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연예인 지옥

최근 수정 시각:

1. 개관2. 구 연예인 지옥3. 신 연예인 지옥4. 등장인물5. 웹툰 666 부대

볼 수 있는 곳[1]

1. 개관[편집]

중년탐정 김정일, 돼지와 더불어 오인용에서 제작한 3대 플래시 애니메이션 중 하나다.

오인용 멤버 중 리더인 장석조(데빌) 씨가 기획, 제작했으며 장석조(데빌) 주변의 친구들을 캐리커쳐 하여 캐릭터로 등장 시켰다.

오인용장석조(데빌)는 오인용 초기에 객원 김창후의 군 생활을 묘사한 <김창후 이병탈영 사건>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었다. 연예인 지옥은 여기에 살을 붙이고 연예인들의 패러디 캐릭터를 만들어서 내용을 확장시킨 것이다.

666부대라는 가상공병부대[2]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다룬 내용이다. 666 부대는 장석조 씨가 자대 생활을 했던 부대를[3] 모티브로 해서 제작을 했다고 하며, 공식 사이트에서는 666부대가 강원도 산골에 있다고 말했다. 조립교를 운용하는 부대는 공병부대가 대표적으로, 이는 면제받지 못한 자 자대 편에도 나왔다. 그래서 그런지 리얼한 소품 묘사와 사건들은 전역자들로 하여금 120% 공감대를 조성하게 되었다.

2. 구 연예인 지옥[편집]

오인용 초창기에 제작되었으며, 무뇌중(문희준), 스티붕 유(스티브 유), 아르헨도(이현도) 등 3명의 이야기가 각각 2부로 나뉘어 제작되었다.

3. 신 연예인 지옥[편집]

구 연예인 지옥이 패러디된 실제 인물들에게 고소미를 먹어서 폐기된 후, 새로 시작된 연예인 지옥 프로젝트. 고소 원인이었던 전 시리즈 캐릭터들을 삭제하고 새로운 인물들을 추가했다. 현재 신 연예인 지옥 시즌 2가 연재 중이다.

4. 등장인물[편집]

5. 웹툰 666 부대[편집]

신 연예인 지옥의 후속작으로 카카오페이지에 업로드 하고 있는 웹툰이다. 후에 여력이 되면 플래시 애니로 제작한다고.

[1] 제작자 장석조 감독의 유튜브 계정에 장석조 감독이 직접 업로드한 주소다. 여기서 구편과 신편 모두 볼 수 있다. 신편부터는 공식 사이트에서도 회원가입 후 관람 가능.[2] 작중에서 당직사관점호를 대충하는 장면이 나오거나, 본부중대 인원인 취사병, 복지시설관리병(PX병, 공관병 등)이 주인공 일행과 선후임 관계인 것, 작중 행정보급관의 위상이 높은 것 등을 보면 규모 자체는 독립중대로 추정된다.[3] 3군단 3공병여단 125대대. 실제로 에피소드 내에서도 정지혁 병장의 지휘하에 조립교 훈련을 하다가 어리버리한 강심장 이병 대신에 다친 에피소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