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영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에이코어의 멤버에 대한 내용은 에이코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볼빨간사춘기

파일:Semi_protect.png

파일:안지영 흑발.jpg

이름

안지영(安智煐)

출생

1995년 9월 14일 (23세)
경상북도 영주시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대한민국

학력

동산여자중학교
영주여자고등학교
성신여자대학교 현대실용음악학과 재학

신체

165cm, 45kg, A형

좋아하는 음식

김치볶음밥

별명

안빙구[1], 깡총2, 교포[2]

보물1호

볼빨간사춘기 Half Album 'RED ICKLE'

소속 그룹

볼빨간사춘기

소속사

쇼파르뮤직

데뷔

2016년 4월 22일 볼빨간사춘기 Half Album 'RED ICKLE'

포지션

메인 보컬, 작사, 작곡 및 사춘기[3][4]

차량

SM7 뉴아트[5]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6]

SNS

파일:트위터 아이콘.pn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png[7]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1. 개요2. 활동
2.1. 자작곡2.2. 독특한 발음?
3. 트리비아

1. 개요[편집]

회사에서 그렇고 우리도 그렇고, 굳이 인디니, 메이저니 그런 걸 구분하려 하지 않아요. 양쪽 팬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음악방송에 나가서 알리기도 많이 알리고, 페스티벌과 같은 공연 무대에도 많이 나가려고 해요.

- 볼빨간사춘기 멤버 안지영

볼빨간사춘기 핵심 아이콘.
슈스케 출신 최고의 여성가수이자 내는 곡마다 히트곡을 만드는 음원깡패.

쇼파르뮤직 소속 여성 듀오 볼빨간사춘기의 메인 보컬.

독특한 음색으로 자신들만의 POP 분위기의 곡을 잘 소화시킨다. 흔히 말하는 음색 깡패. 독특하고 튀는 목소리들은 대체로 호불호가 갈리기 쉬운 목소리지만, 의외로 불호를 찾아보기 거의 힘들다. 라이브는 잘하는 편이나 목 상태에 따라 음정 등에 기복이 좀 있는 편이다.

좋아하고 영향을 많이 받은 아티스트는 에이미 와인하우스[8]라고 밝힌 적이 있으며, 이 발언으로 다음 팬카페의 이름 또한 WINE[9]이 되었다.

2. 활동[편집]

여러 행사나 대학 축제, 공연 등 라이브 공연을 많이 하는 편이다. 라이브 공연 중에 '심술'을 부를 때 팬 한명을 자원하게 하여 물꼬기(로뜨끼 지끼 꺠무)를 시범보이게 하는데 경쟁률이 높다.[10]
또한 라이브 영상을 보면 You(=I)를 부를 때에는 하트 동작이라던가 우주를 줄게의 왼손 경례 동작 등 깨알같은 동작을 볼 수 있다.
자랑스럽게도평창올림픽 개막식에도 등장해 전세계인이 지켜보는 가운데서 전인권 이은미 하현우와함께 Imagine을 합창하였다.

2.1. 자작곡[편집]

밴드 내에서 보컬 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도 맡고 있으며, 여태 나온 곡은 실화를 바탕으로 쓴 곡이 많다고 한다. 특히 RED ICKLE 앨범의 타이틀곡 싸운날 의 경우, 라디오에서 밝히기를, 친구의 이야기를 참고했으며 본인 이야기는 아니라고 한다.[11] 좋다고 말해는 본인이 학창시절 짝사랑했던 사연을 바탕으로 쓴 것으로 가사 내용처럼[12] 도서관에서 좋아하던 사람을 바라보던 추억을 생각하며 썼다고 한다.

앨범을 보면 자작곡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며 X song이외에는 본인과 우지윤그리고 바닐라맨의 편곡이 전 곡을 작사작곡하였다.

2.2. 독특한 발음?[편집]

음색이 독특하기로 화제가 되었지만 사실 말하는 목소리마저 굉장히 특이한 목소리를 갖고 있다. 특히 말할 때, 혀짧은 발음을 많이 내고 목소리가 어린아이 같아서 귀여운 척을 하는 것 같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고[13] 결국 마리텔 에서 발음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Full Album 'RED PLANET' 1번 타이틀(우주를 줄게)을 잘못 들으면 여름곡썸머파티 애니웨얼 쌈무파래 애니왤 라링 스따이 슈링 스따이처럼 들린다고 언급하였다 .

Red Diary page.2 에서도 여과없이 발휘되었다.
랔깜마 불~불~[14] börk börk
빛나는 마이 윱 헤이 테뤼쀄얽 안녕 잘 지내즤 너

http://tv.naver.com/v/1254769 하지만 미생 OST로 불렀던 <가리워진 길>같이 담백한 노래를 부를 때는 독특한 발음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이 영상을 보면 평소와는 안지영의 음색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트리비아[편집]

  • Red Diary page 1. 앨범의 발표후 목소리가 걸걸해졌다는 평이 많다. 이는 좋다고 말해 때와 비교해봐도 중저음 부분이 심각하게 두터워지고 톤 다운이 일어났음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이로 인해 소속사가 떴다고 해서 노예처럼 굴리는 게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으며 이 후 목상태가 더 악화될까봐 팬들의 걱정스러운 시선이 계속 나오고 있다.[15]

  • 과거에는 흑발 긴 생머리였으나, 언젠가를 기준으로 금발을 고집하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노래 심술 의 가사에서도 알 수 있듯[16], 이제 노란 머리가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처럼 되어버린 듯 하다.[17] 좋다고 말해 활동을 시작하며 처피뱅스타일로 머리를 바꾸었다. "남이 될 수 있을까" 뮤비에서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긴 머리를 선 보였는데[18] 외모에 대한 극찬이 마구 쏟아져 나오고 있다. 2018년 5월에는 잠시 금발을 접고 다시 흑발로 돌아가기도 했다.

  • 2016년 복면가왕 45차 경연에서 시간을 달리는 토끼라는 이름으로 참가해 수상한 모자장수를 꺾었으며 준결승 상대인 하트다 하트여왕에게 밀렸다. 강타가 그녀의 정체를 바로 눈치챘는데, 별밤 DJ를 할 때 볼빨간사춘기 노래를 신청곡으로 많이 받아서 선곡했는지라 바로 느낌이 왔다고. 후에 별밤에 나왔을 때 바로 정체를 맞혀서 미안하다고 했다. 참가 계기는 자신이 지하철을 타도 사람들이 몰라봐서 이번에 본인 그룹을 알리기 위해 나왔다고 밝혔으며 제작진의 배려로 3라운드 준비곡인 Zion.T의 "꺼내먹어요"를 추가로 불렀다.

  • 심술을 부를때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 영어 발음이 우수했다고 한다. 우주를 줄게 노래 가사중 Galaxy를 발음하는 것을 들어보면 일반인과 조금 다르게 발음한다는 것[19]을 알 수 있는데, 사실 그렇게 발음하는 것이 옳다고.

  • 묘하게 NELL김종완과 공통점이 꽤 있다. 독특한 음색을 가졌으며 인디밴드로 출발해 오버그라운드에서 성공을 거뒀으며, 소녀시대의 팬인 것과 발음이 부정확한 것, 또한 현재까지 소속 그룹의 지상파 음악방송 1위가 SBS 인기가요라는 것까지 동일하다.[21]

  • 축제나 콘서트 등 공연에 가야 진가와 매력을 120퍼센트 느낄 수 있는 가수 중 하나로 꼽힌다. 위에서 말한 '물꼬기'를 비롯한 율동 지도(...)나. 깨알 같은 행사 진행 멘트 등에서 매력을 느낀다는 팬이 많다. 혹자는 팬 조련에 일가견이 있다고 보기도, 행사마다 군인들을 굉장히 잘 챙겨줘 인기가 높다. 휴가 나온 군인이면 공연에서 높은 확률로 물꼬기 등에 당첨될 수 있다.

[1] 인스타그램에서 지인의 선물액자에 적힘.[2] 우주를 줄께의 영어가사가 대표적. 마리텔에서 밝힘.[3] 현재는 삭제되었지만, 페이스북 볼빨간사춘기 페이지에 올라온 노래방 라이브 동영상에서 볼빨간사춘기에서 볼빨간 역할을 맡고있는 볼빨간 안지영... 이라고 한 적이 있다. 마찬가지로 우지윤은 사춘기를 담당 중... 이라고 했었다. 그러나 정규 1집 발매 이후 역할이 바뀌었는지 안지영이 사춘기, 우지윤은 볼빨간을 각각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4] 정말 웃긴건 노래를 부를때 정말 볼이 빨개진다...! 더 웃긴건 그걸 본인은 몰랐다고 한다...![5] SM7 뉴 아트 상위트림 풀옵션이다. 참고로 안지영이 직접운전했으나 레인지로버 벨라로 대차했다.[6] 레인지로버 벨라 역시 상위트림 풀옵션이고 안지영이 직접운전한다.[7] 2016년 11월 11일 이후로는 업데이트가 없다.[8] 27세에 급성 알코올 중독으로 요절해 '27 클럽'(27세에 요절한 음악가들 - 대표적으로 짐 모리슨, 지미 헨드릭스 재니스 조플린 등)에 가입한, 신이 질투한 천재 뮤지션이라는 별명을 지녔던 뮤지션.[9] 주된 이유는 그것이지만, WINE이라는 단어가 볼빨간사춘기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의견 또한 많았기 때문.[10] 큰 목소리로 시범을 보여 마음에 들면 싸인 앨범을 얻을 수 있다! 싸인 앨범은 옛날이야기가 되었고 요즘엔 싸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을 준다.[11] 구남자친구(현재는 솔로이며, 대표님이 너 다시 연애하면 죽여버린다고 했다고 한다...)와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썼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이는 잘못 알려진 사실으로 라디오와 마리텔 등에서 친구 우지윤은 아니다 의 사연을 바탕으로 썼다고 한다.[12] 몰래 오늘도 도서관 맨 앞자리에 기대 앉은 네게 인사를 해[13] 실제로 2016골든디스크 무대 라이브를 들어보면 커잠어 파일럿이라 발음하던 것을 끊어서 커즈 암 어 파일럿 이라고 발음하는 것을 볼 수 있다.[14] Like I'm bird bird(..)[15] 이 부분은 대표적인 오해이다. 소속사 사장은 목 관리를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가질 것을 권했지만 오히려 안지영 측에서 일하고 싶다고 스케쥴을 잡아달라 요청했지만 2018년 3월 14일 학사경고때문에 진짜로 휴식할 수 밖 에 없었다.[16] 이 노래는 '노란 머리 볼에 빨간 홍조, 빼빼 묶은 머리' 라는 가사로 시작한다.[17] 슈스케 참가 때 부터 이미 금발이였으며, 그 이후 지금까지 계속 금발이다.[18] 붙인 머리라는 듯.[19] 갤락시처럼 발음하는 것 같다.[20] 블로그에 따르면 이전 차량은 르노삼성 SM7 1세대다.[21] 2008년 기억을 걷는 시간, 2017년 썸 탈꺼야, 2018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