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웹툰)

최근 수정 시각:

파일:연희 제목.jpg

연희

글/그림

이단, 임광묵

연재 사이트

탑툰

연재 날짜

2017년 6월 27일~

연재 요일

매주 수요일 연재

장르

성인 드라마 로맨스

보러가기

1. 개요2. 스토리3. 등장인물

1. 개요[편집]

탑툰에서 2017년 6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성인 웹툰이다. 2017년 8월 23일을 기준으로 수요 웹툰 중 전체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소박하던 여대생 연희가 돈을 얻게되며 타락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그림 작가인 임광묵은 교무의원이란 단행본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웹툰으로는 바람의 색(네이버), 썬데이 서울:갑의시대(탑툰)을 연재, 완결한 바 있다. 글작가인 이단 역시 과거 탑툰에서 키메이커:작업의신을 완결해낸 바 있다. 전반적으로 그림작가의 독특한 화풍이 두드러지는 작품이다.

2. 스토리[편집]

순박한 소녀 연희는 몇 개의 아르바이트를 뛰며 힘겹게 대학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도 한계다. 어느 순간 감당하기 힘들어진 등록금으로 인해 휴학을 해야할 판이다. 휴학을 위해 지도 교수를 찾아간 연희...하지만 그녀에게 검은 도움의 손길이 뻗치는데...

PD의 말 '욕망'이란 단어에서 시작된 작품 <연희>는 가진건 없지만 순수하고 착하기만 한 연희가 서서히 변해가는 과정을 담담하면서도 유려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단'작가의 글과 예술에 가까운 '임광묵'작가의 그림이 합쳐져 더 큰 시너지를 보여줄 작품 <연희> 강력추천 드립니다.

3. 등장인물[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 연희

파일:연희 연희.jpg
순수하고 착하기만 한 여대생이다. 사치란 것을 모르고 살았으며 급사해버린 아버지가 남긴 빚 때문에 이를 누릴 여력도 되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는 우연히 베일에 쌓인 인물의 도움을 받게되고, 그에 의해 계속 사치라는 시험에 처한다. 작품 초반 언급된 내용에 의하면 결국 그녀는 완전 타락한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내용 전개는 타락하는 과정을 그리는 것으로 예상한다.

  • 연희의 남자친구

파일:연희 오빠.jpg
작 중 연희의 남자친구로 나오며 시나리오 작가를 준비하는 인물. 3년 간 연애를 했으며 최근 관계를 가졌을 정도로 자기 절제가 철저한 인물로 보인다. 또한, 강간 위험에 처한 연희를 위해 앞뒤 잴 것 없이 뛰어드는 것으로 보아 그녀를 매우 사랑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작은 것이라도 여자친구에게 해주려는 이상적인 모습이 돋보이는 남자친구의 모습이다.

  • 베일의 인물

파일:연희 베일.jpg
작 중 이름이 언급되진 않으나 연희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주며 그녀를 시험하고, 타락시키는 인물이다. 모든 것이 베일에 쌓여져 있으나 금전적인 지원만 해주고 성적인 관계를 강요하지 않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인간이 타락하는 과정을 즐기는 인물로 보여진다. 엄청난 재벌로 보이며 이를 이용해 연희의 약점을 계속해서 파고든다.

  • 순정

파일:연희 순정.jpg
작 중 연희의 허영심을 건드리는 인물로 나온다. 과거 외모는 알 수 없으나, 성형 프로그램에 당첨되어 페이스 오프 후 대기업에도 입사해 인생 역전을 이뤄낸다. 외모 때문에 자신이 겪었던 현실을 연희에게 말해주며 허영심을 자극하고, 폭발시킨다. 은연 중 연희를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한다.

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