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소녀의 세계

최근 수정 시각:

소녀의 세계

파일:external/thumb.comic.naver.net/title_thumbnail_20150515115956_t125x101.jpg

글/그림

모랑지

연재 사이트

네이버 웹툰

연재 날짜

2015년 5월 17일~

연재 요일

월요일

장르

일상

관련 링크

보러가기
작가 블로그
팬카페
일본어판

모든 게 완벽해 보이지만 사실 외로웠던
맘씨 착한 오리가 만나 여러 갈등을 함께 겪으며 진짜 친구가 되어가는데...

1. 개요2. 등장인물3. 기타4. 사건사고
4.1. 123화 '한남' 댓글 사건

1. 개요[편집]

2015년 5월 17일부터 연재되는 네이버 월요일 웹툰. 작가는 모랑지.

지극히 평범한 고등학생 소녀 오나리가 주인공이기 때문에 오나리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다. 작중 배경은 경기도 수원시[1]

고등학교에 입학해서 과거 엄친딸 소꿉친구 임유나와 재회한 것부터 금발 혼혈 미소녀 서미래, 양갈래 검은 머리의 미소녀 임선지와 만나게 되면서 펼치는 우정 만화..인데 주연 인물 4명이 여자이고, 장르 특성상 러브라인이 없어 반장난식으로 백합 하렘이라는 말이 꽤 나온다.

그림체와 장르와는 별개로 별다른 이유없이 자기 수족 몇 명을 부려 피해자를 일방적으로 깔아뭉개고 괴롭히는 것을 즐기는 가해자의 모습과 피해자에게 무관심한 채 이해타산적으로 가해자에게 동조하다가 기회가 생기자 언제부터 가지고 있었는지 모를 도덕적이고 합리적인 이유를 들어 가해자를 역으로 공격하는 기회주의적인 반 애들의 모습 등 왕따 문제에 대해서 현실적인 모습도 묘사하고 있다.

거기에 학창 시절 친구들과 주변 아이들과의 갈등과 오해, 그리고 그로 인한 인간관계와 관련된 사건들을 현실적이고 잘 묘사하는 있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특히 여학생들의 묘사가 아주 백미인데 거침없는 패러디와 안면기예, 내숭따위 없는 허물없는 교우관계가 여성독자들에게 큰 공감을 일으켰다. 교복의 경우 2D 특유의 환상 없이 실제 사진을 갖다 붙여 놓은 수준이라 해도 과장이 아닐 정도.

현재 단행본은 3권까지 출간되었다.

2. 등장인물[편집]

문서 참고.

3. 기타[편집]

4명의 소녀들이 주연인 데다가 우정물이고, 3명 모두 나리와 잘 엮이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백합이라며 은근히 언급이 되곤 한다. 유나x나리를 엮은 유나리가 꽤 흥한다. 사이드로는 미래x선지도... 이야기가 진행되며 유나x미래, 나리x선지, 선지x유나 등 오만가지 조합을 구경할 수 있다.

팬카페에 올려져 있는 성전환 버전 소년의 세계가 있는데[2] 어째 본편보다 반응이 좋다. 실제로 베스트 도전에 게시되었을 때 이게 더 좋다는 댓글이 많았다. BL 드립도 꽤 나왔다. 덤으로 성전환된 나리가 안은 베개에 있는 미미쨩이 선지를 닮았다.

이야기 진행이 꽤 느린 편인데, 학기 첫날로 이야기를 시작하고 현실에선 2년 가량이 지났지만 작중에선 여름방학 직전이다.

작가가 수원 쪽에 살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것으로 추측되었다. 왜냐하면 임선지의 중학교 생활 때 나오는 치마는 수원의 연무중학교 치마와 흡사하고, 진예슬과 그 친구가 나누던 대화 중 초등학교 어디 나왔냐 하니 수원의 신풍초등학교라고 말했다.[3] 또한, 이승준의 재학중인 중학교는 산남중학교인데, 이 중학교 또한 수원에 위치한 것. 임선지, 진예슬의 중학교는 영신중인데 다른 지역의 영신중도 있지만 정황상 수원 영신중으로 추측. 102화에서는 파장초등학교, 구운초등학교까지 등장했다. 결국 82화에서 서미래의 발언 "전단지를 만들어서 수원 시내에 뿌리는건 어때?"로 확인 사살을 했다.

팬들이 캐릭터들의 악행에 대해 무작정 실드를 치는 일은 없는 편. 나리 본인과 나리의 주변 캐릭터들이 악인이 아닌 것도 있지만, 서미래가 서세하 시절에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건 미래가 잘못했다며 실드 칠 수 없다는 의견이 대다수. 게다가 악역 캐릭터들이 딱히 미형인 편도 아니고, 비겁하고 찌질대는 모습이 많아서 그런 듯.

작가가 엑스트라의 이름을 틀리게 쓰는 것이 지적되고 있다. 정확히는 캐릭터의 성이 몇 차례 바뀐다. 주연급 캐릭터들은 그런 일이 없지만 여름 방학 중 오나리 - 양미정 에피소드 때 이지예와 권상훈의 성이 몇 차례 바뀌었으며 양미정이 다니던 학교는 초반에는 서호고라더니 어느샌가 효원고로 슬쩍 바뀌었다. 사실 이승준도 처음에는 이승원이라는 이름으로 나왔으나 어느 순간부터 이승준으로 갑자기 바뀌었다. 이 때문에 독자들은 이승준이 이승원의 쌍둥이 형제인가 추측하기도 했다. 심지어는 작가도 이를 보고 그 설정을 넣을까 하다 분량 문제 때문에 포기했다고.(...)

일본 먹방유튜버 키노시타 유카 영상의 치킨먹기 전XOY 홍보부분에서 잠깐 소개된 적이 있다.

4. 사건사고[편집]

4.1. 123화 '한남' 댓글 사건[편집]

123화(화수 기준으로 번외편 포함하면 124화)는 작가는 일부 남자들이 성희롱하고 무시하는 발언을 하는 것을 비판하는 화였는데, 메갈적 성향을 가진 자들이 "한국남자는 성폭력범이다.", "한남들이란" 등의 발언을 하면서 댓글창을 점령했다. 베댓창에조차 "나리 오빠 친구 레알 한남이다ㅋㅋㅋㅋㅋㅋ나자는~ 한 여자 안좋아해. 우린 니네 쳐다도 안봐 ㅋㅋ", "아니 모든남자가 한남이라는게 아니고 나리오빠친구가 한남의 정석이라고ㅋㅋ 지 빻은건 생각도 못하면서 남자는 ~한여자 안좋아해ㅎ 이런거" 따위의, 한남이라는 단어를 누가 봐도 비하 목적으로 쓴 댓글이 베댓창에 올라와있다. 싫어요 수도 많고 신고도 여러 번 들어갔지만 아직도 지워지지 않고 있다. 그것도 모자라 이에 대해 불만을 가지는 사람들을 한남이라 비하했다.

[1] 일본판은 도쿄 타마시(多摩市)[2] 베도에선 10화에 나온 에피소드.[3] 신풍초에선 이사를 가지 않는 이상 다산중, 연무중, 광교중, 이의중으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