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력사

최근 수정 시각:

1. 용병 염력사2. 1차 장수 장선화3. 2차 장수 봉황비조4. 3차 장수 개조된 봉황비조

천하제일상 거상의 용병 클래스중 하나.

1. 용병 염력사[편집]

파일:external/www.gersang.co.kr/%EC%97%BC%EB%A0%A5%EC%82%AC.jpg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character_taiwan_photo5.gif

현 초상화

구 초상화

기초 스탯

힘 : 25

민첩성 : 20

생명력 : 10

지력 : 5

타격저항력 : 0%

마법저항력 : 0%

보너스스탯 : --

아직 꼬마라고 놀리지 말아요오…
나는 최고의 염력사가 될꺼야!
백마탄 왕자님은 어디 계실까?[1] ???: 왕자는 아니지만 백마는 타고 있는데...

신용등급 4 또는 레벨 13이상이면 고용할 수 있다. 고용시 6300냥이 필요하다.
본래 원거리 공격을 빼면 특이한 것이 없었으나 염력사 전용무기인 거울이 추가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용병. 고급 거울이나 레어 거울을 착용하면 허영갑주라는 스킬을 쓸 수 있는데 이 스킬이 염력사의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상의 로리캐중 하나[2]

  • 풍모술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skill_20crazy.jpg
디버프 스킬. 영향받는 요소는 없다.
염력사의 고유 스킬. 마법력 20을 사용해서 물리 공격을 하지 못하게 한다. 어떻게 보면 유생이나 모험가와 비슷해보이지만 그 둘은 상시발동이고 풍모술은 마법력도 20이나 들고 랜덤하게 나간다는 점에서 위상이 다르다. 그냥 먹튀 스킬 느낌(...). 다만 공중몹한테도 풍모술이 가능하다는 점은 눈 여겨 볼만하다.

  • 허영갑주[3]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skill_210downhit.jpg
디버프 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는다.
염력사, 아니 거상의 모든 것을 송두리째 뒤집어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킬이다! 모든 유닛들에는 "저항력"이라는 수치가 있고 저항력에는 타격저항력과 마법저항력이 있다. 그리고 무속성을 제외한 모든 스킬들은 각각 타격계와 마법계 중 하나며, 해당 저항력들은 그 스킬들의 피해량을 경감해준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몬스터들은 저항력이 매우 높인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지 않지만 몬스터들에게 이 허영갑주를 뿌리면 이야기가 다르다! 마법력 소모 공식은 레벨/5 + 200 이며, 이 스킬을 몬스터에 뿌리면 빨간색 띠가 몬스터 주위에 ∞자를 그리며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타격계열 스킬들의 스킬 데미지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4] 당연히 레벨이 오를 수록 범위와 효과가 더욱 좋아지며, 몬스터의 기본 저항력이 높을수록 효과가 크다. 허영갑주를 뿌리지 않으면 400이 닳는 몬스터가 허영갑주를 뿌리니 2000씩 닳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타격계열 스킬들은 이 스킬이 없으면 데미지 자체가 반토막나서 사냥이 몹시 힘들다. 사실상 거상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킬.

  • 추천스탯

허영갑주용[사실상 가장 많이 쓰이는 보편적인 스탯이다.]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X

의미가 없다.

민첩성

X

국민 먹튀 스탯

생명력

전부

허영갑주는 한번 걸면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허영갑주는 순수하게 레벨에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올인을 해서 죽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다.

지력

250

250 만렙에서의 허영갑주 시전 마법력이 250이 들기 때문에 1방 이상 뿌릴 마법력을 찍어주는게 좋다. 근데 기태셋만 맞춰줘도 한방 쓸 지력은 나오니 템이 있으면 올체해도 상관없다.

2. 1차 장수 장선화[편집]

파일:external/www.gersang.co.kr/%EC%9E%A5%EC%84%A0%ED%99%94.jpg

기초 스탯

힘 : 40

민첩성 : 50

생명력 : 10

지력 : 90

타격저항력 : 0%

마법저항력 : 0%

보너스스탯 : 총스탯/5

이계의 힘을 보여드릴까요?
버림받은 자여, 무릎 꿇어라!

염력사가 레벨 50 이상이면 전직할 수 있다. 고용시에는 신용등급 55이상이어야 하며 135만냥이 필요하다. 염력사와 마찬가지로 특정 고급무기 장착시 허영갑주 스킬을 쓸 수 있다. 기본 스킬이 약한 편도 아니고 구성도 나쁘지 않아서 레벨업하기도 수월하다.

  • 석괴술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skill_60rock.jpg
타격계 스킬. 힘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마법력 60을 소모한다. 범위에 거대한 바위를 소환해서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일정시간 동안 마비시키는 간단하게 지진술+포박기술이다. 여타 거상스킬과 같이 발밑에서 사용해야 최대 대미지를 띄울수 있으며 데미지+마비란 설정때문에 유명계에서 석괴난사→도술사로 마나충전→석괴난사 무한루트로 쉽게 사냥이 가능하다.

  • 추천스탯

석괴술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전부

석괴술의 데미지는 힘 스탯에 비례한다.

민첩성

X

국민 먹튀 스탯

생명력

X

석괴술에 마비기능까지 있어서 안전한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올리지 않는다.

지력

150

석괴술을 10번정도 사용이 가능해서 난사할 수 있는 마법력을 찍어주는게 좋다.

허영갑주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X

의미가 없다.

민첩성

X

국민 먹튀 스탯

생명력

전부

허영갑주는 한번 걸면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기는 하지만

지력

250

250 만렙에서의 허영갑주 시전 마법력이 250이 들기 때문에 1방 이상을 쓸 마력이 필요하지만 템과 기본 스탯으로도 250 이상은 나올테니 올체해도 상관없다.

3. 2차 장수 봉황비조[편집]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2general_taiwan_char2.gif

기초 스탯

힘 : 80

민첩성 : 50

생명력 : 235

지력 : 155

타격저항력 : 20%

마법저항력 : 80%

보너스스탯 : 총스탯/5

나는 전장에 핀 왕귀비와 같죠.
용서받지 못한 자, 천벌을 받을거야.

봉황이여 저쪽으로 가자.[5]

가장 먼저 만들어진 메카닉 2차장수들 중에 하나. 장선화가 80레벨 이상이면 전직할 수 있다. 이름에 걸맞게 봉황[6] 타고 다니며 공격은 5갈래로 나가지만 타격은 1회만 한다.

  • 천벌화시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skill_225rain.jpg
타격계 스킬. 힘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마법력 200을 소모한다. 이 스킬의 최대 특징은 미칠듯한 범위. 작은 맵이면 1/4를 커버하는 무식한 범위를 자랑한다. 단 스킬자체에 구멍이 많기 때문에 한번이 아닌 여러번 사용해서 구멍을 메꿔야 한다. 이 미칠 듯한 범위 덕분에 초반렙업+저랩퀘스트 광속클리어를 책임진다. 대만 초보자들의 필수장수급이지만 범위가 넓은 대신 타 데미지 딜러 장수들에 비해 데미지는 부족한 편이다. 이유는 천벌화시의 데미지 공식이 장수 레벨*3+ 공격력*4 이기 때문! 아무래도 데미지 공식에서 주력스탯인 힘 스탯이 빠지고, 대신 힘 스탯에서 나뉘어 산정된 '공격력'의 평균값이 공식에 반영되기 때문에.. 그래서 상대적으로 약해보일 수 밖에 없지만, 스킬에 크리티컬 구간이 존재하여, 2배의 데미지가 들어갈 때가 있다는 점을 위안으로 삼자.(..) 봉기부를 장착+고급무기 장착시 허영갑주를 사용할 수 있으나[7] 후반사냥은 신수 위주인 점, 장수칸 하나잡아먹는다는 점에서 봉기부 장착이 꺼려진다. 여담으로 예전에는 소모 마법력이 225라서 보통 900에 마법력을 900에 맞추거나 봉기부를 착용하면 1140[8]에 맞추기도 했으며, 다른 장수들과 마찬가지로 원래는 시전자 주위에 떨어지는 스킬이었으나 패치로 원거리 시전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시전범위 지면에 불을 붙여서 맵을 온통 불바다로 만드는데, 시나리오 전투 등의 맵이 어두운 전투에서 불을 이용해 맵을 밝히는 의외의 용도로 쓸 수 있다.

  • 추천스탯

허영갑주용[사실상 가장 많이 쓰이는 보편적인 스탯이다.]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X

의미가 없다.

민첩성

X

국민 먹튀 스탯

생명력

전부

허영갑주는 한번 걸면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기는 하지만

지력

250

250 만렙에서의 허영갑주 시전 마법력이 250이 들기 때문에 1방 이상 뿌릴 마법력을 찍어주는게 좋다. 근데 기본 스탯과 적당한 템으로도 250은 그냥넘길테니 올체해도 상관없다. 게다가 2차장수면 기본 스펙이 용병시절 보다는 좋으니.

주력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전부

천벌화시의 공격력은 힘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민첩성

X

국민 먹튀 스탯

생명력

X

원거리 시전에다 스킬의 범위가 워낙 넓어서 몬스터와 크게 붙을 일이 없으며,
힘 스탯에 더 치중해서 데미지를 더 뽑아내는게 좋다.[9]

지력

250

천벌화시를 난사할 수 있을만한 마법력을 찍어주는게 좋다.

4. 3차 장수 개조된 봉황비조[편집]

파일:DByu7n1.gif

기초 스탯

힘 : 280

민첩성 : 50

생명력 : 235

지력 : 155

타격저항력 : 30%

마법저항력 : 80%

보너스스탯 : 총스탯/5

몰이는 힘들지만 지상, 공중 모두를 커버해주는 팔방미인
개조흑룡차와 함께 초보들을 위한 장수
봉황비조 100레벨 이상에서 불타는깃털 20개를 모아서 시간의 소용돌이에서 기술공 용하 npc에게서 개조가 가능하다. 2015년 9월에 추가된 구 2차 메카닉 장수들의 개조된 모습으로 일러스트는 크게 바뀌는 것 없이 금색 테두리가 생긴다. 외형은 다른 개조 장수들이 기존의 모습에서 추가된 부분만 있는 것과는 달리, 봉황비조는 아예 타고 다니는 새가 훨씬 화려하게 변했다. 말이 개조지 전직처럼 레벨이 초기화되고 20%의 스탯을 보너스스탯으로 받기 때문에 실질적인 3차 전직. 기본 스탯은 똑같지만 스킬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힘 스탯이 200이 늘어났고 다른 장수들처럼 기존 스킬을 강화하지 않고 개조된 거북차처럼 아예 새로운 스킬이 생겼다.
기본적인 역할은 개조거북차와 유사하게 지상, 공중 모두를 커버해주는 장수이지만 거북차는 원형 범위에 피해를 주는데 반해 봉황비조는 직선형이다. 그래서인지 개조흑룡차, 개조거북차의 강력한 몰이사냥능력[10]을 포기한대신 단일대상에 대한 딜링은 다른 두 장수를 가볍게 압도하는 수준. 가장 낮은 비용으로 공중을 포함한 신수이상의 보스몹을 손쉽게 털어먹는데는 개봉비만한것이 없다. 다만 몰이사냥으로 경험치와 노가다를 병행해야하는 초중수 유저들에게는 개조흑룡차가 더 유용하기 때문에 개조흑룡차보다는 평가가 낮은 편. 고수들에게는 어차피 둘 다 주박,허영 셔틀이므로 봉기부에 불깃먹고 올체로 가게되나, 250을 찍고 주박 셔틀이 되어 다른 격수의 보조장수로 사용되는 개흑차와는 달리 개봉비는 이와 반대로 공중 격수가 많지 않은 거상 시스템 특성상[11] 250이 되어도 대공 격수로 사용하는 여부가 아직까지 많아서 완전히 지상파티조합만으로 가지않는 이상 보통 공중 스나이퍼 전용으로 [12] 남겨둔다.증장천왕 : 가소로운것들 ㅋ

  • 불새소환

파일:external/www.gersangjjang.com/hua3.gif
타격계 스킬. 힘 스탯에 영향을 받는다.
마법력 소모는 300이나 들어간다.[13] 시전하면 붉은 새가 바닥에 불을 남기면서 일직선으로 날아간다. 높은 마법력 소모와 직선형 스킬임에도 매우 평가가 좋다. 화룡차의 맹격화룡파가 꼬리 부분으로만 타격하는 것과 달리 불새의 넓은 날개 부분에 타격포인트가 있어서 맞추기가 매우 수월하다. 전직일남으로 사냥을 해본 유저라면 봉비 컨트롤정도는 눈감고도 사용할 수 있는수준. 데미지 역시 매우 준수하며, 결정적으로 지상과 공중을 둘 다 타격할 수 있다! 완벽히 맹격화룡파의 상위호환이기 때문에 화룡차가 사장될 것을 우려해서인지 개조된 봉황비조의 패치와 더불어 개조된 화룡차의 맹격화룡파가 소모 마나가 줄어들고 데미지가 상승했다. 그럼에도 역시 맹격화룡파는 절대 할 수 없는 공중 타격이 가능하고 타격포인트가 더 넓어서 컨트롤이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에 매우 좋은 평가를 받는다.

  • 추천스탯

허영갑주용[사실상 가장 많이 쓰이는 보편적인 스탯이다.]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X

의미가 없다.

민첩성

X

국민 먹튀 스탯

생명력

전부

허영갑주는 한번 걸면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기는 하지만

지력

X

기본 지력이 넉넉하게 주어져 있으므로 스탯을 주지 않아도 허영갑주를 충분히 사용할수 있다

주력용

스탯

수치

해당 스탯에 관한 설명

전부

불새소환의 공격력은 힘 스탯에 비례한다.

민첩성

X

국민 먹튀 스탯

생명력

X

직선형 스킬은 안전한 본진 주위에서 사용하는것이 기본인만큼 찍지 않고 화력에 투자하는것이 좋다.

지력

300~500

불새소환을 4~5회 정도 사용할 만큼 마법력을 찍어주는게 좋다.

[1] 일본거상에서는 "조금은 쉬었으면 좋겠어요" 라던가.. "소..손잡아줘도 괜찮아요" 라는 대사로 바뀐다[2] 초기 일러스트는 반대로 누님형이었다.[3] 본래 용병들에게 무기를 끼워야 쓸 수 있는 스킬은 적지 않았으나 염력사는 허영갑주를 제하고 논할 수가 없어서 음양사와 함께 예외적으로 서술했다.[4] 여담으로 거상에서 모든 평타들은 타격계로 분류되며 이는 곧 평타들의 데미지 역시 상승한다는 뜻이다. 근데 평타를 맞을까?[5] 역시 일본거상에선 대사가 바뀐다[6] 타고있는 봉황비조는 소림사의 기문교주가 소환하는 녀석이다(물론 나오기는 봉황비조가 먼저). 물론 기문교주가 불러내는 녀석은 이름이 금시조지만, 금시조는 봉황의 다른 이름이기도 하니...[7] 천벌화시도 타격계 기술이다보니 허영갑주의 영향을 받는다. 그야말로 혼자 다 할 수 있는 것.[8] 허영갑주 1회+천벌화시 4방[9] 단 강한 몬스터에게 쉽게 죽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초반에 체력을 충분히 올리는 사람들도 있다.[10] 사실 천벌화시가 남아있기때문에 몰이사냥이 불가능한것은 아니다.. 다만 천벌화시의 안습한 위력이 전직했다고 어디 가는것이 아닌지라... 그래도 불새소환으로 청랑이나 삼두룡같은 근접몬스터들은 몰이사냥이 어렵지는 않다.[11] 비교 대상으로 궁기, 고조 유방, 각성 시호충장, 청룡이 있긴 한데, 알다시피 궁기와 청룡은 만드는데 돈이 왕창 깨지는데다가 장비를 맞추지 않았을때의 데미지는 정말 안습 그자체라 오히려 150까지는 쩔로 키우는게 더 빠를정도다(...). 고조 유방은 애초에 다클라가 아닌 이상 무도장에서 본캐 2차 전직시험용으로 쓰는게 다고, 무엇보다 마나소모량이 렙에 비례해서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장수가 아니다. 각성 시호충장은 애초에 공중 전용 격수이기 때문에 시호충장부터 차근차근 키우는게 개봉비보다 더 힘들고, 무엇보다 영웅의 영혼석과 각성석을 비싼 돈들여 사던가 아니면 노가다(...)로 모아야 하는데 이건 애초에 초보자 전용 장수가 아니라, 세트 맞출 여유가 어느정도 있는 고수들을 위한 대공 격수다[12] 하린나약사, 야마와 야미, 라바냐, 진_챠우, (얼음성)아마쿠사 등[13] 300이 많아보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소환 스킬을 제외하고 고정 마법력을 소모하는 스킬들 중에서는 파쇄차의 스킬인 파쇄와 더불어 가장 높은 마법력을 소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