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리(다이노코어)

최근 수정 시각:

다이노 코어 등장인물

시즌1~시즌3(무인편)

구분

등장인물

포지션 및 역할

렉스일행
(아군)

렉스

다이노마스터

아칸

다이노마스터, 신전사

조력자

에밀리

조력자

카야

조력자

(전)시즌1, 2 악역(부하)

악역
(적군)

다크노

시즌3 악역(소멸)
(전)시즌1 악역
(전)시즌2 아군화(후반)

비토

시즌2 악역(소멸)

파드라

시즌3 악역(소멸)

코스모사우르스

최종보스

시즌4~시즌5(에볼루션)

구분

등장인물

포지션 및 역할

렉스일행
(아군)

렉스

다이노마스터

아칸

다이노마스터

조력자(등장 유력)

에밀리

조력자(등장 유력)

카야

조력자 (전)시즌1, 2 악역(부하) (등장 유력)

악역
(적군)

코스모사우르스

최종보스

  • 캐릭터가 추가될 때마다 문서를 따로 만든 뒤에 작성한다.

  • 등장이 확정되지 않은 캐릭터 이름은 밑줄로 표시해둔다.

파일:img_charac5.png

사복

영어 표기

Emily

공식사이트 소개

렉스의 공룡클럽 멤버이자 소꿉친구.
렉스, 존과 함께 삼총사로 생활한다.
다이노코어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렉스에게 푹 빠져 있다.
발랄하고, 활기찬 소녀.

이미지 컬러

노란색

부류

인간

출신지

지구

"렉스! 네가 우릴 위해 나서서 싸워주고, 지켜주고 있다는 거 알고 있어! 그러니까... 그러니까 자책하지 말고 일어나, 렉스!"

1. 개요2. 작중행적3. 여담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tubaani.com/emily.jpg
본 작품의 두 번째 조연이자 히로인. 자칭 다이노 매니저. 성우는 김하영.
렉스를 좋아하는 부잣집 메가데레 말괄량이 소녀. 콩깍지가 한 몇십 겹은 씌여진 듯한 시선으로 렉스를 보며 렉스가 하는 행동은 뭐든 멋있다며 눈에 하트를 띄운다.[1] 본인이 렉스 못지 않은 심각한 바보인 것도 한몫 하는 듯. 렉스를 너무나 좋아하기 때문에 렉스가 원하는 것이면 뭣이든 들어주고 싶어하며 렉스와 관련된 일이라면 눈에 불을 켜고 나선다. 또한 렉스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큰 질투심을 보이며 렉스를 계속 미행하는 카야가 렉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따라다닌다고 오해하기도 했다.

싸우는 렉스와 브레인 존의 사이에서 자신의 비중을 걱정한 것인지 스스로 다이노 매니저가 되어 이들을 관리하겠다고 나섰지만 의외로 그녀가 일정을 조율하거나 하는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며 대신 렉스가 싸우는 동안 존의 옆에서 렉스를 응원하거나 가끔씩 무의식적으로 힌트를 발견하기도 한다. 2기부터는 직접적으로 힌트를 주는 등 존이 가진 브레인의 역할을 약간 나눠 받은 듯한 모습을 보인다.

운송 회사 윙윙 엔터의 사장인 아빠 덕분에 엄청난 재력을 가지고 있으며[2] 동네 불량배 빌은 이를 부러워한다. 작중에서는 고층빌딩 위의 정원에서 피자를 시키거나 코어들이 타고 온 우주선을 렉스의 집에다 들여놓는 장면 말고는 크게 부각된 적이 없다. 또한 엄청난 괴력을 가지고 있어 불이 붙은 공을 뻥 차버리거나[3] 카야가 묶어놓은 밧줄을 맨몸으로 끊어버리기도 한다. 이쯤 되면 누가 파이터인지 헷갈릴 지경.

시즌 3에서는 두번째 히로인이 된 카야와 종종 대립한다.

2. 작중행적[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해당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 시즌2 1화에서 렉스가 빛나리 광선 때문에 앞을 보지 못하자 직접 달려들어 박수를 쳐주면서 렉스를 도왔다.

  • 또한 시즌 2에서는 그냥 내뱉은 말이 승리에 일조하기도 한다.[4]

  • 시즌3

    • 3화에서 우연히 핸드폰의 진동이 울려서 비눗방울이 터진걸 사랑의 힘이라고 한다(...)

    • 4화에서 카야가 좌절하자 아칸이 카야를 일갈했을 때, 카야에게 가서 마음을 전하라고 격려해준다.

    • 5화에서 존에게 거울을 안보이게 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제안을 해서 해결책을 준다. 아마도 존과 브레인의 역할을 나눈 듯.

3. 여담[편집]

  • 힘이 상당히 세다.

[1] 예시로 렉스와 존이 로봇 공룡 쭈쭈를 보고 좋아서 달려가는데 렉스는 멋있다고 하는 반면, 존은 유치하다고 한다(...). 물론 카야는 둘 다 유치하다고 디스하지만.[2] 에밀리의 아빠의 성우는 엄상현. 샤벨과 중복이다. 에밀리를 엄청 아끼는 딸바보 아빠.[3] 게다가 보호 장비도 없이 그냥 맨살 드러난 샌들로.[4] 마그네틱 매머드 전에서 자석 따위에게 지지 말라는 말을 듣고 존이 자석의 특성을 이용한 전술을 렉스에게 조언해 승리했고 아르마딜로수쿠스 전에서는 땅굴속에 숨지말고 나오라는 말로 존이 땅굴속이 연결되었다는 것을 파악, 승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