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최근 수정 시각: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1] (2018)
Fantastic Beasts: The Crimes of Grindelwald

파일:4dc948ae287dd54f4ee1bb06b9cc33b5.jpg

장르

판타지, 모험

감독

데이비드 예이츠

제작

J. K. 롤링
데이비드 헤이먼
스티브 클로브스
라이오넬 위그람

각본

J. K. 롤링

출연

에디 레드메인, 캐서린 워터스턴

제작사

헤이데이 필름

배급사

파일:미국 국기.png 워너 브라더스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개봉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2018년 11월
파일:미국 국기.png 2018년 11월 16일

촬영 기간

2017년 7월 3일 ~ 2017년 12월 20일

음악

제임스 뉴튼 하워드

러닝타임

제작비

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

월드 박스오피스

$

총 관객수

(기준)

국내등급

1. 개요2. 시놉시스3. 등장인물4. 예고편5. 줄거리6. 기타

1. 개요[편집]

파일:신비한 동물사전 그린델왈드의 범죄 등장인물.jpg

[2]

해리 포터 시리즈의 스핀오프로 신비한 동물사전의 후속작이다.

1편의 해리 포터 시리즈의 배경에서 70년 전인 1926년에서 1년 후인 1927년이며, 시리즈에 등장하는 교과서인 '신비한 동물사전'을 작가 뉴트 스캐맨더가 집필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는다. 해리 포터 5, 6, 7-1, 7-2와 신비한 동물사전의 감독을 맡았던 데이비드 예이츠가 감독을, 해리 포터 시리즈와 그래비티, 패딩턴의 프로듀서였던 데이비드 헤이먼이 제작에 참여했고 해리 포터 시리즈의 원작 작가인 J. K. 롤링이 각본을 맡는다. 배급사는 워너 브라더스.

2017년 7월 3일 영국 리브즈든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시작해 12월 20일에 크랭크업했으며, 미국과 영국 현지에서 2018년 11월 16일에 개봉한다.

2. 시놉시스[편집]

마법 세계의 운명을 건 전쟁이 시작된다!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의 활약으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겔러트 그린델왈드'(조니 뎁)가 미합중국 마법의회 MACUSA에 붙잡히지만,
이내 그가 장담했던 대로 탈출해 추종자를 모으기 시작한다.
순혈 마법사의 세력을 모아 마법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지배하려는
그린델왈드의 야욕을 막기 위해 '알버스 덤블도어'(주드 로)는 제자였던 뉴트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마법사 사회는 점점 더 분열되어 가고,
뉴트는 앞날의 위험을 알지 못한 채 제안을 승낙하는데...

3. 등장인물[편집]

자세한 내용은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등장인물 문서 참고.

4. 예고편[편집]

퍼스트룩 티저 공식 예고편

티저 공식 예고편[5]

공식 코믹콘 예고편

5. 줄거리[편집]

6. 기타[편집]

  •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는 5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2년마다 영화가 한 편씩 나올 것으로 알려져 있다.
    5부작은 1926년부터 1945년까지 이어지는 이야기라고 J. K. 롤링 작가가 밝혔다. 2부의 개봉 예정일은 2018년 11월 16일(미국 기준)이다. 전작 신비한 동물사전이 해리 포터 시리즈 버프를 얻고도 호불호가 갈리는 평을 받은 만큼 본격적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갈 이번 작이 향후 5부작 진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신비한 동물사전의 후속작들에서 감독이 알버스 덤블도어겔러트 그린델왈드의 관계를 내밀하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2부에서 제대로 보여질지는 모르겠지만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신비한 동물사전 2부'의 공간적 배경은 뉴욕과 영국과 프랑스 파리이며, 시간적 배경은 1927년이 될 것이다.

  • '신비한 동물사전 2부'는 1부에 비해 더 어두운 분위기일 것이다.

  • 포터모어에 따르면 2부에서 뉴트의 형인 테세우스 스캐맨더가 등장한다고 한다. 배우는 칼럼 터너.# 보면 알겠지만 뉴트 역의 에디 레드메인이랑 상당히 닮았다.

  • 5월 28일에 J.K. 롤링이 각본 작업을 끝냈다고 밝혔다.

  • 2017년 11월 16일, 출연진들의 단체샷과 함께 2편의 완성된 제목이 공개되었다. 부제는 'The Crimes of Grindelwald'(그린델왈드의 범죄). 더불어 국내제목도 원제를 거의 그대로 직역한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로 확정되었음이 CGV페이스북을 통해 최초 공개되었다. 참고로 한국에서 소설 원작 "Fantastic Beast"[6]의 번역명이 "신비한 동물사전"이어서 1편 영화 제목을 신비한 동물사전으로 번역했으나 2편부터는 사전이라는 단어를 빼고 원제와 비슷하게 바꾼 것이다.

  • 뉴트 스캐맨더의 전 애인인 레타 레스트랭이 뉴트의 형인 테세우스 스캐맨더의 약혼자(!)임이 밝혀졌다. 순혈주의를 강조하는 마법사 가문에서는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볼 수 있다. 마법사 세계의 인구도 많지 않은데 그 중에 순수혈통 가문은 더욱이 그 수가 적다. 그러다보니 만날 수 있는 선택지도 좁아질 수밖에 없다. 때문에 극단적인 순혈주의 가문에서는 근친결혼도 심심치않게 찾아볼 수 있고 어느 가문에서는 계속된 근친결혼으로 유전병이 생겨 결국 멸족해버리고 말았다.

  • 해리 포터 실사영화 시리즈에서 롤링 본인이 알란 릭맨에게 세베루스 스네이프의 비밀을 말해 준 것처럼, 롤링은 주드 로에게 알버스 덤블도어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알려주었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주드 로는 신비한 동물 시리즈의 전체적인 이야기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 전작의 니플러는 물론 세스트랄, 그라인딜로우가 나오는듯 하며 원숭이를 닮은 생물,켈피로 추정되는 생물, 독수리를 닮은 새, 스핑크스(고양이)를 닮은 이집트풍의 생물 등이 나온다.

[1] '해리 포터와~'와 같이 '신비한 동물들과~'의 형식으로 제목이 지어졌다. 다만 영어 제목은 'Harry potter and the ~'처럼 'Fantastic Beasts and the ~'의 형식을 따르지 않고 다른 시리즈 영화들처럼 'Fantastic Beasts:' 식으로 콜론 뒤에 부제를 붙여서 제목을 지었다.[2] 왼쪽부터 덤블도어, 크레덴스, 말레딕터스, 레타, 테세우스, 티나, 뉴트, 제이콥, 퀴니, 그린델왈드다.[3] 덴마크계 일본 배우. 일본에서 주로 인디영화에 출연하였지만, 덴마크에서는 드라마로 활동하였다.[4] 알레한드로 조도로프스키 감독의 아들[5] 영상 말미에 어벤져스풍으로 어레인지된 해리 포터 테마곡과 함께 죽음의 성물 문양이 스쳐지나간다. 타이틀 로고도 자세히 보면 '린'자에 딱총나무 지팡이, '왈'자에 부활의 돌, '죄'자에 투명 망토를 끼워넣은걸 볼 수 있다. (영문 로고 기준으로는 I, G, A자)[6] 해리포터 세계관의 동물들의 정보가 나와있는 사전형식의 책[7] 팬들은 탐(괴물) 이나 , 기린 등으로 추측한다. 중국 파이어볼일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