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장

최근 수정 시각:

1. 남자여자로 변장하는 것2. 여행때의 옷차림 旅裝3. 여자 장군 女將4. 성곽 구조물 女墻

1. 남자여자로 변장하는 것[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여장남자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남자여자같은 차림새를 하는 것. 이를 하는 남성을 여장남자라고 한다.

중국어에서는 주로 여성복을 뜻한다.

가장 외모지상주의가 심하다. 무조건 미남이 해야 위화감이 없으며 미남 중에서도 차인표최민수같은 터프가이는 여장을 하면 위화감이 엄청나다. 미남 중에서도 원빈이나 김원준같이 곱상하게 생긴 미남이 여장을 해야 위화감이 없다.

그런 즉 전체 남성 중에서 여장을 해도 전혀 위화감이 없는 외모를 가진 남성은 5% 미만이다.

2. 여행때의 옷차림 旅裝[편집]

여행할 때의 옷차림.

3. 여자 장군 女將[편집]

여자 장군. 줄여서 여장군이라 부르기도 한다.

4. 성곽 구조물 女墻[편집]

성벽 위에서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 방패역할을 하던 성곽 구조물. 삼국시대부터 만들어져 쓰이던 것으로 추정되며 그 모양은 삼각형, 사각형, 반원형, 사다리형 등 다양하며 보통 한 타당 3개의 총안이 뚫려 있다. 여장 한 칸을 1타라고 하며, 1타당 5명의 군사가 배치되는 것이 보통이었고, 5타에 1명씩 타장이 배치되어 전투 시 현장지휘를 하였다. 또한 군선의 난간 역할을 하는 구조물 역시 여장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