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er

안지영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에이코어의 멤버에 대해서는 에이코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안졍.jpg[1]

이름

안지영

출생

1995년 9월 14일, 경상북도 영주시

국적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0/09/Flag_of_South_Korea.svg/218px-Flag_of_South_Korea.svg.png 대한민국

학력

성신여자대학교 현대실용음악학과 재학

신체

165cm, 45kg

혈액형

A형

좋아하는 음식

김치볶음밥

보물1호

볼빨간사춘기 Half Album 'RED ICKLE'

소속 그룹

볼빨간사춘기

소속사

쇼파르뮤직

데뷔

2016년 볼빨간사춘기 Half Album 'RED ICKLE'

포지션

메인 보컬, 작사, 작곡 및 사춘기[2][3]

SNS

인스타그램

회사에서 그렇고 우리도 그렇고, 굳이 인디니, 메이저니 그런 걸 구분하려 하지 않아요. 양쪽 팬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음악방송에 나가서 알리기도 많이 알리고, 페스티벌과 같은 공연 무대에도 많이 나가려고 해요.

- 볼빨간사춘기 멤버 안지영

우리가 처음 시작할 때 페이스북 '좋아요'가 300명이였는데 '슈퍼스타K6'에 나오고 '좋아요'가 6만명을 찍었어요. 그 사이 앨범을 준비하면서 활동을 안하다보니 지금은 5만명으로 줄었는데 그마저도 활동을 안해요. 5만명이 있는데 게시물을 올려도 '좋아요'가 열 몇개 밖에 안되네요.

- 볼빨간사춘기 멤버 안지영

1. 소개2. 트리비아

1. 소개[편집]

슈스케 출신의 새로운 여성 음색깡패

볼빨간사춘기의 메인 보컬.[4] 독특한 음색으로 자신들만의 POP 분위기의 곡을 잘 소화시킨다. 흔히 말하는 음색 깡패. 독특하고 튀는 목소리들은 대체로 호불호가 갈리기 쉬운 목소리지만, 의외로 불호를 찾아보기 거의 힘들다.

좋아하고 영향을 많이 받은 아티스트는 에이미 와인하우스[5]라고 밝힌 적이 있으며, 이 발언으로 다음 팬 카페의 이름 또한 WINE[6]이 되었다.

보컬 뿐 아니라 작사 작곡도 하고 있으며, 여태 나온 곡은 실화를 바탕으로 쓴 곡이 많다고 한다. 특히 RED ICKLE 앨범의 타이틀곡 싸운날 의 경우, 구남자친구[7]와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썼다고 하니, 지금 당장 싸운날을 가사와 함께 들으며, 우리 가수의 멘탈이 얼마나 박살났었는지 느껴보도록 하자.라고 알려져 있었으나 라디오에서 친구의 이야기를 참고했으며 본인 이야기는 아니라고 밝혔다. 너와 같이 맞췄던 목걸일 뜯어, 잠든 네 얼굴에 던져

2. 트리비아[편집]

  • 과거에는 흑발 긴 생머리였으나, 언젠가를 기준으로 금발을 고집하고 있다. 볼빨간사춘기의 노래 심술 의 가사에서도 알 수 있듯[8], 이제 노란 머리가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처럼 되어버린 듯 하다.[9] 좋다고 말해 활동을 시작하며 처피뱅스타일로 머리를 바꾸었다.

  • 목소리가 굉장히 특이하다. 특히 말할 때, 혀짧은 발음을 많이 내고 목소리가 어린아이 같아서 귀여운 척을 하는 것 같다는 소리까지 들었다고[10][11]

[1] 이미지 출처: 볼빨간사춘기 다음 팬 카페 WINE http://cafe.daum.net/160422[2] 현재는 삭제되었지만, 페이스북 볼빨간사춘기 페이지에 올라온 노래방 라이브 동영상에서 볼빨간사춘기에서 볼빨간 역할을 맡고있는 볼빨간 안지영... 이라고 한 적이 있다. 마찬가지로 우지윤은 사춘기를 담당 중... 이라고 했었다. 그러나 정규 1집 발매 이후 역할이 바뀌었는지 안지영이 사춘기, 우지윤은 볼빨간을 각각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3] 정말 웃긴건 노래를 부를때 정말 볼이 빨개진다...! 더 웃긴건 그걸 본인은 몰랐다고 한다...![4] 작사 작곡 또한 멤버 우지윤과 같이 하고 있다.[5] 27세에 급성 알코올 중독으로 요절해 '27 클럽'(27세에 요절한 음악가들 - 대표적으로 짐 모리슨, 지미 헨드릭스 재니스 조플린 등)에 가입한, 신이 질투한 천재 뮤지션이라는 별명을 지녔던 뮤지션.[6] 주된 이유는 그것이지만, WINE 이라는 단어가 볼 빨간 사춘기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의견 또한 많았기 때문.[7] 현재는 솔로이며, 대표님이 너 다시 연애하면 죽여버린다. 고 했다고 한다...그리고 다른 멤버 우지윤은 연애 해도 된다고 했다고...[8] 이 노래는 '노란 머리 볼에 빨간 홍조, 빼빼 묶은 머리' 라는 가사로 시작한다.[9] 슈스케 참가 때 부터 이미 금발이였으며, 그 이후 지금까지(2016년 10월 기준) 쭈욱 금발이다.[10] 마리텔에 출연하여 발음을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신경써서 발음하고 있다고 한다.[11] 실제로 2016골든디스크 무대 라이브를 들어보면 커잠어 파일럿이라 발음하던 것을 끊어서 커즈 암 어 파일럿 이라고 발음하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