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심바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Untitled-3.png

심바 (Simba)

1. 소개2. 작중 행적3. 성우 일람4. 여담

1. 소개[편집]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작품 《라이온 킹》의 주인공.

프라이드 랜드왕자. 무파사사라비의 아들이자 스카의 조카다. 또한 소꿉친구이자 약혼녀날라.

굉장히 까부는 성격으로 새끼 시절 한정으로 작중 최고의 트러블 메이커다.

2. 작중 행적[편집]

2.1. 라이온 킹[편집]

파일:Simba-Cub.jpg

무파사스카에게 죽었을 때, 자신을 구하고서 사망한 아버지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는데 스카가 "너 때문에 아버지가 죽은 거야. 그러니 달아나서 다시는 돌아오지 마라."라고 말한 탓에 더 강한 죄책감이 들어서 스카 말대로 멀리멀리 도망치다가 티몬과 품바를 만나 걱정없는 삶을 산다. 잉여라이프 심바가 다 클 때까지 키운 걸 보면 심바를 키운건 무파사가 아니라 얘네들일지도.[1]

파일:Lion-king-disneyscreencaps.com-6831.png

그렇게 자라서 날라와 재회하고,[2] 사랑에 빠진다. 이후 날라로부터 스카의 폭정에 대해 전해들었지만 자신의 죄가 밝혀질까 괴로워하여 외면하고 말다툼을 하다 헤어진다. 그러나 라피키를 만나 아버지의 영혼에게 조언을 듣고 나서는 마음을 굳히고 프라이드 랜드로 돌아가 스카의 통치에 도전한다. 나중엔 아버지 무파사처럼 근엄하고 섹시한 사자가 된다. 무파사와 다른 점은 심바의 얼굴 형태가 좀 더 갸름하고 갈기 헤어스타일이 훨씬 역동적이라는 것.

파일:Simba Roar.png

스카와의 승부에서 이긴 심바가 프라이드 락 위로 당당히 올라가 포효하는 엔딩 장면은 라이온 킹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

2.2. 라이온 킹 2[편집]

파일:simbas_pride_4106.jpg

스카와 싸운 후 왕이 되고, 날라와의 사이에서 키아라라는 아이도 태어난다. 라이온 킹 시점과 비교해서 아버지 무파사와 비슷할 정도로 몸집이 거대해졌다.

라이온 킹 2를 보면 왕으로서는 유능한 듯하지만 딸을 너무 아끼다 못해 정도가 지나친 딸내미바보가 되었다. 티몬과 품바를 시켜 딸을 미행하게 할 정도. 자신이 어린시절 함부로 돌아다니다 아버지를 잃었고 스카의 일당이 잔존해 있는 상황에서 딸은 자신의 어린시절과 똑같이 천방지축이니 이해못할건 아니다.

이후 딸의 조언을 듣고 추방자들과 화해, 자기 무리로 받아들인다. 엔딩에서는 키아라와 코부가 한쌍으로 맺어지는 것을 흐뭇하게 지켜봐준다.

2.3. 라이온 킹 3[편집]

1편에서 처럼 삼촌 스카에 의해 프라이드랜드 에서 도망쳐 나와 사막에 쓰러져 대머리 독수리들에게 둘러 싸여 티몬과 품바에게 발견된 장면에서 첫등장 어린시절 티몬을 놀래키거나 겁을 주는등의 캡쳐된 장면으로도 보이는데 그외에도 한밤중에 자고있던 티몬을 깨워 화장실가기 물마시기 등 도와달라며 티몬을 고생시키고 또 악몽을 꾼후 품바 위에서 티몬을 안고 함께 잠을 잔다. 청소년이 됬을때 티몬과 달팽이 많이 먹기 시합을 해서 이기기까지 또 성년이 되면서 티몬과 품바와 함께 밀림속에 덤불 그네를 타며 놀고 목욕탕에서 목욕하고 다같이 침대에서 잠자는등 행복한 나날들을 즐기는 모습을 보이고 1편에서 처럼 날라와의 재회장면에서도 날라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다 날라와 다툰후 프라이드랜드로 돌아갔다고 날라가 언급한다. 그리고 알다시피 스카와의 싸움을 치른후 티몬과 품바에게 너희들이 아니었으면 못해냈을꺼야 라고 말을 하며 고맙다는 인사를 한다. 그리고 다시 바위위에서 포효를 하고 마지막에 미어캣들이 수영을 하는 장면에서도 티몬과 품바를 떠받쳐주며 입에서 물을 뿜으며 물위로 떠다니는것으로 등장 그리고 영화관에 티몬의 엄마와 삼촌이 등장하면서 함께 등장

2.4. 라이온 수호대[편집]

파일:Simbanalakion.jpg

여전히 프라이드 랜드의 왕으로 자식으로는 날라와의 사이에서 딸 키아라와 아들 카이온을 두었다.

카이온이 주인공이기에 비중은 크지 않지만, 포효에게 선택받은 아들을 라이온 수호대의 수장으로 임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카이온이 아직 어린 새끼라고 생각하여 라이온 수호대의 수장으로 임명하는 것을 망설였지만, 라피키의 조언을 들으라는 날라의 설득에 결국 이를 받아들인다.

처음에는 천방지축인 카이온의 장래를 걱정했고, 카이온이 라이온 수호대의 일원을 사자로 뽑지 않은 것을 키아라부터 듣고 아들이 자신의 의무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노는 줄 알고 혼냈었지만, 카이온이 하이에나 무리들로부터 프라이드 랜드누나를 구하자 카이온이 준비가 되었음을 확신한다.

3. 성우 일람[편집]

4. 여담[편집]

  • 가수 TWICE의 멤버 채영의 닮은꼴 이기도 하다.

  • 맥도날드 해피밀 셋트구매시 주는 장난감이 꽤 부적절하다. #

[1] 라이온 킹 3를 보면 알겠지만, 실제로 티몬과 품바가 키운게 맞다. 특히 티몬이 고생한다. 나중에 날라와 사랑을 나누는 심바를 바라보며 노래(바로 그 유명한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를 부르며 우는데 흡사 자식 떠나보내는 부모를 연상시킨다. 총각파티하는 솔로 친구들인 줄 알았는데[2] 재회하는 과정이 아햏햏하다. 품바를 잡아먹으려 하는 암사자가 있어 친구를 지키려고 심바가 달려드나 도리어 제압 당하고 그때 어릴 적 기억이 떠오른 심바가(심바는 어릴적부터 날라에게 이겨본 적이 없었다) 그 암사자가 날라라고 알아본것. 그리고 날라와 품바는 방금 전까지 천적 관계였다가 심바에 의해 상견례를 하는 사이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