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안달족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AndalsCrossTheNarrowSea.png

1. 소개2. 역사

1. 소개[편집]

Andals

얼음과 불의 노래에 등장하는 웨스테로스의 3대 민족 중 하나.반달족이 아니다 최초인 다음으로 건너온 민족이며 작중 시점에서는 웨스테로스의 문화와 관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민족이다.

게르만족, 특히 그중에서도 앵글로색슨족반달족을 염두에 둔 설정인 듯하다.

도트라키족 등 에소스 멀리에 사는 사람들은 그냥 웨스테로스에서 온 사람들을 묶어서 안달족이라고 칭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중세 유럽과 근동인들은 서로를 '프랑크인', '사라센인' 이라고 통칭하여 부르곤 했다. 근동인들 시각에서는 프랑크족, 앵글로 색슨족, 라틴족 가릴 것 없이 유럽인 = 프랑크인 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2. 역사[편집]

안달족의 대이동 항목 참조.

6,000년 전 에소스에서 바다를 건너온 사람들이다. 이들의 시조는 전설에 의하면 언덕의 휴고르로, 에소스 대륙의 안달로스 지역[1]에서 발원해서, 철기와 제대로 된 문자와 상대적으로 선진적인 문화[2], 일곱 신 신앙을 가지고 웨스테로스로 건너왔다. 안달인이 최초인들의 왕국 중에 북부의 스타크 왕국을 빼고 다 정복했다. 일곱 신들도 이들의 문화고, 기사서임 제도등 많은 문화가 이들의 문화다.

그리고 퍼스트 멘들도 이들과 활발하게 융화되고 많이 섞여서 작중 시점에서 많은 명문 가문들은 퍼스트 멘 가문의 후계자지만 안달인들의 피가 더 많이 섞여 있으며 안달인들의 문화를 따른다. 대표적으로 라니스터 가문은 퍼스트 멘인 "재주꾼 란"의 후손을 자처하지만, 안달인의 문화를 따르고 있다. 그리고 당장 안달인의 문화가 가장 옅은 북부의 대영주 스타크 가문도 후계자인 롭 스타크 역시 퍼스트 멘의 후손이지만 안달인과 퍼스트 멘의 피가 섞인 사람이다.

[1] 안달로스에서 사는 사람이라 안달인이 된 듯.[2] 퍼스트 멘은 청동기를 사용했다. 문자는 제대로 된 기록을 할 수 없는 룬문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