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시로코(던전 앤 파이터)

최근 수정 시각:

1. 무형의 시로코2. 스토리3. 떡밥4. 능력5. 트리비아6. 던전 앤 파이터의 게임 서버, 시로코

1. 무형의 시로코[편집]

파일:시로코.jpg
Siroco, the shapeshifter(한국)
Siroko of Intangible(북미)

사도(던전 앤 파이터)

제1사도

제2사도

제3사도

제4사도

제5사도

제6사도

제7사도

제8사도

제9사도

제10사도

제11사도

제12사도

(구)제9사도

숙명의 카인

우는 눈의 힐더

창공의 이시스 프레이

정복자 카시야스

무형의 시로코

검은 질병의 디레지에

불을 먹는 안톤

긴발의 로터스

건설자 루크

성안의 미카엘라

혼돈의 오즈마

세리아 키르민

폭룡왕 바칼

던전 앤 파이터의 제 5 사도.

그녀에게 주어진 호칭은 테라 창신세기의 '수백의 얼굴을 가졌으되 보이지 않는 자'.

힘이 닿는 곳에서는 어떤 물질로도 변할 수 있는 변이세계 '주알라바돈'에서 마계에 올라탄 사도이다. 따뜻한 온도에서만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마계에서는 퀸즈 동쪽에 있는 메트로센터에서 거주. 비슷한 이유로 에너지를 놓고 안톤과는 끊임없이 싸우는 사이였다. 사도 중 최초의 전이 피해자이며 느닷없이 아라드대륙 비명굴 근처로 전이되어 죽도록 고생하다가[1] 시로코를 죽이기 위해 파견된 토벌단에게 퇴치되어 사망했다고 전해진다.

2. 스토리[편집]

파일:주알라바돈 임시.png

시로코의 고향인 변이세계 주알라바돈은 에너지를 양분으로 삼는 존재들이 살고있었으며, 시로코는 그중에서 특출나게 강한 존재였다. 한번은 주알라바돈의 하수구에 살고있던 더 세븐 미스트랄이 우연찮게 시로코의 사념을먹고 정신지배 능력을 얻게되어 하수구의 지배자가 됐으나, 거기서 만족하지 못하고 시로코에게 반기를 들었다가 간단히 제압당해 얼음감옥에 갇히는 형벌을 받기도 했다. 이후 마계에 올라탄 시로코는[2] 춥고 척박한 땅인 마계에서 유일하게 에너지를 생산하는 지역인 메트로 센터에 눌러앉아 살게되었으며 똑같이 에너지를 양분으로 삼는 사도인 불을 먹는 안톤과 에너지 독점권을 놓고 수시로 충돌했다.

어느날 시로코는 느닷없이 아라드 대륙의 비명굴로 전이되었다. 비명굴은 그란플로리스 지역 지하 깊숙한곳에 존재하는 거대 동굴이었으며, 빛조차도 들지 않는 춥고 어두운 곳이었다. 따뜻한 곳에서만 원할하게 움직일 수 있었던 시로코는 에너지를 먹지못해 급속도로 쇠약해졌으며. 비명굴에서 서식하는 포악한 벌레인 누골들의 공격까지 받게 되어 그야말로 지옥같은 생활을 하게 된다.[3] 천신만고 끝에 시로코는 자신을 공격하는 누골들을 모조리 죽여버려 씨를 말려버리지만 시로코를 피해서 거대누골들이 비명굴 밖으로 도망쳐나오자 이를 불길하게 느낀 데 로스 제국이 비명굴로 군대를 보내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이름을 알아내는게 고작이었으며 군대는 시로코에게 모조리 궤멸당한다.

파일:시로코토벌.png

제국은 마법사 르네와 반 발슈테트에게 조사단을 꾸릴것을 명령하고 제국 전체에 공고를 내려 시로코의 목에 엄청난 포상금과 명예를 약속한다. 이에 수많은 모험가들이 시로코 토벌에 나섰으며 여기엔 당시 4인의 웨펀마스터란 이름으로 명성을 떨치던 시란 브왕가 아간조역시 포함되어 있었다.[4] 비명굴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웠던 시로코가 본의 아니게 스스로의 숨통을 조여버린 것이다. 이때 용병집단인 미스트가 제국 조사단의 뒤를 밟게되었고 이들의 리더인 케인의 농간으로 인해 원정대의 대부분이 비명굴 내부에서 사망하고 만다.[5] 결국 실질적으로 시로코에게 도달하여 전투를 벌인건 케인과 4인의 웨펀마스터 뿐이었다.

파일:시로코기습.png 파일:시로코사망.png

비록 약해진 상태였으나 명색이 사도였던 시로코는 케인을 죽이고 자신의 장기인 신체변형과 정신지배 능력으로 4인의 웨펀마스터를 밀어붙혔다. 하지만 방심한 틈을 타서 혼신의 반격을 가한 웨펀마스터들의 참격을 정통으로 맞게되고 결국 자신 다음엔 한 번에 수천의 무기를 쥘 수 있는 자가 올것이고 그 다음엔 더러운 피를 흘리는 자가 올 것이라는 유언을 남긴채 사망했다.[6] 사람들은 이 4인의 웨펀마스터를 아라드 대륙을 구한 영웅으로 칭송했다. 시로코의 죽음이후 에너지를 갈취당해온 마계에서 비로소 식물이 자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파일:시로코정신체.png 파일:흩어진시로코1.png

시로코가 죽은 후, 시로코의 육체를 유지하고 있던 정신체는 전 세계로 뿔뿔이 흩어졌으며 시로코가 죽으면서 남긴 원한으로 백골이 되버린 케인이 몬스터로 부활하거나 유령들이 떠돌아다니는 등, 세계에 크고작은 혼란을 일으켰다. 또한 흩어진 시로코의 정신체가 우연히 7명의 인간에게 깃들게 되고 이들이 시로코의 기억과 능력을 일부 물려받게 되면서 그림시커라는 조직의 창설계기를 마련하게 된다.[7]

파일:마창사2.png 파일:마창사1.png

여기에 그치지 않고 시로코의 정신체는 자신과 융합할만한 숙주들을 끊임없이 찾아다녔고 시로코와 격돌한적이 있어 그 힘의 강대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던 제국은 시로코의 정신체가 깃든 이들을 빠르게 색출하여 투기장으로 끌고가 병기로 키워냈다. 이들이 바로 던전앤파이터의 플레이어블 캐릭터중 하나인 마창사다. 이들은 시로코의 힘을 바탕으로 한 창술을 사용하며 그중에서도 가장 높은 경지에 오른 일부만이 시로코의 경지에 도달한다고 전해진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4인의 웨펀마스터는 슈시아의 술집에 다시금 모였고[8] 비명굴에서 시로코와 싸웠던 시절을 회상하게 되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시로코를 토벌한 전사는 네명이 아니라 다섯명이었다.

반이 아라드에 날고 기는 마법사들이 모두 나섰지만 시로코에 도달한것이 4인의 웨펀마스터 뿐이라고 한탄하자 아간조는 우리말고도 한명이 더 있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유일하게 그 존재를 인지하고 있는 아간조마저 누구였는지는 기억하지 못했고, 함께 싸웠던 반,시란,브왕가는 존재조차 잊어버린 상태였다. 이후 모험가가 시란과 함께 시간의 문을 통해서 시로코를 물리친 직후의 비명굴로 탐사를 갔을땐 아간조가 망연자실하게 주저앉아서 잃어서는 안될 것을 완전히 잃어버렸으나, 그것이 무엇인지 기억나지 않는다고 허탈해한다.

3. 떡밥[편집]

4인의 웨펀마스터와 함께 싸워온 존재가 누군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함께 사선을 넘나들었음에도 시로코의 죽음 이후 모두의 기억에서 완전히 잊혀졌기 때문에 시로코와 연관성이 없을수가 없다. 향후 스토리에 시로코와 관련되서 전개될 가능성이 높으며, 시로코의 부활 떡밥으로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파일:록시3.png

이전부터 던파를 해온 유저라면 짐작이 가겠지만 모두의 기억에서 잊혀진 존재는 흑요정 버서커인 록시(던전 앤 파이터) 이다.

파일:록시인트로.png 파일:록시인트로2.png

록시는 아간조의 연인이었으며, 시로코 토벌 당시 목숨을 바쳐서 시로코에게 결정타를 날린것도 록시였다. 과거 캐릭터 생성시 공통적으로 나오던 인트로 만화에서도 가장 집중해서 조명해줄 정도로 스토리에서 상징적인 역할을 하던 캐릭터였으나,[9] 2017년 9월 21일 이루어진 세계관 리부트 이후로 스토리나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도감은 물론 록시와 관련된 글귀가 적혀있던 장비들까지 전부 수정되서 록시의 존재감을 완전히 지워버렸다. 게다가 스토리 상에서도 록시의 존재가 지워진것을 대놓고 어필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캐릭터 삭제가 아니라 의도적인 복선임을 알 수 있으며, 이후 시로코와 연관되서 떡밥을 풀어낼 가능성이 매우 높다.

4. 능력[편집]

파일:변이.png

육감적인 미녀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변이세계 출신답게 자신의 힘이 닿는 곳이라면 무엇으로든 변할 수 있다. 형태에 얽매어 있지 않기 때문에 회오리나 불같은 기체의 형태로도 변할 수 있으며, 신체를 다이아몬드 처럼 경질화 시켜서 4인의 웨폰마스터의 공격을 간단히 막아내기도 했다. 이 변이능력은 시로코의 종족들에게 있어서 기본 소양인 것으로 보이나, 시로코와 같은 출신인 더 세븐 미스트랄과 파탄의 하부브는 변할 수 있는 성질에 한계가 존재하는 반면[10] 시로코는 에너지만 충분하다면 변이에 한계가 없다. 강력한 정신조작 능력도 가지고 있으나, 마음에 어두운 일면이 없었던 브왕가에게 영향을 주지 못한걸 보면 변이능력 만큼이나 주된능력은 못되는 듯 하다.

빛한점 없는 비명굴로 전이되어 급격하게 약해진 상태였음에도 당시 대륙 최강이라 불리던 4인의 웨펀마스터를 일방적으로 밀어붙였으며, 사후 그녀의 힘을 물려받은 마창사들의 기술만 봐도[11] 그녀가 사도에 걸맞는 강자라는걸 알 수 있다.

5. 트리비아[편집]

사실 엄청 불쌍한 사도로 애초에 마계에서도 안톤과 계속 치고박고 있었고, 전이 후에는 식량이라 할 수 있는 열이 한 톨만큼도 없는 비명굴에 떨어졌다. 말라 죽어가던 로터스만큼은 아니더라도 크게 다를 것 없는 상황.

지옥파티로 등장하는 아간조, 브왕가, 시란, 반은 시로코의 사념중 일부가 그들의 형태로 변한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비슷한 컨셉인 디레지에와의 구분을 위해 메마른 모래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했다고 한다. 과연 외모도 아랍여성…같긴 하지만 그 노출도가 비범하다. 툭 까놓고 말해서 슬링 샷 비키니마냥 끈 3장으로 젖꼭지 같은 중요 부위만 정확하게 가리고 나머지는 전부 살갗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

시즌2 개발 당시 모종의 이유로 모험가들이 과거로 돌아가서 옛 비명굴이라는 던전의 최종보스로 시로코가 등장하여 싸울 예정이였지만, 개발이 취소되어 나오지 못했다. # 1번째 아트북에 시로코의 패턴 원화가 있는 것이 이 당시의 흔적. 시즌3 시간의 문 업데이트로 추가된 던전인 '옛 비명굴'에서 등장이 점쳐졌으나, 옛 비명굴은 시로코가 죽은 뒤의 던전이었고 시로코는 시란이 시간의 문을 여는 능력을 얻게 된 계기로만 잠깐 언급된다.

2016년 9월 29일 업데이트로 개편된 비명굴에서 보스 거대 누골이 죽자 ''이게 끝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더 강력한 육체를 찾아 너를 기다리마..."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시로코의 모습이 나타난적이 있었다. 새로 개편된 설정에 의하면 마검 아포피스가 시로코의 분신이라는 설정이었는데 스토리가 리부트 되면서 이 설정은 삭제됐다.

모바일 던파에서 나온적이 있다. 바론과 마리 그리고 클레어에게 시로코의 사념이 몸안에 깃들어 목숨이 위험해지면 폭주해서 튀어나온다 역시 사도답게 강력해진다. 여기서는 특출나게 강한지 같은 사도인 로터스부터 바칼까지 시로코의 힘을 노렸다.

슬랩 업 파티에서도 나오는데 사도 주제에 어째 바칼의 부하인 하이네에게 이리저래 이용당했다 왜 이용당했는지는 의문.. 또 하이네의 본모습이 시로코를 닮았다.

루크 실험실에선 시로코와 같은 종족인 더 세븐 미스트랄과 파탄의 하부브가 몬스터로 등장한다.

6. 던전 앤 파이터의 게임 서버, 시로코[편집]

던전 앤 파이터의 제3서버. 대강 정식 서비스 시작 및 마법사 공개를 전후해서 생겼다. 서버의 별명은 고담 시로코. 각종 사건, 사고가 판친다고 하여 배트맨에 나오는 고담 시티를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한때는 2군 서버중 가장 많은 인원의 유저가 있던 곳이나[12] 너무 줄어 사람이 없다보니 시롯골이란 별명도 붙였다. 먼 옛날 여성 유저 관련 조사에서 여성 유저 비율이 2위였다.

위에 이야기들은 다 옛말이고 요즘은 시로코 서버도 유동인구가 꽤 많다. 시롯골이라던지 여러가지 이야기들은 벌써 2017년 기준으로 2~3년전에 있었던 일이다. 통합 서버덕에 파티 구하기, 경매장 매물 구하기가 쉬워졌기 때문.
시롯골이라고 불리게됐었던 요인중 하나를 추측해보면 6년전에 있었던 키리의 약믿 이벤트가 위력이 컸던 모양..

[1] 공식적으로 죽도록 고생한다고 언급된다.[2] 에너지가 부족한 마계에 뭐하러 올라탔는지는 불명.[3] 누골들은 비명굴 밖으로 나올 경우, 아라드 대륙의 먹이사슬을 뒤집어 버릴수도 있는 위험한 벌레들이다.[4] 이때 브왕가는 무턱대고 찾아온 시란에게 행선지도 모른채 끌려갔다고 한다.[5] 조사단의 실질적 리더였던 반을 제압한 뒤 제국 조사단을 속여 자신의 통제 아래에 두려 했으나, 말을 듣지 않자 무참히 학살했다.[6] 이때 시로코의 육체가 붕괴함으로서 강력한 에너지가 시공간을 왜곡시켰고 그 영향으로 잠깐동안 시간의 문이 열렸다. 이 현상을 목격한건 당시 넨으로 몸을 보호하고 있던 시란밖에 없었다.[7] 그림시커는 사도들을 죽음으로부터 보호하려는 집단이다.[8] 여기엔 4인의 웨펀마스터와 함께 활약하여 실력을 인정받은 모험가도 포함되어 있었다.[9] 대전이 업데이트 이후론 다른만화로 교체되었다.[10] 미스트랄은 물, 하부브는 용암[11] 공간에 구멍을 뚫는 에레보스와 스스로 환영이 되어 무형의 창술을 사용하는 듀란달 등[12] 전 서버 중 약 3번째로 사람이 많았다. 접속 시간대에 따라선 2위를 제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