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하라 사야카

최근 수정 시각:

파일:WvhXLZv.jpg

프로필

이름

오오하라 사야카
大原 さやか(おおはら さやか)

직업

성우, 내레이터

출신지

일본 카나가와요코하마

출생

1975년 12월 6일 (만 42세)

신장

158.5cm

혈액형

B형

종교

가톨릭

학력

아오야마가쿠인 대학 영미문학과1994~1998

가족관계

남동생 오오하라 타카시

결혼여부

기혼

애칭

사-야, 사야사야

소속사

도쿄배우생활협동조합

활동

성우 : 1998년 ~ 현재[1]

1. 소개2. 연기3. 철도 안내 방송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4.2. OVA/극장판4.3. 게임4.4. 드라마 CD4.5. 외화4.6. 특촬

1. 소개[편집]

일본의 여성 성우. 맡는 배역 중에서 누님 캐릭터의 빈도가 높은 편이며, 2000년대 중후반에 접어들며 똘끼있는 누님역도 자주 맡고 있다. 이 분이라든가 이 분이라든가 이 분. 특유의 천박한 웃음이 특징이다. 남동생 오오하라 타카시도 성우이다. 스케치북 full color's토라도라에선 남매가 동시에 출연했다.

이노우에 키쿠코로부터 17세교에 가입하라는 권유를 받았지만 거절했으며, 오히려 17세교에 대항하여 나이를 먹는 것을 부정하지 않는 이른바 '팀30'에 소속되어 있는 상태이다. 공교롭게도 이 분도 이노우에 키쿠코처럼 엄마 전담 성우이다.

친한 성우로는 이토 시즈카를 꼽았다고 하는데,다름 아닌 술친구 사이라고 한다.그 이토와 술친구라니..

2009년 12월 6일 결혼했으며 상대는 1살 연상의 배우다. 헌데 이 사람의 결혼때문에 술친구이기도 한 이토 시즈카가 뜬금없는 루머에 시달렸었다. 3년 후 이토 시즈카도 진짜 결혼했지만.

2012년 7월 11일, 성대결절과 성대플립이 같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팬들이 걱정하고 있다. 일단 수술은 그럭저럭 잘 마치고 퇴원한 모양이다. 재활기간을 거쳐 무사 복귀.

교토를 좋아해서 교토 검정 2급,3급을 가지고 있을 정도라고 한다.교토 출신이 아니라 교토를 좋아하는 이유는 전통과 현대가 어울린 곳이라서라고 한다.[2]

일본에서 흔치 않은 가톨릭 신자라고 한다. 유아 세례를 받아서 어렸을때부터 성당에 갔다고. 블로그 아카이브

성우인 후쿠야마 준의 연상의 애인이라 할 정도로 역에서 잘 엮이는 출현한 작품이 많을 정도

2. 연기[편집]

목소리 자체가 굉장히 샤랄라하고 아름다운 편으로, 본인 이름으로 진행하는 낭독 라디오에서 그 진가를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아리아의 아리시아 플로렌스 로 대표되는 상냥한 누님 연기가 발군이지만 이것과는 정반대의 S끼 넘치는 고전적인 악역 누님 계 또한 엄청난 연기력과 톤 변화로 소화를 잘해서(...) 과연 동일인의 연기가 맞는지 경외로울 정도이다. 또한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에서는 미레이 애쉬포드라는 누님 캐릭터를 맡음과 동시에 그 를르슈 비 브리타니아의 어린 시절 목소리도 맡아 소년 연기또한 가능함을 보여주기도 하였다.[3]

요즘에는 이노우에 키쿠코와 마찬가지로 어머니 캐릭터를 자주 맡는 모양.

2016년에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크리스탈에서 세일러 넵튠 성우로 캐스팅되었다.

2017년, 보컬로이드 lumi의 성우로 캐스팅 되었다.

3. 철도 안내 방송[편집]

관동지방 철도의 안내방송을 맡은 경우가 많다(애니메이션 속 말고 실제의 철도역.). 주로 진입 방송을 담당하고 있는데, 한국으로 치면 박형욱의 포지션이다.여기를 참조.

4. 주요 출연작[편집]

주역과 어머니 캐릭터는 굵은 글씨.

4.1. 애니메이션[편집]

4.2. OVA/극장판[편집]

4.3. 게임[편집]

4.4. 드라마 CD[편집]

4.5. 외화[편집]

4.6. 특촬[편집]

[1] 첫 데뷔작은 명탐정 코난의 시로이 유리 [2] 출처 전파첩보국 2015년 7월 9일 방송분[3] 2018년에 개봉한 코드 기아스 총집편 극장판에선 모든 장면을 전부 새로 더빙하였는데, 엄마 역할이 부쩍 는 최근에도 누님 연기와 소년 연기 모두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하였다.[4] 일부 역 발차 안내방송, 메구로선 진입/발차 안내방송[5] 시바야마 철도의 역은 시바야마 치요다역 딱 하나다(…)[6] 한국판 안영미.[7] 한국판 안영미.[8] 에노시마 전철의 일부역의 안내방송이 음원으로 사용됨.[9] 한국판 한채언.[10] 한국판 임윤선.[11] 愛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나, 읽는 방법은 밝혀지지 않음.[12] 13화 한정으로 등장한 또 다른 메테오라다.[13] 사토 준이치 감독의 OVA. 원제는 絶滅危愚少女 Amazing Twins[14] 그녀의 동생인 오오하라 타카시슌에이의 성우를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