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선배!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81c1c08b5041a20dfd0c590a70f47886d1937f6a1028c40eb5f6cb129f6e89e4.jpg

코너명

선배, 선배!

시작

2014년 4월 13일

종료

2015년 1월 4일

출연진

정명훈, 이수지, 류근지, 김장군
조수연[1], 박성호, 이원구

유행어

꺄르르 꺄르르x2(이수지&조수연)
또→ 하↗(정명훈)
선배, 마이너스/플러스 100점!(이수지)
선배, 땡 탈락!(이수지)
아이고 의미없다./아이고 아쉽다.(정명훈)
유후/헐퀴/야발라바히 등 각종 감탄사(정명훈)

배경음악

서영은 - 완소그대

1. 개요2. 등장인물3. 류근지에 대한 정보4. 기타

1. 개요[편집]

2014년 4월 13일부터 2015년 1월 4일까지 방영되었던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 황해로 입지를 다진 개콘 신인 이수지와 개콘 서열 4위 정명훈이 호흡을 맞추는 작품이다.

학교 선배 류근지를 짝사랑하는 신입생 이수지의 풋풋한 행동들과, 류근지에 대해 묻는 이수지를 대하는 선배 정명훈의 영혼없는 반응으로 웃음을 주는 코너다. 이수지 특유의 과장된 리액션과 오버 연기도 일품이다.

꽤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 2014년 8월 1일 SK 와이번스NC 다이노스의 프로야구 경기에서 SK 측의 시구와 시타로 나섰다.

한편 이 코너가 인기를 끌자 친구를 왕따시킬 때 친구의 말마다 "아이고 의미없다."라고 답하는 경우도 있다.

2014년 9월 28일부터 박성호가 출연했다.[2]

2014년 11월 23일에는 박성호와 동명이인인 후배 박성호가 나왔다.

2014년 12월 28일에는 EXID가 카메오로 출연했다.[3]

2015년 1월 4일에 종영되었다.[4]

2. 등장인물[편집]

  • 이수지
    개콘 대학 토목과 14학번 신입생. 자신의 외모와 애교에 대한 자신감이 대단한지 개대의 여신이 되겠다며 장담하고 있는데... 학교 선배 류근지를 짝사랑하고 있어서 그에게 접근하기 위해 류근지를 아는 선배 정명훈에게 류근지의 취향 등을 물어본다. 이때 부담스러운 애교를 보여주는 것이 포인트. 류근지를 가장 좋아하지만 정명훈에게도 2순위 정도로 호감을 가지고 있는 듯 보이며, 선배 정명훈에게 매력을 발산하기 위해 걸그룹 춤을 보여줬다. 2014년 12월 28일에는 유민상 장가보내기 프로젝트에서도 전화 목소리로도 등장. 유민상에게 미쓰에이수지를 불렀다면서 직접 전화통화까지 했는데 알고보니 이 이수지.

  • 정명훈
    언제나 통기타를 들고 첫음.[5]을 잡고 있지만 이수지 때문에 제대로 연습할 기회가 좀처럼 오지 않는다. 회차가 지날수록 부르는 가사가 길어져서, 가끔 "루"까지도 들을 수 있다. 기타를 아낀다.
    이수지가 류근지에 대해 물어볼 때마다 무미건조하게 이수지에게 냉정한 현실을 일깨워 준다. 그러나 이수지가 애교로 협박하면 류근지에 대해서 알려 준다. 그리고 이수지에게 칭찬받으면 영혼없는 목소리로 반응한다. 특별 게스트가 EXID가 나와서 애교를 부렸던 것 빼고 이수지의 애교엔 죽은 눈으로만 일관한다. 사실 이수지가 어떻게 나와도 신경도 쓰지 않고 있다. 예를 들면 "선배 마이너스 100점[6]!" 하면 (전혀 아쉽지 않은 투로) "아이구 아쉬워라~"[7] 또 "선배 플러스 100점!" 하면 (역시 전혀 상관없는 투로) "아이구 의미없다~" 그리고 "정의의 이름으로 선배를 용서하지 않겠다!"의 대답도 참으로 걸작이다. "아이고~ 한번만 봐주세요~" 2014년 7월 25일자 인터뷰에서 밝힌 바로, 본인의 평소 말투에서 따왔다고 한다.

  • 류근지
    개콘 대학의 킹카. 이수지의 흠모를 받고 있는 개콘 대학의 선배로 정명훈과 친구 내지 지인 사이이며 매주 설정이 바뀐다.

    처음 등장할 때 이수지가 대시하면 그것을 '아닌것 같은데 엄청 의도적인 것 같은' 방식으로 회피한다. 이후 명훈선배에게 지식을 전수받은 이수지가 나름대로 그것을 어필하며 접근해오면 그제서야 어쩐지 찐한 반응을 보이며 다가오는데... 알고보니 그냥 수지를 이용해먹으려는 꼼수가 있었다.[8]

    1~2회 방영분에서는 개콘 대학 야구부 투수로 출연, 자신에게 접근하는 이수지가 보여주는 놀라운 운동신경과 신체조건을 보고 야구부 입부를 권유한다.

  • 김장군
    1~2화에선 류근지와 배터리를 이루고 있는 개콘 대학 야구부 포수로 출연했다.

    역시 매주 설정이 바뀌다가, 5화부터는 조수연의 새 남친으로 등장해 애정행각을 펼친다. 조수연을 부르는 애칭인 "꼬미꼬미, 쪼오꼬매서 쪼꼬미"라는 대사는 매주 온 몸을 닭살 돋게 한다. 조수연과 여러모로 힘겨운 사랑을 하고 있는데, 2014년 7월 6일 분에서는 조수연의 구타에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봤다며 고맙다고 했다. 과거 그냥 내비둬송병철 - 김민경 커플을 연상시키는 몸을 혹사하는 개그가 일품.

    이후로는 아닌 것 같은데 은근히 조수연을 디스하는 분위기로 가고 있다.[9] 어째 갈수록 사이가 더 안 좋아진다. 그럼에도 은근히 오래가는 커플(?).

  • 조수연
    이수지와 같은 학번 신입생. 이수지를 예쁘다고 생각하고 있다. 자신도 어디 가서 꿀리지 않는데 이수지 곁에 서면 기가 죽는다는 모양이다. 이수지에게는 개대 미모 서열 2위로 인정받고 있지만 다른 이들에게도 통용되는 순위인지는 불확실. 김장군의 등장 멘트와 함께 "요미요미 귀요미!"라고 대답한 후, 김장군의 가슴팍을 괴력녀스럽게주먹으로 연타하며 역할이 시작된다. 어쨌든, 이러나 저러나 어쨌든 이수지보다 먼저 남친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이수지와는 달리 파워형 애교로 김장군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 박성호
    2014년 9월 28일부터 등장한 '순정만화 동아리'의 부장으로 설정된 인물. 나팔로 'i can give you gatsby'불며 등장. 세상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눈을 가진 박 테리우스, 줄여서 박테리아라고 자신을 소개한다.[10] 말그대로 순정만화의 남주처럼 초롱초롱한, 그려넣은 듯한[11] 눈을 가지고 있는데 정작 본인은 이 눈 분장 때문에 내내 눈을 감고 있기에 앞이 보이지 않는다[12]. 이수지의 류근지 선배를 꼬시려는 계획이 실패하자 정명훈이 마지막으로 소개한다. 눈 분장 좀 지우라고 이수지에게 잔소리를 듣는다. 동년 11월 30일부터는 짱구 분장으로 바뀌었다. 여기서도 눈 분장 때문에 앞이 안 보인다. 예로 흰둥이를 부르는데 '검둥이'가 나온다.

3. 류근지에 대한 정보[편집]

정명훈이 알려주는 류근지에 대한 정보들이다. 정보를 얻어낸 이수지는 "XX 하면 수지지~!" 라며 자신만만해하다가 대개 류근지에게 역관광을 당하게 된다.

  • 선(목선, 턱선, S라인 등)에 약하다.

  • 음악하는 여자를 좋아한다.

  • 잘 챙겨주는 여자를 좋아한다.

  • 리액션이 좋은 여자를 좋아한다.

  • 요염한 여자를 좋아한다.

  • 깜찍한 여자를 좋아한다.

  • 맑고 큰 눈을 가진 여자를 좋아한다.

  • 애교가 많은 여자를 좋아한다.

  •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여자를 좋아한다.

  • 유연한 여자를 좋아한다.

  • 쇄골이 이쁜 여자를 좋아한다.

  • 목선이 이쁜 여자를 좋아한다.

  • 볼륨감있는 여자를 좋아한다.

  • 도발적인 여자를 좋아한다.

  • 뒤에서 조용히 바라봐주는 지고지순한 여자를 좋아한다.

  • 앙탈부리는 여자를 좋아한다.

  • 손이 고운 여자를 좋아한다.

이쯤되면 이상형이 지구에 존재하지 않는다

4. 기타[편집]

경의중앙선 직결 직후 서울역행 축소에 따른 파주시의 복원민원에 대하여, 이 코너의 유행어인 마이너스 100점 땡 탈락~, 아이고 의미없다를 넣어 비판한 짤막한 영상이 있다.

관련 영상.

[1] 1화에서는 홍나영도 이수지의 동기 역할로 출연.[2] 박테리우스역에서 짱구 역으로 나온다.[3] 참고로 여기서 EXID가 나왔는데도 유일하게 그냥 넘어간 남자 멤버는 류근지뿐이다.[4] 이날 쉰 밀회도 같이 종영되었다.[5] 2014년 12월 21일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을 불렀다.[6] 가끔 1000점이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다.[7] 비슷한 상황에서 경우에 따라 그냥 "ㅠㅠ" 라고만 하고 넘기기도 한다.코너가 진행되며 점차 변경되기도 하는데, 오히려 귀여워 보인다는 팬들이 있기도.[8] 예를 들면 '근지는 팔 벌려 뛰기를 잘하는 여자를 좋아해'라는 명훈 선배의 말에 이수지가 근지 앞에서 팔 벌려 뛰기를 보이면 근지가 감자기 분위기를 잡으면서 다가오더니... 이수지의 손에 과 현수막을 걸고 팔 벌려 뛰기(= 현수막이 쫙쫙 펴지게)를 하게 시킨다.[9] 에 가자고 제안하고 조수연이 '산짐승이 무서워서 싫어요'라고 하면 '사실 산짐승이 더 싫어할 거에요'라고 나지막하게 한마디 날린다(다만 조수연의 반응을 보면 설정상 조수연은 못 들은 혼잣말인 듯?).[10] 라틴어에서 -ius는 남성형, -ia는 여성형이다.[11] 사실 실제로 그려넣은[12] 앞이 보이지 않는 기믹을 이용해 개그를 치는데, 예를 들면 수지의 손을 잡고는 '수지야 내가 지금 만진게 너의 손이니 아니면 너의 머리니?'라고 하는 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