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사모님

최근 수정 시각:

분류

파일:나무위키+유도.png   과거 개그야에서 방영했던 코너에 대한 내용은 사모님(개그야)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원 뜻은 스승의 부인을 높여 부르는 말이다. 실제 용례로는 '존칭해야 할 남성'의 부인에게 전반적으로 쓴다. 언제부터인가 주로 막장 드라마에서'돈 많은 사장님의 부인' 혹은 '돈 많은 중년 여인'이란 뜻으로 변질(?)되었고 원 뜻보다는 이쪽이 더 많이 쓰이게 되어 일반적으로 사용하면 어색한 감이 있다. 이게 다 막장 드라마 때문이다.
아가씨에게 이 호칭을 사용하면 불쾌하게 받아들이며 정신적 충격을 먹을 수 있다. 아줌마처럼 2차원에서나 현실에서나 어그로를 끄는 효과가 탁월하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서브컬처에서는 농담 삼아 주인공과 커플링이 굳건한 히로인을 사모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많은 이들이 착각하고 있지만절대 사장 부인이라서 사모님이 아니다! 사용되는 한자는 물론 師(스승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