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올슨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배우/서구권

파일:Elizabeth-Olsen.jpg

이름

엘리자베스 올슨 (Elizabeth Olsen)

본명

엘리자베스 체이스 올슨 (Elizabeth Chase Olsen)

국적

미국 파일:미국 국기.png

출생

1989년 2월 16일, 캘리포니아 주 셔먼오크스

신체

168cm, 56kg

가족

아버지, 오빠 트렌트 올슨, 언니 애슐리 올슨, 언니 메리케이트 올슨[1]

학력

캠벨홀고등학교 (-2007년)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 (학사) (2007-2013년)

직업

배우, 모델

활동

1993년 – 현재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1. 소개
1.1. 생애1.2. 외모1.3. 데뷔와 커리어
2. 출연 작품3. 트리비아

1. 소개[편집]

파일:IMG_20180429_024227.jpg

미국의 배우.

1.1. 생애[편집]

노르웨이인 혈통의 아버지와 영국인 혈통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지인들과 팬들의 애칭은 엘리자베스의 애칭인 리지(Lizzie).

매우 어릴 적부터 연기 수업을 받았다고 하며 이미 연예계에서 높은 입지를 다진 두 언니 메리케이트, 에슐리 올슨[2]TV 시리즈에 출연하기도 했다.

1.2. 외모[편집]

파일:IMG_20180408_001632.jpg

언니들의 유전자를 싹쓸이했다는 평이 많다.[3] 사복 패션이 매우 좋은 편으로, 파파라치가 찍은 사진에서도 옷발이 엄청난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올슨 세자매 중 최장신이다. 두 언니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면 혼자 키가 10cm 정도 더 크다.[4] 그리고 선명한 녹안 이다. 실제로 녹안은 전세계 인구의 2% 정도로 매우 희귀하다.

1.3. 데뷔와 커리어[편집]

연기력에 대한 평이 좋다. 데뷔작인 '마사 마시메이 마릴린' 에서 이미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그 뒤로도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청소년기에는 2000년대 미국을 뒤흔들었던 유명 셀러브리티인 언니들 애슐리 올슨과 메리케이트 올슨에게 묻혔고 너무 유명한 두 언니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Olsen' 이라는 성 대신 'Chase' 라는 미들네임을 성으로 사용할 정도였지만, 오히려 언니들은 셀러브리티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주진 못하고 나이를 먹으면서 인기가 확 줄어들었다.[5]

당장 나무위키에도 언니들 항목은 아직 만들어지지도 않았지만 엘리자베스 올슨은 연기력을 인정받아 세 자매 중 가장 탄탄한 커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스칼렛 위치 역으로 캐스팅된 이후에는 완벽하게 인지도나 커리어 면에서 언니들을 압도했다.

최초의 영화 출연은 1994년. 언니들의 서부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한 것. 본격적인 데뷔는 2011년 영화 '마사 마시-메이 마릴린'으로 약 6개의 영화제에서 상을 받고 연기력을 인정 받는다. 이후로는 레드 라이트, 리버럴 아츠, 킬 유어 달링 등 소규모 영화에 출연했었고 2014년 고질라 출연 이후 대형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자주 보게 되었다.

국내에선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스칼렛 위치역으로 출연해 인지도를 높였다.[6] 2017년 1월 19일 개최되는 선댄스 영화제에 잉그리드 고즈 웨스트 (Ingrid Goes West)로 참여했다. 촬영 당시 배우 본인은 SNS를 하지 않았지만 극중 배역은 인스타그램 스타. 그 뿐 아니라 2017년, 호크아이를 연기한 마블 동료 제레미 레너와 함께 작업한 테일러 쉐리던 감독 영화 윈드 리버가 9월 14일 국내개봉 했다.

2. 출연 작품[편집]

영화

개봉 연도

제목

배역

비고

1994년

하우 더 웨스트 워즈 펀 (TV 영화)

차 안의 소녀

아역배우

2011년

사일런트 스크림

사라

마사 마시 메이 마릴린

마사

피스, 러브&미스언더스탠딩

2012년

리버럴 아츠

지비

레드 라이트

샐리 오웬

2013년

올드보이

마리 세바스찬

테레즈 라캥

테레즈 라캥

베리 굿 걸

제리

킬 유어 달링

에디 파커

2014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완다 막시모프[7]

특별출연

고질라

엘 브로디

2015년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완다 막시모프 / 스칼렛 위치

아이 쏘우 더 라이트

오드리 윌리엄스

2016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완다 막시모프 / 스칼렛 위치

2017년

윈드 리버

제인 배너

코다크롬

조 커렌

언프리티 소셜 스타

테일러 슬로언

[8]

2018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완다 막시모프 / 스칼렛 위치

2019년

어벤져스 4

완다 막시모프 / 스칼렛 위치

?

라이트 온 브로큰 글래스

드라마

방영 연도

제목

배역

출연 에피소드

비고

2016년

드렁크 히스토리 S04 E06

노마 코프

시즌4 에피소드6

2017년

HarmonQuest

Stirrup

시즌2 에피소드8

애니메이션

2018년

Sorry for Your Loss

?

시즌1 에피소드1

에피소드1 프로듀서

3. 트리비아[편집]

  • 영화 '베리 굿 걸'에서 만난 배우 보이드 홀브룩[9]과 2014년 약혼을 발표했지만 2015년 초에 헤어지고 약혼을 취소했다.

  • 뉴욕 주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 일을 하기도 했으며 부동산 알바를 할 때 2주 뒤 회사에서 바로 풀타임으로 채용 해 갔다.[10]

  • 학창시절엔 엄청난 모범생이어서 A+ 가 아니면 절대 만족을 못했다.

  • 엄지손가락을 일반인은 도저히 불가능한 각도까지 꺾는 기괴한 개인기를 갖고 있다.(...) 정말 괴이하다.

  • 자꾸 MCU에 등장하는 남자 등장인물들[11]과 열애설이 터지는데, 식사 한번만 같이 해도 열애설이 터지고 찌라시가 우리나라보다 더 심하게 많이 터지는 못 믿을 연예계 정보와 기레기들이 어그로 끌기 위한 기사들과 근거가 부족한 글들이 쏟아져 나오는 게 저쪽 나라니 그냥 안 믿는 게 좋다. 인피니티 워 개봉 이후엔 파트너인 비전 역을 맡은 폴 베타니와 함께 인터뷰를 하는 경우가 많다.[12]

  • SNS를 하지 않는 걸로 알려져 있었지만[13], 최근부터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다.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자신이 연기하는 스칼렛 위치의 의상에 대해, 가슴의 노출에 대한 불만을 표출했다.# 발키리 역의 테사 톰슨, 블랙 위도우 역의 스칼렛 요한슨도 의상에 코르셋이 있지만 자신의 것보다는 더 높다며, 자신이 영화 내에서 유일하게 가슴골이 노출되고, 이를 자신의 코스튬이 (코믹스에서) 그렇게 진화하지 않았다고 지적한 것이다. 다만 올슨은 자신의 코스튬이 원작 만화의 코스튬보다는 훨씬 나으며, 원작의 레오타드와 헤드밴드 코스튬이 매우 끔찍하다고 평했다.

[1] 프랑스 전 대통령 니콜라 사르코지의 동생인 올리비에 사르코지와 결혼했다.[2] 둘은 이란성 쌍둥이인데 일란성이라 할 정도로 너무 닮아서 사람들이 오해하기도 한다.[3] 영화 '올드보이'의 헐리우드 리메이크작에 출연했는데, 총체적 난국 수준인 이 영화에서 유일하게 볼 만 한게 올슨이었다고 들 말한다.[4] 파일:IMG_20180408_000613.jpg[5] 영화 출연은 2011년 이후로 끊겨버렸고 그나마도 팬들 지갑 노리는 전형적인 팝콘 무비 정도였다. 그나마 과거의 유명세를 타고 패션 브랜드 'The Row'를 그럭저럭 운영하고 있는 정도.[6] 스칼렛 위치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의 첫 번째 쿠키 영상에서 자신의 쌍둥이 오빠(원작에선 스칼렛이 누나)와 함께 첫 등장하였다.[7] 이때는 마블 스튜디오에서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 판권을 가져오지 못했던 상태라 '강화인간'으로만 소개됐다.(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 관련 캐릭터 판권은 20세기 폭스에 잇었다. 이후에는 판권 문제가 해결되어 에이지 오브 울트론부터 이명이 제대로 나왔다. 기묘하게도 2018년에 디즈니가 20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 판권도 마블로 귀환시켰다.)[8] 원제 Ingrid Goes West. 선댄스 영화제 각본상 수상작[9] 로건에서 도널드 피어스 역으로 유명하다[10] 고용주가 말하길, 그녀의 직업의식이 대단했다고.[11] 톰 히들스턴, 크리스 에반스[12] 폴 베타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스파이더맨 슈트의 인공지능 캐런을 연기한 제니퍼 코넬리와 부부 사이기도 하다.[13]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지만 생성만 되어있는 상태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