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너스베이비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파일:external/pbs.twimg.com/C0P3iQ8UUAAEzal.jpg

가온 문희 채현 다윤 하윤 공유

보너스베이비 / BONUS BABY

파일:external/pbs.twimg.com/CHUAYcJj.jpg

그룹명

보너스베이비

영문

BONUS BABY

데뷔일자

2017년 1월 1일

데뷔

2017년 싱글 '우리끼리'

장르

댄스

소속사

마루기획[1]

레이블

벅스

관련링크

공식 팬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아프리카 방송국[2],
보너스베이비 마이너 갤러리

1. 소개2. 멤버
2.1. 문희2.2. 하윤2.3. 채현2.4. 다윤2.5. 가온2.6. 공유
3. 음반 목록
3.1. 1st Single 우리끼리3.2. 2nd Single 어른이 된다면
4. 음반 외 활동
4.1. 방송
4.1.1. 아프리카TV <우리끼리 같이놀자>
4.2. 라디오4.3. 기타
5. 트리비아

1. 소개[편집]

팬들이 기획사 안티인 그룹

마루기획 소속의 6인조 걸그룹. 2015년 8월 데뷔했으나 불과 1년 4개월 만인 2016년 12월 해체한 6인조 걸그룹 마이비의 기존 멤버인 문희, 하윤에다 채현, 다윤, 가온, 공유를 영입해 재편성하여 탄생했다.

2017년 1월 1일 싱글 "우리끼리"로 데뷔했으며, 동년 4월 20일에는 "어른이 된다면"으로 컴백했다.

마루기획에서 2017년이 시작되자마자 데뷔시킨 데다가 나름 간판으로 밀 생각이 있는지, 메인에서도 소속 아티스트 순서에서도 까마득한 선배들을 뒤로 하고 맨 첫 순서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나름 열심히 서포트해주는 것과 달리 2번째 싱글 때 후술하는 의상 논란을 거하게 일으키는 바람에, 마루기획은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기획사로 대중들에게 낙인찍혔다. 동시에 각자 재능과 장점이 뚜렷하지만, 의도치 않은 노이즈 마케팅으로 인해 데뷔 첫 해부터 갈 길이 험난해진 상태다.

2. 멤버[편집]

2.1. 문희[편집]

문희 (MOON HEE)

파일:external/pbs.twimg.com/C0FDd6GUcAAy85n.jpg

활동명

문희 (Moon Hee)

본명

최문희

출생

1997년 4월 25일 (20세)

신체

167cm, AB형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3]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래퍼

파일:external/6d3e8fc0030ff4f53e292b65cef9277346a1384750bbe77e35f962f8c19084b3.gif

보너스베이비의 맏언니 멤버. 前 JYP 출신 연습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연습생 시절부터 비주얼로 유명했다고. 현 그룹 내에서도 가장 비주얼이 좋다는 평가가 많다. 그 때문인지 이름은 몰라도, 사진짤은 은근히 많이 돌아다닌다. 직캠, 직찍사가 제일 많다. 다소 고풍스러운(?) 이름 덕에, 검색창에 '문희'를 치면 중견 여배우라든가 김춘추의 부인 관련 내용이 뜬다 외모와 달리 목소리는 다소 허스키한 편이다. 태권도 유단자라고 한다. 별명은 '무늬문희', '나문희' 등이다.

또한 2015년 8월 25일에 데뷔했지만 2016년 12월 14일에 해체된 마이비의 멤버였다. 해체 후 하윤과 더불어 2017년 1월 새 걸그룹 보너스베이비로 재데뷔했다.

2016년 12월 APRIL의 새 멤버로 영입되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으나, 현 소속사의 새로운 걸그룹 보너스베이비로 2017년 1월 재데뷔하였다.

여담이지만 문희는 APRIL이나은JYP 연습생 동기며, SIXTEEN 출연 직전에 JYP를 나갔다.

2017년 7월 중반 방송 예정인 아이돌학교의 티저 영상에 출연한 것이 기사화됐다. 다윤이도 나왔는데 다윤이 기사는 없고ㅠㅠ
파일:external/image3.inews24.com/1491458145987_1_150213.jpg

아프리카 TV에서 노래 커버할 때 랩을 하였다.

Mnet 눈덩이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출연도 하였다.박재정과 nct 마크가 나오는 23회에 나온봐도 있다.

중학교 때 나이대에 비해 성숙한 행동[4]을 하고 다녀도 성격이 좋고 예뻐서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또한, 학교 축제때도 컨셉, 옷, 춤 등을 스스로 혼자 다 기획해서 반을 1등으로 이끌었다고 한다.

2.2. 하윤[편집]

하윤 (HA YOON)

파일:external/pbs.twimg.com/C0FDT50VEAAAyZL.jpg

활동명

하윤 (Ha Yoon)

본명

정하윤

출생

1998년 11월 21일 (18세), 광주광역시

신체

163cm, A형

학력

치평초등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졸업)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댄서

2015년 11월 13일에 마이비의 새 막내로 합류했으나, 2016년 12월 14일에 해체되었다. 마이비 해체 후 문희와 더불어서 2017년 1월 새 걸그룹 보너스베이비의 언니라인으로 재데뷔했다.

마이비 시절에는 긴 머리로 활동하였으나, 보너스베이비에서는 단발머리로 활동한다.

파일:external/pbs.twimg.com/DAId59RV0AANxTu.jpg
하윤의 친필싸인.

중학교 3학년 때 오사카에서 뮤지컬 <궁>을 찍었다고 한다. 배역은 어린 나인. 현재 소속사에서는 15살 때부터 2년간 연습생으로 있었다고 한다.

팀에서는 서브보컬과 메인댄서를 맡고 있으며, 자타공인 댄싱머신이다. 걸그룹 안무를 많이 알고 있는 듯하며, 나긋한 성격이 반영된 듯 춤선이 곱다. 보컬 실력도 평균 이상으로 출중하다. 일본어에도 능숙하여 중국어 담당인 공유와 함께 보너스 베이비 생활언어 시리즈에서 매회 얼굴을 비춘다.

끼와 애교가 많고 예능감이 좋은 편이다. 한 번 잠들면 쉽게 깨지않는 버릇이 있다고 한다. 고양이와 타조 모사를 잘 한다. 아동 예술 경연 대회에서의 금상과 은상을 받은 적이 있다. 슈퍼 마리오의 점프 효과음이 개인기다.

파일:external/pbs.twimg.com/C6-muevWYAA3bPU.jpg

파일:external/pbs.twimg.com/C6-mvLXWsAou9FT.jpg

파일:external/pbs.twimg.com/C4O5P4FWMAEsm5_.jpg

170208 한국예술고등학교 졸업식 사진

2017년 2월 8일 한국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졸업식 직전 단독으로 졸업식 등교길 페이스북 라이브를 진행하였다.

2017년 5월 성년의 날을 맞아 쇼챔피언 비하인드에서 장미와 향수를 선물받았다. 영상

2.3. 채현[편집]

채현 (CHAE HYUN)

파일:external/pbs.twimg.com/C0FDJpAUAAA7mFY.jpg

활동명

채현 (Chae Hyun)

본명

김채현

출생

1999년 9월 29일 (17세), 서울특별시

신체

163cm, AB형

학력

한국예술고등학교 (재학)

포지션

서브보컬

현재 소속사 입사 전에는 하이업보컬학원에서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다. 공식 블로그
발랄한 분위기의 보너스 베이비에서 그나마 가장 무뚝뚝한 멤버.
동작마다 힘을 실은 것처럼 율동적이고 파워풀한 춤선이 특기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쑥쓰럼을 타지 않는 포커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2.4. 다윤[편집]

다윤 (DA YUN)

파일:external/pbs.twimg.com/C0FCgH1UUAAUrAW.jpg

활동명

다윤 (Da Yun)

본명

김다윤

출생

2000년 11월 20일 (16세)

신체

164cm, A형

포지션

서브보컬

멤버 문희와 함께 아이돌학교 티저 영상에 출연하였다. (시종일관 하하호호)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같은 말솜씨(?)와 극강의 비글미를 자랑한다.
무서울 정도로(;;) 티없이 해맑은 성격이라 가끔은 진짜 '베이비'스러운 멤버이다.

2.5. 가온[편집]

가온 (GA ON)

파일:external/pbs.twimg.com/C0FCPEUUkAAXBWz.jpg

활동명

가온 (Ga On)

본명

범가온

출생

2001년 3월 9일[5] (16세), 광주광역시

신체

163cm, A형

학력

한국예술고등학교 (재학)

포지션

리드보컬

범(范)씨 중 몇 안되는 유명인(대부분 중국에 있다)
중학교 2학년 때 교내 노래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한다. 당시 부른 노래는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 이였다. 맴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혼잣말을 한다고 한다. 하윤: 레몬차를 보면서 "너는 사실 레몬차가 아니라 레몬에이드지?" 이래서 깜짝 놀랐습니다. 다윤: 빨래를 정리하면서 "너 어디가! 일로 와!! 수건아 도망가지마!" 이래서 깜짝 놀랐습니다.

양갈래 머리가 매우 잘 어울리는 얼굴을 가졌다.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독특하고 유일무이한 귀여움을 갖고 있어 남팬들의 오빠 미소를 절로 유발한다.

음감이 좋아서 어떤곡이든 화음을 잘 넣는다.

2.6. 공유[편집]

공유 (KONG YOO)

파일:external/pbs.twimg.com/C0FB6u8VEAAqxfn.jpg

활동명

공유 (Kong Yoo)

본명

공유진

출생

2001년 5월 11일 (16세), 광주광역시

신체

163cm, B형

학력

한국예술고등학교 (재학)

포지션

메인보컬

파일:external/pbs.twimg.com/DA6MgbaUwAIUcv9.jpg
170526 뮤직뱅크 미니팬미팅

중국에서 오래 살다 와서 네이티브 수준의 표준중국어를 구사하지만 가끔 한국말이 서툴다.(;;)

언행 4차원인 다윤과 함께 4차원 투톱이다. 몸짓 담당인 듯.
초등학생 때부터 중학생 때까지 성악을 했다고 한다. 덕분에 청량하고 힘있는 발성을 잘 낸다.

3. 음반 목록[편집]

3.1. 1st Single 우리끼리[편집]

파일:external/image.bugsm.co.kr/610651.jpg
보너스베이비의 데뷔곡으로, 2017년 1월 1일 발매되었다.

트랙

곡명

1

우리끼리

2

우리끼리 (Inst.)

뮤비도 차라리 노래 컨셉처럼 유치하게 만들지, 무슨 폰캠으로 찍은 것도 아니고
마치 영상 편집 지망생이 엮어 놓은 듯 연출력과 개연성이 엉망이다.

노래[6], 안무, 표정, 코디 모두 다소 일본 아이돌 같다는 의견이 많다. 특히 인트로 부분의 하이 하이 하는 부분에 대한 평가가 부정적이다.[7] 일본 여자아이돌 그룹 특유의 '어딘가 하나쯤 부족해 보이는' 허술함 이라 쓰고 조잡함이라 읽는다 을 연출한 의도가 보이긴 했으나, 아예 믹싱을 안한 듯한 거북한 질감의 노래와 통일성을 찾기 힘든 의상, 안무 컨셉을 단번에 이해하고 받아들이기엔 분명 무리가 있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의 준비를 거쳐 야심차게 내놓은 걸그룹의 데뷔곡 치곤 여러모로 아쉬운 점만이 가득하다.

3.2. 2nd Single 어른이 된다면[편집]

파일:external/image.bugsm.co.kr/634292.jpg

2017년 4월 20일 발매되었다.

곡 자체는 한층 높아진 완성도와 뚜렷한 주제의 노랫말로 전작보다 호평을 받았지만 국내 팬들의 시선에 익숙하지 않은 (다소 난해한) 안무와 로리타 컴플렉스를 노린 듯한 의상, 특히 '아기 턱받이' 때문에[8] 불필요한 원성을 샀다. 저마다 특색이 뚜렷한 멤버들 개개인의 색깔을 살리진 못할 망정, 이렇게 영 좋지 않은 이슈로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버린 것에 대해 마루기획의 어처구니없는 행보를 향한 팬덤의 분노 또한 상당해졌다. "우리 애들이 니들 마루타냐"라는 의견이 나올 정도.

턱받이 의상 논란이 있기 전부터 팬들로부터 마루기획이 일을 진짜 못 하는 기획사라는 원성이 자자했는데, 하필이면 해당 논란이 터져서 이슈가 될 무렵에 같은 소속사의 연습생박지훈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중이었던 것. 잘못하다간 박지훈까지 스플래시 대미지를 입을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당시 팬들은 박지훈을 향해 제발 탈마루하라고 생난리를 쳤다. 프로듀스 101 시즌2가 끝난 지금도 팬들은 박지훈에게 일 진짜 못하는 마루기획에 있을 바에 마루를 퇴사하고 다른 기획사를 알아보았으면 한다고 말할 정도다.[9]

여러 모로 보너스베이비에게는 곧 있을 다음 활동이 팀의 장수 여부를 결정할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금이라도 삐끗하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게 이 마당인데, 인지도가 낮고 팬덤조차 두텁지 못한 팀이라면.....

트랙

곡명

1

어른이 된다면

2

어른이 된다면 (Inst.)

4. 음반 외 활동[편집]

4.1. 방송[편집]

  • 2017년 1월 4일, 멤버 전원이 뮤비뱅크 스타더스트 2의 코너 '핫 뮤비7'에 뮤비 자키로 출연했다.

  • 2017년 1월 5일, 멤버 전원이 Arirang TV Pops in Seoul에 출연했다.

  • 2017년 1월 11일, 멤버 전원이 뮤비뱅크 스타더스트 2의 코너 '핫 데뷔'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 2017년 1월 12일, 멤버 전원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심쿡에서 진행되는 대만 MTV '워아이오우샹'에 출연했다.

  • 2017년 5월 4일부터 8월 3일까지 멤버 문희와 채현이 매주 목요일마다 총 8주간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아프리카PC방 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되는 ‘오버워치 아이돌학교’에 출연했다.

  • 2017년 5월 23일, 멤버 전원이 Arirang TV After School Club에 출연했다.

  • 2017년 5월 28일, 6월 4일, 7월 30일, 멤버 문희가 MBC 복면가왕 112회~113회 판정단으로 출연했다.

  • 2017년 7월 21일, 멤버 문희가 네이버TV/V LIVE/Mnet 눈덩이 프로젝트 23회~24회 ‘레몬에이드 러브’의 뮤직비디오 메이킹을 위해 출연했다.

4.1.1. 아프리카TV <우리끼리 같이놀자>[편집]

보너스베이비가 시청자들과의 의견을 모아서 진행하는 아프리카TV 방송으로, 2017년 3월 08일 저녁 8시에 첫 방송이 진행되었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현장[10]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2017년 5월 기준으로는 3주에 1번씩, 목요일 저녁 8시에 프릭업 스튜디오 방송이 진행되며, 온라인 방송 자체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된다.

파일:external/stimg.afreecatv.com/215858b79fbea4d09.jpg

2017년 3월 8일, 공포게임을 진행했다.

2017년 3월 30일, 현장에 온 팬과 보너스베이비 멤버들이 한팀씩 이뤄 크레인뽑기를 진행했으며 뽑은 경품(멤버들의 애장품)들은 뽑은 팬들이 가져갔다.

2017년 6월 1일, 멤버들이 세 명씩 나뉘어서 LG 트윈스넥센 히어로즈의 잠실 야구 경기 응원전을 펼쳤다.

2017년 6월 22일, 현장에 온 팬과 함께 펌프 게임을 진행하였다.

2017년 7월 13일, 보너스베이비가 세븐틴의 "예쁘다" 커버댄스를 주제로 진행했다.

2017년 8월 10일, 이효리의 노래를 주제로 여BJ들과 댄스 배틀을 주제로 진행했다.

4.2. 라디오[편집]

  • 2017년 2월 11일, 멤버 하윤과 다윤이 SBS 파워FM '박소현의 러브게임'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4.3. 기타[편집]

  • 2017년 3월 28일, 4월 11일, 공개된 아이돌학교의 티저 영상에 멤버 문희와 다윤이 출연했다.

  • 2017년 7월 21일, 공개된 ‘레몬에이드 러브(Lemonade Love)’의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등장했다.

  • 2017년 8월 08일 KIA 타이거즈넥센 히어로즈의 야구 경기에서 멤버 문희가 시구, 다윤이 시타를 했다.

5. 트리비아[편집]

2017년 3월 9일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VR대응 미소녀 육성 RPG)의 주제곡인 '루나리아'를 한국어 버전으로 보너스베이비가 불러 공개하였다. 일본과 달리 한국은 루나리아 OST에 보너스베이비 버전을 수록하여 한정된 수량을 게임공식카페에서 이벤트를 통해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1] 김종국, 하석진 등이 소속된 회사.[2] 2017년 3월 8일 첫 방송[3] 2017년 2월 10일 졸업. 1997년생이지만 특이하게도 1998년생들과 같이 학교를 다녔다.[4] 화장하고 교복을 줄여입고 다녔다고 한다.[5] 전소미와 생년월일이 같다.[6] 애니메이션 OST를 연상시킨다는 평스노할레이션[7] 가끔씩 AKB48같다는 의견도 나온다.[8] 논란이 제기된 뒤 발빠르게 넥타이로 교체했지만, 이미 겨눠진 비난의 화살을 피하기 힘들었다.[9] 같이 출전한 권협5회에서 방출자 명단에 오른 후, 마루기획과 결별했다.[10] 서울 강남구 대치동 프릭 업 스튜디오/ 선착순 250명. 7시 30분부터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