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바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Untitled-3.png

심바 (Simba)

1. 소개2. 작중 행적3. 성우 일람4. 여담

1. 소개[편집]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작품 《라이온 킹》의 주인공.

프라이드 랜드왕자. 무파사사라비의 아들이자 스카의 조카다. 또한 소꿉친구이자 약혼녀날라.

새끼 시절 한정으로 굉장히 까부는 성격에, 작중 최고의 트러블 메이커다.

2. 작중 행적[편집]

2.1. 라이온 킹[편집]

파일:Simba-Cub.jpg

무파사스카에게 죽었을 때, 자신을 구하고서 사망한 아버지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는데 스카가 "너 때문에 아버지가 죽은 거야. 그러니 달아나서 다시는 돌아오지 마라."라고 말한 탓에 더 강한 죄책감이 들어서 스카 말대로 멀리멀리 도망치다가 티몬과 품바를 만나 걱정없는 삶을 산다. 잉여라이프 심바가 다 클 때까지 키운 걸 보면 심바를 키운건 무파사가 아니라 얘네들일지도.[1]

파일:Lion-king-disneyscreencaps.com-6831.png

그렇게 자라서 날라와 재회하고,[2] 사랑에 빠진다. 이후 날라로부터 스카의 폭정에 대해 전해들었지만 자신의 죄가 밝혀질까 괴로워하여 외면하고 말다툼을 하다 헤어진다. 그러나 라피키를 만나 아버지의 영혼에게 조언을 듣고 나서는 마음을 굳히고 프라이드 랜드로 돌아가 스카의 통치에 도전한다. 나중엔 아버지 무파사처럼 근엄하고 섹시한 사자가 된다. 무파사와 다른 점은 심바의 얼굴 형태가 좀 더 갸름하고 갈기 헤어스타일이 훨씬 역동적이라는 것.

파일:Simba Roar.png

스카와의 승부에서 이긴 심바가 프라이드 락 위로 당당히 올라가 포효하는 엔딩 장면은 라이온 킹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

2.2. 라이온 킹 2[편집]

파일:simbas_pride_4106.jpg

스카와 싸운 후 왕이 되고, 날라와의 사이에서 키아라라는 아이도 태어난다. 라이온 킹 시점과 비교해서 아버지 무파사와 비슷할 정도로 몸집이 거대해졌다.[3]

라이온 킹 2를 보면 왕으로서는 유능한 듯하지만 딸을 너무 아끼다 못해 정도가 지나친 딸내미바보가 되었다. 티몬과 품바를 시켜 딸을 미행하게 할 정도. 자신이 어린 시절 함부로 돌아다니다 아버지를 잃었고 스카의 일당이 잔존해 있는 상황에서 딸은 자신의 어린 시절과 똑같이 천방지축이니 이해 못할 건 아니다.[4]

성장한 키아라가 홀로 사냥을 나서자 역시 걱정이 가득한 심바는 티몬과 품바를 보내 키아라를 감시하게 하지만, 둘이 방심한 틈에 아웃랜드 일행이 들판에 불을 질러 키아라가 위기에 처하게 되고 심바는 키아라를 구하러 가는 길에 키아라를 더 먼저 구해낸 코부와 만나게 된다. 코부는 프라이드 랜드에 살고 싶다고 의견을 피력하지만 심바는 그 청을 거절하려고 하는 등 믿지 못해 경계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허나 자주의 설득에 의해 코부를 받아들이기로 하며, 코부가 키아라와 함께 잘 지내는 모습을 보다 보니 심바도 점점 코부를 신뢰하게 되고 코부가 진실을 고백하려 했던 날 키아라를 대신해 그와 단 둘이 산책을 나간다. 그리고 이 때를 기다렸던 지라와 그 일당이 나타나 심바를 공격한다. 이 과정에서 심바는 목숨을 건지긴 하나 코부를 오해하며, 그에게 큰 배신감을 느끼고 만다. 이 사건을 전해들은 다른 동물들도 코부를 배신자로 여겨 비난을 해대며, 결국 심바는 코부를 추방한다는 포고령을 내린다. 그리고 이는 결국 키아라를 상심하게 만들어 그녀의 가출을 초래한다.

후에 아웃랜드 일당이 프라이드 랜드에 습격하고 전쟁이 벌어지게 되지만, 이후 나타난 코부와 키아라의 설득으로 두 세력은 평화를 이룩하기로 한다. 다만 지라는 이를 인정 못하고 결국 계곡으로 떨어져 사망.

엔딩에서는 키아라와 코부가 짝으로 맺어지는 것을 흐뭇하게 지켜봐준다.

2.3. 라이온 킹 3[편집]

3편에서는 중반부부터 등장하는 제 3의 주인공이며, 1편에서처럼 프라이드 랜드에서 도망쳐 나와 사막에 쓰러져 티몬과 품바에게 발견되는 장면에서 첫 등장한다. 티몬을 놀래키거나 겁을 주는 등의 캡쳐된 장면으로 즐겁게 지내는 모습들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한밤 중에 자고 있던 티몬을 깨워 화장실 가기 물 마시기 등을 도와달라며 티몬을 고생시키는 모습을 보여준다.

소년기의 나이가 됐을 땐 티몬과 달팽이 많이 먹기 시합을 해서 이기기까지도 하며 티몬과 품바에게 격세지감을 느끼게 한다.
성년이 되어서도 티몬과 품바와 함께 행복한 나날을 즐기는 모습들을 보여주나 전개상 결국 날라와 재회하게 된다.

이후 행보는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며, 결말부에 스카를 무찌른 후 티몬과 품바에게 너희들이 아니었으면 못 해냈을 거야라고 포옹하며 감사를 표하는 장면이 추가되었다. 개그물인 3편에서 돋보이게 감동적인 장면.

엔딩의 노래에 등장하는 모습을 보면 왕이 된 뒤에도 티몬과 품바의 거처를 찾아가 자주 여가를 즐기는 듯하며, 이는 티몬과 품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도 심바가 간간히 등장하는 이유로 채택되었다. 다만 정식 후속작인 라이온 수호대에서는 티몬과 품바가 프라이드 랜드에 사는 것으로 설정되어 그다지 멀지 않은 이웃 사이가 됐다.

2.4. 라이온 수호대[편집]

파일:Simbanalakion.jpg

여전히 프라이드 랜드의 왕으로 자식으로는 날라와의 사이에서 딸 키아라와 아들 카이온을 두었다.

카이온이 주인공이기에 비중은 크지 않지만, 포효에게 선택받은 아들을 라이온 수호대의 수장으로 임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카이온이 아직 어린 새끼라고 생각하여 라이온 수호대의 수장으로 임명하는 것을 망설였지만, 라피키의 조언을 들으라는 날라의 설득에 결국 이를 받아들인다.

처음에는 천방지축인 카이온의 장래를 걱정했고, 카이온이 라이온 수호대의 일원을 사자로 뽑지 않은 것을 키아라부터 듣고 아들이 자신의 의무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노는 줄 알고 혼냈었지만, 카이온이 하이에나 무리들로부터 프라이드 랜드누나를 구하자 카이온이 준비가 되었음을 확신한다.

3. 성우 일람[편집]

4. 여담[편집]

  • 가수 TWICE의 멤버 채영의 닮은꼴 이기도 하다.

  • 맥도날드 해피밀 셋트구매시 주는 장난감이 꽤 부적절하다. #

[1] 라이온 킹 3를 보면 알겠지만, 실제로 티몬과 품바가 키운게 맞다. 특히 티몬이 고생한다. 나중에 날라와 사랑을 나누는 심바를 바라보며 노래(바로 그 유명한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를 부르며 우는데 흡사 자식 떠나보내는 부모를 연상시킨다. 총각파티하는 솔로 친구들인 줄 알았는데[2] 재회하는 과정이 아햏햏하다. 품바를 잡아먹으려 하는 암사자가 있어 친구를 지키려고 심바가 달려드나 도리어 제압 당하고 그때 어릴 적 기억이 떠오른 심바가(심바는 어릴적부터 날라에게 이겨본 적이 없었다) 그 암사자가 날라라고 알아본것. 그리고 날라와 품바는 방금 전까지 천적 관계였다가 심바에 의해 상견례를 하는 사이가 된다.[3] 그도 그럴게, 티몬 품바와 살며 벌레나 달팽이만 먹으며 지내다가, 왕위를 되찾은 후엔 정상적으로 육식을 했을 테니까. 라이온킹 원작에선 늙은 스카랑 몸집이 비슷했다.[4] 키아라의 대사에 의하면, 클 때까지 많은 시간을 아빠인 심바와 함께 보냈다고 하며, 무파사가 심바와 그랬던 것처럼 밤에 같이 별을 구경하는 등 심바가 키아라를 각별히 아낀다는 것을 알려주는 이야기를 한다.[5] 라이온킹 3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