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슈(1981)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file2.instiz.net/e634423e6a2c29aa7c2cf6c3cd442312.jpg

이름

본명

유수영(柳水永), 구니미츠 슈 (邦光 洙)

출생

1981년 10월 23일 (36세), 일본 가나가와요코하마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대한민국

신체

160cm, 44kg, A형

가족

2남 2녀 중 막내
배우자 임효성, 아들 임유, 딸 임라희, 임라율

데뷔

1997년 S.E.S 1집 앨범 I'm Your Girl

학력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졸업)

소속

런 엔터테인먼트

취미

랩, 수영, 사진정리, 쇼핑, 십자수

특기

일본어

종교

개신교

링크

블로그, 트위터

1. 소개2. 활동 내역
2.1. 수상 내역
3. 방송 출연
3.1. 예능3.2. 광고
4. 여담

1. 소개[편집]

S.E.S.의 멤버. 1981년 10월 23일 생. 재일교포 출신으로 본명은 유수영, 일본 이름은 구니미츠 슈(邦光 洙). 특기는 바다 흉내내기.

2. 활동 내역[편집]

롯데월드에서 길거리 캐스팅되어 S.E.S.의 멤버로 발탁되었다고 한다. 당시 슈의 모습에 대해서 놀러와에서 유진이 회상한 바에 따르면, 나이는 고1이었는데 외국인 학교에 다녔던 관계로 두발제한이나 화장제한 같은 것이 없어서 굉장히 성숙해 보였었다고 한다. 그것 때문에 1집 활동 당시 SM엔터테인먼트의 사장이었던 이수만이 무조건 어려보여야 한다고 과도한 화장으로 눈썹을 일자로 만들어버린 아픔이 있다.

S.E.S. 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S.E.S.S.E.S. 해체 후 페이지를 참고할 것.

S.E.S.가 해체하고 나서도 SM엔터테인먼트에 홀로 잔류해서 솔로 활동을 했지만 소속사의 지원이 거의 없는 상황이였다. 이후 세도나미디어, 아지사이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였으며, 현재는 런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다.

과거 가수 신혜성, 배우 이동욱과 사귄 적이 있다. 지금이야 쿨하게 인정하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슈와 이동욱이 연애설 터졌을 무렵에는 여전히 연애설나면 부인하는 게 당연했었다.

지인의 소개로 인천 전자랜드 소속의 농구선수 임효성과 열애 끝에 2010년 4월 결혼에 골인하여 아들 임유를 출산하였다. 아들을 출산한 후에는 <채소에 관한 진실>이라는 책을 직접 번역하여 '에코맘'이라는 별명이 붙었고,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여 털털한 아줌마로 변한 자신의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주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으며, 라피앙스 화장품 모델로 발탁도 이루어지는 등 슈 본인도 제2의 전성기라고 생각할 정도로 아들이 생긴 이후로 만사가 잘 풀리고 있어서 팬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2013년 7월에 쌍둥이를 득녀했으며, 이로서 슈의 슬하에는 1남 2녀가 되었다.

쌍둥이를 득녀한 후 2014년 5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다. 마찬가지로 쌍둥이를 키우는 이휘재가 슈의 집에 방문하면서 쌍둥이 딸 라희와 라율이를 방송에 공개하기도 했다. 대체로 아이들이 슈를 닮아 귀엽다는 평이 대세다. 여기에 슈 본인이 5살 아들+이제 첫 돌을 맞이할 쌍둥이 딸을 키우는 슈퍼맘의 모습을 보이며 많은 시청자들이 대단하다고 호평을 했다.

그 후 해피투게더에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세 아이를 키우면서 힘들었던 점을 말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쌍둥이를 출산하기 전 감기기운이 있었음에도 아이들에게 영향이 갈까봐 약을 먹지 않았고, 또한 이때 몸에 무리가 가서 갈비뼈가 부러지는 고생을 하는 등... 그런데 이렇게 고생했고 또한 지금도 고생하고 있지만 또 하나 낳고 싶다고. 재미있게도 훗날 같은 S.E.S 멤버였던 유진의 딸 김로희네 가족이 슈돌 정식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다.

2014년 12월엔 무한도전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에 출연했다. 공연 전 409화에서 바다와 함께 등장했는데 여기서 보여준 모습은 흥이 넘치는 어머니 등장할 때부터 호피 무늬 재킷을 입고 와서 멤버들의 시선을 사로잡더니, 재킷에서 털이 흩날려서 슈가 미안하다고 말하는 가 하면, 아줌마 특유의 일방통행 대화가 엄청 자연스러워지기도 했다.

결정적으로 유재석이 유진 대체 멤버로 바다와 함께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 역을 맡고 있는 서현과 통화하는데 계속 누구냐고 물어봤다. 이에 바다가 소녀시대의 서현을 모르냐고 물어보자, 소녀시대는 아는데 멤버들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다 알지는 못 한다고. 심지어는 바다가 뮤지컬을 하는지도 몰랐다. 어쨌든 서현이 태티서 활동을 한 바가 있어 3인조 걸그룹을 잘 할 거 같다고 유재석이 말했는데 태티서를 몰라서 서태지로 알아들었다 이에 대한 유재석에 대한 반응은 "슈 닮은 사모님이 온 거 아냐?" 이다.

그런데 그런 와중에도 바다조차 기억하지 못한 S.E.S. 과거 안무들을 죄다 기억해내는 기이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머리로는 기억 못 해도 몸은 기억하는 듯. 어쨌든 이 날 방송에서 터보김정남과 함께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며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권을 쭉 유지하기도 하는 등, 여전히 인기가 죽지 않았음을 보여줬다.

2014년 12월 27일 방영된 토토가 본 공연에서도 <I'm your girl>과 <너를 사랑해>를 멋지고 아름답게 소화해냈다. 무대에선 행복에 겨워하는 모습으로 90년대를 살았던 시청자들을 흐뭇하게 했고, 공연장에 도착한 직후부터 내내 그 시절을 떠올리며 울컥하는 여린 감성을 드러내며 같은 마음을 가진 많은 시청자들을 울렸다. 터보의 김정남과 더불어 진 주인공에 가까운 활약을 선보여 앞날을 기대하게 했다.

2016년 4월에는 복면가왕에서 내 인생에 실패란 없다라는 가명으로 참가했다.

2017년 6월 현재는 대학로에서 20주년 특별공연 스페셜 라이어 에, 메리스미스 란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2.1. 수상 내역[편집]

3. 방송 출연[편집]

3.1. 예능[편집]

3.2. 광고[편집]

4. 여담[편집]

돼지껍데기와 생간, 닭발, 천엽 같은 것을 매우 좋아한다. S.E.S. 시절에는 요정 이미지 때문에 어머니가 사다가 주면 몰래 숨어서 먹었다고 한다. 그런데 임효성과 연애하던 시절에는 파스타만 먹고 입맛이 고급스러운 척을 해서 임효성이 '역시 요정은 먹는 것도 다르구나'라고 생각했었다고 한다. 그런데 결혼 후 슈의 어머니가 딸의 원래 입맛을 폭로하자 기겁했다. 실제 방송에서도 나물류를 좋아하는 남편과 식성이 안맞아 투닥대는 모습이 나온 적도 있다. 다만 살아있는 건 만지기 무서운지 생새우 같은 것만 봐도 기겁할 정도.

늦둥이라고 한다. 어머니 나이 42세에 얻은 귀한 막내딸이라 사랑을 독차지했다고 한다. 바로 위 친언니와는 11살 차이인데, 친구처럼 지낸다고...

토토가 이후 광고도 찍고 SBS의 룸메이트의 게스트를 거쳐 오! 마이 베이비에 정식 멤버로 출연하게 된다(2015년 2월 14일부터). 그리고 올리브의 아바타 셰프(2회)에 게스트 참가, KBS의 청년 대한민국- 잘 부탁드립니다 아이돌편에 등장했다. 후배들을 인터뷰하면서 옛날의 자신이 생각난 듯.

SES 중에서 유독 눈물이 많은 편이다. 주된 이유는 육아고충이라고. 얼마나 심하면 예능프로그램에 가끔 나올 때마다 육아고충을 토로하며 대놓고 목놓아 폭풍눈물을 쏟을 정도다. 이런 모습은 오 마이 베이비에서도 볼 수 있다. 슈의 이런 모습에 영향을 받았는지 남편과 딸들도 유난히 눈물을 보이는 모습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125 판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