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알리시아 마커스

최근 수정 시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1. 소개2. 후반부3. 기타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2E920C9B00000578-0-image-a-30_1447871494731.jpg

1. 소개[편집]

바이오하자드 원작의 영화 시리즈 레지던트 이블의 마지막편(6편)에서 언급 및 등장한 캐릭터이자 앨리스레드 퀸의 원본.
배우는 밀라 요보비치.[1]

본명은 알리시아 루스 마커스로 엄브렐러의 촉망받는 오너이자 의학교수인 제임스 마커스의 딸로 원작에서는 아버지 제임스 마커스와 달리 등장하지않는 영화판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다.

어릴적부터 심각한 조로증을 앓고있었으며 이것 때문에 제임스 마커스는 T 바이러스를 개발하여 딸의 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했다. 그러나 이를 인류의 질병퇴치를 목적으로 유통시켰던 T-바이러스가 좀비화라는 부작용이 나타난 것을 알고 연구를 중지시키려던 마커스를 바이러스의 부작용을 무기로 사용하려는 동업자, 알렉산더 아이작 박사알버트 웨스커에게 살해되면서 어린 나이에 샘 아이작의 보호라고 쓰고 감시로 생각하자를 받으며 기업을 이어받아 아이작과 함께 공동 오너가 된다.

아이작이 좀비 아포칼립스의 원흉이라는 사실을 레드 퀸을 통해 안 앨리스가 하이브로 쳐들어가 아이작과 웨스커와 대면 중에 휠체어를 탄 70대 외형으로 레드 퀸과 함께 앨리스 앞에 나타난다.

2. 후반부[편집]

"How touching. The trinity of bitches, united in their hatred.(정말 감동적이군. 증오로 뭉친 삼위일체년들.)"

레드 퀸은 마커스가 기록한 알리시아의 어릴적 외형과 인격, 행동 및 목소리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인공지능 프로그램이고 앨리스 또한 알리시아의 유전자로부터 아크레이 양관에서 태어난 클론이었다. 앨리스가 1편 이전의 기억을 왜 가지고 있지 않은지도 이것 때문.[2] 즉, 알리시아=레드 퀸=앨리스다.

6편 시점에선 바이러스의 효과가 짧으면서 조로증이 재발해 70대로 보일 정도로 이미 급속 노화가 되어 휠체어에 몸을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태였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여전히 생존하고 있던 탓에 아이작은 엄브렐러가 지구를 장악한 후 그녀를 공식적으로 이사회를 통해 권력을 빼앗은 후, 회사를 차지하려고 계획한다. 그러나 이를 간과할 수 없었던 알리시아는 자신의 젊은 시절을 보는 듯한 앨리스를 유일한 희망으로 생각하고, T바이러스가 유출된 직후 엄브렐러와 아이작의 진짜 목적을 또다른 자신이기도 한 레드 퀸에게 알리고는 함께 백신이 보관된 하이브로 앨리스를 끌어들여 아이작의 음모를 막으려했다. 이에 아이작은 위의 대사처럼 대놓고 삼위일체 드립까지 쳤다.

자신의 직권으로 웨스커를 해고시키며[3] 그 순간 문 근처에 있던 웨스커는 컴퓨터로 인식되고 있던 신분이 일반인으로 바뀌면서 순식간에 문에 다리가 으깨져 죽음 일보직전까지 가고 앨리스가 손에 기폭장치[4]를 누른상태로 쥐게함으로서 인간시한폭탄으로 만들어버리고 하이브를 탈출했으며 마지막에 앨리스가 백신을 터트리는 동시에 웨스커가 사망하며 기폭장치를 떨어뜨림으로서 하이브의 폭발과 함께 알리시아도 여한없이 사라진다.[5] 그리고 폭탄이 기폭되기 전에 랜즈 비슷한 형태의 최신장비를 눈에 붙여 자신의 신경망에 접속한 뒤, 그녀가 어린 시절 만끽했던 짧지만 아름다운 추억들은 백업시켰고, 이를 레드 퀸을 통해 그녀의 클론인 앨리스에게 전달되도록 하였다.

3. 기타[편집]

앨리스의 원본이라서 배우도 동일하지만 위의 이미지와 보란듯이 앨리스와 외모의 갭이 큰 편이다. 실제 밀라 요보비치가 70대되면 저렇게 안되겠지

[1] 70대에 걸맞게 분장을 했으며 과학 및 CG기술이 발달한 현대에 1인 2역은 과거에 비해 어렵지 않은 일이다.[2] 다만 1편의 정황을 감안하면 클론자체는 1편 이전에 제작했을 가능성도 높다.[3] 이때, 대사가 압권이었는데 웨스커, 너는 해고야이다. 원대사는 Albert Wesker, you are fired.[4] 1편의 특수부대원들이 지녔던 짐에서 찾은 폭탄으로 제작하여 엄브렐러 간부들이 잠들어있는 냉동큐브들에 설치했다.[5] 이때 앨리스를 쫓던 아이작은 수류탄으로 인해 중상을 입었지만 기어이 밖으로 나가 따라잡는다. 하지만 이후 앨리스를 추격하기 위해 좀비들을 이끌고 온 클론에게 살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