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샬롯 푸딩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이 문서는 비로그인 사용자 및 가입 후 15일이 지나지 않은 일반 사용자의 편집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유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편집 권한이 부족한 사용자는 편집 요청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잦은 차단 회피 등으로 인해 편집 제한이 적용된 문서는 편집 요청 또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빅 맘 해적단

[보기 · 닫기]

선장

빅 맘
샬롯 링링

스위트 3장성*

샬롯 카타쿠리(차남)

천수
샬롯 크래커(10남)

샬롯 스무디(14녀)

샬롯 스낵(25남, 제명)

자녀들*

[보기 · 닫기]

아들(46남)

딸(39녀)

장남

샬롯 페로스페로

장녀

샬롯 콩포트

차남

샬롯 카타쿠리

차녀

불명

3남

샬롯 다이후쿠

3녀

귀부인
샬롯 아망드

4남

샬롯 오븐

4녀

불명

5남

샬롯 오페라

5녀

불명

6남

샬롯 카운터★

6녀

불명

7남

샬롯 카덴차★

7녀

불명

8남

샬롯 카발레타★

8녀

샬롯 브륄레

9남

샬롯 갈라★

9녀

불명

10남

천수
샬롯 크래커

10녀

불명

11남

미상

11녀

불명

12남

샬롯 누스토르테

12녀

불명

13남

샬롯 버스카르테★

13녀

불명

14남

샬롯 도스마르셰★

14녀

샬롯 스무디

15남

샬롯 노아젯

15녀

샬롯 시트론★

16남

샬롯 모스카토

16녀

샬롯 시나몬★

17남

불명

17녀

불명

18남

불명

18녀

샬롯 갈렛★

19남

서사
샬롯 몽도르

19녀

샬롯 푸아르★

20남

불명

20녀

불명

21남

불명

21녀

샬롯 프랄리네

22남

불명

22녀

샬롯 시폰

23남

불명

23녀

구혼
샬롯 로라

24남

불명

24녀

불명

25남

샬롯 스낵

25녀

불명

26남

샬롯 바바루아

26녀

불명

27남

불명

27녀

샬롯 조콘도

28남

불명

28녀

불명

29남

불명

29녀

샬롯 조스칼포네★

30남

불명

30녀

샬롯 10쌍둥이★

31남

불명

31녀

샬롯 10쌍둥이★

32남

샬롯 브라우니

32녀

샬롯 10쌍둥이★

33남

샬롯 레잔

33녀

샬롯 10쌍둥이★

34남

샬롯 마스칼포네★

34녀

샬롯 10쌍둥이★

35남

샬롯 유엔

35녀

샬롯 푸딩

36남

샬롯 10쌍둥이★

36녀

샬롯 플랑페

37남

샬롯 10쌍둥이★

37녀

불명

38남

샬롯 10쌍둥이★

38녀

불명

39남

샬롯 10쌍둥이★

39녀

불명

40남

샬롯 10쌍둥이★

?녀

샬롯 커스터드

41남

불명

?녀

샬롯 뮤클

42남

불명

?녀

샬롯 아나나

43남

불명

44남

불명

45남

불명

46남

불명

?남

샬롯 돌체★

?남

샬롯 드라제★

?남

샬롯 앙글레

?남

샬롯 다쿠아즈

?남

샬롯 라우린

?남

샬롯 산마르코

?남

샬롯 태블릿

?남

샬롯 모빌

?남

샬롯 뉴고

?남

샬롯 쥬코또

그 외 간부들

페콤즈

타마고 남작

처리업자
보빈

카포네 벳지

미식 기사
슈트로이젠

호미즈

해적선

퀸 마마 샹테 호

* 본래는 스위트 4장성이었으나 샬롯 스낵이 우루지에게 리타이어당하면서 3장성으로 바뀌었다.
* ★표시가 붙은 경우는 쌍둥이가 있는 경우

파일:사랑3.jpg

파일:89ce3a1ece04084527a4e1b0842c6ada.jpg

シャーロット・プリン/Charlotte Pudding

1. 개요2. 상세3. 작중 행적4. 성격5. 능력6. 기타

1. 개요[편집]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1]/문유정.

이름의 유래는 디저트의 일종인 푸딩. 생일은 6월 25일. 812화에서 갱 카포네 벳지의 입에서 언급된 빅 맘 샬롯 링링의 35번째 딸로 빈스모크 가문의 3남 상디의 신부라고 언급된 인물.

2. 상세[편집]

824화에서 홀케이크 아일랜드에서 보내진 사진으로 정체가 확실하게 공개 되었다. 그런데 사진에서의 모습은 트윈테일에 눈이 약간 크고 입술이 살짝 도톰한 여성으로 나왔다. 옷하곤 달리 꽃단장을 했으며 수줍어하는 표정을 짓고 있다.

828화에서 푸딩 본인이 밝힌 바로는 빅 맘은 자신의 아이들을 해적단의 강화를 위해 이용한다고 하며 그런만큼 특히 예전부터 동맹을 만드는 고전적인 방법중 하나가 정략결혼이니만큼 빅맘의 자식들은 죄다 빅 맘이 시킨 상대(세력)과 맺어질 수 밖에 없지만 극히 드물게 자유연애를 추구해 도망간 자신의 언니중 1명 같은 경우도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밝혀진 자매 수는 언니가 34명이고 여동생이 4명. 남자 형제는 몇 명인지 알 수 없으나 자매 쪽처럼 남동생이 오빠보다 훨씬 적을 것으로 보인다.[2]

3. 작중 행적[편집]

4. 성격[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의 착하고 순한 모습은 연기한 모습이다. 실제론 사이코패스 수준의 삐뚤어진 성격을 갖고 있으며 입이 거칠고 남에게 상해를 입히는 데 아무런 망설임이 없다. 다만 선천적으로 그런 것은 아니고 이마에 난 3번째 눈 때문에 어릴 적부터 친어머니 샬롯 링링을 포함한 주변인들에게 천대를 받으며 자라오는 바람에 버티지 못하고 제대로 성격이 삐뚤어진 것이다.카타쿠리나 페로스 형 : 동생 건드린 놈들 좋은 말할 때 나와라...성격의 근원이 3번째 눈이라서 그런지 본심을 감출 때는 앞머리가 3번째 눈을 가리고, 본심을 드러낼 때는 가려진 눈이 드러난다.

그러나 상디에게 난생 처음으로 눈에 대한 칭찬을 듣자 그대로 상디에게 감화된 이후 정말로 상디를 좋아하게 된다. 문제는 그거 한 방에 삐뚤어진 성격이 사라지진 않아서, 이중인격 수준으로 성격이 왔다갔다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3] 상디에게 칭찬을 듣자 눈 세 개가 모조리 하트가 되고 거품까지 물 정도로 감동받지만 정작 상디에게 내뱉는 말은 독설 중의 독설이고 그걸 깨닫고 부끄러워 하는 게 백미. 흔히 이중인격이라 묘사되는 해리성 정체감 장애와는 약간 차이가 있는 것이 두 인격이 서로 번갈아가면서 나타날 때 동반되는 기억상실 증세가 없기 때문이며 설사 있다고해도 푸딩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다른인격을 알아차리지 못하는게 되버려서 이상하다. 급작스런 성격의 변화로 본인이 본인의 감정을 제어하는 게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독자들 사이에선 순수한 상태일 때를 착한 푸딩, 악한 성격을 감추지 못하고 드러낼 때를 나쁜 푸딩이라 칭한다.[4] 그리고 이게 합체하면 츤데레가 된다. 당장은 도움이 될지 몰라도 나중에는 위험할 수도 있는데 이게 잘못되면 삐뚤어진 성격으로 인해 감정조절이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며 잘못하면 얀데레로 돌변해서 상디를 납치해 혼자 독차지할 가능성이 있다. 다시 말해 언제 어느때 어떻게 될지 모르는 위험한 인물인 것은 변함이 없는듯 보이는데...

다만 896화의 푸딩의 모습을 보면 오히려 착한푸딩의 성격이 나쁜푸딩의 성격을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896화까지 상디와 함께 하면서 상디에게 푹빠진 모습을 보여왔고, 헤어지기 직전 마지막 소원이라며 상디가 피고있던 담배를 가져간 것으로 보였으나, 902화에서 키스를 한 것으로 밝혀진다.[5] 그리고 홀로 골목에 주저앉아 과거의 기억과 상디와 함께한 기억들을 떠올리며 울음을 터뜨린다. 루피가 카이도를 무찌르고 다시 빅맘을 상대하러 올때, 다시 푸딩과 상디의 이야기가 이어질 듯 하다.[6]

902화 마지막 소원에서, 푸딩은 능력으로 충분히 상디에게서 자신의 모든 흑역사를 지울 수 있었지만, 그러지 않았다. 여태까지 다른사람의 기억을 조작하는데 전혀 망설임이 없던 푸딩이 상디의 기억을 조작하지 않은 이유는 푸딩에게 상디는 자신의 진짜 모습을 본 후에도 푸딩을 끔찍하게 보지않고, 푸딩을 좋아한다. 아름답다고 말한 첫 사람이기 때문이다. 결국 896~ 902 화에서 푸딩은 상디에게 미안함과 아쉬움을 느끼고 있으며 그 미안함과 아쉬움이 푸딩의 키스와 그 키스한 기억을 가져간 행동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또한 현재 푸딩에게서 나쁜 푸딩 성격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 나쁜푸딩성격이 드러나는 3번째눈이 드러난 상태에서도. 그리고 빅맘에게 “마마 나는 인형이 아니야” 라고 말하던 과거 기억을 울면서 떠올리는 것을 봤을때, 푸딩은 이제 빅맘의 결혼동맹에 이용당하는데 반감이 생겼음을 알수있다. 따라서 앞으로 푸딩은 나쁜푸딩 성격과 연기능력을 억제할 것으로 보인다.

더군다나 907화에서 빅 맘이 직접 루피를 잡기 위해 와노쿠니로 향한다는 사실이 사실상 확정되면서 자연스레 푸딩 역시 와노쿠니 편에서 재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 이에 와노쿠니 편에서 상디와의 이야기가 다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7]

5. 능력[편집]

메모리메모리 열매(メモメモの実)

851화에서 밝혀진 샬롯 푸딩이 먹은 초인계 악마의 열매. 일종의 기억 조작, 세뇌와 동일한 방식과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한 초인계 능력이다. 현재까지는 기억 조작이나 삭제가 가능한 것으로 밝혀졌다.

6. 기타[편집]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Screenshot_2017-04-29-18-19-34.png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Charlotte_Pudding_Fishman_Island_Arc_Outfit.png

첫 등장은 사실 어인섬 편 막판에 빅 맘을 비출 때 옆에 앉아있었던 장면. 비슷하게 생겼을 뿐이라 정확한 정체가 안 밝혀져 있었으므로 동일인물이라는 건 가설 수준에서 머물러 있었지만 850화에서 사실로 밝혀졌다.사실 그 전엔 별개의 인물일 거라는 가설도 꽤 지지가 많았다. 이전에 나온 카포네 벳지의 아내 샬롯 시폰샬롯 로라와 상당히 비슷하게 생겼던 적도 있고 하니 '외모가 비슷한 빅맘의 다른 딸'이라고 봐도 딱히 문제는 없었기 때문. 이 당시 팬들이 푸딩을 불렀던 별명은 천진반녀.

당연히 엮이는 커플링은 상디가 유일하다. 상디와의 커플링이 토트랜드 편 끝나고 나서도 많은 팬들의 예상과 달리 깨지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더 강화되었다.[8]

루피 일당이 홀케이크 아일랜드에 진입하자마자 가장 처음으로 친한 인연을 쌓게 된 핵심 인물이고 푸딩이 탐욕스럽고 무서운 어머니와는 정반대로 순수하고 상냥한 마음을 지녔다는 점과 루피 일당에게 딱히 악감정이 없어 보이는 점을 감안하면 당분간 함께 행동하게 될 가능성, 넘어서 차기 동료 후보로까지 거론되기도 했다. 물론 정체와 본 마음이 드러난 이후 사실상 동료설 떡밥은 쏙 들어간지 오래인 상황이었는데 스토리가 전개됨에 따라서 또 진심으로 상디에게 푹 빠져버리게 되면서 이후는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게 되어버렸다.

파일:이중성.png
본심을 숨기고 연기할 때와 본색을 드러냈을 때의 모습이 소름끼칠 정도로 극과 극이다. 성우가 사와시로 미유키 / 문유정으로 캐스팅됨으로서 절륜하게 그 본색을 숨긴 이전과 이후인 이중성을 연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게 되었고, 애니 817화에서 이 장면이 나왔다.[9]

여러모로 바로 이전 에피소드의 바이올렛과 완벽한 대조를 이루는 안티테제형 캐릭터.[10]샬롯 링링에 의해 본의 아니게 삼켜진 마더 카르멜의 젏을적 외모와 이중성이 닳아 있다.

샬롯 로라를 좋아하는 언니라고 칭했으며 루피와 나미가 제압 당한 뒤 나미로부터 로라의 비블카드를 입수했다는 말을 듣고 홀로 창가로 가서 로라와의 추억을 회상하던걸 볼 때 로라와는 정말 사이가 좋았던 것으로 보인다.하지만 루피 일당은 아직 푸딩에게 로라를 어떻게 만났는지에 대해 직접 얘기한 적이 없으며 그 상황은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다.[11]

853화에서 빅 맘이 '로저는 만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능력으로 포네그리프를 해석해 라프텔에 도달했다.' '나도 드디어 비슷한 힘을 얻을 비장의 수가 생겼다.' 라고 한다. 그리고 바로 다음 푸딩이 나타나자 '말하기가 무섭게'라며, 푸딩에게 '제 3의 눈의 진정한 개안' 여부에 대해 묻는데 아마도 그 비슷한 힘이란 푸딩 이마에 있는 제 3의 눈과 관련 있어 보인다.

제 6회 인기투표에서는 28위를 차지했다. 샬롯 카타쿠리, 샬롯 링링과 함께 나름 선방한 편이다.

유능한 쇼콜라티에이기도 한데 푸딩이 "초콜릿에 있어서는 총요리장에게 지지 않을 정도다."라고 말했다.

본 성격과 별개로 남매들 사이에선 신뢰가 두둑한지 바로 밑의 동생인 샬롯 플람베가 주최한 베스트 여동생 상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한다.푸딩의 본래 성격을 남매들도 전부 알고 있고 빅 맘에게 먹일 케이크를 자신이 해결한다고 하자 다른 남매들은 케이크건을 모두 푸딩에게 일임하고 도망자들 제거에 전력을 다할 정도.남매들 중에서 드물게 선인에 속하는 샬롯 시폰샬롯 로라하고도 친한 사이.

원피스에서는 다양한 생김새를 가진 인물들이 많다 보니 눈이 세 개가 징그럽다는 소릴 듣는 설정이 납득되지 않는다는 독자들도 있다. 다만 신세계에서 상식인 악마의 열매가 다른 해역에서 소문 정도로 인식되고 토니토니 쵸파니코 로빈 역시 고향에서 차별받고 괴롭힘을 받았다. 작 중 기술력에 비해 정보통신이 꽤 떨어지는 세계관에서 푸딩의 아버지 쪽 인종은 더욱 안 알려젔으니 더한 편견이 생긴 듯.

891화 스포일러가 뜬 후 뜬금없이 나이 논란에 휘말렸었다. 33녀 샬롯 플람베라는 캐릭터가 새로 등장했는데, 35녀인 푸딩보다 언니면서 고작 15살이기 때문. 플람베와 쌍둥이거나 같은 해에 태어났을 가능성을 감안해봐도 푸딩의 나이는 최대 15살이 된다.[12] 물론 원피스 세계관에선 결혼 적령기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현실에서는 중고등학교 다닐 나이라 애꿎은 상디만 온갖 개드립에 시달리는 중.[13] 잡지 발매 당일 원피스 공식 트위터에 표기 오류가 있었다며 플람베는 36녀라고 정정하는 트윗이 올라왔다. 철컹철컹은 피했다. 푸딩의 나이는 위로 10 쌍둥이 중 30 ~ 34번째 5명의 언니들이 18세이므로 16 ~ 17세로 보인다.

853화에서 나온 푸딩이 가진 제3눈의 진정한 개안은 로저의 만물의 소리를 듣는 능력과 동급 취급을 받는다. 진정한 개안과 메모리 열매의 편집능력을 조합하면 공백의 100년과 라프텔의 비밀에 관한 열쇠가 될수 있다. 예를 들면 조의 1000년 묵은 코끼리-즈니사의 기억을 열어 공백의 100년을 엿볼수 있고, 오로성이 말하지 않는 비밀을 알아내고, 그들의 기억을 바꿀수 있으며, 진정한 개안 으로 포네그리프에 적히지 못한 역사들을 ‘보고’ 메모리열매로 자신의 기억을 다른 이에게 전달할수 있다는것 등이다. 상디의 결혼식 사건 이후에도 892화까지 푸딩이 상디에게 지속적으로 호감을 보이고 밀짚모자 일당 근처에서 맴도는 이유는 푸딩이 원피스의 대주제인 자유에 대해 맡은 역할이 있기 때문이다. 푸딩의 양극단적인 성격과 연극에 능통하다는 점은 공백의 100년 당시의 인물들의 ‘감정’을 독자들에게 그림으로 전달하기에 매우 효과적이다.따라서 푸딩은 니코 로빈, 모모노스케와 함께 중요하게 봐야 할 인물이다.[14]

[1] 여담으로 상디클라인(소드 아트 온라인) 성우인 히라타 히로아키이다. 사와시로 미유키시논.[2] 일단 앙글레와, 쌍둥이인 돌체와 드라제가 남동생이다.[3] 물론 이 만화는 필요하다는 말에 강박증이 있는 이에 어렸을 때부터 현상범, 돈 밝히는 동료, 외로움에서 진정이 되고 나서도 뼈와 관련된 드립을 계속치는 동료 해골 등 감화되거나 슬픔에서 진정이 되어 아군이나 동료가 된 이들 중 멀정한 인물들이 한 명도 없다.[4] 루피가 876화에서 내뱉은 '착한 푸딩'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인다.[5] 상디가 이를 기억하지 못 하는 이유는 키스를 한 후 해당 기억을 편집해 버렸기 때문이다.[6] 애초에 솔직하지 못한데다 미안함까지 있으니 상디와 거리를 두고 싶었을 것이다. 실제로 869화에서 보면 그런감정이 있음이 드러나며 조금이라도 자신의 마음을 전하려면 이렇게라도 해야했을 것이다.[7] 더군다나 푸딩은 자신을 라프텔로 향할 수 있는 도구로 밖에 여기지 않는 빅 맘의 태도에 큰 반감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빅 맘이 자신을 정략결혼에 써 먹는 것에 반발심을 가지고 있다. 결국 와노쿠니 편에서 상디와의 관계가 더 깊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8] 더욱이 907화에서 전개된 상황에 따라 빅 맘 일당의 와노쿠니 행이 사실상 확정되면서 상디와 푸딩의 커플링 역시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9] 참고로 사와시로 미유키이중인격 컨셉의 캐릭터를 연기한 적이 있다.[10] 바이올렛은 리쿠 왕의 딸이었으나 돈키호테 패밀리가 드레스로자를 접수하자 리쿠왕을 배신해 돈키호테 패밀리에 들어간 것 처럼 연기했고, 나중에 상디에게 진실을 말하는 등 기본적으로는 선한 인물이다. 하지만 푸딩은 처음에는 선한 인물인 척 했다가 나중에 본 목적을 이야기 할 때 사악한 표정을 지으며 광기에 든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니 기본적으로 악역이다.[11] 로라의 가출 이후 공석인 초콜릿 대신 자리의 유력 후보였지만 스스로 고사했다. 로라가 언젠가 돌아올 것이라는 게 그 이유.[12] 다만 세는 나이로는 16~17세.[13] 사실 로미오와 줄리엣도 사랑을 위해 죽었을때 나이가 15살도 안됐다. 원피스 세계관에서 푸딩의 나이도 결혼가능한 합법적 연령이라면 크게 상관 없을 지도. 실제로 나이차가 10년 내외나 띠동갑 또는 그 이상인 부부도 적지 않다.물론 요즘은 어떨지 (철컹철컹)[14] 그렇기에 와노쿠니에서 그녀의 재등장이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