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고

최근 수정 시각:

분류

1. 개요2. 상세3. 음반활동4. 관련 항목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image1.upload.pe/9816.jpg

왼쪽부터 신정환, 고영욱

Shinnago
이제는 다시 볼 수 없는 그들
정환 오고 영욱 들어가고

대한민국의 2인조 남성 댄스 2인조 그룹으로 2004년 8월 1일에 데뷔하였다.

2. 상세[편집]

그룹 룰라신정환고영욱이 결성했으며 당시 신정환의 넓은 인맥으로 타이틀곡인 이쁘니까 뮤직비디오에 유재석, 강호동, 김제동, 지상렬, 홍수아 등이 출연했다.

잠깐 활동한 뒤 해체되었으며 이후 ‘룰라맨’이라는 이름으로 프로젝트성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지만 큰 반응을 얻지 못했다. 신나고의 활동과 룰라맨의 활동의 차이점은 룰라의 리더 이상민이 〈겨울이 싫은 이유〉에서 작사 겸 작곡을 맡았다.

그 뒤 각각의 멤버는 여러가지 사건들에 휘말리면서 다시금 인터넷에 거론되는 그룹이 되었다. 그래도 현재로써 신정환은 논란은 있더라도 복귀를 바라는 네티즌들이 없지는 않지만 확실히 고영욱절대 방송에 발들일 수 없을 것이라는 평이 대다수.그리고 막상 신정환이 복귀를 하려고 하니까 신정환 역시 절대 연예계에 발을 들이면 안된다는 평이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3. 음반활동[편집]

  • 미니앨범 《Shinnago : Project One》 (2004)

  • 디지털 싱글 《겨울이 싫은 이유》 (2008)

4.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