 일러스트 상에서도 귀여운 느낌이라기 보단 여성스러운 느낌이다.[21] 사실 이건 세테가 아키야마 나나코인줄 몰라서 여러 오해가 있었기 때문이다. 나나코와 유일한 절친인 세가와지만 세테에 가장 반발했던게 슈바인이었던걸 생각해보면 이해가 간다.[22] 짜증내는 건 게임에 관한게 대부분이라 덕밍아웃하고 아키야마를 더 편하게 생각하는 모습으로도 생각할 수 있다.[23] 세가와는 스노보드를 타기 싫었기 때문에 몰래 감췄고, 아코는 세가와가 중식칼로 감자를 깎는 등의 짓을 저지르자 아예 다루기 편한 식칼 하나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모조리 숨겨버린다. 쿄우 역시 남들과 조금 더 합숙을 즐기고 싶었던 외톨이인지라 사이토 교사의 차 열쇠를 감췄다.[24] 단, 고양이공주(사이토 유이)는 예외. 이쪽은 폐인인 만큼 부원들도 이길 수 없어, 후타바에게 말 안했다.[25] 기존부터 가입하고 싶긴했지만 게임에서도 현실처럼 후배이고 싶지않아서 도전해온 것이라고.[26] 본인을 무과금이라 칭했는데 그 이유가 '생활에 무리가 없는 과금이라서(... ) [27] 한 사람이 여러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는 구조인 듯 하다. 실제로 루시안도 부계정 캐릭터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기도 했으므로.[28] 용병으로 고용하지만, 뒤통수를 치는데, 그 이유가 재미를 위해서;; 실제 게임에서 이러는 놈들이 용병으로 고용될리가 없다. 용병이란게 신용으로 먹고 사는데, 재미로 뒤통수를 치는 용병을 누가 고용하겠는가.물론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처럼 실제 중세 유럽에서 돈이 체불되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인해 용병들이 도시국가를 뒤엎고 그 도시를 장악하고 새로운 지배자로 취임하는 경우도 더러 있었다. 따라서 게임이라고 그런 일이 있지 말라는 법은 없다.[29] 길마인지는 불명. 덧붙여 청소조합이 처음 등장한 건 4권의 공성전으로 앨리 캣츠를 실컷 밟았다. 고양이공주 친위대에게 성을 뺏겼지만 결국 탈환했다.[30] 어느정도냐면 발렌타인 데이 때 자기 딸이 남편, 그러니까 아코 아빠한테 초콜릿을 주면 화를 내신다고 한다. 아코가 루시안에게 기억에 남는 초콜릿을 주고 싶다며 상담을 요청하자 본인 몸에 초콜릿을 바른 채 자기 자신을 선물하는 건 어떻겠냐는 파격적인 제안을 하기도. 본인이 학창 시절 때 꼭 해보고 싶었는데 못 해봐서 추천해본 것이라 한다.딸한테 뭘 가르치는 거야[31] 바로 위의 남자..ㅎ[32] 아버지의 평범한 반응에 감동하는 루시안을 보고 그리워 보인다는 반응이나 오래 알고 지내며 함께 술을 마실 것이 기대된다고 말하는 거 보면 아코의 어머니에게도 아코와 같은 맹렬한 대시를 받아 낚인 것으로 보인다.[33] 쓸데없이 프로필이 상세한 이유는 루시안이 이걸 다 외우고 있기 때문이다(...).[34] 루시안이 담당했다면 가입했을지 모르지만 하필 과금을 위해 게임을 하는 애플리코트가 가르켰던게 문제.[35] 세테(아키야마)가 유력후보였지만, 당시 레이드에 정신 팔려있었고 아코에게 지적받기 전까지는 본인도 학생회장이 되야하나 양보해야하나며 고민하고 있어서 선거활동을 하나도 안했다. 만약했자면 아키야마가 회장이 되었을 거라고. 덧붙여 슈바인과 아코는 이를 예상했다.[36] 해체되지않으려면 1학년 부원을 받아들여야하는데 데려온 후보들이 신통치않고 새로 부원을 모으는 것도 별로 내키지않았기 때문에 이런 꼼수를 쓴 것.[37] 애초에 대본을 준비한다는 게 웃기긴해도 다르게 보면, 대화 자체를 회피하는 아코와 달리 대본을 준비해 타인에게 이상한 눈으로 보일지라도 대화를 하려고 노력한다고 볼 수 있다. 즉, 아코의 문제점을 어떻게든 극복해낸 상위호환적인 존재인셈이다.[38] 첫 대면 당시 아코는 유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며칠동안 특훈을 해서 평상시 제 3자의 시선으로 봤을때 문제가 될만한 것을 말하지 않도록 교정한 상태였다.[39] 루시안은 예전부터 부모님들이 걱정하기 때문에 아픈걸 잘 드러내지않았는데, 아코가 그런 그를 조퇴시켰고, 루시안이 엄마인 자신에게 어릴때 졸랐던 사과를 달라는 모습을 보고 인정한듯.[40] 액셀 월드의 총작화감독을 담당한 경력이 있으며, 감독 대표작으로는 로큐브 SS가 있다.[41] 캐릭터 디자인 데뷔작. 2013년부터 원화를 그리기 시작한 신인 애니메이터. 니세코이 등에서 작화감독 보좌로 활동해왔다. 본인 트위터에 작업중인 뒷모습 사진을 올렸는데, 이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42] 스킬 인터페이스는 리니지2와도 매우 유사하다.[43] 사실 이런 작품은 원작 홍보효과가 괜찮은지를 보고 출판사 측에서 스폰서로 나서서 2기를 제작하는 편이 많다. 당장 경계의 린네만 해도 애니메이션 판매량은 평균 1000장에 근접조차 못했지만(...) 애니메이션은 계속 제작되었다.[44] 한국어 번역 부제는 해당 작품을 국내에서 정식으로 방영한 애니맥스 코리아를 기준으로 한다.[식자재] [46] 원작에 없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