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최근 수정 시각:

1. 영어 단어 'yahoo'.2. 걸리버 여행기의 종족3. 미국의 포털사이트 야후!4. 야훼 또는 여호와5. 윤태호의 만화6. 최강의 군단의 등장 캐릭터

1. 영어 단어 'yahoo'.[편집]

명사로는 '교육을 제대로 받지 않고 무례한 사람'을 일컫는다. 감탄사로는 야호, 만세 등과 비슷하게 기쁠 때 내지르는 소리이다.

2. 걸리버 여행기의 종족[편집]

들이 지배하는 나라 '휴이넘'에 서식하며, 인간과 매우 유사하게 생겼지만 지능이 매우 떨어지고 더럽다. 휴이넘의 말들은 야후를 노예로 부리고 있으며 처음에 걸리버를 봤을때도 야후라 생각했지만, 상당한 지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하고 바로 말 대접을 해줬다. 음?

3. 미국의 포털사이트 야후![편집]

파일:attachment/야후!/new_yahoo_logo.png
해당항목 참조. 참고로 느낌표가 붙는다.

4. 야훼 또는 여호와[편집]

일부 학자들에 의하면 유대교 또는 기독교의 주신인 야훼의 다른 발음이라고 한다.
이 때문인지 브루스 올마이티란 영화에서는 1번 항목의 패러디로 검색 포털사이트 야훼!가 등장한다(...).

5. 윤태호의 만화[편집]

야후(만화) 항목을 참조.

6. 최강의 군단의 등장 캐릭터[편집]

야후(최강의 군단) 항목을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는 개편이 필요합니다.

이 문서는 리그베다 위키에서의 수정 로그 삭제로 인해 과거 로그의 일부가 누락된 문서이며, 문서 개편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나무위키:로그 누락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또한 이 틀을 다실 때는, 문서 최하단에 분류:로그 누락 문서를 달아 주세요.

로그가 누락된 본 문서의 기여자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