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론(원피스)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원피스(만화)/등장인물, 태양 해적단

파일:ff5e91acc24274cdcedd305ab20e3a72.png

1. 프로필2. 개요3. 작중 행적4. 평가5. 여담

1. 프로필[편집]

이름

아론(アーロン)

생일

5월 3일

신장

250~260cm 정도

나이

39세

소속

어인 해적단 (일원)

가족

의형제 징베, 이복동생 마담 셜리

현상금

2천만 베리

2. 개요[편집]

アーロン/Arlong

영어 발음으로 보면 아론이 아닌 알롱이다.

"나와 너의 절망적인 차이가 뭐냐?" - 루피와의 대결 당시

원피스에 등장하는 톱상어 어인. 성우는 코스기 쥬로타 / 강구한[1][2], 대원판 8기 회상씬에선 이상헌[3] / 크리스 레이저.

현상금은 2천만 베리. 등장 시점(1부)에서의 나이는 39세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와 동갑이다.생일은 5월 3일. 신장은 250~260cm 정도로 추정.

이스트 블루 편 중 아론파크 에피소드 보스, 前 어인 해적단의 일원이며 왕의 부하 칠무해징베와 의형제 관계였다.

발라티에편 이후 돈 클리크보다 강한 힘을 가진, 이스트블루 최강자라는 사실이 요삭의 입을 통해 언급된다. 톱상어 어인으로 그에 걸맞게 호칭은 『톱날 아론』. 별명처럼 톱처럼 길쭉하게 날이 선 코를 무기로서 사용한다.[4] 또한 상어의 큰 특징 가운데 하나인 '발치를 해도 계속 자라나는 이빨'도 갖고있다. 이것을 이용해 치열 전체를 뽑아 마치 집게처럼 쓰는 '이빨검'도 그의 무기중 하나. 애용하는 무기는 거대한 철봉에 톱 모양의 날붙이가 달린 '송곳톱'이다.

심각한 인간혐오자이자 종족주의자. 어인들이 인간들에게 핍박&멸시 받은걸 매우 안좋게 생각하다 이런쪽으로 변질된 케이스로 인간을 '하등종족'이라고 말한다. 이는 과거 수백 년간 어인과 인어들이 인간에게 하등한 존재로 핍박받으며 노예로 팔리고 인격체(?)로 취급받지 못 했던 뿌리 깊은 차별에 대한 반감으로 보인다.[5] 나중에 샤본디 제도에서 하찌가 인간들에게 받은 취급과 아래에서 설명할 그의 과거를 고려하면 거의 확실하다. 그 증거로 제시된 게 샤본디 파크와 아론 파크의 유사성. 인간에 대한 복수심인지 동경인지 건물도 마크도 비슷하게 지어놓았다.

3. 작중 행적[편집]

3.1. 이스트 블루 편[편집]

파일:attachment/아론(원피스)/Example.Example.jpg

이스트 블루 코코야시 마을을[6] 점령해 그 곳 주민들의 목숨 값을 징수해가며 살아갔다. 딸들은 구해도 자신의 목숨값까지는 낼 돈이 없었던[7] 나미의 양모 벨메일을 본보기로 살해한 후 천재적인 나미의 측량 기술을 높이 사서 그를 수하로 부린다, 아론은 나미에게 "1억 베리를 모아서 자신 앞에 바치면 마을 전체를 팔아주겠다"라는 제의를 내놓는데, 당연히 거짓말이었다. 나미는 그 제의를 믿고 마을을 아론 해적단의 지배에서 풀어주려고 1억베리를 모으지만 아론은 부패한 해군 장교 네즈미를 이용해 그 계획을 물거품으로 만들어 놓는다. 그러고서 뒤에서는 '그녀가 자신의 세계지도를 모두 그려준다면 놔줄 수도 있다'는 뉘앙스의 농담이나 하고 있다문제는 이 계획을 실행해서 세계에 알려지면 징베한테 죽는다. 이렇듯 해군측과도 결탁해서 이러한 만행을 정부가 알지 못하게 막을 정도로 치밀했다.

갑자기 자신들을 배신하고 도주한 나미를 되찾으려고, 마을을 찾은 밀짚모자 일당이 자초자종을 듣고 나미를 돌려받기 위해 쳐들어 오자, 선장인 '밀짚모자' 몽키 D. 루피악마의 열매 능력자라 물속에선 힘을 못 쓰는 점과 루피가 바다소 모옴과 부하들을 처리할 때 양 다리를 지면에 박아 넣어 빠지지 않던 상황인것을 이용해서 바닥을 통째로 뜯어내 바다에 빠트려 루피를 전투 불능 상황으로 만들어버린다.

루피가 봉쇄된 상황에서 일당은 루피를 구하려고 하지만 간부들과 아론의 방해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이후 각자 일기토로 간부들을 쓰러뜨라고 롤로노아 조로가 아론을 마크하는 사이에 상디가 구출해서 겨우 부활시킨 루피와 격돌해 어인의 괴력과 상어의 흉포함, 그리고 '톱날상어'로서의 능력을 활용하여 루피를 몰아 넣는다. 싸움 후반부에 루피의 공격에 크게 분노하여 눈동자가 파충류 눈으로 바뀜과 동시에 비장의 무기인 '송곳톱'을 꺼내어 난전을 펼친다. 그 와중에 루피를 아론 파크의 맨꼭대기까지 몰아 넣는데, 루피가 도달한 그 장소는 나미가 아론의 지배하에 8년동안 해도를 그리던 방. 그 방에서 아론은 루피에게 "너가 나보다 효율적으로 그 여자를 이용할 수 있느냐" 는 말을 하고 그 말에 극도로 분노한 루피는 나미의 방과 해도를 박살 내며 아론을 향해 '고무고무 도끼'로 결정타를 날린다.

파일:external/4.bp.blogspot.com/Arlongpark.png
파일:external/images.wikia.com/Arlong_Lies_Defeated.png

결정타를 허용한 뒤, 아론 파크와 함께 개발살나며 리타이어. 그 뒤 해군에게 체포된다. 이후 어떻게 됐는지는 불명.

일단 샤봉디 제도 편에서 드러난 사실에 의하면 탈옥한 하찌를 제외하고 일당 전원이 해군에 잡혀있다고 한다.

그 때문인지 임펠 다운 편에서도 출연하지 않았다. 임펠 다운이 가진 최고 이점인 캄벨트가 어인들에게는 그리 위협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인들은 임펠 다운으로 연행되지 않았다는 설도 있었지만 아론은 이미 임펠 다운에 연행되었던 적이 있다. 그리고 이미 임펠 다운에는 징베가 구속되어있는 상태. 어쩌면 해군본부 입장에서 봤을 때는 촌구석에서 비교적 조용히 지낸 편이라서 임펠 다운에 연행할 가치가 없다고 판단하여 적당한 유치장으로 보낸 것일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임펠 다운 편에서 루피의 침투 이전까지 탈옥한 죄수가 고작 한 명 뿐이고 그 한 명도 금사자 시키나 되는 인물이었으니 캄벨트에서의 이점은 고사하고 탈옥은 꿈도 못 꿀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3.2. 어인섬 편[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Arlong_as_a_Sun_Pirate.png

직접 등장하지는 않지만 태양 해적단 탄생과 아론이 이스트블루에서 날뛰게 된 경위를 설명하는 징베의 회상을 통해 등장.

과거 위대한 항로에 있는 태양 해적단 선장 피셔 타이거의 부하였으나 징베가 왕의 부하 칠무해에 가입하는 조건으로 세계정부더러 그를 이스트 블루에 풀어줄 것을 요구, 결국 자기 부하들을 데리고 위대한 항로를 떠나 아론 해적단을 세우고 선장이 된다. 다만 이 부분은 약간 혼란스러운데, 초기에는 '징베의 칠무해 가입조건으로 특사'된 것으로 표현되었으나 어인섬편에서는 칠무해의 면책권으로 자연스레 태양해적단 소속이었던 아론 역시 특사된 것처럼 묘사된다.

어인섬 에피소드에서 아론 해적단 출신 해수인 모옴이 재등장하기도 하고 아론을 동경하는 어인 해적단도 나오면서 다시 한번 잊혀져가는 존재감을 어필했다. 일단 루피가 아론을 패배시킨 적이 있기에 호디 존스 일당과는 적대적 관계가 될 수밖에 없었다.[8]

그리고 징베 이야기를 통해서 아론에 대한 과거가 드러났다. 피셔 타이거, 징베 등과 같은 어인섬 고아원 출신이었다. 비교적 견실하게 살아가던 피셔 타이거나 징베와는 달리 양아치 짓을 하면서 해적을 자칭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피셔 타이거가 군에 쫓기자 태양 해적단에 가입하여 본격적으로 해적에 가담했다. 과거편을 보면 징베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것은 역시 과장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같은 고아출신인 데다가 징베와 대화하는 것을 보면 서로를 형, 동생으로 여기고 있었던 것은 사실.

그리고 애초에 오해가 있는 게,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것은 결코 "전투력이 비등했다."는 의미가 아니다. 단순히 같은 집단 내에 소속되어있는 사람들끼리 친밀하거나, 위치가 비슷할 경우에도 사용되는 말이기도 한데 아론과 징베의 관계를 보면 "서로 위아래나 격식이 없이 친한 사이였다."라고 이해해야 옳을 것이다.

태양 해적단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성격이 거칠었던 편이라고 한다. 그런데 621화에서 아예 해군이나 사람을 죽이려는 징베를 말리며 "이봐, 이봐, 그만해 형. 그 녀석 이제 정신도 없잖아."라는 실로 이성적인 말을 하며 독자들을 놀라게 했다. 다만 이는 당시 징베가 그만큼 인간을 상당히 증오해서 그랬을 뿐 아론도 인간에게 과도한 적대감을 드러냈다.[9] 피셔 타이거가 징베와 아론만큼은 따로 불러서 주의를 줄 정도.

인간 노예 꼬마인 코알라를 원래 살던 마을로 데려다 주는 과정에서 이런 저런 좋지 않은 태도를 보였지만 그래도 대놓고 적대하지는 않았다. 일단 코알라 자체가 인간치고는 착한 애라는 건 인정한 듯. 다만 본심은 다른 인간들과 마찬가지로 추악할 것이며 나중에 자라면 어인들을 무시하게 되는 건 마찬가지일 거라고 비아냥거리면서 다른 어인들과는 달리 쉽게 정을 주지는 않았다. 코알라를 마을에 데려다주자마자 그 마을 사람들이 밀고해서, 해군이 피셔 타이거를 공격하자 역시 인간은 그 모양이라며 분노한다. 그리고 징베와 알라딘이 피셔 타이거를 구출하러 간 동안 자신은 하찌, 쿠로오비, 츄 등과 함께 해군 군함을 공격하여 탈취한다.

결국 피셔 타이거가 치명상을 입고 죽자 엉엉 울면서 극도로 분노한 상태에서 홀로 그 마을을 습격한다. 인간은 하찮게 여기지만 동족만큼은 끔찍이 생각하는 모습이 참으로 아론답다.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Borsalino_Defeats_Arlong.png

그러나 하필이면 그 때 그 마을에 있었던 게 볼사리노. 물 속에서 뛰어올라 날뛰다가 레이저 한방에 요격당하고 밟혔다. 패기를 쓸 수 있었다면 모를까약하다고 너무 까진말자. 키자루 레이저 빔은 마르코조차도 잠시 전투불능 상태가 됐었다. 일개 어인에 불과한 아론이 바다를 끼고 싸워도 볼사리노에게 대항할 방법 따윈 없었다. 물론 패기를 써도 상대가 안 됐겠지만(...) 이후 피셔 타이거의 죽음에 대한 (거짓)진술을 들은 볼사리노가 허나 넌 날 좀 따라와줘야겠다는 말을 한걸로 봐서 그대로 볼사리노에게 연행된 듯하다.

그 후에 피셔 타이거의 죽음을 그대로 알려줄 수 없었기에 각색하여 인간이 수혈을 거부한 것으로 증언하고 임펠 다운에 수감되어 있다가 징베가 칠무해 자리를 승낙하면서 풀려났다. 더이상 인간을 혐오하지 않게 된 징베에게 자신은 어인의 분노를 상징할 것이라고 말하며 자기를 말리고 싶다면 죽이라고 한다. 분노한 징베가 왜 이해를 못하냐며 아론을 두들겨 패지만 같이 자란 동생 같은 존재라 차마 죽이진 못했고 아론은 자기 일당을 이끌고 독립했다. 이 과정에서 아론이 이스트 블루로 쫓겨나간 것. 세간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징베가 아론을 이스트 블루로 풀어놓은 것이 아니다. 단지 징베는 임펠 다운에 투옥된 아론을 풀려나게 했을 뿐이고 아론이 자기 마음대로 이스트 블루로 간 것일 뿐.[10]

4. 평가[편집]

원피스의 오스마르 가리토스
그니까 요약하면 호디 존스 덕분에 재평가 받은 어인
627화에서 하찌에 말에 따르면 아론은 인간은 미워했으나 동료 어인들에게는 절대 해를 끼치지 않았다고 한다. 실제로 루피와 대결 도중에도 루피가 쓰러져 있던 어인 부하를 고기방패로 삼아서 아론의 상어 이빨 공격을 막았는데 그 방패가 된 부하가 피투성이가 된채로 "아... 아론님... 아퍼... "라고 하며 고통스러워하자 아론은 당황하면서 "너 이자식, 잘도 내 동포를 방패로...!"라며 분노하던 걸 봐도 어인들이나 어인 부하들은 아끼는 걸 볼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아론이 동포를 끔찍이 아끼는 모습은 자주 나온다.[11][12]

또한 인간을 미워하긴 했어도 자신에게 세금만 제대로 바치면 굳이 다른 식으로 학대하거나 하진 않았으며 필요에 따라서는 나미나 네즈미처럼 인간과 결탁하거나 힘을 빌리기도 하는 등 인간이라면 가리지 않고 죽이려 드는 신 어인 해적단에 비하면 그나마 온건한 구석은 있다. 즉 호디 존스가 인간이고 어인이고 자기 부하는 죄다 소모품이라고 생각하는 데다가 미친 사상을 가진 광인인데 비해 아론은 부하(어인 한정)를 아낄 줄 알고 계획을 세워서 움직이는 악당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본인도 첫 등장한 화에서 자신은 인간은 좋아하지 않지만 네즈미처럼 말이 잘 통하는 경우는 예외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인간을 싫어하긴 하지만 의외로 관대한 부분도 있다. 조로가 아지트에 잡혀왔을 때 어인을 처음 보자 '반물고기'라며 어인을 모욕하는 도발을 했는데 아론은 "한번은 봐주겠지만 두 번 다신 하지 마라"고 넘어가줬다. 이게 끝임

물론 어디까지나 호디 존스 같은 구제불능급에 비해 덜 미쳤을 뿐이지 아론도 살육과 약탈에 충실한 악당이다.단돈 100만원[13] 10만 베리가 없다는 이유로 벨메일을 살해한 것과[14] 코코야시 마을 사람들을 괴롭히는 등 그가 행한 악행은 불행한 과거와 인간에 대한 원한이 있어도 참작할 수 없다. 작중에서도 그냥 아론이 시키는 대로 했던 하찌나[15] 애당초 악의가 없었던 징베 등은 비록 나미에게 용서를 받았고 어느 정도 친해지기까지 했지만 어인족 역사를 들었을 때에도 아론 만큼은 작은 동정도 보이지 않는다. 결론은 심리적인 상처를 지녔을 뿐 전체적으론 난폭한 악당.

그의 뒤틀린 사상을 아주 나쁜 방향으로 받아들인 호디 존스를 시작으로 신 어인 해적단 같은 극단주의사상자들이 결국에는 고향인 어인섬을 멸망시킬 뻔했다. 호디 존스에게 뒤틀린 사상을 주입한 장본인이 아론같은 윗세대임 통해서 아론의 행위를 간접적으로 비판해준다.

코코야시 마을에서의 만행을 가장 적극적으로 반성하는 하찌나 빅 맘 해적단 편 이후 밀짚모자 일당의 산하로 들어간 태양 해적단과 함께 동료가 되기로 한 징베도 아론이 예전에는 덜 난폭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테고 선역, 동료가 된 시점에 와서도 아론을 원망하거나 경멸하지는 않는 것 같지만 차마 나미 앞에서 아론 얘기를 꺼내거나 변호하려 들지는 않는다. 되려 하찌는 차마못할 짓을 했다는 걸 인정하고 징베가 있을 때 "우린 나미 씨 마을에 변명할 수 없는 너무나도 큰 죄악을 저질렀어요"라고 씁쓸하게 말했다.

현실적으로 보자면 해적세계에선 '수완이 뛰어난 해적'에 가장 적절한 이미지다. 굳이 해군하고 죽어라 싸우지 않고 적당히 교류하며 뇌물을 먹여 범죄를 묵인받은 채, 섬 한개만 정복해서 식민지로 삼아 거기서 나오는 수입으로 편하게 살고 있으니... 다만 그 체계를 계속 유지하면 모를까 아론은 이스트 블루에 '아론 제국'을 건설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었으니 섬 한개로 만족하지 않고 주변섬으로 지배를 계속 확장할 가능성이 컸다. 그렇게 세력이 커지면 같은 이스트 블루에 있었던 스모커나 해군 본부에까지 어그로가 쏠릴 가능성이 높았기에 딱히 수완이 좋다고 단정짓기는 어렵다.[16]

태양 해적단 안에서 3,4위 안에 들었을 것이란 이야기가 있지만, 그런 언급은 없다. 등장 빈도나 위치 등이 3,4위였을 뿐. 실력도 중요하긴 하겠지만, 피셔 타이거나 징베와 함께 자랐다는 것이나 최고참인 점 등을 감안해서 순위는 높았을 것이다. 실제로 피셔 타이거가 죽은 뒤, 징베의 어인 해적단과 아론 일당, 그 외 떨거지로 나뉜 것으로 보면 사실상 파벌의 주인이거나 부선장 정도 되는 위치일 가능성이 높다. 그런 위치는 사실 전투력보다는 정치력이 중요한 것이 사실이다. 스팬담이 존나 쎄서 에니에스 로비 장관인것도 아니고 가프가 약해서 중장인 것도 아니다.

다만 두드러지게 강했다거나 하는 내용은 전혀 없지만, 일단 위대한 항로 전역, 신세계에서 활동했던 만큼 실제로 상당히 강했던 녀석인건 확실하다.[17] 일단 어종부터가 바다의 포식자인 톱날상어이고 신체능력 또한 보통 어인들보다 훨씬 강하다. 루피가 이기긴 하였으나 꽤나 고전했고 징베가 언급했듯이 어인은 지상에서 큰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특성상 바다에서 몇배의 실력을 발휘하는 종족이기 때문에 클리크처럼 해상에서 루피 일당을 만났다면 일당 전원 손도 못쓰고 당했을 가능성이 높다.[18]

사실상 이스트 블루편의 최종 보스였던 만큼 루피가 상대한 이스트 블루 빌런들 중에선 제일 강하다고 평가받는다. 작중에서도 다른 이스트블루 해적들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지니기도 했었고. 현상금도 이스트 블루에서 제일 높다. 무엇보다 얘는 아무리 이스트 블루 시절이라고는 하지만 상디, 조로를 이긴 적이 있다.[19] 루피 일행만 아니었다면 이스트 블루에서는 막을 자가 없었을 것이다. 어지간한 수준의 해적들이나 해군 따위야 굳이 아론이 나서지 않아도 부하 어인들이 배를 공격하면 그만이고 아론 자체의 전투력도 이스트 블루 최강인 데다가 부패한 해군과 결탁한 상태였다. 이를 제어하려면 위대한 항로에 있는 해군 본부가 나서야 하는데 작중 언급에 따르면 "해군 본부는 위대한 항로만으로도 벅차서 신경 쓸 겨를도 없다"고 했으니...[20] 사실 해군 본부까지 갈 것도 없이 스모커가 나섰으면 끝날 일이지만 스모커가 거기까지 갈 이유가 없다.근데 스모커 딜이 없다시피 해서 능력자도 아닌 아론을 제압하긴 힘들듯.. 이 때문에 루피와 아론이 싸울 때 상디는 "여기서 루피가 지면 이스트 블루도 끝장이군." 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일단 연재 초반 원피스의 스케일이 이렇게 커질줄 몰라 처음에는 처음 구상했던 칠무해 징베보다 살짝 약하게 설정했을 수 도 있다. 그 증거로 바로 다음 나온 보스가 칠무해인 크로커다일이였기에... 재등장 가능성은 희박하겠지만 재등장 시 초반 약체였던 루키 루피에게 리타이어 된 크로커다일, Mr1, 루치 등이 몇 배 이상 강하게 재등장한 것들을 감안하면 훨씬 강한 모습으로 등장할 확률이 높은 캐릭터이다.

5. 여담[편집]

충격과 공포의 사실로… 마담 셜리는 아론의 여동생이라고 한다! 셜리는 오빠와 달리 원피스 등장인물을 통틀어서도 꽤 개념인에 속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매치가 안 되는 남매다…[21] 둘다 아버지에 의해 어인가에 버림받았다. 아론이 먼저 버려졌고 이후 아버지가 셜리를 아론에게 떠넘기고 가버렸다.

나미를 비롯한 코코야시 마을 사람들한테는 그야말로 악당이지만 동족 및 부하들인 어인들 입장에서는 이 녀석도 사실은 좋은 녀석이었어 기믹이 적용되는 희한한 캐릭터. 어떤 의미에서는 이 녀석도 사실은 불쌍한 녀석이었어, 또는 가해자가 된 피해자라고도 할 수 있다.

루피가 크로커다일을 꺾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아론 vs 크로커다일 떡밥이 근근하게 있었는데 실상은 징베조차 흰수염에게 치명타를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경계를 할정도. 지금 보자면 말이 안되지만 이는 스토리상 이스트 블루에서 나온 지 얼마되지 않았던 루피가 크로커다일을 꺾었기 때문에 나온 떡밥인것 같다. 더구나 당시에 칠무해 징베와 아론이 어깨를 견주었다는 요삭의 언급 때문에 아론을 징베와 맞먹는 실력자로 보는 독자들도 많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크로커다일이 물에 약한것도 영향을 끼친듯.[23]

손에 물갈퀴가 있는데도 반지를 끼고 있는데, 사실 저건 반지가 아니라 장식품을 손가락에 푸욱 박아넣은 것이다.

어인 특성을 반영했는지, 그랜드 배틀에서는 물에 빠져도 대미지를 입지 않고 튀어나와서 공격하며 트레져 배틀에서는 물가에 있을 시 체력이 찬다.[24] 대신 불속성에 피해를 많이 입는데 포트거스 D. 에이스 경우는 평타가 주먹, 발길질이라 그나마 나은데 1타부터 3타까지 대전창으로 공격하는 돈 클리크는 절대 못 이긴다. 1타~3타까지 전부 폭발(불)속성이라 전부 맞으면 절명한다. 절대로 빈사가 아니다!

게다가 샬롯 오븐이 가지고 있는 열열 열매의 능력을 본다면 바다로 도망쳐도 열해지옥으로 전멸했을 것이다. 태양 해적단이 열해지옥에 모두 리타이어 당한 것만 봐도.

[1] 주역이 아님에도 대피스에서 유지된 매우 드문 케이스. KBS판과 대원 재더빙판 연기가 꽤 다르다. 둘 다 연기는 절륜했지만 악역 포스가 훨씬 강한 쪽은 KBS 더빙판이다. 그리고 샤봉디 제도편 회상에서는 다시 맡는다. 참고로 대원판에선 도 맡았다.[2] 투니버스판, 대원판 둘 다 센고쿠의 성우이기도 하다.투니버스판에서는 센고쿠를 연기할 때는 아론과는 다르게 지략가스러운 목소리로 연기했고, 대원판에서는 아론보다도 더 굵은 목소리로 연기했다.[3] 221화에서는 성우진을 표기하지 않아 누가 맡았는지 알 수 없지만 고구인으로 추정.[4] 코의 강도는 당연하게도 매우 단단하다. 극도로 지친 조로가 코를 베러 했지만, 상처는 커녕 흠집 하나 나지 않았다. 이에 아론은 네놈이 멀쩡했다면 흠집 정도는 날 수 있었을 거라고 자만하지만, 이후 루피가 맨손으로 코를 꺾어버렸다. 여담으로 공격을 하기 위해 코를 손으로 다시 꺾어서 세워 놨다.[5] 우솝이 공격했을 때, 부하들이 뜯어말릴 정도로 분노했다.[6] KBS 더빙판에서는 코코야 마을로 현지화.[7] 어른 10만 베리, 아이 5만 베리여서 노지코와 나미를 부정하면 그녀는 살 수 있었지만 그녀는 차마 아이들을 딸이 아니라고 할 수 없어 두 아이 몫을 내고 자신은 죽기를 택했다. 아.. 어머니란...[8] 다만 하찌를 구해주기 위해 천룡인을 두들겨 팬 일도 있었기에 하몬드는 루피를 회유해보려고 했다.하지만 말이 회유지 사실상 자기네들 노예로 들어오라는 말이어서 당연히 루피는 단칼에 거절. 본격적으로 적대 관계가 성립되었다.[9] 애니에서는 한번의 전투에서 둘 다 동시에 과격한 행동을 취했기 때문에 아론의 의외의 모습을 볼 수가 없다.[10] 물론 징베는 이조차도 자신에게 책임이 있다고는 느끼고 있었기에 후에 이 일을 두고 나미에게 사죄했다. 당연하지만 나미 입장에서도 딱히 징베가 아론 배후, 흑막같은 것과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쿨하게 받아들였다.[11] 이 점은 원피스의 다른 보스들과 비교했을때 확실히 눈에 띄는 부분. 알비다, 모건, 버기, 크로, 클리크, 크로커다일, 에넬, 로브 루치 등 전 후로 나오는 보스들은 자기 부하들을 직접 처단하거나 혹은 어떻게 되든 무관심한 모습이 한번씩은 나오는데 아론은 일개 조직원도 '동포'라는 호칭을 쓰면서 끔찍하게 여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하찌가 조로를 손님으로 착각하는 실수를 범했을때에도 크게 나무라거나 하지 않았다. 도플라밍고 등 동료를 아끼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이쪽도 간부 이외의 잡졸들은 함부로 다뤘는데 아론은 악랄한 해적이면서도 잡졸 하나하나도 동포라며 소중히 여기고 적에게 쓰러질때마다 화를 냈다는 점에서 굉장히 특이한 케이스라고 볼 수 있다.[12] 또 부하들의 태도를 봐도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게, 아론이 우솝한테 농락당해 분노로 눈이 뒤집혀 코코야시 마을을 죄다 부수려 하자 부하들이 달려들어서 낑낑대며 말리는 장면이 나온다. 별거 아닌 것 같아도 돈 클리크 등 다른 해적 선장의 부하들 같았으면 그대로 화풀이 대상으로 끔살당할까봐 감히 나서지도 못하고 벌벌 떨기만 했을 것이다. 평소에만 그런것도 아니고 굉장히 분노해 있던 상황이었는데도 부하들에게 함부로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동포들은 진심으로 굉장히 아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부까지 와서 이러한 태도를 보여준 보스는 원피스 전체를 통틀어서도 기껏해야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샬롯 카타쿠리 정도밖에 없으며, 이 둘조차도 도플라밍고는 간부만 특별 취급하고 카타쿠리도 트라우마가 발동하자 부하들을 끔살시켰다는 점에서 아론에게 미치지는 못 한다.[13] 1베리는 1엔과 같다고 작가가 언급했다.[14] 이 점은 공포정치를 위한 초석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죽인다고 말로만 위협하는 것보단 본보기로 직접 죽이는 걸 보여주는 게 더 효과적이며 눈앞에 죽이기 가장 적합한 상대(전직 해군, 생존 요건인 돈 부족)가 있었으니...[15]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벨메일의 집에서 해도를 찾아내 나미를 아론에게 끌려가게 만든건 하찌다(...)[16] 하지만 이스트 블루는 가장 해군이 신경쓰지 않는 곳이라서 네즈미와의 유착을 유지하며 정보통제만 잘 하면 충분히 확장할 수도 있었다. 그리고 스모커는 기본적으로 로그 타운의 수비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설령 출동한다고 해도 가장 나중에 나서게 될 가능성이 높다.[17] 그의 실력이 실제로 2000만 이었다면 신세계에서 버틸수가 없다. 버기처럼 운이 좋은 케이스도 아니고.. 다만 실제로 볼사리노가 그의 배에서 나오기 전까지 그의 부하들을 상대로 무쌍을 찍기는 했다. 어느 능력자도 나이의 영향을 피하지 못하는 원피스의 특성상 과거에 실제로는 징베 못지않은 강자였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약해진 것일 수도 있다.[18] 실제로 지상에서는 쿠로오비를 완전히 관광태운 상디는 바다에 있을땐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당하기만 했다. 악마의 열매 능력자가 아니더라도 이 당시 상디는 물 속에선 발차기가 느릿해서 제대로 피해를 주지도 못했다. 한참 후인 어인섬 편 쯤에서야 물 속에서도 블루 워크라 해서 월보 쓰듯이 다니는 데다가 크라켄에게 한 방 먹일 정도로 강해졌지만.[19] 다만 둘 다 각각 하찌랑 쿠로오비랑 싸운 직후라 지치기도 했고 심지어 조로는 살아있는게 신기할 정도의 큰 부상을 겨우 응급조치만 해 놓은 상태였다는 건 감안해야 한다. 조로의 경우엔 상처가 공개되었을 때 나미는 물론 그 자리에 있는 전원이 할 말을 잃었을 정도였고, 아론은 속으로 "어째서 이런 상처를 입고도 죽지 않는 거지...? 어떻게 서 있을 수가 있는 거냐!"라고 경악했다. 애니판에서 이 대사 이후 "이 녀석은 지금 죽여야만 한다고"는 대사가 더 붙었다.[20] 물론 해군 본부에 연락이 닿기만 했으면 징베가 직접 이스트 블루로 찾아와서 해결했을 가능성이 높다.[21] 두 사람이 닮지 않은 이유는 어인과 인어들은 격세유전[22]이 매우 흔해서 먼 선조의 어종을 따라 무작위 종류로 태어나기 때문. 게다가 이복남매라고 한다.[22] 이는 수인계인 밍크족에서도 나타난다.[23] 여담으로 실제 아론의 라이벌인 '위리'라는 등장인물이 있는데 4기 극장판 데드 엔드의 모험에서 잠깐 나온다.[24] 능력자 계열 캐릭터들은 체력이 떨어지고 포트거스 D. 에이스 경우는 공격도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