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루이스 워싱턴 대학교

최근 수정 시각:

파일:danforth-aerial.jpg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2000px-WashUShielding.svg.png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Washington_University_in_St._Louis_logo.png

Per veritatem vis.
진리를 통한 힘.

1. 개요[편집]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WashU 또는 WUSTL. 소위 ‘와슈’라고 부른다.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시에 있는 연구중심의 최상위권 사립 대학.

1853년 미국 중서부지역 고등교육이 부족하다고 생각한 상인 와이맨 크로우(Wayman Crow)와 목사 윌리엄 엘리어트 쥬니어(William G. Elliot Jr.)[1]]에 의해 1853년에 설립되었고, 현재까지 22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이 워싱턴 대학교를 연구원으로 거쳐갔다.

2018년 US News 대학 서열 18위, Newsweek 학부 비즈니스 4위, 터프츠 대학교 존스 홉킨스 대학교 와 함께 Pre- Med 탑 3 물론 하버드는 빼고. 근데 랭킹 조금 높아봤자 뭐해... 한국사람들이 SKY, 아이비 플러스빼곤 모르는데 아이비리그도 잘 모르더라고... (사실 아는 사람은 안다, 단지 세계적인 명성을 쌓을려고 투자를 한지가 얼마 안되서 그렇지...), 미국 세인트루이스 에 자리잡고있는 명문사립대학.

2. 역사[편집]

3. 랭킹 및 평판[편집]

4. 캠퍼스[편집]

5. 학과[편집]

6. 연구[편집]

7. 캠퍼스 라이프[편집]

옛날부터 중부 부호들이 엄한 자식들을 "위험한" 서부, 동부로 보내기 싫어서 이 대학으로 자식들을 많이 보냈다고 한다. 하지만 현실은 미국 범죄율 순위권 도시. 야! 신난다~[2]

미국 대학 등록금이 비싸고, 좋은 대학은 더 비싸기로 유명하지만, 유난히 등록금 + 생활비가 높은 대학으로 악명이 높다. 대학 왈 "그래도 부동 1위의 시카고 대학교 보다 더하겠어?" 하지만 크고 아름다운 아름다운 건물들(매년 새로운 건물을 증설 중이다.), 수준급 교수 임용, 월등한 음식 등 생활 수준등을 많이 높인 이유로 학생 선호도가 올라가는 중이다.

흔히 시애틀 소재 University of Washington 워싱턴 대학교과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이 대학과 구분짓기 위해 1976년 대학에서 자체적으로 이름을 바꿔봤지만 아직도 많이들 헷갈려 하는듯. 그래서 전자의 대학을 UofW 혹은 발음을 살려 UW(유덥) 으로 부르고 후자는 WashU(와슈)라고 부른다. 상기한 두 대학만이 아닌 조지 워싱턴 대학교등 워싱턴 들어가는 대학이름을 가진 학생들은 필연 겪는 에피소드들이다.

2016년 12월 유명한 대학교/대학원/MBA 정보 제공 사이트인 POETS & QUANTS에서 워싱턴 대학교의 학부 비즈니스 프로그램(경영대)을 미국 전체 랭킹 1위로 지정하였다.

[1] 황무지를 쓴 시인 T. S. 엘리엇의 할아버지다.[2] 사실 세인트루이스가 1853년부터 이 모양은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