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체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던전 앤 파이터

1. 개요2. 용례

1. 개요[편집]

이 문서는 나무위키 암묵의 룰에 따라 양양체로 작성되었어양!

파일:양양체.jpg

따로 해석은 안 했어양! 이 정도는 다 읽을 수 있잖아양!

원래 던갤에서 사용하던 말투에양! 그러다가 한 던갤러가 양양체를 밀기 시작했고, 그걸 본 레바가 만화에 양양체를 사용해서 퍼지게 되었어양! 양양체를 사용하면 남자들도 소녀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양! 던전 앤 파이터에서 여법사를 하면서 양양체를 사용하면 진정한 롤플레잉이 뭔지 느낄 수 있어양! 다만 귀척으로 볼 수 있어서 던파에서 제일 꼴보기 싫은 말투이기도 해양! 또한 원산지가 던갤이라 그런지 던파 이외의 온라인 공간에서 들으면 정말 세게 때리고 싶어져양!

2. 용례[편집]

던전 앤 파이터나 관련 커뮤니티에서 겨우 볼 문체에양! 주로 그 안에서 한 문체가 유행을 타면 밖으로 퍼져가기 마련인데[1], 양양체는 오로지 던파 내에서만 쓰이고 있어양! 사실 말 끝만 '양!'으로 맺으면 되기 때문에 아무 때나 그냥 막 쓸 수 있어양! 사용하는 곳이 제한적인 만큼 용례가 전부 던파 관련이에양!

  • 자에픽 먹었어양!

  • 키리한테 장비 또 헌납했어양!

[1] 대표적으로 야민정음급식체가 있어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