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오슈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DOG DAYS'의 주연급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브리오슈 달키안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Brioche

파일:Brioche à tête.jpg

파일:Brioche tressée.jpg

브리오슈 아 테트(Brioche à tête)

브리오슈 트레세(Brioche tressée)

1. 소개2. 제빵기능사 브리오슈3. 기타

1. 소개[편집]

버터설탕, 계란이 많이 들어간 프랑스 빵. 가장 널리 알려진, 눈사람처럼 생긴 것은 '브리오슈 아 테트' 라고 부른다. 아 테트 외에도 직사각형의 '브리오슈 낭테르(Brioche Nanterre)'나 꽈배기 모양의 '브리오슈 트레세' 등 다양한 모양의 브리오슈가 있다. 프랑스에서는 주로 가벼운 아침식사나 간식 등으로 먹는다.

고급 햄버거의 경우 일반적인 참깨 번이 아닌 브리오슈 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롯데리아AZ버거, KFC의 보스버거, 버거킹의 리치 테이스트와 맥도날드시그니처 버거 등이 있다.

2. 제빵기능사 브리오슈[편집]

매우 어렵다. 여기에서는 오뚝이 모양만 출제되고 다른 모양은 출제되지 않는다. 트위스트빵에 출제된다. 비록 데니쉬보다 쉽지만 봉합시 꼬리가 끝가지 안들어가면 머리가 떨어진다. 그리고 시간은 다른 품목보다 30분이 짧다. 스위트롤 과 함께 어려운 품목 중 하나.

3. 기타[편집]

VOCALOID 오리지널 곡 악의 하인에서 하인 알렌 아바도니아가 왕녀 릴리안느 루시펜 도트리슈에게 주는 빵이 브리오슈이다. 이는 악식녀 콘치타에서 콘치타의 아침 메뉴로 설정된 바 있다.

마리 앙투아네트가 말한 것으로 잘못 알려진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면 되지라는 말에 대해, 원래는 케이크가 아니라 브리오슈를 주라는 이야기였다는 해명이 있으나, 마리 앙투아네트는 애초에 빵이든 브리오슈든 먹으라고 한 적이 없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