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쥬

최근 수정 시각:

파일:슈주쇼난.png

1. 개요2. 마을 구조3. 던전 에이리어
3.1. 쇼난 무투장
3.1.1. 던전 목록
4. NPC5. 트리비아

1. 개요[편집]

파일:쇼난3.png

파일:쇼난시란.png

수도는 쇼난. 현재 통치자는 쇼난 아스카. 펠 로스의 역사와는 차이가 있으나 자국의 역사가들의 기록으로는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한다. 아라드 대륙의 서북쪽에 위치한 소국으로 날카로운 인상의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복식과 언어, 문화가 다른 인간의 나라와는 판이하게 다르다. 키가 작고 마른 반면에 재빠르고 넨(念)을 잘 다루는 사람들이 많다. 현재의 좁은 지역에서 만족하고 살고 있을 정도로 성향이 온순하지만 전시에는 산과 계곡과 동굴로부터 나온 많은 넨마스터들이 힘을 합쳐 적을 물리친다. 쇼난의 외곽지역에는 젊은 넨마스터들이 운영하는 도장이 있으며 쇼난의 시장에 가면 좋은 도를 싼 값에 흥정해 볼 수 있다. 휘청휘청 걸어다니는 아저씨라도 함부로 시비걸면 무시무시한 검술을 쓰는 무사로 돌변하므로 이곳에서 나쁜 짓은 금물이다. 현재 현안왕 쇼난 케이가 사망하고, 제1왕녀였던 쇼난 아스카가 수행에서 돌아와 대를 이었다. 쇼난 아스카가 여왕이 되면서 쇄국 정책을 타파하고, 문물을 개방했다.

2. 마을 구조[편집]

웨스트 코스트의 선착장을 타고 이동할 수 있다. 천계처럼 동양풍의 건축양식을 가지고 있으며 등장 npc로는 , 시란 쇼난 아스카 등이 있다. 84레벨이 되면 우의 왼쪽의 게이트를 통해 쿠룬달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쿠룬달 에어리어는 해당 문서 참조.

3. 던전 에이리어[편집]

쇼난 무투장
시간의 문

3.1. 쇼난 무투장[편집]

파일:쇼난대회.png
쇼난 무투장은 난이도 선택이 없다. 굳이 난이도를 표기한다면 익스퍼트 난이도에 해당된다. 또한 2차 각성 수행지역인 흑룡대회는 이 곳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이 곳에서는 재련에 필요한 강렬한 기운을 얻을 수 있으며, 황룡대회와 청룡대회의 각 한정 퀘스트를 통해 보옥을 모아서 쇼난 아스카로부터 장비와 보주를 구입할 수 있다.

3.1.1. 던전 목록[편집]

파일:attachment/tornament.jpg

  • 황룡대회 Lv 069 ~ Lv 072

    그 누구도 황룡 대회의 우승자를 예측할 수 없다! 지위, 국적, 성별, 나이를 막론하고 누구나 참가 가능! 신참 무투가들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열정적인 격투! 지금 황룡 대회에서 확인하세요.

  • 청룡대회 Lv 077 ~ Lv 080

    오직 청룡 대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최고 고수들간의 혈전! 우승자에게는 수쥬 왕실에서 하사하는 특별한 하사품까지! 왕실 친위대로 들어갈 수 있는 단 하나의 등용문! 지금 신청하세요.

4. NPC[편집]

5. 트리비아[편집]

퇴마사무녀는 이 지방의 전통적인 주술을 배운 프리스트라는 설정이다.

NPC들의 대사가 경상도 방언으로 되어있다. 일본판 아라드 전기에서는 칸사이벤으로 번역하는 듯.

유명한 캐릭터로는 웨펀마스터 시란과 제자 가 있으며, 패리스와 한바탕 싸웠다는 쇼난 아스카, 수습 대장장이이지만 쇼난 아스카에게 인정받은 이라는 대장장이가 있다.

파일:쇼난2.png

쇼난의 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