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야후

최근 수정 시각:

1. 영어 단어 'yahoo'.[편집]

명사로는 '교육을 제대로 받지 않고 무례한 사람'을 일컫는다. 유래는 항목 2번.
감탄사로는 야호, 만세 등과 비슷하게 기쁠 때 내지르는 소리이다.

2. 걸리버 여행기의 종족[편집]

Yahoo

들이 지배하는 나라 '휴이넘'에 서식하며, 인간과 매우 유사하게 생겼지만 지능이 매우 떨어지고 더럽다. 휴이넘의 말들은 야후를 노예로 부리고 있으며 처음에 걸리버를 봤을때도 야후라고 생각했다가, 상당한 지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하고 바로 자신들과 동일한 대접을 해줬다.

풍자 소설답게 작중 야후들은 간사하고 성품이 악하고 배반을 잘 하면서 복수심도 강하고 겁이 많은 등 인간의 부정적인 성질을 거의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 묘사되며, 휴이넘의 나라에서 어찌어찌 인간 세상으로 돌아간 걸리버는 이후 인간이란 종족 자체에 혐오감을 가지게 되고 평생동안 사람이 아닌 말하고만 교류하며 살았다고 한다.

3. 미국의 포털사이트 야후![편집]

파일:attachment/야후!/new_yahoo_logo.png
해당 문서 참조. 참고로 느낌표가 붙는다.

4. 야훼 또는 여호와[편집]

일부 학자들에 의하면 유대교 또는 기독교의 주신인 야훼의 다른 발음이라고 한다.

대중매체에서는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에서 3번 문단의 패러디로 검색 포털사이트 야훼! 라고 나온적이 있다.

5. 윤태호의 만화[편집]

야후(만화) 문서 참조.

6. 최강의 군단의 등장 캐릭터[편집]

야후(최강의 군단) 문서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는 개편이 필요합니다.

이 문서는 리그베다 위키에서의 수정 로그 삭제로 인해 과거 로그의 일부가 누락된 문서이며, 문서 개편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나무위키:로그 누락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또한 이 틀을 다실 때는, 문서 최하단에 분류:로그 누락 문서를 달아 주세요.

로그가 누락된 본 문서의 기여자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