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신가키 타루스케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성우/일본

파일:external/www.koepota.jp/0302_02.jpg

프로필

이름

신가키 타루스케
新垣樽助 (しんがき たるすけ)

본명

신가키 마사아키
新垣正明 (しんがき まさあき)

성별

남성

직업

성우

출신지

일본 오키나와 현 시마지리 군 쿠메지마

생년월일

1976년 6월 18일

혈액형

B형

별명

타루쨩

소속사

마우스 프로모션

성우 활동 시기

2000년 ~ 현재

1. 개요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1.1. OVA2.1.2. 극장판 애니메이션
2.2. 게임2.3. 드라마CD2.4. 외화2.5. 기타

1. 개요[편집]

일본의 남성 성우.

예명인 '타루스케'는 조부의 개명 전 이름.[1] 참고로 일본에서 新垣[2]를 신가키로 읽는 것은 드문 케이스로, 그의 조부대에 호적을 정리할 때 실수로 '신가키'가 되었다.[3]

주로 외화중심으로 활동하는 성우로, 애니메이션 쪽은 주로 단역이나 별 비중없는 조연위주에 출연작도 적고 인지도도 낮았으나[4]테니스의 왕자》에서 키테 에이시로 역으로 조금 인지도가 생기는 듯 하더니 《Fate/Zero》에서 마토 카리야 역할을 맡게 되면서 인지도가 많이 올랐다. 다만 신가키 본인은 카리야가 인기를 얻자, 인기의 이유가 이해가 안돼서 조금 당황했다고(…) 카리야 이후로는 오토메 게임 쪽에 출연이 늘었으며, 요네다 코우의 《지저귀는 새는 날지 않는다》로 BL 드라마 CD 주연 첫 데뷔.[5] 굉장히 어려운 역[6]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력으로 성우덕들에게 호평을 얻고, 드라마 CD쪽 출연도 늘어나고 있다.

성우 본인도 오키나와 출신이고 사투리도 능숙하게 구사하기 때문에 오키나와 출신 캐릭터를 담당하는 일이 많다.

여담으로 노래를 꽤 잘 부르는 편이며 일본인치고는 영어 발음이 꽤 깔끔하다.[7]

2. 주요 출연작[편집]

2.1. 애니메이션[편집]

2.1.1. OVA[편집]

  • 푸른 바다의 트리스티아 - 바르 호이트리

2.1.2. 극장판 애니메이션[편집]

2.2. 게임[편집]

2.3. 드라마CD[편집]

*포르노그래퍼-키지마 리오

2.4. 외화[편집]

2.5. 기타[편집]

[1] 조부는 '타루스케'에서 '요시오'로 개명했다. 어릴 때부터 친척들로부터 "넌 타루스케를 닮았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지만 정작 호적에는 '타루스케'라는 이름이 남아있지 않다는 것이 아깝다고 느껴 성우의 일을 시작하면서 '타루스케'라는 이름을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다고.[2] 아라카키, 아라가키, 신가키, 니이가키(현재의 표준어풍 읽기)/아라카치(본래의 류큐어 읽기).[3] 출처는 이와타 미츠오×스즈무라 켄이치의 스위트 이그니션.[4] 외화중심으로 활동하는 성우들은 수입과는 별개로(외화 더빙애니메이션 더빙보다 훨씬 단가가 높다.) 성우 개인의 인지도는 거의 없다. 다만 코야마 리키야, 타나카 아츠코, 카이다 유코처럼 외화중심으로 활동은 하되, 애니메이션 쪽 출연도 나름있고 거기에 대표 캐릭터도 1개 이상 있으면 얘기가 달라진다.[5] 그 전에는 비중없는 단역으로 BL 드라마 CD에 몇번 출연한 적은 있었다.[6] 《지저귀는 새는 날지 않는다》가 막 드라마 CD 제작 결정이 났을 때 성우덕들의 반응은 야! 신난다~가 아니라 야시로(신가키가 담당한 캐릭터) 역에 누가 캐스팅될지 매우 걱정하고 있었다(…)[7] 이는 키테 에이시로캐릭터송을 들어보면 알 수 있다. 궁금하다면 이 노래를 들어보자. 영어 가사 솔로 파트를 잘 들어보면 ㄹ받침 발음과 ㅓ발음은 물론이고 대다수의 동아시아인들에게 있어 쥐약이나 다름없는 th 발음이 정말 우월하다.[8] 첫 번째 주인공 배역이다.[9] 류큐 왕가에 전해져 내려온 보검을 모델로 한 캐릭터.[10] 일본의 각 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연애하는 모바일 여성향 게임.[11] 비디오판.[12] TVA판은 사쿠라이 타카히로.[13] TVA판은 코야마 리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