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미야 소라

최근 수정 시각:

파일:content_irodori_syokai.jpg

프로필

이름[1]

아마미야 소라
雨宮天(あまみや そら)

본명[2]

나카무라 소라
中村そら(なかむら そら)

성별

여성

직업

성우, 가수

출신지

일본 도쿄

생년월일

1993년 8월 28일 (24세)

신장

160cm

혈액형

AB형

애칭

텐짱(天ちゃん).[3]
소라라(そらら)[4]

소속사

소니 뮤직 산하의 뮤직 레인[5]

성우 활동 기간

2012년 ~ 현재

가수 활동 기간

2014년 ~ 현재

소개링크

공식사이트 블로그

1. 개요2. 취향3. 성격4.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에서5. 일화6. 음반 목록
6.1. 싱글6.2. 앨범
7. 주요 출연작
7.1. 애니메이션7.2. 극장 애니메이션7.3. 게임7.4. 드라마 CD7.5. 라디오

1. 개요[편집]

이름이 아마미야 소라(雨宮天)면서 비를 싫어한다. 음...... 또한 아마미야 소라지만, 아메온나(雨女)[6]는 아니었는데 솔로 앨범 관련으로 스케줄을 돌 때마다 비가 내렸던 적이 있었다고 한다. 원래 오타쿠는 아닌지[7] 성우업계에 들어오기 전에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는 않았다고 한다. 고등학교에 막 들어왔을 때쯤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로부터 사와시로 미유키라는 성우가 대단하다며 알려줘서, 사와시로 미유키가 연기한 캐릭터 모음 영상을 보게 되었다고 한다. 캐릭터들을 보면 볼수록 정말 같은 사람이 연기한 게 맞는지 놀라워 몇 번이고 다시 돌려봤을 정도로 충격을 받았고, 성우의 대단함을 느끼고 이것을 계기로 성우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한다.

성우를 동경하게 되긴 했지만, 반드시 절대 성우가 되겠다고 강하게 생각할 정도는 아니었던 상태에서, 알아봤더니 오디션이 있었기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뽑히고 싶다는 마음보다는, 실패하지 않도록 많이 준비한다는 느낌이 더 강했다고 한다. 박수도 응원콜도 없는 오디션장에서 연기도 하고 노래도 불렀다고 한다. 당연히 엄청 긴장해서 목소리가 떨리기도 했지만, 사전에 서 있는 자세라던가 심사위원에 대응하는 방법은 미리 생각해가서 대놓고 동요하는 모습을 보이진 않았다고. '다른 사람은 이런 풍으로 연기할 것 같으니, 나는 (그와는 다르게) 저런 식으로 연기를 하자'고 생각하면서 연기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해갔다고 한다. (1차, 2차 나뉘어 있었던 듯) 며칠 후에 면담(면접 심사)도 있었는데 이왕 성우업계 쪽 사람이랑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가능한 많은 걸 물어보고 오자고 생각, 엄청 질문했다고 한다. 2시간 정도 이야기를 했다고. 그렇게 2011년에 개최된 《제2회 뮤직 레인 슈퍼 성우 오디션》에 합격하여 성우가 되었다. 앞으로 애니메이션 뿐만아니라 나레이션이나 외화더빙 쪽으로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한다.

예쁘장한 얼굴로 눈길을 끄는 데다 소니 자본을 등에 업은 소속사의 푸쉬[8]2014년에 들어 주연/준주연급 캐스팅이 증가하며 팬이 급격히 늘고 있다. 게다가 그라비아 촬영이나 솔로 가수 데뷔와 함께, 2015년 1월 나츠카와 시이나, 아사쿠라 모모와 함께 공식 유닛인 TrySail을 결성하여 아이돌 활동도 눈에 보일 정도로 늘어나기 시작했다. 연기력 성장 여부에 따라 롱런할 가능성이 높은 신인 성우. 실제로 아마미야는 소속사 동기들 중에서 가장 먼저 푸쉬가 시작되었으며 그 결과 동기들을 제치고 2015년 제 9회 성우 시상식에서 같은 밀리언 멤버인 코우사카 우미 역의 우에다 레이나, 옆집 닛타 미나미스자키 아야와 함께 신인상을 수상했다.

목소리가 다양하다. 토우카, 아세일럼, 아이라, 아쿠아, 앨리스의 목소리는 전부 다르다.

나츠카와 시이나, 아사쿠라 모모와 함께 유닛 TRYangle harmony라는 제목의 라디오를 문화방송에서 실시하고 있다.[9] 해당 라디오에서는 S 속성을 발현해서 멤버들을 놀리는 기믹. 주로 그녀의 S 속성 발동 상대는 아사쿠라 모모. 방송이 결정되고 결성전 TrySail의 세 사람이 처음 만났을 때 아마미야가 입고 온 옷은 흰색 원피스에 밀짚모자. 이때문에 아사쿠라와 나츠카와는 아마미야의 첫 인상을 완전 부잣집 아가씨로 기억하고 있다.
유우키 아오이 曰 '천연 진성 S'로 일곱개의 대죄 현장에서 쿠노 미사키에게 S 속성을 살짝 발휘하고 있다.

2015년 10월 2일, 첫번째 사진집 '하늘색 ~파랑과 여행하다~'가 발매되었다.

2. 취향[편집]

한자 마니아로 2014년 한자검정 준 1급을 위해 공부 중이었으나 바빠지면서 더이상 관련 소식은 들려오지않는다. 한자에 빠지게된 계기는 초등학교때부터 퀴즈 타입의 TV방송을 보는걸 좋아했는데, 그런 방송에서 어려운 방법의 한자의 읽기를 맞추는 문제가 나오곤 했다고. '늘 쓰던 한자인데 이렇게도 읽는구나'하고 흥미가 생겨서 좋아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자 글자를 분해해보면 그 뜻에 어울리는 한자의 조합으로 만들어져 있다거나 하는 점[10]도 재미있다고한다. 평소에도 누군가와 대화를 하다가 나온 말을 '이건 한자로 어떻게 쓰지?' 하고 자주 생각하곤 하며, 전자사전을 늘 소지하고 다닌다. 주로 평소에 듣다가 궁금한 단어를 휴대전화에 기록해 놓았다가 그 단어의 어원을 찾아본다거나, 한자사전이나 이자숙어(두 글자로 된 성어)등을 찾아보거나 하면서 가지고 논다고 한다.[11] 전자사전에 워드보이라고 이름도 지어줬다. 한자를 잘모르는 나츠카와 시이나에게 한자를 가르쳐 주거나 틀린걸 지적하는 일이 잦다. 성우 관련 잡지에서 한자를 소개하는 코너를 맡았던 적이 있고 블로그 초반에도 한자와 관련된 이야기를 적기도 했다.

좋아하는 색은 파란색. 집요하다 싶을 정도로 파란색에 애착이 강하다. 파란색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다보면 흥분해서 오타쿠 특유의 빠른 말투를 구사하거나 이상해진다.[12] 좋아하는 푸른 장미. [13] 패션포인트도 파란색을 꼽으며 스타일리스트가 옷을 입혀주는 스케쥴의 경우에는 파란색이 빠지는 경우가 있지만, 본인이 의상을 준비하면 대부분이 파란색이다. 처음 가게되는 수록현장 같은 경우 등 떨리거나 중요한 일에는 반드시 파란옷을 입어 마음을 무장한다고 한다. 사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자주 입고 있기는 하다고 덧붙였다. TrySail로서의 담당색도 파랑. TrySail 단독 첫 니코나마에서 방송시작할때 "TrySail의 파란사람(青い人)" 이라고 스스로 소개한다. 길게 말할 필요 없고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를 보자. 참고로 두번째로 좋아하는 색은 검은색. 파랑,검정,흰색을 조합을 좋아한다.

오디션 합격 후 한동안은 치마 입은 모습도 곧잘 보였지만, 점차 시간이 흐르면서 긴 바지를 입은 경우가 많아졌다. 소속사 동기[14]와 함께 옷을 사러갔을 때 다리도 길고 스타일이 좋아서 바지가 매우 잘어울린다는 칭찬을 들어서 기분이 좋았고, 그 후 바지를 입고 일하러 갔는데 거기서도 다른 분들께 똑같은 내용의 칭찬을 들어서 기뻤던 것도 있고 바지가 달리기도 편하고 신경 쓰지않아도 되는 것들이 많아서 애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 앞서 언급한 본인의 파란색 사랑과 겹쳐져서 청바지를 입고 다니는 경우가 제일 많고, 그 외에 흰색 바지도 자주 입고 다닌다.

좋아하는 장소는 수족관. 원래부터 수족관이 좋았던건 아니고, 어쩌다 누군가와 수족관에 갔을 때 굉장히 즐거웠고 기분이 좋아져서 그 이후로 수족관이 좋아졌지만, 왜 그렇게 느꼈는지는 스스로도 모르겠었던 상태로 주변 사람들에게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수족관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몇 번인가 했었는데 소속사 동기[15] "수족관이 파랗기 때문인거 아니야?" 라는 소리를 들었다고 하는데 현재 그게 가장 납득이 가는 이유라고 한다. 조명이 어두운 것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결국 파랑+검정의 무적조합이다 이거네 사실 수족관은 데뷔 초 대답. 후에 수족관 이야기는 언급되지않고, 이불 속이 가장 좋다고 대답한 적이 있다.

싫어하는 것은 벌레. 벌레를 싫어하는 편이라서 다음 스케줄까지 시간이 남아서 집에 다녀오려고 했으나 현관에 거미가 있어서 집에 들어가는 걸 포기하고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내다 다음 스케줄을 소화한 적도 있을 정도며, 집에서 역까지는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데 퇴근 후 집에 가기위해 역에서 내려 자전거를 타려고 했더니 자전거에 거미가 있어, 옆에 세워져있던 자전거의 주인 여성분이 와서 도움을 받을 때까지 집에 가지도 못했다고 한다. 그런일을 겪고 집에 왔더니 문 앞에도 커다란 거미가 있었다고...마침 그날 몸 상태도 안좋아서 힘든데 벌레 하나 때문에 다른 사람의 수고와 시간을 빼앗아서 도움을 받아야만 했다는 것에 스스로 짜증이 났는지 일단 집에 아무도 없는걸 확인하고 펑펑 울었다고 한다.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CD[16] 수록중에 스튜디오 안에서 굉장히 크고 날아다니는 벌레[17]가 발견되어 스태프가 벌레를 처리한 뒤, 녹음이 시작되었는데 바닥에 벌레 같은 그림자가 샥-하고 비쳐서 아마미야 소라는 아까 그놈이 아직 있다고 생각해, 대사 중이었는대도 불구하고 비명을 질러버렸다. 현장에 있던 키사라기 치하야역의 선배 이마이 아사미는 너무 재밌어서 엄청 웃었다고. 그리고는 아까 그런 벌레를 본 뒤라서 무서워서 그랬을거라고 상냥하게 이해해줬고 그덕에 어떻게든 계속 이어갈 수 있었어서 정말 감사했다고 한다. 이마이 아사미 말로는 그 비명이 아이돌로서도, 여자로서도 정말 퍼펙트해서, 조용히 스태프한테 그 비명 (녹음 됬을테니까) "짤라서 어딘가에 사용할 수 없겠냐"고 했다고 한다. 또한 초등학교때 남자애가 아마미야 소라한테 벌레를 던졌던 일이 있는데 아직도 선명하게 기억 날 정도로 그 일을 용서못한다고한다. 어떤 벌레든 싫지만 다리가 많은 타입보다도 모델처럼 다리가 긴 타입의 벌레가 특히나 싫다고 한다. 참고로 이렇게 벌레를 끔찍하게 싫어하는데 의외로 뱀은 귀엽다고 생각한다.

어린아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유는 사고방식을 알 수 없어서. 애들이란 감정적이라서 참아내지 못하고 울음을 터트리거나 싫으면 싫다고 말해버리고 화를 내거나 하는 부분도 있는데 본인이 남중딩 같으니까 약간 동족혐오 같은 것 일지도 모르겠다고 한다. 토라하모 라디오에서 셋중 제일 애같다고 하니까 내가 제일 어른이야!! 내가 제일 어른스럽다고!!!하며 생떼를 피우기도 했다.

높은 곳도, 어두운 곳도, 좁은 곳도 무서워한다. 그래서 바닥이 투명해서 밑이 훤히 보이는 엘리베이터 같은게 그걸 다 모아놓은거라서 싫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절규계 놀이기구에 약하다. 일주일간 친구 드라마CD에서 중학교 졸업 소풍(?)으로 유원지에 갔는데 친구들이 절규계 놀이기구를 타는 동안 자신은 짐을 맡고있었다고 한다. TrySail의 라디오 팬디스크에서도 유원지에 간적이 있는데, 어린이들도 탈 수 있는 미니 롤러코스터라고 하기도 애매한를 타면서 무서워했다. 끝내 용기를 내서 어른용 제트코스터를 타기도 했는데...이 영상에선 무서워하는 아마미야 소라의 손을 내내 꼭 잡아주고 있는 아사쿠라 모모를 볼 수 있다. 또한 비행기도 무서워한다. 일 때문에 비행기를 탈때면 무서워서 옆에 있는 아사쿠라 모모한테 꼭 붙어있는다고 한다. TrySail First Live Tour를 마치고 2016년 11월 27일 자기 블로그에 올린 글 한 단락이 쉼표나 문장 끝마침표가 없을 정도로 엄청 긴장을 한 듯 하다. #

좋아하는 동물은 고양이, 생김새도 귀엽고 자유분방하고 변덕을 부리는 성격이 마음에 든다고 한다. 다시 태어나면 부자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로 태어나서 맛있는거 잔뜩 먹고 마음대로 변덕부리면서 살고싶다고 한다. 고양이와 비교해서 강아지는 보통 먼저 다가오는 경향이 있는데 그렇게까진 다가오지 않았으면하기도하고 강아지한테 자주 물리곤해서[18]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좋아하는 것은 자는 것으로, 쉬는 날은 자는 편. 자면서도 스스로 '아 나 지금 자고있구나' 하고 느낄 때가 있는데 그때 정말 행복하다고. 자는 동안에는 괴로운 생각이나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좋다고한다. ..그런 이유도 있지만, 피곤하면 감기에도 걸리기 쉬운 타입이라고. 좋아하는 게 자는 것일 정도다보니 일이 없는 경우에는 집에 틀어박혀서 밖으로 잘 안 나가는 타입. 이 때문에 2014년경 리스아니에서 그녀를 데리고 다양한 곳을 돌아다니는 코너의 컨셉으로 잡았을 정도였지만, 최근 푸쉬에 의하여 일이 많아지면서 집에 박혀있는 경우가 좀 줄어들었다고 한다.

자는 것 다음으로 좋아하는 것은 먹는 것. 짧게 라이브 소감을 말하는 자리가 오면 높은 확률로 '밥이 맛있었다.'는 이야기가 등장한다.[19] 리스아니에서 혼자 여름을 나는 코너에서 상점가를 갔던적이 있는데 고양이 관련 숍 한번 들어가고 나서는 주구장창 먹을 거다. 먹을 때 정말 행복한 표정으로 먹는다. 미나세 이노리와 둘이서 고기 먹으러가서 고기 11접시를 먹어 치운적이 있다.

좋아하는 음식은 고기[20]. 고기를 한달에 2~4회 먹는다고 한다. 특기는 고기 굽기. 같이간 사람 고기도 자기가 구워주는걸 좋아하고, 상대방 취향에 맞춰서 고기 굽는 것도 잘한다고 한다. 2017년에는 '똠양꿍 누들'에 빠져서 매운 것을 즐기고 있다고 한다. 한국인 기준으로 매운 것을 생각하면 안된다.

탄산과 쓴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쓰다는 이유로 술과 커피를 잘 마시지 않는다고. 탄산음료를 고르라면 비교적 탄산이 강하지 않은 '칼피스 소다'라고 한다. 술을 마시고자 한다면 '카시스 오렌지(cassis orange)'나 '깔루아 밀크'를 고른다고 TrySail 포토북에서 대답했었지만 2017년 기준 최근 와인이 좋다고 라디오에서 대답했다. 와인 외에도 일본주를 마시기도 하지만 맥주는 TrySail 모두 잘마시지 않는다고한다. 참고로 TrySail 셋 다 인도어(indoor)파에 먹는 것과 수다 떠는 것을 좋아해서 그런지 멤버끼리 만난다고하면 먹거나 마시면서 수다 떠는게 주된 일상인듯하다. 멤버들의 집에서 마시는 일도 많은 듯 하다.

전에는 온라인 게임을 즐겨했지만 요즘은 거의 하지않는다고 한다. 데뷔 초에는 포켓몬게임 이야기가 나오거나 동물의 숲을 플레이해본 경험이있는 이야기들이 종종 나오기도 했지만 최근엔 게임 이야기가 없다. 바빠져서 못하게 된 것도 이유일 듯 싶다. 게이밍PC를 언제 샀던건지는 알 수 없으나, 2017년에 '최근 가장 슬펐던 일'을 묻는 질문에 '게이밍PC를 낭비하고 있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여성의 예쁜 다리를 보는걸 좋아한다. 2014년도에 처음으로 본인이 예쁜 다리를 좋아한다고 인지했고, 예쁜 다리를 검색해서 다리만 나와있는 사진을 본다고한다. 여성의 목선부터 쇄골부근이 예쁜 경우를 정말 좋아한다. 참고로 밀리언 라이브의 3rd 라이브 투어중 이부키 츠바사 역의 Machico의 의상만 배꼽 부근이 삼각형으로 드러나있었는데 마치코가 움직일때 그 삼각형도 같이 움직인다며.....열심히 구경했다고한다. 신체부분 뿐만 아니라 좋은 향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대표적으로 나츠카와 시이나가 카모마일 향을 매우 좋아해서 샴푸도 카모마일 향이 나는 샴푸를 골라쓴다는데 아마미야 소라도 향이 마음에 들어서 나츠카와 시이나가 지나갈때 일부러 숨을 들여마셨다고 한다. 변태? 목소리에는 딱히 페티쉬가 있는건 아니지만 발음이 좋은 말소리가 좋다고 한다. 발음 좋은건 남녀구분없이 선호하는 듯.

선호하는 여성 타입을 말해보자면 나츠카와 시이나처럼 순종적이고 자신의 말에 잘따라주는 귀여운 사람이 좋다고 한다. "도M을 좋아한다는 거야?"라는 아사쿠라 모모의 질문에 "도M이라고 대놓고 드러내는건 별로고, 자기 입으론 아니라고 부정하면서도 돌려서 말하듯이 내심 싫지 않구나~하는게 전해져오는 귀여운 타입이 좋다"고 대답했다.

TrySail아사쿠라 모모, 나츠카와 시이나를 정말 귀여워하는데 특히나 아사쿠라 모모를 많이 예뻐한다. 툭하면 둘이 거의 연애질하고 있거나 투닥거리고 있고 달라붙어 있어서 나츠카와 시이나 전용 우는 이모티콘과 '난스는 불쌍(不憫)'는 댓글이 따라다닌다. 나츠카와 시이나도 워낙 익숙해진듯 하지만 가끔씩은 외로움에 몸부림치는 리액션을 보이기도 한다. TrySail 첫 니코나마에서 아사쿠라 모모의 블로그를 공개적으로 놀려먹은 후에 글의 내용이 이해 불가능해서 없던걸로 쳐버리고 다음 코너로 넘어가는 나츠카와 시이나의 옆에서 화면에도 안잡히는데 들려오는 두 사람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다음 코너를 고르는 투표 중에도 아마미야 소라가 어떻게든 마무리 해준답시고 놀리다가도 평범히 다정하게 부끄러웠냐고 물어보는데 아사쿠라 모모가 그렇다고하니까 대답따라하면서 동생을 귀여워하는걸 들을 수 있다.

평소에도 어딜가서도 그러고 다녀서 그런지 밀리언 성우들로부터 TrySail 세 명이서 정말 사이좋다는 이야기가 제법 나온다. 또한 먹을게 있으면 동생들 먹여주는 일이 습관인듯 아사쿠라 모모한테 음료나 크레페를 먹여주는 사진이 찍히거나 뮤직 비디오 촬영장에서 자연스럽게 케이크를 퍼서 쓱 나타나더니 나츠카와 시이나에게 능숙하게 먹여주곤 동생이 베어물고 남은 케잌은 자연스럽게 자기 입으로 넣으면서 사라지는 아마미야 소라를 볼수있다. 밀리언라디오에 아사쿠라 모모가 아마미야 소라에게 카베동을 당했다는 제보가 들어오자 아사쿠라 모모가 허둥대는 동안 야마자키 하루카(모쵸텐 오시)가 흘리듯하는 이야기가 평소에도 초콜렛 먹여주고 했다는 듯하다. 아사쿠라 모모가 아마미야 소라 방에 놀러갔을때 TrySail 3명이서 찍은 사진을 액자에 넣어놓은걸 발견하자 아마미야 소라가 부끄러워서 숨기려고 했다고 한다. 아사쿠라 모모도 아마미야 소라의 잡지, 팜플렛 사진에 얼굴을 가까이대고 좋아하다가 아마미야 소라 본인한테 걸린 것만해도 2번이라 쌍방으로 언니덕후, 동생덕후라고 보면 되겠다. 2017년 아사쿠라 모모의 생일날 아마미야 소라 블로그에 글이 올라왔는데 얼마나 노는데 정신이 팔렸는지 같이 있다는 내용의 역대급 짧은 글만 남기고 가버리기도 했다. #

3. 성격[편집]

차갑고 어른스럽게 생긴 겉모습과 정반대 수준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본인 말로는 남중딩에 가깝다고 한다. 집에서 남동생이 의자에 앉아있으면 몰래 접근해서 기습적으로 다리털을 뽑는.. 고문을 하기도 하고 집에서만 나오는, 일인칭으로 보쿠(僕)를 사용하는 남초딩 컨셉이 따로 있다고 한다. 그 습관이 절친한 아사쿠라 모모, 나츠카와 시이나 앞에서도 튀어나오는 모양인지 TrySail 라디오에서 아사쿠라 모모가 무심코 "셋이 있을때 소라가 보쿠(僕)라고 할 때가 있지?"라고 말해버리는 바람에 공개되어버렸다. 집에서만 나오는거였기때문에 흔히 있는 보쿠 소녀는 아니었다고. TrySail 포토북에 실린 다시 태어나면 어느 성별로 태어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 본인의 성격이라면 남성으로 사는게 더 살기편할 것 같다고 대답하기도 했다. 참고로 보통은 멋있다는 소리를 들으면 기분이 좋은데 사이가 가까워서 본인의 진짜 성격을 알고있는 사람한테는 귀엽다는 소리를 들으면 기쁘다고 한다. 얼굴뿐만 아니라 성격도 좋다는 칭찬을 들으면 그렇게 기분이 좋다고.

낯을 엄청 가리기 때문에 개초딩스러운 면은 가족이나 TrySail 외의 사람 앞에서는 잘드러내지 않는다. 그래서 다른 작품 관련으로 출연한 영상에서 어른인 척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면 '아마미야 소라가 내숭을 떨고 있다.'는 니코동 댓글이 반드시 등장하며, 개초딩을 발산하고 있는 영상에선 '평소의 아마미야 소라' 라는 댓글이 달린다. 밀리언라디오 니코나마 스페셜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라이브 굿즈를 소개하던 중 실물 컵을 멀리 떨어져 앉은 아사쿠라 모모가 들고 있었고 그 옆에 있던 언니들이[21] 작은 목소리로 부추겼는지 아사쿠라 모모가 컵으로 맥주를표현하려했지만 그냥 우유통쾌하게 마시는 시늉을 하느라 아마미야 소라의 설명을 방해하고 말았다. 아마미야 소라도 몇 번 정도는 얌전하게 재시도하다가 폭발해서 개초딩 톤으로 터프하게 설명을 마무리 해버렸다. 이를 본 타도코로 아즈사, 야마자키 하루카는 이런 아마미야 소라 처음 봤다면서 신기해했다.

귀차니즘도 상당하다. 데뷔 초에는 옷 고르는것도 귀찮아서 보이는대로 집어입고 집을 나서고, 얼굴에 바르는 스킨 같은게 다 떨어졌을때 집안 어딘가에 있는데도 가지러가기 귀찮아서 얼굴도 입술의 연장선이라며...그냥 방에 있던, 입술에 바르는 립크림을 얼굴에 바르고 잤다고 한다. [22] 요리를 하긴하는데 그게 매우 귀찮아서 요리하면서 혀를 찬다고 한다. ㄷㄷ 아사쿠라 모모가 집에 놀러오기 몇일 전부터 뭐먹고 싶은지 물어서 메뉴도 정하고 미리 연습도 했다면서.. 당일날 요리할때는 혀 차는 소리내는걸 참아봤지만 대신 한숨을 쉬었다고 한다. 그래도 음식은 정말 맛있었다고 한다. 베리 야미~ (o・∇・o)

방도 너저분한 편이라고 자기 입으로 자백하고 다닌다. 토라하모 라디오에서도 아사쿠라 모모와 나츠카와 시이나에게 방을 보였는데 끔찍한 수준이었다고(...)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4th 라이브 팜플렛에 아사쿠라 모모가 아마미야 소라에게 태어날 때부터 그렇게 예뻤나요?라고 질문. 아마미야 소라는 "방 말인가요? 더럽습니다."라고 대답[23]했다. 본인 말로는 용무가 있어서 물건을 꺼내서 쓰고 나면 이미 용무가 끝난 것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꺼내서 쓰고 끝.이라서 방이 너저분하다고. 솔직히 피해서 넘어다니면 그만이라면서 치우기 귀찮다고 했다.[24] 라이브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정리를 하지 않으면 안무연습을 할 공간이 나질 않아 라이브 준비할 때 만큼은 방 청소를 한다고 한다. 이래서 그런지 몇 년째 가정부를 열심히 바라고 있다. 지금 가장 갖고 싶은 건 가정부. 소원 한가지가 이뤄진다면? 전지전능한 가정부를 원한다.

귀찮아서 현금도 잘 안뽑고다니는지 지갑에 현금이 안들어있을 때가 많다고 한다. 애초에 있는지 없는지 신경도 잘안쓴다.[25] 평범하게 TrySail 3명이서 밥을 먹으러 가면 계산할 때 아마미야 소라가 수중에 돈이 부족했던 경우가 몇번이고 있었다고 한다. 아사쿠라 모모 말로는 아마미야 소라 지갑에 돈이 들어있는걸 거의 본적이 없고, 아마미야 소라 쪽에서 먼저 "나 밥 먹으러 갈건데 같이 갈래?"라고해서 같이가면 아마미야 소라 지갑에 300엔 밖에 없는 경우가 있었다고. 같이 있다가 돈이 부족하면 아사쿠라 모모[26]한테서 빌려쓰는 일이 허다하다. 아마미야 소라도 일부러 그러는게 아니라 밥 먹으러 가자고 할때는 지갑에 얼마가 있는지 모르고 가서 도중에 돈이 없는 걸 알게된다고한다. 이런 일이 몇번이고 있다보니까 이제는 계산할때 돈이 부족하더라도 그다지 부끄럽지 않다고. 물론 처음엔 엄청 창피했지만 이제는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잘알고 있으니까 당황하지않고 능숙하게 대처하는게 프로수준이라고 한다. 아마미야 소라의 지갑사정은 돈만 문제가 아니다. 지갑 안의 영수증 정리도 안한다고 한다. 나츠카와 시이나 말로는 지갑이 두껍길래 돈이 얼마나 들어있는걸까 싶었더니 막상 열어보면 죄다 영수증이고 안에 든건 30엔.(?!) 영수증이 항상 지갑 가득 들어있어서 현재 동전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서 지갑이 닫히고 안닫히고 하는 수준이라서 계산할때는 금액에 맞춰서 돈을 내서 잔돈을 안늘리려고 한다. 이 문제들은 2017년 현재진행중이다. 돈도 제대로 버는 사람이 안고쳐지는건 역시 귀찮음과 무신경함이 원인.

방학숙제도 시험공부도 벼락치기를 하던가 or 아예 안하던가 양자택일이었다고 한다. 벼락치기 마저도 그야 당연하겠지만 문제풀이 숙제는 답안지를 활용해서 푸는 꼼수를 부린다. 방학기간 동안 끝내 숙제를 안한 경우엔, 개학해서 일주일 안에만 제출하면 그정도는 선생님들이 받아준다고 경험에 의한 꿀팁을 알려주기도 했다. 개학하고 일주일 안에 친구들 숙제를 참고(베끼기)해서 제출하기도 했고 자유연구는 끝까지 안했다고. 자유연구 숙제를 끝까지 제출하지 않으면 선생님들도 처음엔 내라고 재촉하지만 한달정도 지나면 선생님들도 별말 없어진다고 한다. 어떻게 보면 '자유연구 숙제를 끝까지 제출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자유연구를 한 셈.

방학이 아닐 때면 학교에서 한시라도 빨리 하교하고 싶었던 터라 아침조회가 끝나면 벌써 하교하고 싶었다고 한다. 어느정도로 자주였는지 알수없으나 지각해서 아침조회 빼먹는 경우가 있었던듯 하다. 참고로 책도 잘 안읽는 편이라고 한다. 동화책이긴 하지만 피터 래빗도 잘모르고 견우와 직녀이야기도 대충 알고 있었다[27] 그러면서도 공부는 잘했던 모양인지 아니면 그저 퀴즈쇼를 좋아했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밀리언 라디오 공개녹음에서 문제를 푸는 코너에서 가장 높은 정답률을 보였으며, TrySail 니코나마에서 후가쿠 36계를 그리는 문제에서도 가장 정확한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그 외에도 방송에서 문제를 풀게되면 정답률이 높다. 아사쿠라 모모가 가끔씩이지만 꾸준하게 "성실하고 똑부러지는 예쁜 언니"라고 말하는게 들려오는걸보면 귀찮아하는게 심각할뿐 할때는 제대로 하는듯하다.

파일:amamiyasora1.jpg

귀찮아서 그러는건지 그림실력이 정말 딱 초중딩의 그림실력이다. 사람이나 동물이 특히나 문제작이다. 밀리언 라이브 3주년 직전 니코나마에서 팀별 코너 막판에 그림을 그리는 판이 있었는데 아사쿠라 모모의 실수로 인해 묻혀버렸지만, 화면에 잡힌 아마미야 소라의 스케치북에는 분명히 사자가 아닌 것이 그려져 있었다. 블로그에 가면 직접 그린 그림이 몇점 올라와있고 솔로 라이브에 키홀더와 라이브 티셔츠 구석에 그림이 사용되기도 했다. 참고로 스스로도 그림실력이 좋지않다는건 알고있다.

원래는 엄청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고, 인간관계를 어려워하며 [28] 낯을 많이 가렸던 터라 처음 소속사 들어와서 아사쿠라 모모(o・∇・o)를 만났을때 일단 엄청 귀엽고 매우 본인이 좋아하는 타입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대화를 나눠보니 성격이 너무 달라서[29] 아마 잘지내기는 힘들거라고 생각했으며, 파워 네거티브인 아이돌마스터 밀리언라이브 모가미 시즈카역의 타도코로 아즈사와 만나서 이야기해보니 타도코로 아즈사의 부정적인 생각에 공감은 물론 감동했을 정도였고, 밀리언 라이브 초기에는 어차피 본인은 낯가림도 심하고 재미있고 능숙하게 대화 나누는 것도 안될거 아니까 그냥 혼자 앉아서 핸드폰으로 책이나 읽었다고 한다. 긴장도 엄청하는 편이라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면 눈꺼풀이 떨리고 손이 덜덜 흔들리는게 보일 정도였는데 그랬던 성격이 파워긍정 아사쿠라 모모의 영향인지 밝게 변했고, 수년간 라이브 경험을 쌓은 만큼 최근엔 자신감도 늘었다고 한다.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의 라이브 BD를 보면 연차가 늘어갈수록 천진난만한 웃는 얼굴로 날아다니는 아마미야 소라를 볼 수 있다.

고등학교 때 밴드부였다는 사실을 가지고 몇몇 안티"낯을 가리고 인간관계를 어려워한다는 사람이 밴드를 하고, 방송에서의 이야기와는 달리 친구들(밴드부)과 잘놀았다. 역시 외톨이(ぼっち)는 컨셉이다."라는 반응을 올리기도 했다. 아마도 "인간관계가 어렵다"는 것을 '사회부적응자 수준의 외톨이 아웃사이더' 정도로 기대한 모양인데 (혹은 외톨이였기를 바랬다거나.) 위에 주구장창 적혀있는 성격을 설명하는 글에서 대충 뽑아오자면 '아마미야 소라가 데뷔후에 TrySail처럼 가까운 사람들과는 편하게 웃고 떠들면서도, 다른 스케쥴에서는 낯을 가리느라 비교적 얌전히 있기도 하는데, 대표적으로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라이브 초반에 어울리는것에 소극적이어서 여러 사람들한테 "쿨했다, 도도했다 시호랑 닮아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내용을 보면 상상이 가겠지만 학교에서도 별로 안친한 애들한테는 소극적이면서 밴드멤버 애들하고는 편하게 잘지내는 사이로 소수의 인원들과 깊은 인간관계를 쌓았을거라는걸 추측할 수 있다.

깊은 사이가 아닌 주변의 애들하고도 말은 주고 받았다고 한다. 반의 모든 여자애들하고 말을 나눌 수 있을 정도는 되었다고는 하는데 학교가 좀 성적이 높은편이었는지 애들이 공부를 매일 4시간씩하고 노래방에 가본적 없는 애들이 많아서 믿기지가 않는다거나 하는걸 보면 반 애들과 취향이 잘안맞아서 가까워질 계기가 없었을 가능성도 있다. 라디오에서 말하길 평범하게 말을 걸어주는 애들은 꽤 있었다고 하는데, 그 아이들 쪽에서 본인을 친구로 생각해주고 있을지에 대해선 자신이 없어서 친구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던듯. 덧붙여 Trysail 라디오 41회 9분쯤에 들어보면 평소에는 굉장히 소극적으로 지냈지만 학교행사가 되면 적극적이었다고한다. 합창제 때는 앞에 나서서 누군가 음이나 리듬 틀렸다고 알려주거나 하기도 했고 밴드부로서 발표같은게 있어서 사람들 앞에서 노래도 했다고 말한다.

즉 실제로는 외톨이,아웃사이더 수준이 아니라 단순히 수줍고 낯가리고 친한 애들 몇몇하고만 깊게 사귀는 폐쇄적인 성향의 인간관계였다는 것이다. 아마미야 소라의 이야기들도 "수가 별로 없었다"는거였지 아예 없었다고는 하지 않았다. 다만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한다거나[30] 성격이 매우 부정적이라고 하니, 그것과 연결해서 사회부적응자에 가까운 외톨이였을거라고 오해를 할 수 있기는 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밴드부에 들어갈 당시 같이 들어온 1학년만해도 약 40명일 정도로 부원과 밴드가 많았기 때문에 밴드부였다고 학교에서 관심과 인기를 독차지하고 다녔을 가능성도 매우 낮다. 그중에서 아마미야 소라가 속한 밴드는 여학생 6명으로만 이루어져 있고, 발굴된 사진들을 보면 지극히 학생다운 밴드임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은 바로 아래있다. 아래칸 사진은 연습실로 추정.

파일:amamiyasoraband1.jpg

참고로 밴드부 관련 이야기를 계속 하자면, 중학생때는 노래방에서 6시간 넘도록 노래를 부르곤 할 정도로 노래 부르는걸 좋아했다. 낯을 가리고 사람들 앞에서 서면 떨고 긴장하는 성격이라서 밴드부에 들어가게 되면 문화제 같은 때에 사람들 앞에 나가서 공연도 해야하는데 스스로 그게 가능할지 걱정도 했지만, 그런 부분을 고치고 싶기도 했고 보컬이 하고 싶어서 밴드부에 지원해버렸다고 한다. 밴드부에 들어가고나서 처음 모였을때 신입인 1학년의 수가 약 40명이 모였다고. 그날 자기소개로 이름과 지망 파트를 밝히고 신입생들끼리 조를 짜서 밴드를 결성하는데 아마미야 소라는 아는 사람없이 혼자 들어간거라 조를 짜기 시작할때 처음에는 멀뚱히 서있었다고 한다. 그러다 여자애들 무리(4명)가 자신을 쳐다보는걸 느끼고 그쪽으로 가봤더니 "보컬이지? 우리밴드에서 하지않을래?"하고 선뜻 물어와줬다고. 먼저 모여있던 4명은 기타1, 기타2, 베이스, 드럼 조합으로 중학교 동창들끼리 모여있었던건데 처음 만난 자기한테도 잘해주고 엄청 재밌는 애들이었다고. 마지막에 4명 중 누군가의 친구가 키보드로 합류해 6인조 걸즈밴드가 결성되었고 꽤 사이좋게 지낸듯하다. 실력이 어느정도인지는 알 수 없지만 밴드를 하면서 기타도 잠깐 배워보기도 했던듯. 참고로 고교 입학하고 밴드부 들어간 시기가 2009년 4월쯤[31]이다.

4.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에서[편집]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키타자와 시호로 비중있는 역을 처음으로 맡게 되었다. 그리고 밀리마스 성우들 중에서도 밀리마스 이벤트 참가 비율이 높은 성우이다. 특히 주요 라이브 이벤트만큼은 빠지지 않고 참여하고 있는 중.

시호역을 맡으면서 바로 밀리마스 앨범 LIVE THE@TER PERFORMANCE 01에 참여하여 함께 타이틀곡 Thank You!를 불렀다. 그리고 LIVE THE@TER PERFORMANCE 04 앨범에 참여하여 캐릭터송 ライアー・ルージュ(라이어 루즈/Liar・Rouge), 단체곡 Blue Symphony, 드라마 파트를 수록하였다. 라이어 루즈는 최초로 발표된 아마미야 소라의 솔로곡이다.라이어 루즈 듣기

2014년 1월에는 THE IDOLM@STER MOVIE 輝きの向こう側へ!의 밀리마스 멤버 7인 중 하나로 선택되어 극장판 애니메이션에도 데뷔하였다. 비중도 비교적 큰 편.
2014년 9월 LIVE THE@TER HARMONY 03 앨범으로 밀리마스 3번째 앨범을 냈다. 싱글 絵本(그림책)을 수록.
2014년 11월 THE IDOLM@STER LIVE THE@TER SELECTION 앨범으로 싱글 瞳の中のシリウス을 수록했다.
2015년에는 솔로 컬렉션 앨범으로 Blue Symphony, Shooting Stars를 솔로곡으로 수록하였다.

상기한 대로 의아스러울 정도로 라이브 참가 비율이 높다. 소속사의 강력한 푸쉬를 받고 있는 성우인데다가 그 소속사도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에서 거의 낙오된 수준의 디어리 스타즈 히다카 아이토마츠 하루카가 속한 뮤직레인.[32] 그간의 전례로 보아 아마미야 소라 역시 푸쉬를 받음과 동시에 아이돌 마스터에서의 활동 비중을 급격하게 줄여갈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2015년 4월 열리는 2nd 라이브까지도 양일 참가하였고 이어 7월 아이돌 마스터 10주년 합동 라이브 M@STERS OF IDOLWORLD 2015에도 참가하며 레귤러 멤버임을 확고히 하였다.

2016년 밀리언 라이브 3rd 투어 라이브에도 참가하며 그 중 후쿠오카 공연에선 하코자키 세리카아사쿠라 모모와 함께 해당 공연의 리더를 맡았다. 본래 심할 정도로 낯을 가리는 성격의 소유자인데다 비관적인 자학을 반복하는 타입의 아마미야이기에 자신이 어떤 집단에서 앞장서 이끌어 볼 기회도, 그럴 생각도 없었지만 3rd 라이브가 투어의 성격을 지니면서 주요 멤버 중 한 명으로 리더를 맡게 된 것. 공연 직전까지도 자신에게는 이런 역할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중얼거렸지만 해당 공연의 참가 멤버들의 이야기를 비추어 보면 아마미야 소라 나름의 최선을 다해 동료들을 아우르고 스태프들과 끝없이 의논하며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해내었다. 같은 소속사 동기로서 소속사 주도의 성우 유닛 TrySail의 센터이자 반쯤 리더역인 아사쿠라 모모가 마침 함께 리더를 맡았던 것이 크게 위안이 되었던 모양. 비교적 적극적인 어프로치를 취하는 성격의 아사쿠라와 협조하며 새로이 참가한 멤버들과도 열심히 소통하려 노력했다.

2017년 3월, 밀리언 라이브 4thLIVE 무도관 공연 3일차 정규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다. 2일차엔 서프라이즈 게스트로 등장하기도 했다. 밀리언 라이브의 첫 테마곡이기도 한 Thank You!, 그 곡의 가사에서 등장하는 '손수만든 무도관'. 밀리언 라이브에 있어 정말로 특별한 장소인 무도관 라이브였던 만큼 아마미야 소라 본인도 정말로 긴장을 많이 했던 모양. 공연을 앞두고 언제나 잘 해내던 것을 리허설이 닥쳐서도 못하는가 하면 틀린 적이 없었던 부분에서 갑자기 실수하는 등 그간 겪어보지 못한 곤경에 처해 정말로 고뇌가 많았다. 이대로라면 특별한 무도관 라이브에서 완성도 있는 퍼포먼스를 보이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자신도 무대를 즐길 수 없을거라 생각하며 걱정이 많았지만, 실제 라이브가 시작하여 무대에 올라 무도관을 가득채운 프로듀서 팬들을 보자마자 그러한 긴장,걱정은 눈녹듯이 사라졌다고 밝혔다. 돌이켜보면 그것은 언제나 홀로 고뇌하는 자신의 곁으로 와 독려해 용기를 준 밀리언 팀의 동료들, 할 수 있을거라 되뇌일 때마다 흔들림없이 머리 속에 자리잡고 있었던 키타자와 시호, 그리고 아낌없는 응원과 환성을 보내며 환하게 웃어준 프로듀서 팬들 모두의 힘이 모아진 것이 아니겠냐고 생각한다고. 여전히 자신의 능력은 부족하여 보다 뛰어난 잠재력으로 더욱 완성도 있는 무대를 피로할 수 있는 키타자와 시호를 완벽하게 투영하지 못하고 있다 생각하기에,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정진하여 무대를 즐기는 완벽한 키타자와 시호 그리고 아마미야 소라를 프로듀서 여러분이 보실 수 있었으면, 아니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하며 늘 자신에게 엄격한 아마미야 소라다운 표현으로 소감을 마무리했다.

뛰어난 기량의 소유자로 실력자가 즐비한 밀리언 팀 내에서도 가창력이 훌륭한 성우 중 하나. TrySail로서 같은 소속사 동기이자 함께 밀리언 팀에 속해 있는 하코자키 세리카아사쿠라 모모, 모치즈키 안나나츠카와 시이나와 더불어 성우 유닛 아티스트 활동을 겸하는 것도 있어 상당히 안정적으로 무대를 소화한다. 기본적으로 가창 자체도 안정적이지만 특히 표정 연기가 뛰어나 좋은 의미로도 놀리는 의미로도 많이 화제에 오르내린다. 무대에서만큼은 주어진 역할 그 이상을 소화해내기에 퍼포먼스 적으로 내외의 평가가 높은 인물.

다만 성격이 워낙 비관적이고 낯을 가리는 편으로,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스타즈로서 활동한 기간이 2016년 기준으로도 꼬박 3년이 넘어감에도 동료들과 심리적인 거리를 두는 스타일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완벽한 성캐일치. 라디오나 이벤트, 라이브 등에서는 씩씩하게 떠들고 때론 하이텐션의 모습을 보이면서도 무대는 멋지게 소화하기에 지켜보는 프로듀서 팬들로선 상상하기 어렵지만 여전히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사이의 동료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밀리언 팀을 이끌며 서로를 지탱하고 다같이 사이좋게 지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카스가 미라이야마자키 하루카도 아마미야만큼은 여전히 다른 이들에게 벽을 두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수준. 동기들인 아사쿠라, 나츠카와는 매우 친밀하게 지내는 편이지만 그외의 인물들과는 여전히 낯을 가린다. 물론 아이돌 마스터의 경우 라이브를 함께 출연하는 것이 아니면 연습에서도 몇 번 마주치는 경우가 고작이고 심하면 공연 당일에서야 얼굴을 보는 케이스도 드물지 않기에, 아마미야의 성격적인 문제가 전부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볼 수도 있다. 다행인 것은 3rdLIVE를 거치며 그런 비관적이고 낯 가림이 심한 아마미야 본인이 판단하기에도 예전보다는 많이 거리를 좁힐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힌 것. 밀리언 팀 37인 전원이 집합하는 2017년 4th LIVE가 그런 아마미야에게 어떤 성장의 발판이 될 지.

아마미야 개인의 입지 확대 및 인지도 상승으로 다른 활동들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아이마스 활동이 줄어들까 걱정하던 팬들에게는 과하다 싶을 정도의 꾸준한 활동에 더욱 호감을 얻고 있다. 뮤직레인 동기들인 나츠카와 시이나, 아사쿠라 모모가 모두 밀리언 스타즈에서 활동 중인 것을 볼때 사무소 차원에서 아이돌 마스터에 대한 접근방식을 바꾸었거나[33] 무명 시절부터 함께 해온 작품이기에 본인의 의지가 매우 확고한 것으로 보인다.

본인이 파란색을 매우 좋아하는 걸로 유명한데, 이 때문인지 담당 캐릭터인 시호는 이미지 컬러가 하얀색임에도 불구하고 작중에서 파란색과 엮이는 일이 굉장히 많다. 우선 LTP에서는 치하야와 같이 나오면서 Blue Symphony를 불렀고, LTH, 즉 플라티나 스타 라이브 스토리에서는 시즈카를 리더로 하는 유닛인 크레셴도 블루에 소속된다. 그리고 작중에서도 치하야, 시즈카와 성격의 유사성이 자주 드러나면서 이들과 자주 엮이게 되고, 특히 시즈카와는 그야말로 최적의 라이벌로서 서로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극장판에서 강력한 임팩트를 남겼던 키타자와 시호이기에 본인도 당시엔 꽤나 부담스러운 부분은 있었던 모양. 물론 녹음 시엔 765AS의 선배 성우들이 초짜 신인 성우나 다름없던 아마미야 소라 및 밀리언 후배 성우들을 살뜰히 챙겨주었기에 분위기는 늘 좋았었다. 다만 직접적인 갈등의 주체가 되는 역할을 맡다보니 당시 공개된 극장판의 출연진 코멘트에서도 아마미야 소라가 팬들을 향해 꽤나 조심스럽게 접근했던 측면을 엿볼 수 있다. 길이 회자되었기에 아마미야 자신도 이것이 시호가 부정적인 오해를 사는데 일조한 부분인 것을 인지하고 있어 굳이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는 하지 않아온 편이나, 시간이 흐르며 밀리언 라이브가 인지도를 늘고 이러한 이슈들도 많이 불식된 상태이기에 근래엔 웃으며 회상하는 모습을 보인다.

라이브에서 자주 도야가오를 짓는 걸로 유명하다. 팬들이 자주 캡쳐하는 컷들은 거의 그런 표정들.

2016년 3rd 라이브 시점 솔로곡 피로 횟수는 라이어 루주 8회, 그림책 3회.

5. 일화[편집]

  • 블로그에 자신의 사진을 잘 올리지 않아 팬으로부터 블로그에 사진 좀 올려달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 블로그가 재밌다는 평.

  • 동기 두 사람의 아마미야에 대한 첫 인상은 당시 흰 원피스를 입고 있었기에 부잣집 아가씨 같았다고.

  • 남동생이 1명 있다고 한다. 사이가 매우 좋다고 하며 저녁거리를 사러 갈 때, 남동생에게 같이 가자고 한다던지 남동생의 옷을 사러가서 옷을 골라준다던지 한다고. 어릴 때는 싸움을 엄청나게 했다고.

  • 집에서 연기를 할 때 타박을 받는다고 밝히지만 동기들과 하는 라디오 61화에서 집에서 아세일럼 버스 앨루시아 대사 연습할 때 어세일럼을 좋아하는 부친이 다가와서 어세일럼 연기 연습하냐고 물어본다고 한다. 이러한 부친의 반응에 모친과 그녀는 황당하게 보인다고... 이 에피소드에 동기들이 아세일럼 목소리로 부친에게 뭔가 뜯어내라고 요구해서 아마미야가 그럼 공기청정기 사달라고 해보겠다고 밝힌 바 있다.

  • 14년 11월 19일 아카메가 벤다 2쿨 엔딩 테마 '月灯り(달빛)'로 두 번째 싱글을 발매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 아카메가 벤다 인터뷰에선 제구 크로스 테일[35]빨랫줄로 쓰거나 일상 생활도구로 쓰고 싶다고 하였다. 물론 태클 먹었다(...).

  • 얼굴이 소속사 선배인 토마츠 하루카와 흡사하게 생겨서 토마츠 시스터즈들 중 하나가 아마미야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다. 실제 토마츠 하루카의 얼굴과 그녀의 사진을 겹친 사진도 있는데 별다른 위화감이 들지 않을 정도로 얼굴 생김새 등이 상당히 닮았다. 토마츠 하루카 외에 그녀와 닮았다고 평가받는 사람은 요코야마 유이라고 한다.

  • 같이 라디오를 하게 된 하나자와 카나의 아마미야에 대한 첫 인상은 "다리가 길다."[36] 자신의 친구이자 그녀의 소속사 선배인 토마츠 하루카도 다리가 긴데 후배인 아마미야도 다리가 길어서 뮤직 레인의 매니저는 다리를 좋아하는 게 아닌가 생각했다고 한다.

  • TRYangle harmony 14년 9월 17일 방송, 모쵸의 코너 중 모쵸의 3연속 정답을 저지하며 상대를 적당히 올려주고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새로운 쾌락에 눈떴다. 이때의 웃음소리가...

  • 2014년 10월 2일부터 10월 8일 동안 실시한 1만 명이 뽑은 아름다운 성우 투표에서 2위를 차지하였다.

  • 눈 앞에서 성우들의 즉흥연기를 보면 흥분하는 버릇이 있어, 이를 소랏시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는 듯.

  • 노래를 부르기 전에는 카라아게같은 기름기가 있는 것을 자주 먹는데 이유는 기름기가 입 안에서 윤활 작용을 한다고 생각해서라고.

  • 상당히 부정적인 성격이라서 같은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를 통해 친분을 쌓은 타도코로 아즈사와 같이 부정적인 사고를 펼쳐서 친해지기도 했으며 소속사 동기들과 같이 하는 라디오에서는 이러한 그녀의 성격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부정적인 사연을 최대한 긍정적으로 바꾸는 기획도 하고 있으나 그 효과에 대해서는 현재 의문형으로 평가되고 있다[37].

  • 활동 초기에는 냉철하거나 진지한 배역을 주로 맡았지만, 몬스터 아가씨가 있는 일상미아 역을 기점으로 반전을 이뤄냈다. 미아 역에 캐스팅될 당시에는 왜 이런 역할이 본인에게 들어왔을까 스스로도 의아해했을 정도였지만 그 때 터진 포텐이 아쿠아 역할에서 진면목을 드러내게 된다.

  • 코노스바아쿠아를 연기한 이후 토라하모에서의 모습들이 재발굴되며 사실 코노스바에서의 그 엄청난 면면들이 단순한 연기가 아니라 본인의 일상생활이 나온 것이다,

    평소에 '아쿠아가 강림해 있다.' 라는 식의 드립이 간간히 나온다. 코노스바 라디오 13회에 게스트로 출연하였을 땐 팬에게 '아마미야 소라(C.V. 아쿠아)'란 편지까지 받았을 정도.

  • 미즈키 나나의 팬이다. 친구가 미즈키의 라이브에 같이 가자고 해서 처음으로 라이브에 갔다가 '오케스트라 판타지아'를 듣고 울었다고 한다. [38] 이 당시에는 나나를 만난 적이 없어서 '만나면 으아아...' 같은 반응을 보였다. 이후 미즈키가 일곱개의 대죄에 출연했으니 만났...겠지. 하지만 www.working!!에서 만나 소원을 풀었을지도..

6. 음반 목록[편집]

6.1. 싱글[편집]

Skyreach

파일:external/images-na.ssl-images-amazon.com/61n2oMWEaTL._SL1000_.jpg

트랙

수록곡

비고

01

Skyreach

TVA 아카메가 벤다 OP

02

夢空

03

Skyreach (Instrumental)

데뷔 싱글. 2014년 08월 13일 발매

月灯り

파일:external/images-na.ssl-images-amazon.com/51YmAqnekvL.jpg

트랙

수록곡

비고

01

月灯り

TVA 아카메가 벤다 2쿨 ED

02

チョ・イ・ス

03

月灯り (Instrumental)

2nd 싱글. 2014년 11월 19일 발매.

Velvet Rays

파일:external/images-na.ssl-images-amazon.com/61YM0MnqhnL._SL1000_.jpg

트랙

수록곡

비고

01

Velvet Rays

게임 '밸리언트 나이츠' 테마송

02

Glitter

03

Velvet Rays (Inst.)

3rd 싱글. 2015년 9월 9일 발매

irodori

파일:content_irodori_syokai.jpg

트랙

수록곡

비고

01

irodori

02

Fleeting Dream

03

irodori (Instrumental)

4th 싱글. 2017년 7월 26일 발매

6.2. 앨범[편집]

Various BLUE

파일:external/images-na.ssl-images-amazon.com/51U5DM4yjaL.jpg

트랙

수록 곡

비고

01

Absolute Blue

02

夢空

03

Skyreach

04

羽根輪舞

05

Glitter

06

ASH

07

チョ・イ・ス

08

月灯り

09

Silent Sword

10

Velvet Rays

11

After the Tears

12

RAINBOW

첫번째 앨범. 2016년 9월 7일 발매.

7. 주요 출연작[편집]

7.1. 애니메이션[편집]

7.2. 극장 애니메이션[편집]

7.3. 게임[편집]

7.4. 드라마 CD[편집]

7.5. 라디오[편집]

  •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WEB라디오 만개! 블룸 방송위원회(2014.3.23~2014.10.29)

  • 몬스터 아가씨가 있는 일상회화 (2015.6.5~2015.10.2)

  • 라디오 닷아이 아마미야 소라의 군청 갈라파고스(2014.4.4~2014.6.27) [44]

  • 알드노아 제로 라디오(2014.6.28~2015.4.4)

  • 하나자와 카나 아마미야 소라의 RADIO GREE NIGHT(2014.10.5~2015.9.27)#

  • SweetDiva의 세계에서 제일 강한 라디오가 되고 싶어!(2013.10.4~2014.1.31)

  • TrySail의 TRYangle harmony(2014.1.7~)

[1] 예명이다.[2] 친구의 블로그에서 밝혀짐[3] 팬 전용 애칭으로 팬 이외의 사람들이 부르는 걸 원치 않는다고 함. 하나에 나츠키는 이쪽으로 부른다.[4] 이쪽은 거의 사어(死語). 와시자키 타케시는 굳이 이쪽으로 부른다.[5] Music Ray'n. 토마츠 하루카, 토요사키 아키, 타카가키 아야히, 코토부키 미나코가 속해있다.[6] 비를 몰고 다니는 여자. 남자일 경우는 아메오토코(雨男)라고 부른다.[7] 만화를 전혀 안 보는 수준은 아니었다. 참고로 순정 만화책은 안 본다고 한다. 소속사 동기 아사쿠라 모모가 순정만화에 매우 열광하는 편인데 몇 번 추천해줬던 모양이지만 전개가 뻔하고 비현실적이라는 이유로 반응이 시큰둥하다고 한다.[8] 이 분이 출연한 대부분의 아니메 스폰서가 무려 소니뮤직이다. 몬데그린처럼 들리는 고노방구미와 소니 뮤직끄- 라고만 해도 들리는 바로 그 회사. 대표작인 알드노아 제로만 해도 소니뮤직이 스폰서였으며 음반계열의 셀프 갈라파고스 시장이 된 일본이나, 미국에서 마이클 잭슨 음반 하나만으로 어마어마한 바로 그 회사가 맞다. [9] 2015년 1월 7일자로 로고와 방송명이 TrySailのTRYangle harmony로 바뀌었는데, 바뀐 이유는 이 두 사람과 아마미야가 유닛을 결성하는 게 결정되었기 때문이다. 방영횟수는 변하지 않고 그대로 이어갔다.[10] 예를 들자면 '수풀 삼(森)'은 글자 뜻 그대로 나무 목(木)자가 세개 모여있는 모양새라는 것과 같은.[11] 게임보이를 가지고 노는것 만큼 재미있게 가지고 논다고.[12] Trysail 라디오에서 '모쵸의 명언메모쵸' 코너에 파란색과 관련된 명언이 문제로 등장했을 때 뭔가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어서 당장 입을 털고 싶으면서도 승패가 연관되있어 참다보니 이도저도 아닌 모양새를 하면서 힘들어하기도했다.[13] 파란계열의 꽃은 그외에도 더 있지만 생김새가 귀엽지 않다거나 진한 파란빛이 아니라서 별로라고 한다.[14] 아사쿠라 모모,나츠카와 시이나[15] 아사쿠라 모모혹은 나츠카와 시이나[16] 2013.07.31 발매된 LIVE THE@TER PERFORMANCE 04[17] 이마이 아사미 말로는 흔한 일은 아니라고 한다.[18] 친구 집에 놀러가거나 하면 "우리집 개는 절대 안물어~"라고 해서 다가가면 물리는 등 보통 절대 안문다는 강아지들한테도 물린다고 한다.[19] 아사쿠라 모모 보다는 확률이 낮다. 또 밥이 맛있었다는 이야기 아니면 밀리언 식구들이랑 더 가까워졌다는걸 느꼈다는 이야기일 때가 많다.[20] Classroom☆Crisis 이벤트 중 6만 엔 상당의 불고기 시식권이 걸린 퀴즈대결에서 아마미야가 높은 텐션으로 퀴즈에 임한 것을 보고, 같은 팀에 속했던 호리에 유이가 감탄했을 정도(출처: 호리에 유이의 천사의 알 695회) 결국 호리에 유이의 대활약에 힘입어 시식권을 손에 넣었다고 한다.[21] 타도코로 아즈사, 야마자키 하루카[22] 지금은 제대로 관리한다고 한다.[23] 질문에 쓰인 예쁘다라는 일본어가 깨끗하다는 뜻도 있어서 예쁘다는 소리를 일부러 못 알아들은 척 대답한 것.[24] TrySail 라디오는 4명이서 둘씩 마주보고 앉는 배치의 스튜디오에서 녹음한다. 보통 소라 혼자 앉고 건너편에 동생 둘이 앉는 경우가 꽤 있는데 그럴 때면 비어있어야 할 자리의 책상이 굉장하다고 한다. 물이 담긴 페트병이 넘어져 있고, 비닐봉지가 펼쳐져 있고 다 먹은 젤리 봉지를 비롯해 이것저것 너저분한 모양.[25] 일본은 생각보다 카드 결제가 잘 안되는 나라다. 대형 프랜차이즈 마트나 편의점이 아니면 카드 결제를 거부당하는 경우가 많다[26] 아마미야 소라와는 반대로 아사쿠라 모모는 어릴때 어머니가 지갑에 돈이 부족해서 딸을 가게에 담보로 맡겨두고 다녀오는 일이 있었어서, 그게 트라우마가 되어 엄마 대신 본인이 챙기지 않으면 안된다는 마음으로 항상 최소금액이라도 반드시 지켜서 들고 다닌다고 한다.[27] TrySail 라디오에 견우와 직녀를 세 명에 비유해서 직녀가 아사쿠라 모모, 견우가 아마미야 소라, 그 사이를 가르는 강이 나츠카와 시이나라는 메일이 도착했었는데 나름 나츠카와 시이나를 위로한답시고 포장하는데 강에서 견우와 직녀가 만난다는 소리를 하는걸로 보아 이야기를 완벽하게 알고있지는 않은듯 했다. 강이 갈라놓아서 만나지 못했고 다리를 놓아 만난다는 이야기.[28] 여전히 어렵다고는 한다. 휴대폰 주소록에 가족과 친한 친구 몇 명이 전부였다고.[29] 처음 만났을때는 아사쿠라 모모는 데뷔초보다도 더 둥실둥실했고, 아마미야 소라는 데뷔초보다도 더 부정적이고 극단적이었다고한다.[30] 참고로 사람들 사이를 헤치고 걸어다니는걸 잘한다고 하는데 이건 급한 성격과도 어느정도 관련이 있다. 걸음이 워낙 빨라서 매니저,아마미야 소라, 아사쿠라 모모가 함께 걸으면 아사쿠라 모모 혼자 뛰어다녀야 한다고.[31] 유명한 여고생 밴드부 애니메이션 첫방영이 2009년 4월. 해당작품이 밴드부에 들어간 후 부활동에 영향을 줬는지는 알 수 없으나 들어간 계기에는 영향이 없었을 확률이 높다. 본인이 밝힌 이유는 '하고싶은 부활동이 딱히 없고, 노래하는걸 좋아하니까 노래하는 부활동을 하면 되겠다고 생각. 보컬이 하고 싶었고 사람들 앞에서 긴장하고 떠는걸 고치고 싶어서.'라고 했다. 유명 밴드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전혀 없었다.[32] 토마츠 하루카는 10주년을 맞는 아이돌 마스터에서 딱 5번 무대에 섰다. 작품발매 및 앨범출시 라이브 등을 고려하면 거의 활동하지 않았다고 보아도 무방한 수준.[33] 사실 토마츠 하루카의 경우는 소속사의 방침상이라기보다 디어리 스타즈 작품 자체의 흥행이 실패했던 게 원인일 것이다.[34] 일주일간 친구의 엔딩곡은 후지미야 카오리역으로 부른 것으로 되어 있으니 예외.[35] 라바크의 제구. 함정이나 적을 탐색하는 결계를 만들거나, 고속 절단 기능이 있다.[36] 하나자와는 기본적으로 다리 쪽에 대한 페티쉬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주로 보는 건 허벅지.[37] 자기 자신은 많이 나아졌다고 평.[38] 오늘 하루는 '노래하는 성우' 삼매경 츠바이에서.[39] 후일 아이돌 마스터의 키타자와 시호를 떠올리게 할 만큼 아마미야 밥맛 캐릭의 시초다(...)[40] 제14회 엔타메 대상 수장작으로 PV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다.[41] 참고로 해당 캐릭터의 이미지가 의외로 귀엽다고 언급한 이다.[42] 참고로 해당 캐릭터의 이미지 색은 놀랍게도 파란색이다.[43] 비타판 확밀아에서는 고토 마이가 맡았었다. 현재까지의 판명 성우들중 유일하게 성우가 바뀐 사례.[44] 58대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