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악행

최근 수정 시각:

분류

  • 상위 문서:

1. 개요2. 악행이라 여기는 행위

1. 개요[편집]

惡行
이 문서는 악(惡)하다고 볼 수 있는 행위들에 대한 문서다. 범죄가 될 수 있는 자세한 행위에 대해서는 범죄 관련 정보를 참조할 것.

누가 봐도 도덕적으로 악하다고 할 수 있는 행동들만 기재하기 바라며 논란이 될만한 정치적 견해가 담긴 서술은 자제하시길 바란다.

2. 악행이라 여기는 행위[편집]

[1] 가해자도 일단은 인간이기 때문에 인권 자체는 어느 정도 보장받긴 해야 한다. 하지만 가해자의 인권을 보호한답시고 처벌을 기준보다 약하게 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행위는 명실상부한 악행이다. 게다가 더 심한 경우에는 가해자의 인권은 존중하고 피해자의 인권은 존중하지 않는 웃지 못할 상황도 벌어진다.[2] 전쟁이나 목숨을 위협받는 상황에서의 살인은 예외다.[3] 이곳에서 언급된 것들 대부분이 한꺼번에 벌어질 수 있다.[4] 부모가 자녀보다 먼저 학대를 가해서 저지를 경우에는 제외.[5] 정당방위 같은 예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