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스크림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상세3. 목록4. 외부 링크

또 날 실망시키는구나 스타스크림!!
- 메가트론

1. 개요[편집]

Starscream

트랜스포머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로봇이다.

2. 상세[편집]

트랜스포머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언제나 디셉티콘 진영의 2인자 내지는 상급 간부역으로 나오며 제트기를 기반으로 한 비행형 기체로 변형하는 게 공통된 특징이다. 또한 시리즈마다 약간씩 성격의 변화가 주어지긴 하지만 기본적으론 호승심이 강하고 잔머리를 잘 쓰는 모습으로 나온다. 교활한 이미지지만, 무서운 윗대가리가 시키는 일을 완수하지 못해 매번 깨지는 모습은 어른이 돼서 공감하게 된다. 때문에, 스타스크림 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스테레오타입은 역시 메가트론을 몰아내고 자기가 리더가 되고자 하는 하라구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단 아마다와 에너존, Shattered Glass의 스타스크림은 완전히 반대격 캐릭터이며[1]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스타스크림 경우는 동명의 오리지널 캐릭터니까 논외.
다만 정말 취급이 좋을 경우에는 못해도 중간보스 역할을 한다던가 혹은 메가트론을 제치고 진 최종보스, 혹은 히든 보스 역할로도 간간히 나온다.

국내팬들은 스타스크림의 이름을 가지고 종종 언어유희를 해서 2인자라는 특성을 살려 스타라고 부르거나 별꺅이나 별비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star 스타=별, scream 스크림=비명)

옵티머스 프라임과 더불어 매 시리즈 한 번씩은 죽는다.

3. 목록[편집]

4. 외부 링크[편집]

[1] 아마다의 경우 메가트론을 배신하는 것은 스테레오 타입과 동일하나 본인의 권력욕 때문이 아니라 메가트론과 사상적으로 갈등을 빚은데다 이후 자신과 사상이 어느 정도 일치하는 오토봇의 옵티머스 프라임 휘하로 합류했단 점에서 다르며, 에너존/Shattered Glass 스타스크림은 끝까지 메가트론을 충직하게 따르는 충신 캐릭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