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너스베이비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파일:C9XNXicUAAMnuYp.png

다윤 가온 채현 문희 하윤 공유

보너스베이비 / BONUSbaby

파일:보너스베이비어른이된다면로고2.png

그룹명

보너스베이비

영문

BONUSbaby

데뷔일자

2017년 1월 1일

데뷔

2017년 싱글 '우리끼리'

장르

댄스

소속사

마루기획[1]

레이블

벅스

관련링크

공식 팬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아프리카 방송국[2],
보너스베이비 마이너 갤러리

1. 소개2. 멤버
2.1. 문희2.2. 하윤2.3. 채현2.4. 다윤2.5. 가온2.6. 공유
3. 음반 목록
3.1. 1st Single 우리끼리3.2. 2nd Single 어른이 된다면
4. 음반 외 활동
4.1. 방송
4.1.1. 아프리카TV <우리끼리 같이놀자>
4.2. 라디오4.3. 기타
5. 트리비아

1. 소개[편집]

팬들이 기획사 안티인 그룹

마루기획 소속의 6인조 걸그룹.

2015년 8월에 데뷔하여 불과 1년 4개월 만인 2016년 12월에 해체한 6인조 걸그룹 마이비의 기존 멤버인 문희, 하윤에 채현, 다윤, 가온, 공유를 영입해 재편성하여 결성되었다. 2017년 1월 1일 싱글 우리끼리로 데뷔했으며, 동년 4월 20일에는 어른이 된다면으로 컴백했다.

마루기획에서 2017년이 시작되자마자 데뷔 시킨 데다가 나름 간판으로 밀 생각이 있는지, 홈페이지 메인에서도, 소속 아티스트 순서에서도 까마득한 선배들을 뒤로 하고 맨 첫 순서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나름 열심히 서포트 해주는 것과 달리 2번째 싱글 때 후술하는 의상 논란을 거하게 일으키는 바람에, 마루기획은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기획사로 대중들에게 낙인 찍혔다.

동시에 각자 재능과 장점이 뚜렷하지만, 의도치 않은 노이즈 마케팅으로 인해 데뷔 첫 해부터 갈 길이 험난해진 상태다.

2. 멤버[편집]

2.1. 문희[편집]

문희 (MOON HEE)

파일:보너스베이비어른이된다면문희.png

활동명

문희 (Moon Hee)

본명

최문희

출생

1997년 4월 25일 (20세)

신체

167cm, AB형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3]

포지션

리더, 서브보컬, 메인래퍼

자세한 사항은 문서 참고.

2.2. 하윤[편집]

하윤 (HA YOON)

파일:보너스베이비어른이된다면하윤.png

활동명

하윤 (Ha Yoon)

본명

정하윤

출생

1998년 11월 21일 (19세), 광주광역시

신체

163cm, A형

학력

치평초등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졸업)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댄서

자세한 사항은 문서 참고.

2.3. 채현[편집]

채현 (CHAE HYUN)

파일:보너스베이비어른이된다면채현.png

활동명

채현 (Chae Hyun)

본명

김채현

출생

1999년 9월 29일 (18세), 서울특별시

신체

163cm, AB형

학력

한국연예예술학교 (재학)

포지션

서브보컬

현재 소속사 입사 전에는 하이업보컬학원에서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다. 공식 블로그
발랄한 분위기의 보너스 베이비에서 그나마 가장 무뚝뚝한 멤버.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넘쳐 흐르는 자기애적 캐릭터가 매력적이다.
동작마다 힘을 실은 것처럼 율동적이고 파워풀한 춤선이 특기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쑥쓰럼을 타지 않는 포커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2.4. 다윤[편집]

다윤 (DA YUN)

파일:보너스베이비어른이된다면다윤.png

활동명

다윤 (Da Yun)

본명

김다윤

출생

2000년 11월 20일 (17세)

신체

164cm, A형

포지션

서브보컬

멤버 문희와 함께 아이돌학교 티저 영상에 출연했었다. (시종일관 하하호호)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같은 말솜씨(?)와 극강의 비글미를 자랑한다.
무서울 정도로(;;) 티없이 해맑은 성격이라 첫인상만 본 거의 왠만한 사람들은
막내로 많이들 착각한다고... 뻣뻣한 몸은 아니지만 그룹 내에선 유연성이 꼴찌이다.

2.5. 가온[편집]

가온 (GA ON)

파일:보너스베이비어른이된다면가온.png

활동명

가온 (Ga On)

본명

범가온

출생

2001년 3월 9일[4] (16세), 광주광역시

신체

163cm, A형

학력

한국연예예술학교 (재학)

포지션

리드보컬

범(范)씨 중 몇 안되는 유명인(대부분 중국에 있다)
중학교 2학년 때 교내 노래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한다. 당시 부른 노래는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 이였다. 맴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혼잣말을 한다고 한다. 하윤: 레몬차를 보면서 "너는 사실 레몬차가 아니라 레몬에이드지?" 이래서 깜짝 놀랐습니다. 다윤: 빨래를 정리하면서 "너 어디가! 일로 와!! 수건아 도망가지마!" 이래서 깜짝 놀랐습니다.

양갈래 머리가 매우 잘 어울리는 얼굴을 가졌다.

음감이 좋아서 어떤곡이든 화음을 잘 넣는다.

2.6. 공유[편집]

공유 (KONG YOO)

파일:보너스베이비어른이된다면공유.png

활동명

공유 (Kong Yoo)

본명

공유진

출생

2001년 5월 11일 (16세), 광주광역시

신체

163cm, B형

학력

한국연예예술학교 (재학)

포지션

메인보컬

파일:external/pbs.twimg.com/DA6MgbaUwAIUcv9.jpg
170526 뮤직뱅크 미니팬미팅

막내지만 라이브 소화력과 예능 센스만큼은 그룹 내 최상위 클래스인 멤버.
말도 안되게 다재다능한 나머지 낮은 인지도가 안타까운 케이스. (보베 TV를 보시라)
중국에서 오래 살다 와서 네이티브 수준의 표준중국어를 구사하지만 가끔 한국말이 서툴다.(;;)

언행 4차원인 다윤과 함께 4차원 투톱이다. 몸짓 담당인 듯.
초등학생 때부터 중학생 때까지 성악을 했다고 한다. 덕분에 청량하고 힘있는 발성을 아무 문제 없이 잘 낸다.

3. 음반 목록[편집]

3.1. 1st Single 우리끼리[편집]

파일:external/image.bugsm.co.kr/610651.jpg
보너스베이비의 데뷔곡으로, 2017년 1월 1일 발매되었다.

트랙

곡명

1

우리끼리

2

우리끼리 (Inst.)

뮤비도 차라리 노래 컨셉처럼 유치하게 만들지, 무슨 폰캠으로 찍은 것도 아니고
마치 영상 편집 지망생이 엮어 놓은 듯 연출력과 개연성이 엉망이다.

노래[5], 안무, 표정, 코디 모두 다소 일본 아이돌 같다는 의견이 많다. 특히 인트로 부분의 하이 하이 하는 부분에 대한 평가가 부정적이다.[6] 일본 여자아이돌 그룹 특유의 '어딘가 하나쯤 부족해 보이는' 허술함 이라 쓰고 조잡함이라 읽는다 을 연출한 의도가 보이긴 했으나, 아예 믹싱을 안한 듯한 거북한 질감의 노래와 통일성을 찾기 힘든 의상, 안무 컨셉을 단번에 이해하고 받아들이기엔 분명 무리가 있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의 준비를 거쳐 야심차게 내놓은 걸그룹의 데뷔곡 치곤 여러모로 아쉬운 점만이 가득하다.

3.2. 2nd Single 어른이 된다면[편집]

파일:external/image.bugsm.co.kr/634292.jpg

2017년 4월 20일 발매되었다.

곡 자체는 한층 높아진 완성도와 뚜렷한 주제의 노랫말로 전작보다 호평을 받았지만 국내 팬들의 시선에 익숙하지 않은 (다소 난해한) 안무와 로리타 컴플렉스를 노린 듯한 의상, 특히 '아기 턱받이' 때문에[7] 불필요한 원성을 샀다. 저마다 특색이 뚜렷한 멤버들 개개인의 색깔을 살리진 못할 망정, 이렇게 영 좋지 않은 이슈로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되버린 것에 대해 마루기획의 어처구니없는 행보를 향한 팬덤의 분노 또한 상당해졌다. "우리 애들이 니들 마루타냐"라는 의견이 나올 정도.

턱받이 의상 논란이 있기 전부터 팬들로부터 마루기획이 일을 진짜 못 하는 기획사라는 원성이 자자했는데, 하필이면 해당 논란이 터져서 이슈가 될 무렵에 같은 소속사의 연습생박지훈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중이었던 것. 잘못하다간 박지훈까지 스플래시 대미지를 입을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당시 팬들은 박지훈을 향해 제발 탈마루하라고 생난리를 쳤다. 프로듀스 101 시즌2가 끝난 지금도 팬들은 박지훈에게 일 진짜 못하는 마루기획에 있을 바에 마루를 퇴사하고 다른 기획사를 알아보았으면 한다고 말할 정도다.[8]

여러 모로 보너스베이비에게는 곧 있을 다음 활동, 혹은 믹스나인에서 얼마나 두각을 드러내는가가 팀의 장수 여부를 결정할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금이라도 삐끗하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게 이 마당인데, 인지도가 낮고 팬덤조차 두텁지 못한 팀이라면...

트랙

곡명

1

어른이 된다면

2

어른이 된다면 (Inst.)

4. 음반 외 활동[편집]

4.1. 방송[편집]

  • 2017년 1월 4일, 멤버 전원이 뮤비뱅크 스타더스트 2의 코너 '핫 뮤비7'에 뮤비 자키로 출연했다.

  • 2017년 1월 5일, 멤버 전원이 Arirang TV Pops in Seoul에 출연했다.

  • 2017년 1월 11일, 멤버 전원이 뮤비뱅크 스타더스트 2의 코너 '핫 데뷔'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 2017년 1월 12일, 멤버 전원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 심쿡에서 진행되는 대만 MTV '워아이오우샹'에 출연했다.

  • 2017년 5월 4일부터 8월 3일까지 멤버 문희와 채현이 매주 목요일마다 총 8주간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아프리카PC방 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되는 ‘오버워치 아이돌학교’에 출연했다.

  • 2017년 5월 23일, 멤버 전원이 Arirang TV After School Club에 출연했다.

  • 2017년 5월 28일, 6월 4일, 7월 30일, 멤버 문희가 MBC 복면가왕 112회~113회 판정단으로 출연했다.

  • 2017년 7월 21일, 멤버 문희가 네이버TV/V LIVE/Mnet 눈덩이 프로젝트 23회~24회 ‘레몬에이드 러브’의 뮤직비디오 메이킹을 위해 출연했다.

  • JTBC 믹스나인에 출전한다.

4.1.1. 아프리카TV <우리끼리 같이놀자>[편집]

보너스베이비가 시청자들과의 의견을 모아서 진행하는 아프리카TV 방송으로, 2017년 3월 08일 저녁 8시에 첫 방송이 진행되었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현장[9]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2017년 5월 기준으로는 3주에 1번씩, 목요일 저녁 8시에 프릭업 스튜디오 방송이 진행되며, 온라인 방송 자체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된다.

파일:external/stimg.afreecatv.com/215858b79fbea4d09.jpg

2017년 3월 8일, 공포게임을 진행했다.

2017년 3월 30일, 현장에 온 팬과 보너스베이비 멤버들이 한팀씩 이뤄 크레인뽑기를 진행했으며 뽑은 경품(멤버들의 애장품)들은 뽑은 팬들이 가져갔다.

2017년 6월 1일, 멤버들이 세 명씩 나뉘어서 LG 트윈스넥센 히어로즈의 잠실 야구 경기 응원전을 펼쳤다.

2017년 6월 22일, 현장에 온 팬과 함께 펌프 게임을 진행하였다.

2017년 7월 13일, 보너스베이비가 세븐틴의 "예쁘다" 커버댄스를 주제로 진행했다.

2017년 8월 10일, 이효리의 노래를 주제로 여BJ들과 댄스 배틀을 주제로 진행했다.

2017년 8월 24일, 레드벨벳의 '빨간 맛' 과 전효성의 'Good Night Kiss' 곡을 주제로 방송이 진행되었다.

2017년 10월 이후로 나머지 멤버들이 믹스나인에 출연 중인 관계로 가온과 공유의 2인 체제로 진행되며, 프릭 업 스튜디오 공개방송 역시 일시 중단되었다.

4.2. 라디오[편집]

  • 2017년 2월 11일, 멤버 하윤과 다윤이 SBS 파워FM '박소현의 러브게임'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4.3. 기타[편집]

  • 2017년 3월 28일, 4월 11일, 공개된 아이돌학교의 티저 영상에 멤버 문희와 다윤이 출연했다.

  • 2017년 7월 21일, 공개된 ‘레몬에이드 러브(Lemonade Love)’의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등장했다.

  • 2017년 8월 8일 KIA 타이거즈넥센 히어로즈의 야구 경기에서 멤버 문희가 시구, 다윤이 시타를 했다.

5. 트리비아[편집]

2017년 3월 9일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VR대응 미소녀 육성 RPG)의 주제곡인 '루나리아'를 한국어 버전으로 보너스베이비가 불러 공개하였다. 일본과 달리 한국은 루나리아 OST에 보너스베이비 버전을 수록하여 한정된 수량을 게임공식카페에서 이벤트를 통해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1] 김종국, 하석진 등이 소속된 회사. 김종국은 이 기획사의 지분 10%를 보유하고 있다.[2] 2017년 3월 8일 첫 방송[3] 2017년 2월 10일 졸업. 1997년생이지만 특이하게도 1998년생들과 같이 학교를 다녔다.[4] 전소미와 생년월일이 같다.[5] 애니메이션 OST를 연상시킨다는 평스노할레이션[6] 가끔씩 AKB48같다는 의견도 나온다.[7] 논란이 제기된 뒤 발빠르게 넥타이로 교체했지만, 이미 겨눠진 비난의 화살을 피하기 힘들었다.[8] 같이 출전한 권협5회에서 방출자 명단에 오른 후, 마루기획과 결별했다.[9] 서울 강남구 대치동 프릭 업 스튜디오/ 선착순 250명. 7시 30분부터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