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버스 동대문02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blogfiles2.naver.net/20100214_ddm02_win6344win.jpg
위 차량은 대차되었다.
파일:동대문02.jpg

1. 노선 정보2. 개요3. 역사4. 특징5. 연계 철도역

1. 노선 정보[편집]

서울특별시 마을버스 동대문02번

기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동(회기역)

종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동(외대앞역)

종점행

첫차

06:00

기점행

첫차

06:00

막차

23:30

막차

23:30

평일배차

12~15분

주말배차

15~20분[1]

운수사명

우리운송

인가대수

5대[2]

노선[3]

회기역(1번출구) - (← 시조사입구 ←) - 동안교회 - 경희중, 고등학교 - 경희맨션 / 띵똥슈퍼 - 미니슈퍼 - 경희대, 외대(후문) -
이문삼성래미안[4] - 새마을금고 - 외대앞역(1번, 5번, 6번출구)

2. 개요[편집]

회기역을 출발해 외대앞역까지 가는 마을버스 노선. 전체 정류장 목록

3. 역사[편집]

4. 특징[편집]

동대문01번과 마찬가지로 경희대 수요가 많은 편이다. 경희중고 정류장에서는 경희중고생은 물론 경희대 약대/음대생이, 미니슈퍼 정류장에서는 경영대/정경대/한의대생/문이대생과 사회과학관이나 법학관 가는 외대생, 경희대/외대 후문에는 한의대, 법대생, 그리고 미니슈퍼에서 안내린 한국외대생이 주로 이용한다.

삼성아파트 및 이 일대 주민들의 통근 및 전철 환승수요를 책임지기도 한다. 다만 외대앞역외대간 거리가 워낙 가까운 편이라 외대생 수요는 그다지 많지는 않다. 중앙선을 타고 통학하는 외대생 혹은 외대 후문 및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이 중앙선을 이용하다가 회기역에서 내려 이용하는 정도. 몇몇 귀차니즘에 젖은 외대생이 1호선 환승이 귀찮아 이용하기도 하며, 환승을 해야하는데 1호선을 너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 경우에도 이용한다.

배차간격이 상당히 안습하다. 수업이 얼마 안 남은 시간대에 정문으로 가는 동대문01은 몇 대씩 오는데 비해 이 차는 한 대 올까 말까이니. 게다가 온다 하여도 통학시간에는 웬만해선 만차를 채우고 가기 때문에 상당히 고통스럽다. 21시 이전에는 임의로 출발하기 때문에 배차가 깨지는 경우가 잦다. 21시 이후에는 운전석 앞에 부착된 시간표에 따라 15분 간격(일부 시간대 10분)으로 출발한다.

배차간격뿐만아니라 버스도 서울 버스 동대문01에 비해 상당히 안습했으나 2013년부터 예비차 팻말이 붙은 신버전 현대 카운티 차량도 운행중.[5] 최근에는 정규차인 6106호와 6108호도 신버전 카운티로 교체되었다. 뒷문이 있는 것이 신버전이고, 없는 것이 구버전. 사실 딱보기에 차이난다.(...) 별거 아닌 거 같지만 가축수송이 기본인 버스라 상당히 큰 차이를 가져온다. [6] 오죽하면, 6106호는 엔진덮개에 방석을 1개 깔아 승객 좌석을 하나라도 더 늘리려 노력중이다.

현재 2017년 8월 기준으로 전 차량이 신버전 현대 카운티 차량으로 운행 중이다.

5. 연계 철도역[편집]

[1] 주말은 3대가 15분 간격으로 운행하지만 배차가 깨지는 경우가 발생한다[2] 아침시간대, 평화의 전당 행사를 제외한 평상시에는 4대로 운행하며, 평일 20시 이후, 주말은 3대로 운행[3] 옆에 있는 정류장이 모든 정류장이다.[4] 양방향 경유한다[5] 6134호[6]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깨우치게 하자. 오후 3시, 4시에도 은근히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