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배우/한국

파일:external/pbs.twimg.com/CjAZJZ0VEAAc5XF.jpg

이름

안재현(安宰賢)

출생

1987년 7월 1일(31살)
서울특별시

가족

부모님, 형, 배우자 구혜선[1]

신체

186cm, 67kg, A형

학력

선정고등학교[2]

종교

무교

소속

HB엔터테인먼트

별명

신美[3]

링크

공식 파일:트위터 아이콘.pn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파일:싸이월드_로고.png 팬카페

1. 소개2. 방송 데뷔3. 배우 활동
3.1. 연기력
4. 예능 활동
4.1. 신서유기 및 파생 시리즈
5. 성격6. 출연 작품
6.1. 영화6.2. 드라마6.3. 뮤직비디오6.4. 예능
7. 트리비아8. 수상 내역

1. 소개[편집]

대한민국의 모델, 배우로 AA.Gba 쥬얼리 디자이너 이기도 하다.

2. 방송 데뷔[편집]

모델시절에도 훈훈한 외모로 팬이 상당히 많았다. 2011년 JTBC의 예능 프로그램인 상류사회에 택배맨으로 출연한 것을 계기로 일반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의 역할은 각자의 방안에 갇힌 MC들에게 등짝에 '택배 왔습니다' 라는 글귀를 붙이고 택배를 배달해주는 것. 방송을 보면 알겠지만 상류사회 한 편당 안재현이 등장하는 분량은 몇 분도 되지 않는다. 택배 왔습니다가 거의 대사의 전부다. 그럼에도 안재현은 이 방송을 통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는 데 성공한다. 이 프로그램의 포맷상 MC이수근김병만타잔 옷 빼고 다 헐벗은 보기 그런 형상을 하고 있었던 탓에 택배맨의 훈훈한 외모가 여성 시청자들의 한줄기 빛이 되었다는 후문. 모델다운 길쭉길쭉한 기럭지와 저음의 목소리 덕에 미미한 분량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꽤 높았다.

케이윌의 '이러지마 제발' 뮤직비디오에서 서인국의 친구이자 진히로인으로 출연, 마성의 남자로 주목받았다. 서술트릭을 쓴 뮤비로 해외 케이팝 팬들 사이에서 나름 인기 영상이다.

3. 배우 활동[편집]

2013년 12월 방영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극중 여주인공 천송이의 친동생이자 UFO와 외계인의 존재를 믿는 전파계 고등학생 천윤재 역을 맡았다. 롤러코스터에서 보여준 연기력에 대한 우려와는 달리 어느 정도 개선된 연기력을 보여줬다. 특히 극중 누나로 등장한 전지현과의 호흡이 기대 이상이었다는 평. 조연급이었지만 드라마 자체가 대히트하면서 안재현의 인기와 인지도도 급상승하였다.

2014년 SBS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에서 신입형사 박태일 역을 맡아 연기했다.

2015년 2월 16일 KBS2 드라마 블러드에서 뱀파이어 외과의사 박지상 역을 맡았다. 사실상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주인공 포지션인데다 캐릭터 자체도 연기하기 어려워 보이는 까닭에 캐스팅 되자마자 상당한 논란을 빚었다.

2015년 11월 11일 SBS 드라마 설련화에서는 꿈 속 남자 마문재 역을 맡았고, 블러드에서와는 다른 안정적인 연기를 보였다.

2016년 8월 12일 tvN에서 방송되는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배역은 철없는 재벌3세 강현민 역할.

2017년 6월 21일 SBS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에서 셰프역 차민준 역할에 캐스팅 되었다.

3.1. 연기력[편집]

주연의 부담감에 발목 잡히는 편인 듯. 문제는, 뭉개지는 부정확한 발음 때문에 대사를 알아듣기 힘들다는 의견도 많은 편. 안재현의 경우는 감정선 자체도 도드라지지 않는 편이라 단점이 더 눈에 띄는 듯. 그러나 배우로서 좋은 저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데다 분위기 있는 외모 또한 강점이라 좋은 배우의 재목이라는 평도 있다. 그래서 그런지 연기력 논란이 따르는 배우 치고 캐스팅이 잘 되는 듯. SBS 수목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에서 많이 발전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얻었다.네? 안재현씨??

파일:4FBBF609-0085-4666-8BD9-B36AE571B614.gif

파일:2C2435B8-72FC-4410-A993-A0A7557B3622.gif

4. 예능 활동[편집]

2013년에는 달샤벳의 멤버 수빈과 함께 MBC뮤직에서 새로 론칭한 음악순위프로그램 '뮤직톡톡 마블링'의 MC를 맡게 되었다. 프로그램 작명센스가 꽤나 괴랄한데, '마이 블링블링 뮤직비디오'의 준말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내내 특유의 무심한 말투 때문에 약간의 호불호가 갈렸으나, 기본적으로 목소리가 좋고 의외로 상대MC인 수빈과의 호흡이 준수했던 덕에 어느 정도의 호평을 얻었다.

2014년 가수 정준영과 함께 엠카운트다운 MC를 맡아 진행하였었다.

4.1. 신서유기 및 파생 시리즈[편집]

파일:external/img.newspim.com/1604081731261830.jpg

2016년 군입대로 하차한 이승기를 대신하여 tvN 신서유기에 출연한다. 이수근을 제외한 기존 멤버들과는 안면식도 없는 사이였지만 이승기의 추천으로 섭외가 됐다고 한다. 사실상 황제 이승기의 신의 한 수. 처음에는 연기력 논란으로 인한 비판적 의견이 거셌고 예능 경험이 없어서 공공의 적이 되는가 했지만 방영 후에는 매끄러운 진행으로 많이 논란이 사그라든 편. 제작진도 재빠르게 안재현의 엉뚱함을 캐치하고 '신美'라는 캐릭터를 잡아주었다. 이후 신서유기 전편에 출연했고 나영석 PD 사단의 작품인 신혼일기에도 등장했다. 자세한 것은 신서유기신혼일기 문서 참조.

  • 신서유기 2 (16.04.19. - 16.06.14.)

  • 신서유기 3 (17.01.08. - 17.03.12.)

  • 신혼일기 (17.02.03. - 17.03.10.)

  • 신서유기 4 (17.06.14. - 17.08.22.)

  • 강식당 (17.12.05. - 18.01.09.)

5. 성격[편집]

성격에 대해 공개된 것은 많지 않으나 유명세를 얻기 전부터 팬들에게 잘하는 연예인으로 호감을 샀다. 특히 팬들이 보내주는 선물을 매번 인증하고 손글씨로 고마움을 표현한 것이 꽤 어필한 모양. 그 외에도 본인의 식단을 공개하며 토마토 등으로 모델로서의 몸매관리를 한다는 언급을 했던 인터뷰를 고려하면 자기관리에도 열심인 듯. 모델 직업에 상당한 자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본인도 연기보다는 모델 일을 꾸준히 하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해왔었다.

모델 활동 시절에는 멘탈미남이라는 별칭으로 유명했다. 그의 멘탈을 알 수 있는 일화 중 하나로,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 3에서 도전자들의 촬영 파트너로 출연했을 때, 트랜스젠더인 최한빛을 배려해줘서 개념남으로 주목받게 되었다.

6. 출연 작품[편집]

6.1. 영화[편집]

개봉연도

제목

배역 이름

2014년

패션왕

김원호

2016년

아시처녀좌 (나는 처녀자리)

렁안

6.2. 드라마[편집]

방영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비고

2013년

SBS

별에서 온 그대

천윤재

2014년

SBS

너희들은 포위됐다

박태일

2015년

KBS2

블러드

박지상

SBS

설련화

마문재

2부작

2016년

tvN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강현민

2017년

SBS

다시 만난 세계

차민준

2018년

JTBC

뷰티 인사이드

류은호

6.3. 뮤직비디오[편집]

공개 연도

가수

곡명

2012년

백아연

느린 노래

케이윌

이러지마 제발

2013년

씨스타19

있다 없으니까

조용필

Hello(티저)

2014년

소유&어반 자카파

2017년

노리플라이

집을 향하던 길에

6.4. 예능[편집]

7. 트리비아[편집]

  • 안재현의 사촌동생도 모델 출신이며 현재는 평범하게(?) 학업 생활을 한다고한다. 피부가 본인보다 더 하얗다고 한다.

  • 이제 30인 나이에 비해 상당한 동안이다. 20대도 아니고 10대 소년처럼 생겼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편이다. 실제로도 교복이 매우 자연스러운 모델에 손꼽히는 편이다.

  • 모델 출신 임에도 마른 체형에 부드러운 인상인데다가, 10대 소년 같은 외모 때문에 그런지 TV나 핸드폰으로만 보면 그다지 키가 커보이지가 않는다 카더라[5]

  • 의외의 사실이지만 이래봬도 공익근무를 마치고 예비군 훈련 중인 보충역이다! 앳된 얼굴인지라 10대 후반의 소년이나 20대 초반의 미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사람들에게 꽤나 충격을 줬다. 본인의 SNS에 군복인증한 적도 있다. 경쟁할 만한 또래 배우들에 비해 나이가 많기는 하지만 보충역이라는 점에서 커리어상 상당한 강점을 가진다는 장점이있다. 또한 별그대 출연 당시 김수현이 미필인데다가 상대적으로 더 어려보이는[6] 안재현도 당연히 미필일거라 착각했던 시청자들이 보충역이라는 사실을 알게된 이후 기겁을 했다는 일화.

  • 보충역이며, 이런저런 스캔들에 얽힌 얘기도 없는 데다가 인터뷰에서도 대단히 차분하고 조용한 태도를 보이고 있어서 남성 팬들이 꽤나 있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젊은 남자 연예인이 남자 팬 확보가 힘들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보충역이라는 게 상당한 강점이 된 셈. 특히 발치몽이 컴백곡을 발표하며 뻔뻔한 태도를 보이자 분노한 남성들이 안재현이 병역필인 것을 알고 안재현 팬이 되어버렸다는 얘기도 있을 정도니 병역필이 남성 팬덤 확보할수 있는 아이템이 되어버린 셈. 하지만 공익인걸 모르고 단순히 현역인줄 알았던듯 하다. 그런데 알고 보니 원래는 면제임에도 공익을 지원해 병역을 마친 것으로 밝혀졌다. 면제 사유는 고교시절 발병한 망막박리였으나, 치료 후 병역을 마친 것이다. 이 수술로 인해 바쁜 스케쥴에도 매달 1회씩은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하고 특수 렌즈를 착용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고. 안약 댄스의 배경
    훗날 신서유기4에서 라섹 수술을 한 걸로 밝혀져서 논란이 있었는데 일단 망막박리 수술 이후 라섹 수술을 하는 것에는 임상적으로 큰 문제는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다. 망막박리는 망막에 생기는 것이고 라섹은 각막을 깎는 것이기 때문. 다만 만의 하나의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술을 권하지는 않으나 모델 겸 배우이기 때문에 외모 관리의 일환으로 라섹을 택한 듯. 라섹 수술 이후에도 망막박리용 특수 렌즈를 착용하는 것에는 별 문제가 없다.

  • 고양이를 키운다. 하얀색 고양이로 이름은 안주. 신서유기 2 19화(인터넷 방영분 기준)에 의하면 술을 좋아해서 이름을 안주로 지었다고. 또 다른 뜻은 안(재현이) 주(인이다)이다. 2016년 기준으로 2살이라고 한다.

  • 홍보차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같이 출연한 구혜선을 옆에 두고 결혼까지 생각하며 교제하고 있다며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파일:external/img.insight.co.kr/a5480ui36bdn9ta45lh8.jpg그리고 5월 21일에 결혼을 한다고 발표했다. 결혼식은 치르지 않고 그 비용은 모두 소아암 환자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 의외로 고소공포증이 있다고 한다. 놀이공원에서 신밧드의 모험( 어린이 후룸라이드 같은 느낌의 놀이기구 )을 탄 이후에 다시는 높이 있는 놀이기구를 탈 생각도 못하고 있다고... 타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리 스릴있는 놀이기구도 아니다.

  • 음치라고 적혀있었는데 진짜 음치를 못봐서 그렇다. 안재현 노래를 두고 음치라고 하긴 어렵다. 음치는 음정을 못 잡는 것. 신서유기 외전-강식당 감독편에서 수준급의노래실력을 보여주었다. 사랑해 무한반복아내가 노래하지 말라고 했다고 한다. 그런데 100점 맞았다(...)

8. 수상 내역[편집]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2009년

제4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신인모델상

2013년

제8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패션모델상

2014년

제7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남자 신인상

별에서 온 그대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16년

제9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한류스타상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남자 최우수상

[1] 방송에서는 '구님'이라고 부른다.[2] 2AM 임슬옹 동창이라고 했다. 임슬옹은 선정고등학교 출신.[3] 새로운 미친놈신서유기 시리즈를 통해 은지원과 버금가는 예측 불가능한 행동으로 멤버들은 물론 나영석과 은지원을 속이기도 했다. 물론 옛날 미친놈구美는 은지원이다.[4] 중국판 1박 2일[5] 사실 이거는 안재현 자체가 상당히 여성스럽게 생긴데다가, 얼굴까지 10대 소년스러워서 키가 작다고 자연스럽게 무의식적으로 추측하게 되서 그런것이다. 안재현은 다름 아니라 모델 출신이고, 모델은 기본적으로 182cm는 넘어줘야 제대로 무대에 설수가 있다. 물론 모델 중에서 송재림처럼 키는 180cm지만 소두에다 비율까지 좋아 키가 커보이는 모델도 있는 반면 안재현은 모델치고는 딱히 소두도 아니고 비율도 그냥 평범한 편이다. 물론 일반인에 비하면 엄청나게 뛰어나기 때문에 비교불가.[6] 사실은 안재현이 나이로는 1살 더 많은 형. 배역도 고등학생이었던지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