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딕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이전 스레딕에 대해서는 스레딕(과거)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스레딕
THREDIC

파일:009d953696a7c605752f2ff233057080.png

사이트 주소

http://thredic.com

사이트 종류

커뮤니티

설립년도

2017년 12월 6일

회원가입

X

사용 언어

한국어

현재 상태

운영중

1. 개요2. 역사3. 게시판
3.1. 스레더즈와의 관계
4. 여담5. 스레드 플로트 형식의 다른 게시판

1. 개요[편집]

과거에 존재하던 동명의 사이트 스레딕이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사이트가 운영자에게 방치되자 그 후신격으로 다른 사람이 새로 만든 사이트.

2. 역사[편집]

2016년 경부터 이전 스레딕에서 게시판의 자료가 모두 날아갔다가 복구 되는 등 사실상 서버 방치 상태가 되자, 스레더즈와 함께 신레딕이라는 별명으로 갈라져나왔다.

아니나 다를까 구레딕은 2017년 여름 중순에 서비스 종료되었고, 대부분 스레더즈로 유입되었으나 스레더즈 또한 운영진의 급작스런 서비스 종료로 사실상 구레딕의 유저 대부분을 흡수하였다.

3. 게시판[편집]

이용 횟수가 적은 게시판은 일주일간 지켜보다가 삭제된다는 공지가 있었으나 생긴지 얼마 안 되어 인지도가 낮은걸 생각해서인지 취소해주었다.

3.1. 스레더즈와의 관계[편집]

스레더즈 그 자체보다는 스레더즈 운영진과의 관계가 무척 좋지 않다. 왜냐하면 스레더즈 운영진이 구 스레딕의 유저들을 모두 빼돌렸음에도 불구하고 스레더즈는 스레딕과 별개의 사이트라고 이야기했기 때문. 뿐만 아니라 스레딕 뒷담화 게시판의 스레더즈 까스레를 보면 알겠지만 스레딕 유저들은 스레더즈의 운영진들끼리의 친목질, 말도 안돼는 규정들, 운영진 신격화, 라디오 음주사건 등등을 거세게 비판하고 있다.

그리고 그 운영진들에 의해 스레더즈 사이트가 사라지면서, 이용자 중 일부가 스레딕으로 넘어왔다. 그리고 다같이 한 마음으로 운영진들을 비판하는 중. 결국 '스레더즈하다'라는 말도 생겼다.

159 이름 : 이름없음 2017/12/29 21:36:09 ID : vzRzVdO05RB
스레더즈시킨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사화한거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거 진심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레딕도 스레더즈시킬까봐 무섭다
스레더즈하다 : 자신들의 의견에 반대하는 사람을 어그로로 취급하고
언제나 자신들의 의견이 맞다고 자기합리화하는 사람들끼리 뭉쳐 친목질하는것.

4. 여담[편집]

2018년 1월 8일, 트위터에서 2ch의 유명 괴담인 '키사라기역 괴담'이 실제로 자신에게 일어났다며 daki666 이라는 사람이 트윗을 했는데 스레딕에서 그것을 중계하여 사람들 사이트로 몰리게 되었고 서버가 터져버렸다.

2018년 4월 1일 만우절,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를 알리는 문구가 뜨면서 이용자들을 당황시켰지만, 하단의 백업 링크를 누르면 만우절 낚시였다는 짤이 나온다.
참고로, 서비스 종료를 알리는 글은 갑작스럽게 폐쇄된 스레더즈의 서비스 종료를 알리는 글을 그대로 사용하였다.

2018년 5월 27일 4시 경, 스레딕 접속이 안 되어 당황스럽다.
같은 날 오후 11시 경 정상적으로 접속 가능하다.

5. 스레드 플로트 형식의 다른 게시판[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