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비노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밤비노의 저주에 대한 내용은 야구계의 저주들 문서를, 그룹 이름인 밤비노를 별명으로 갖고 있는 축구선수에 대한 내용은 다비데 산톤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20170712_130500.png

그룹

밤비노(Bambino)

소속

JS Entertainment

데뷔

(결성일) 2014년 4월 23일
(음원 데뷔) 2015년 6월 디지털 싱글 오빠오빠
(해체) 2017년 5월

링크

페이스북
공식 유튜브 채널

1. 소개2. 상세
2.1. 노력
3. 활동
3.1. 언더팀 결성3.2. 2015년3.3. 2016년3.4. 2017년3.5. 그 이후
4. 음반
4.1. 싱글
4.1.1. 싱글 1집 《오빠오빠》4.1.2. 디지털 싱글 2집 《달빛샤워》
5. 전 멤버 소개
5.1. 은솔5.2. 민희5.3. 서아 5.4. 하담5.5. 다희5.6. 아민
6. 멤버 근황
6.1. 은솔6.2. 다희6.3. 민희6.4. 서아

1. 소개[편집]

안녕하세요! 바라바라~ 밤비노입니다!

댄스팀으로 시작한 걸그룹. 각종 행사와 직캠 영상을 통해서 인기를 얻게 되면서 자체 음원을 발매하고 걸그룹의 성격을 띄게 되었다. 댄스팀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 된 최초의 사례로 이후 수많은 여성 섹시댄스팀들이 나타난다.

소속사는 JS Entertainment로 밤비노 이외에도 레이샤(Laysha), 디아나(Diana), 램페이지 등의 댄스팀이 속해있다. 유재석의 1인 기획사였던 JS 엔터테인먼트와는 관련 없다.

그룹명은 이탈리아어로 어린아이란 뜻의 밤비노[1] 에서 따왔다고 한다.

2. 상세[편집]

밤비노 이전에도 투엘이나 로즈퀸같은 섹시함을 내세우는 댄스팀들이 여럿 있었고 이들은 행사무대를 중심으로 활동해왔다. 그리고 홍보용으로 무료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하는식으로 꾸준하게 얼굴을 비추기도 하였다. 그리고 그러한 시장을 간파한 밤비노 제작 소속사는 밤비노를 직캠 시장에 노출하기 시작하였고, 그중 은솔의 직캠이 남성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엄청난 조회수를 올리기 시작했으며, 이후 행사무대의 기획자들이 A급이 아니라면 웬만한 걸그룹 보다는 댄스팀으로 언더쪽 활동을 하고있는 밤비노를 찾기 시작했다. 그리고 밤비노는 대중적인 인기에 힘입어서 자체 음원을 발매하고 정식으로 데뷔하게 될 정도로 성장한다. 댄스팀으로 시작해서 이정도 유명세를 탄 것은 밤비노가 최초이며, 이후에도 같은 기획사 소속의 레이샤 정도가 거의 유일하다.

밤비노가 유명해진 후 데뷔시 이를 차용하는 걸그룹이나 섹시 댄스팀이 우후죽순처럼 범람하기 시작했을 정도로 밤비노의 성공은 큰 의미를 갖는다. 하지만 반대로 또한 댄스팀 = 선정적인 춤이라는 시선을 고착시키기도 했다.

그러한 이유로 걸그룹 팬덤 입장에선 뜨지 못한 중견급과 신인급 걸그룹들의 주 수입원이던 행사 시장에서 댄스팀들이 낮은 가격으로 빠르게 입지를 구축하는 것과 최소한의 음악에 대한 성의도 없이 단순히 섹스어필이 되는 퍼포먼스만으로 화제가 되어 대중들의 K-POP에 대한 인식을 더 악화시킨다는 평가로 좋지 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즉 밤비노 이전까지는 뜨지 못한 걸그룹들이 생존을 위해서 행사무대에서 자극적인 (방송에서 보여주기 힘든 수위의) 퍼포먼스를 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이제는 그 시장조차 처음부터 대놓고 섹시함만을 내세우는 댄스팀들이 장악해버린 것이다.

문화평론가 강명석ize에 실은 칼럼에서 밤비노를 언급하면서 "K-POP이라는 브랜드에 가려진, 한국 대중음악 산업의 매우 평균적인 현실을 보여준다''고 평했다.TV에 안 나오는 걸그룹은 행사에서 무슨 ‘급’일까

2.1. 노력 [편집]

두번째 싱글 달빛샤워 같은 경우 더 높은 퀄리티를 위해 소속사 메인 안무가와 협업을 진행하였던 ALIVE DANCE STUDIO에서 공동으로 안무를 맡았다. 맘마미아 영상. 그리고 은솔 직캠에서 흘러나온 뉴땡은 밤비노의 오리지널 안무를 토대로 몇몇 댄스팀이 새롭게 창조해낸 경우도 있었다#. 심지어 곡을 커버하는 댄스팀도 생겼다!! 커버영상 그리고 그러한 사실을 본인들도 부정하지 않는다. 그래서 발표하는 곡들마다 그런 이미지보다는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었다.

3. 활동[편집]

3.1. 언더팀 결성[편집]

원래 행사 전문 소속사인 JS Entertainment에서 걸그룹데뷔를 목표로 만들어진 댄스팀이었다. 이는 밤비노로 활동 전 다희의 인터뷰에서도 알 수 있다.링크 그리고 인터넷의 정보를 최대한 조합해본 결과 2014년 6월 23일부터 하담과 민희, 은솔, 아민이 무대 중심으로 활동을 하다가, 대학무대 등으로 본격적 시동을 걸기 전 아민이 그만두면서 하담이 후배인 민희에게 제안을 하였고, 이로써 지금의 밤비노가 태어나게 되었다. 이후 대학교 축제 무대에서 모습을 보이며 체계적으로 스텝을 밟아 왔다.

3.2. 2015년[편집]

밤비노는 계속해서 대학교 행사에 눈도장을 찍었고, 당시 전설의 역주행을 이끌어낸 EXID 하니의 직캠으로 유명한 직캠러가 댄스팀 직캠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해왔는데, 그중 2015년 2월달부터 밤비노도 꾸준히 찍어주시면서 이후 알음알음 알려지게 되었다. 그리고 2015년 5월 건양대학교 축제에서 찍힌 은솔의 직캠이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일부분이 움짤화 되면서 화제를 일으켰다. 그리고 그때 공개된 오리지널 곡 '오빠오빠#'가 2015년 6월 23일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면서 밤비노도 정식으로 걸그룹으로서 데뷔를 하게 되었다.

무대의상이라 기재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직캠 영상에서는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이후 밀리오레에서 정식으로 쇼케이스를 조촐하게 진행하였다.

이후 탄력을 받아 여러가지 일을 진행하였는데,
파일:external/gifyu.com/20150626090833_bawaweg.jpg
당시 옷 협찬을 해준 래시가드 수영복 회사 슈퍼inc와 화보 촬영 겸 프로필 촬영도 하였고, 이후 진행한 일 중 대표적인 것을 나열한다면, 같은해 열린 액션토너먼트에서는 던전 앤 파이터 캐릭터들의 코스프레를 하고 무대를 했으며, 360도 캠 업체와 관련 영상도 찍었고#, 파이브덕스 채널에서 영상을 찍기도 했다.

3.3. 2016년[편집]

KT뮤직과 레이블 계약을 맺고 그녀들에게 전환점이 되는 두 번째 싱글을 발표하게 된다. 데뷔곡을 내고 1년 2개월 만에 나온 곡이며, 초기에는 맘마미아#란 곡으로 떡밥을 던졌으며, 인스타계정으로 제주도에서 촬영떡밥을 내놓기도 하였고, 뿌렸던 떡밥중 하나인 안무영상도 이제서야 나왔지만, 어른들(?)의 사정으로 타이틀곡은 달빛샤워로 바뀌었다. 그리고 지난 9월 쇼케이스를 열어 음원발표를 공식적으로 알렸다.

2016년 9월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시구를 담당하였다.

2015년도에는 은솔만 참여를 하였으나, 이번에는 하담과 함께 진행을 하였다. 이 시구를 위해 열심히 연습도 한 것이 훈련 코치님 인스타그램#에서 밝혀졌다.

그리고 은솔은 멤버들 중에서 계속 화제를 얻으며 개인적인 활동이 활발한 멤버 중 하나였다. 은솔이 밝히지는 않았지만 계속 인스타에서 사진상으로 공개만 하던 화보가 있었는데#, 4월쯤 해당 사이트에서 공개를 하였고#, 뒤늦게 8월 말 쯤에 관련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기도 하였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중국의 인터넷 방송국에서 제의를 받게 되었고, 채널을 개설뒤 관련 촬영을 진행했었다.

몇 달 뒤 멤버들의 인스타그램에 멤버 모집 포스팅이 올라왔다. 그리고 11월달부터 테스트 방송을 거쳐 본격적으로 아프리카에서 소통겸 특화 컨텐츠 방송을 시작하였다. 이때 하담이 밤비노 공식 인터넷 방송에 나오질 않자 많은 질문이 올라오기 시작하였다. 이에 밤비노 멤버들은 개인사유로 참여를 안 한다고 말해왔다. 멤버들의 말대로 그녀는 그외 공식적인 스케쥴에는 계속해서 나왔다. 그리고 12월달에는 배구경기에 초청되어 시구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3.4. 2017년[편집]

1월 달부터 방송에서 막내였던 민희가 막내가 아니게 되었다면서 새 멤버가 들어왔음을 살짝 암시해주었다. 그리고 2월 멤버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첫 행사 무대영상에서 새로운 멤버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아직 프로필 등은 공개가 안 된 상태. 다희가 인터넷 방송에서 말하길 조만간 입장 정리가 되면 공식적으로 말을 하겠다고 하였다.

2월 13일에 공식적으로 하담이 탈퇴하였음을 공개하였다. 또한 2월 18일 토요일 게스트로 막내멤버인 서아가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제 3막[2]을 준비하기에 이른다. 그리고 은솔이 차량용 방향제 CF를 찍고 인스타에 관련 포스팅을 올렸다.#

2월 21일 첫 공식 무대가 직캠으로 공개되었다.

퍼포먼스 특성상 섬네일은 어쩔수가 없다...

3월 10일 미리 100일을 축하하는 방송에서 은솔과 다희가 아프리카 잠정 중단을 선언하기에 이른다.

3.5. 그 이후[편집]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었지만 말을 아끼고 있었고, 3월 20일 해외 활동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팬들을 진정 시켰다. 그렇게 관련 말이 줄어드는듯 했으나, 최근 은솔이 어떠한 bj의 방송에 우연히 참여하게 되면서 관련 언급을 하게 되었다. 거기서 은솔은 아프리카는 잠정중단이 맞으며 그룹활동이 아닌 개인활동을 하게 될것 같다고 말하였다.

그러나 행사 전문으로 시작한 소속사 특성상 개인행사무대가 아닌 개인활동은 불가능하므로 이후 활동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그리고 2017년 4월9일 진행한 클럽무대가 밤비노의 오래된 팬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면서 # 계속해서 유지할줄 알았으나...

5월 기업행사를 이후로 민희를 제외한 멤버들은 밤비노 탈퇴 소식을 간접적으로 인스타에 알림으로써 최종적으로 해산이 되었다.

4. 음반[편집]

4.1. 싱글[편집]

4.1.1. 싱글 1집 《오빠오빠》[편집]

파일:20180725_233320.jpg

오빠오빠

2015. 6. 23. 발매

트랙

곡명

작사

작곡

편곡

1

오빠오빠

Mafly

ZigZag Note

ZigZag Note

2

오빠오빠 (Inst.)

ZigZag Note

ZigZag Note

4.1.2. 디지털 싱글 2집 《달빛샤워》[편집]

파일:20180725_235159.jpg

2nd Digital Single 달빛샤워

2016. 8. 22. 발매

트랙

곡명

작사

작곡

편곡

1

달빛샤워

새벽

새벽
KDR

새벽
KDR

2

맘마미아

새벽
진리 (Full8loom

새벽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진리 (Full8loom)

새벽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3

달빛샤워 (Inst.)

새벽
KDR

새벽
KDR

3

맘마미아 (Inst.)

새벽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진리 (Full8loom)

새벽
영광의 얼굴들 (Full8loom)

5. 전 멤버 소개[편집]

5.1. 은솔[편집]

파일:external/gifyu.com/13743229_516857768518017_1687471898_n.md.jpg

본명

박은솔

출생

1990년 12월 24일

신체

166cm, 45kg

링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웨이보

'밤비노가 지금의 유명세를 얻게 한 일등공신'
데뷔 초기 글래머러스함과 섹시함을 겸비한 매력으로 많은 직캠 영상들을 통해 밤비노가 주목 받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멤버. 남성 잡지 맥심(잡지)에도 등장한 바 있다.
파일:external/www.maximkorea.net/editor_1434933895.gif

어렸을 때부터 춤추는 걸 좋아했던 그녀는 대학교 졸업 후 병원 쪽에서 일을 하며 스튜어디스를 준비중에 있었다. 그러다 지금의 사장님이 은솔에게 제안을 하였고, 사람들에게 자신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으로 밤비노에 들어오게 된다. 인터넷 방송에서 말하기를 무대가 항상 그리웠다고 한다. 그렇게 열심히 길을 걸어오다가 지금은 유튜브 조회수 1800만회를 찍은 전설적인 직캠영상 도 생겼다.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그 직캠.

5.2. 민희[편집]

파일:external/gifyu.com/min.md.jpg

본명

고명선

출생

1992년 4월 2일

신체

165cm, 50kg

링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하담과는 같은 무용과 선후배 사이로 하담의 제의로 밤비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애견인 비누를 키우고 있다. 밤비노 데뷔 후 또다른 애칭은 밤비누였다.# 노래 실력도 괜찮은 편이다. 지난 2015년 8월에 진행된 콘서트 개인무대에서 Pixie Lott - Mama Do를 라이브로 선보였다# 성대결절로 인해 치료를 받고 당시에는 회복을 위해 노력중이었다. 그중 한파트로 회사에서 멤버들과 함께 보컬수업을 진행중에 있다고 아프리카 방송당시 말한바 있다.

5.3. 서아 [편집]

<<왼쪽에서 세번째 멤버>>
작년 멤버모집 공고를 보고 오디션 진행 후 정식으로 멤버 활동을 하기로 한 멤버. 2017년 2월 18일 정식으로 방송 게스트 참여를 하였다. 방송에 고정으로 나오지는 않고 게스트로 가끔씩 참여할 예정이었지만... 현재는 무산되었다.여담으로 고등학교 2학년때 처음 댄스를 췄다고 한다.

5.4. 하담[편집]

본명

성하담

출생

1991년 5월 31일

신체

165cm, 47kg

링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밤비노의 리더였던 멤버. 댄스안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은솔의 귀여운 모습과는 별개로 탄탄한 몸매와 섹시함으로 매력을 어필하는 멤버였다. 관객 호응 유도 및 진행 등을 대부분 맡아서 진행했었다. 소수의 팬은 있는지도 몰랐겠지....통보없이 떠난 그녀

5.5. 다희[편집]

본명

변다희

출생

1990년 9월 4일

신체

164cm, 45kg

링크

인스타그램

공연 중 멋진 다리찢기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멤버. 어렸을때부터 클래식 발레를 해왔고 예고를 거쳐 현대무용과까지 정통적인 무용가의 길을 걸어왔다. 그저 무대에 서고 싶었던 그녀는 은솔의 제안으로 밤비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이르게 되었다. 자신은 애교를 잘 못 부린다고 하지만 애교가 많은 편이다. 토크직캠이나 유튜브에 풀린 은솔 개인채널의 그룹 관련 영상등을 보면 그 성격이 그대로 묻어난다.

5.6. 아민[편집]

민희가 멤버로 있기 전 댄스 팀 언더 시절 활동하였던 멤버. 본격 시동을 걸기전 탈퇴한 멤버이다. 정보가 없어 본명이나 생일 등의 프로필을 찾기 어렵다.

6. 멤버 근황[편집]

6.1. 은솔[편집]

17년도에는 자그마한 소속사에 들어간후 그리고 배우로써 활동을 준비중이었으나
잘 안되서 소소하게 인스타에만 근황을 전해오다가 8월 30일, 본인의 인스타로 해시태그(아이돌)가 있는
소속사에서 걸그룹 트로피칼로 데뷔한다는 소식을 남기게 되었다. 그리고 8시에 브이라이브에서 데뷔기념 라이브도 진행하였다.

6.2. 다희[편집]

프리랜서로써 발레전공을 살려서 발레리나로써 일을 진행하면서, 치어리더와 모델일도 진행중이다. 평창 올림픽 퍼포먼스에 댄스팀 이벤트에 참여하였고, 마술쪽 무대와 어린이 뮤지컬에도 참여한바있다. 과거처럼 직캠을 통해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인스타를 보면 타 멤버에 비해 상당히 활발히 활동하는 듯하다. 현재는 뮤지컬 사랑한다면 춤을 춰라의 멤버로 다양한 나라에서 공연을 펼치고있다.

6.3. 민희[편집]

프리랜서로서 소소하게 모델일을 위주로 활동중이다

6.4. 서아[편집]

프리랜서 모델겸 댄서로 활동중이다. 지난 4월 js에서 댄스팀을 만들어 직캠러들까지 불러 행사를 진행한적이 있으나, 반응은 잠잠했고, 이후로는 소소하게 프리랜서로 활동중에 있다.

[1] 구글에도 bambino라고 검색해보면 전체적으로 어린아이란 뜻으로 검색된다[2] 제2막은 달빛샤워 뮤비[3] 12월 21일에 인스타그램에 생일 축하하는업뎃을 올렸다. 2017년에 공식적으로나이를 밝혔기 때문에 2017년 기준 1993년 생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