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런 테일러존슨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www.gannett-cdn.com/636195049190213015-xUSP-Entertainment--74th-Golden-Globe-Awards.jpg

이름

애런 테일러존슨
Aaron Taylor-Johnson

다른 이름

애런 페리 존슨
Aaron Perry Johnson

생년월일

1990년 6월 13일 (만 28세)

출생

잉글랜드 버킹엄셔 주 하이위컴

신장

180cm

가족

샘 테일러존슨 (배우자)

데뷔

2001년 TV영화 아르마딜로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1. 소개2. 기타3. 출연작

1. 소개[편집]

영국 출신의 배우. 결혼하기 전에는 '애런 존슨' 으로 불렸다.

킥애스》의 주인공 킥애스 역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안나 카레니나에서 브론스키 백작을 연기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퀵실버 역을 맡아 인지도를 올렸다.

배우자인 샘 테일러존슨[1]는 사진가 겸 영화감독으로, 둘은 샘의 장편 감독 데뷔작 《노웨어 보이》 로 만나 결혼하게 되었다. 헌데 테일러는 67년생이고 존슨은 90년생이라 무려 23살의 나이차로 화제가 되었다. 샘과의 사이에서 두 딸을 얻었으며 샘의 전 남편의 자식 둘의 아버지 역할도 하고 있다. 그러니까 20대에 벌써 네 아이의 아빠가 된 것. ㅎㄷㄷ. 결혼 후 배우자의 성을 합쳐 '에런 테일러존슨' 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과거에는 항상 면도한 상태에 호리호리한 체격이여는데 결혼 후 부인의 영향인지 수염을 기르고 나이가 들어보이는 모습을 하고 있다. 한 인터뷰에 따르면 부인에게 나이에 대한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아서라고.

존경하는 배우는 대니얼 데이루이스.

제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녹터널 애니멀스를 통해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다.

2017년 7월 기준으로 로스트 인 더스트의 감독 데이빗 맥캔지가 넷플릭스에서 연출하는 신작 아웃로 킹에서 제임스 더글라스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2. 기타[편집]

여담으로 엘리자베스 올슨이랑 두 편 연속으로 같은 영화에 출연했었다. 고질라에서는 부부관계로 출연했었고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는 쌍둥이 남매 관계로 같이 출연했었다.

3. 출연작[편집]

[1]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영화판의 감독.[2] 원제는 Chatroom. 국내에서도 오랜기간 채트룸을 제목을 써오다가 2017년에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