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소드가이 The Animation

최근 수정 시각:

装刀剴(ソードガイ) -The Animation-

1. 개요2. 줄거리3. 등장인물
3.1. 주역3.2. 처사대3.3. 아미중3.4. 무장마3.5. 선대 사람3.6. 그 외

1. 개요[편집]

  • 원작: 이노우에 토시키

  • 캐릭터 & 크리쳐 디자인: 아메미야 케이타

  • 원작 코믹스판 연재 만화가: 키네 오사무

  • 장르: 칼을 소재로 한 시대극, 배틀물

  • 넷플릭스 관련작

  • 코믹스 1기: 6권 완결 / 코믹스 2기: 4권까지 발매.(일본 기준)

2. 줄거리[편집]

많은 사람들의 피를 빨아들여
전설이 된 무기는 때때로 생명을 가진다.

길게 넘어온 무장마와 대치하고 있던 "처사대(處史代)"와, 무기로써 살아오는 것을 운명지어진 "가이".

몸에 무기를 품은 인간이 증오와 살의를 품을 때 살육을 추구하는 무장마로 변한다...

3. 등장인물[편집]

애니메이션에서만 등장하는 캐릭터도 있으므로 원작과의 비교에 유의할 것.

3.1. 주역[편집]

  • 오가타 가이 / 우에무라 유우토[1], 나나세 아야카(少)
    주역. 사룡이라는 무기를 몸에 품고 있다. 그 무기를 자신의 어머니처럼 생각하고 있다.
    사룡을 제어하는 의식 도중 사고로 오른팔을 잃게 되고 아몬에 의해 사룡을 자신의 몸에 이식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사룡이라는 검을 자신의 팔에 이식하게 되면서 그 칼집을 스스로 소각했다. 이후 사룡만큼의 강한 검을 만들기 위한 일념을 가진다.
    하지만 그 운명을 받아들이기 위한 감당치 못한 일련의 사건들로 정신적 대미지를 크게 받아 현재는 유아퇴행. 여기에서 많은 사건을 거치며 자신의 인격적 성숙을 위해 노력한 결과 오가타 家의 관련한 일을 정리하고 자신이 원했던 새로운 세계를 찾기 위한 길을 나서게 된다.

  • 오가타 사야카 / 아이사카 유카
    가이와 피는 섞이지 않았지만 누나이자 친구라고도 할 수 있는 존재. 고등학생[2]. 무녀 포지션.
    등장시점은 시간대가 현재가 된 2화부터.
    빙의가 되긴 했지만 가이의 오른팔을 의도치 않게 잘라버린 것을 마음에 담아두고 있다.
    참고로 어렸을 때 늑대에 습격당할뻔한 그녀를 구하기 위해 가이의 왼팔을 다치게 한 적이 있다.

  • 오가타 아몬 / 나카타 죠지[3]
    사야카의 아버지. 가이에게는 스승이자 길러준 정의 아버지(양부)에 해당하는 분.
    가이의 본질을 태어났을 때부터 파악한 좋은 이해자.

3.2. 처사대[편집]

  • 이치죠 세이야 / 우메하라 유이치로
    챠크람 사용자. 금발적안. 코드는 "오메가 502". 꽤 오랫동안 잠들어 있다 해방된다[4]. 미우라와도 알고 지냈던 사이.
    보통은 빨간 스포츠카를 타고 다닌다. 가이를 처사대에 스카웃하려 한다. 적의 포지션이 될 것 같았으나 오히려 그의 선배이자 좋은 조언자가 되어주고 있는 포지션이다.

  • 미키 나오키 / 스기타 토모카즈
    사용하는 무기의 속성은 "포르곤". 전투원. 코드는 "오메가 702". 미나와는 사내연애중. 대놓고 키스를 하기도 한다.
    9화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포르곤 외에도 헐버트까지 몸에 받아들이게 되면서 무장마가 될 가능성이 꽤나 높아지게 되었다.
    무장마가 되어 이성을 잃고 다른 동료들을 궁지에 몰아넣었고 연인인 미나에게마저 위해를 가하려 했으나 보다못한 가이가 그 무장마를 퇴치하면서 인간의 부분을 분리, 미키는 그나마 인간으로써 목숨이 끊어지지 않은채 처사대에 회수된다. 하지만 이것이 결과적으로 해결책이 되지는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 히라야 미나 / 시마무라 유우
    미키 나오키의 연인. 의무과 소속. 나오키가 흑화된 후 나오키는 처분하고 마카스의 기억에서 추출한 타나베 에리카의 얼굴로 성형하고 행동까지 따라하며 "타카기 아야"라는 새 이름을 받고 카운셀러가 되어 마카스와 행동을 함께 하게 된다.

  • 카가미 쿄카 / 사토 리나
    처사대의 현재 시간대 관리관. 미우라 타쿠마의 딸.

  • 마카스 리토스 / 시모노 히로
    사고로 반신불수가 된 소년. 대학생 중퇴. 미국계 일본인. 사용하는 무기의 속성은 이미 어느 곳에서 알려진 "아조트".
    가족으로는 부모와 여동생[5]이 있으나 2년 전의 사고로 가족을 잃고 반신불수가 된 뒤 돈으로 고용한 일종의 연기자와 같은 고용인들이다.
    처사대의 품에서 아조트를 훔쳐 친우와 결혼하는 여자친구를 배신자라며 복수를 도모하고 있다. 자신의 미래를 망친 타나베에 복수하기 위해 3화의 사건을 일으켰으나 최후에는 검의 이성에 먹히지 않은채 본능에서 탈피. 타나베 부부를 살해하지 않고 오열한다. 결과적으로 미키가 그 뒷처리를 확실히 한 덕에 그는 이곳에 스카우트가 될 가능성도 있다. 결과적으로 무장마가 되지 않고 처사대에 소속되면서 미키와도 절친이 된다. 코드는 "오메가 703".[6]

3.3. 아미중[편집]

체술을 사용하여 재앙을 제압하는 승려집단.

  • 소인 / 타케우치 슌스케
    큰 체구를 가진 남자. 승병. 6화에 등장한다. 가이의 유아퇴행을 전면에서 비난했으나 틈을 엿보면서 그림자 속에 숨어있던 무장마에 의해 사망한다.

  • 카즈모 / 오키츠 카즈유키
    검은 히메컷 속성의 남자. 냉정침착한 성격. 키게츠와도 아는 사이.

3.4. 무장마[편집]

  • 아로니스 / 네야 미치코
    그림즈 산하의 무장마. 잇세의 원수. 여성형. 사용하는 무기는 활 계열.
    마검 네베스티그마의 원래 소유주이기도 했었기에 그 검을 잇세에게 건네고 그를 무장마로 만들려 한다.

  • 하킴 / 토리우미 코스케
    1화에서 미우라가 불러들인 무장마. 프랑벨쥬를 사용한다.
    하지만 미우라에 의해 시시하게도 순삭. 장황한 등장대사가 있었지만 너무 허무하게 리타이어했다.
    5화에서 재등장하여 미우라를 다시 노린다. 결과적으로 설욕에 실패한다.
    이후 개체가 유지될 수 없는 상태가 되면서 다음의 숙주를 찾게 되고, 그 대상이 미도리코가 된다.

  • 타츠미 / 하마다 켄지
    오가타 아몬의 제자. 오가타 家를 보좌하고 있기도 하다. 가이의 기운을 불길하게 여기고 있다.
    이로 인해 사룡을 제어하는 의식에서 가이를 방해하고 진실을 보려다 저주를 받게 된다. 그리고 이는 가이의 오른팔을 잃게 하는 원인이 된다.
    그 열등감으로 인해 사야카에 손을 대려했고 이것을 지나가던 가이가 보게 된 후 그를 제압하려 했으나 사야카에 의해 제어. 결과적으로 목숨을 잃는 사태까지는 도달하지 않게 되었다. 하지만 누군가에 의해 아몬 家에 전해진 톤보키리에 의해 무장마가 된다.
    현재 이 무장마에 대한 집착은 살의도 살의지만 사야카에 대한 소유욕도 포함하고 있다.
    사야카를 최후까지 노렸으나 순찰로 파견된 이치죠의 챠크라에 의해 제압. 그 존재가 소멸된다.

  • 쿠나이 / 야노 마사아키
    그림자에 숨어 틈을 엿보다 기습하여 아미중의 소인을 살해한다. 원래 인간의 인격은 어떤 자였는지 알 수 없다.

  • 미우라 타쿠마 / 세키 토시히코
    원 처사대 소속[7]. 현재는 탈퇴한 상태. 쿄카의 아버지. 사용하는 무기는 졸트게인.
    현재는 검과 인격을 동일시하여 해당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졸트게인이라는 활동명으로 전면에 나선다.
    미우라 타쿠마의 인격으로 활동할 당시에는 피아노를 잘 쳤다고 한다. 이 당시에는 올백 헤어에 안경을 썼었다.

  • 세키야 슌타로 / 후지누마 켄토
    헐버트를 소유하고 있는 그룹의 CEO. 소유하고 있다는 것은 직접 가지고 있다는 것도 있으나 그 힘을 자신의 몸에 둘렀다는 것과도 같다. 그렇기에 9화에서 헐버트를 직접 사용하여 무장마가 된다. 눈이 뒤집히는 형상이 꽤나 호러하다. 그가 사망한 후 헐버트는 미키 나오키에 옮겨가게 된다.

3.5. 선대 사람[편집]

  • 용의 도공
    사룡을 만들었던 도공. 사람과 용의 혼혈이 된 자로 자신의 비인간적인 형태로 인해 가족을 잃은 슬픔에 두 자루의 검을 만들었고 그 검을 이용해 안식을 맞이한다.

  • 아시카가 요시키
    선대의 정치인.

  • 카나타
    헐버트를 사용하는 하프엘프.

3.6. 그 외[편집]

  • 마토바 카즈마 / 하시 타카야
    마토바 그룹의 CEO. 처사대의 스폰서 중 한 사람[8]으로 추정된다.

  • 마토바 신 / 시마자키 노부나가
    마토바 그룹의 사람. 결과적으로 두번째의 사룡을 소지하게 된 포지션으로 CEO인 카즈마의 아들.
    물과 기름을 융합하는 나름대로의 수완을 가지고 있다.
    오가타 사야카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후 그녀의 학교에 편입하게 된다.
    폭력을 싫어한다. 평화주의자.

  • 미도리코 / 사쿠라 아야네
    프랑벨쥬를 사용하게 되는 트윈테일 속성의 지하아이돌. "도혼유희"의 하드코어 게이머. 첫 등장 시점은 7화.
    가이와 대등하게 싸웠으나 이치죠가 나타나자 숫자의 열세를 느끼고 잠시 퇴각한다. 언젠가 재등장할 수 있을 것이다.

  • 미도리코와 결승에서 붙은 어느 게이머 / 자이마 켄타
    미도리코의 사생팬. 대회 이후 미도리코를 습격하게 되고 이것을 리타이어 위기의 하킴이 몸을 갈아탈 계기로 삼아 그를 살해하면서 미도리코에게 옮겨가게 되는 계기가 된다.

  • 타나카 야스코 / 타카노 우라라
    체구가 푸짐한 여성 자산가. 가론 해머를 사용한다. 첫 등장은 8화. 결혼을 다섯번 했다고 한다. 엄청난 재산으로 인해 삶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 빌리 / 이와나카 무츠키
    타나카의 비서. 보물의 독점을 노리고 타나카를 노렸으나 타나카가 심해에서 얻은 가론 해머의 습격에 의해 박살.

  • 아리가 잇세 / 무라카미 코우헤이
    네베스티그마를 사용하는 도S 카리스마 미용사. 모델을 겸임.

  • 와카바 / 한바 토모에
    타카시의 부인. 남편을 사고로 잃고 흑화한다. 말기 임산부. 어쩌면 가이의 진짜 엄마였을지도 모르는 사람. 이 분의 액션을 보고 있으면 태교의 중요성을 다시금 떠올리게 한다. 3명 정도의 사람을 살해한 후 정신을 차려보니 검을 손에서 놓을 수 없게 된 운명에 저주해, 야산에서 스스로 목을 매달아 생을 마감하게 된다. 이로 인해 태아의 생명도 위험할 것으로 여겨졌으나 그 생에 대한 집착이 너무 강해서인지 그 울음소리를 지나가던 오가타 아몬이 듣게 된다. 결과적으로 그 시체를 아몬이 자신의 집이 잘 보이는 장소에 무덤으로 만들어 가이를 지켜볼 수 있게 해주었던 듯 하다. 하지만 가이는 그녀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

  • 타카시 / 우에무라 유우토
    와카바의 남편. 평범한 샐러리맨.

  • 이시이
    오가타 사야카의 같은 학교 친구. 수재이자 훈남. 축구부 캡틴. 그녀의 고백을 거절했다.

  • 키게츠 / 사토 마사하루
    신사의 주인. 아몬과도 지인이며, 사룡의 존재가 하나가 아닌 둘이라는 것을 아몬에게 알려준다. 처사대, 아비중과 모두 연이 있다.

  • 사에키 에리카 / 코시미즈 아미
    마카스의 옛날 연인으로 추정되는 여성. 타나베와 결혼한다.

  • 타나베 토시오 / 야노 마사아키
    마카스의 대학교 당시 친구. 에리카와 결혼 예정. 아마도 그녀를 두고 연적관계였던 것으로 보인다. 즉, 마카스의 사고를 낸 원인이 이 캐릭터일 가능성이 있다.

  • 키요미 / 하라다 히토미
    후지시로 도연소 소속. 아몬 家에 톤보키리를 전해준 여성. 이 무기로 인해 타츠미는 흑화하여 무장마가 된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또다른 사룡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그 검의 강함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그녀는 관심만 높았을 뿐 그 사룡을 제어하는데는 역부족이었기에 크게 습격을 당한 이후 한동안 앓아눕게 되었다고 한다. 예정대로 그 사룡은 어느 의문의 의뢰인에게 무사히 넘어갔다고 한다.

  • 헤이타 / 이와나카 무츠키
    후지시로 도연소 소속의 도 장인.

  • 오오카와 / 모리야마 카즈키
    아몬 家에서 검의 세공을 수련하는 일원.

  • 케이 / 시마모토 스미
    이치죠 세이야의 정인. 16년만에 세이야와 재회하였고 현 시점에서 그녀만 나이를 먹었다. 그의 관한 여러가지를 배려해주는 마음씨 좋은 사람. 처음에 만났을 시점은 같은 학교의 선후배 사이였었다. 세이야가 고백하기 직전 동면으로 인해 자취를 감췄었기때문에 그것을 마음에 담아두면서 그 멈춰진 시간대를 떠돌고 있었다. 하지만 세이야가 돌아오면서 그 고백을 받게 되자 미련을 떨쳐낼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당시에 만들어두었던 웨딩드레스를 입은채 편안히 눈을 감았다.이는 세이야에게 인간성의 파편이 지워지는 전환점이 된다.

  • 이시카와
    케이의 생활보조.

[1] 오프닝 담당.[2] 가라오케를 좋아하는 평범함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인다. 학교에서는 미술부에 소속되어 있다.[3] 인트로 겸임.[4] 정확히 16년 24일. 이 당시에는 전쟁에 참전한 적이 있었다.[5] 여동생의 성우는 후카다 아이, 부모의 성우는 후지누마 켄토, 나가오 아유미. [6] 처사대의 말단. 미키는 그의 맞선임이 된다.[7] 꽤 오래전에 활동한 이치죠가 그를 알고 있는 것으로 보아 경력은 꽤 오래된 것으로 보인다. 당시는 관리과 소속[8] 좌우에 있던 사람의 성우는 야노 마사아키, 오가미 신노스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