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소프트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반디캠과 반디컷의 개발사에 대해서는 반디캠컴퍼니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반디소프트

BANDISOFT

파일:bandisoft-logo.jpg

설립일

2008년 3월 6일

대표

박근홍

업종명

소프트웨어 제조 및 판매

상장유무

비상장기업

기업규모

중소기업

슬로건

가치있고 신뢰성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링크

공식 홈페이지

1. 개요2. 특징
2.1. 직원 복지
3. 주요 제품
3.1. PC용 소프트웨어3.2. 미들웨어
4. 기타

1. 개요[편집]

소프트웨어 개발만으로 먹고 살겠다고 결심한, 개발 경력 10년 이상의 개발자들이 주축이 되어 2008년 설립한 한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사. 윈도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무료 및 유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2. 특징[편집]

국내의 유능 개발자들이 전부 모바일로 가서 오히려 윈도우가 블루 오션이 되면서 윈도우 PC용 소프트웨어만을 주로 만들고 있고, 이 PC용 소프트웨어를 잘 뽑기로 소문이 나 있다. 개발자들 평균 경력이 10년을 훌쩍 넘는다. 사용하는 툴 및 언어는 Visual Studio / C++ 이며, MFC 나 ATL 로 개발한다. 아주 가끔 속도가 필요한 곳에는 어셈블리도 사용한다. 이쪽 제품군은 사용자들을 괴롭히지 않는걸로 유명하다.

시작 페이지 변경 질문도, 숨은 악성 번들도 없다. 이는 회사매출이 탄탄해서 그렇다. B2B 제품은 이 바닥에서 워낙 유명하고, 반디캠같은 셰어웨어는 다 해외 매출이 더 많다. 그 이외에도 반디컷이나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도 짭짤한 편.

회사 제품이 대부분 다국어로 제공된다. 반디소프트 측에서 할 줄 아는 언어는 자체적으로 번역하고, 하지 못하는 언어는 온라인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 방식. 국내 홈페이지는 한국어 버전을 제공하며, 다국어에서도 한국어 사용은 가능하다.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영문을 비롯한 다양한 다국어 버전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국내 개발사들이 국내에서 안주하는 것과 비교할 만하다.

그러나 UI는 그렇게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고 공대감성이 물씬 묻어나기 때문에, 이 회사에는 디자이너라는 존재가 없냐는 이야기도 나온다. 파이어폭스와 비슷한 비판.

2.1. 직원 복지[편집]

야근을 권장하지 않으며 실제로 야근이 거의 없다. 그리고 쓸데없는 야근을 막기 위해 저녁 식대를 제공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IT 회사들이 직원들의 야근을 장려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걸 감안하면 비교할만한 부분. 대신 점심 식대는 회사에서 제공.

추석·설날 명절에는 한우 세트를 선물로 준다. 그리고 회사 냉장고에는 항상 다양한 다과와 음료수가 제공된다.
아니 왜 이렇게 자세하게 아는거야?[1]

3. 주요 제품[편집]

반디소프트의 소프트웨어 목록

꿀앱스

반디앱스

꿀뷰

꿀캠

반디집

반디카메라

분사 이후 반디캠컴퍼니의 소프트웨어 목록

반디캠

반디컷

3.1. PC용 소프트웨어[편집]

  • 반디집 (프리웨어)

    • 압축 프로그램

    • 압축속도 3~6배, 유니코드 지원 에로게의 구세주

    • ALZ, EGG 확장자, 7zip 기능 지원

    • 무거운 MFC 사용 안함

  • 꿀뷰 (프리웨어)

    • 이미지 뷰어

    • Jpeg, Gif를 포함한 이미지 로딩이 빠르다.

    • 압축을 풀지 않아도 사진 열람이 가능

    • 유니코드 기반

  • 꿀캠 (셰어웨어)

    • 움짤 녹화, 편집 프로그램

    • 촬영후 저장하면 gif 등 움짤 생성.

    • 움짤 가속, 감속, 역재생, 효과 보정 지원.

    • 프레임 단위 조정, 인장 표시 가능

  • 압축파일 암호 복구 프로그램

    • 암호 걸린 압축파일의 암호를 찾아주는 상용 프로그램. 건당 결제방식(49,500원)을 채용하고 있다.[2]

    • 브루트 포스 방식으로 작동하며, 핵심 코드가 어셈블리어로 작성되어 있다.

    • 멀티코어, GPU 를 지원하기 때문에 속도도 매우 빠르다. (6자리 암호 정도는 1분안에 찾을 수 있다.)

    • 특히 ZIP 포맷 뿐만 아니라 ALZ, EGG 포맷의 암호복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이 프로그램이 유일하다.

  • 그외 반디카메라, 셧다운8 이라는 개발자가 심심해서 만든 프로그램도 있긴 있다.

3.2. 미들웨어[편집]

완성제품이 아닌, 특정 기능만 개발하는 기업대상 판매 제품군이다.
반디 SDK 홈페이지
반디 SDK 사용 고객사, 사례

  • Ark 라이브러리

    • 압축된 파일의 압축을 풀거나,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미들웨어

    • 반디집의 엔진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다.

    • V3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에서 압축 파일 내부의 바이러스를 검사할때 사용한다.

4. 기타[편집]

  • 반디소프트의 반디는 반딧불이의 반디가 아니라, 의 이름이다.

  • 반디캠+꿀캠, 반디캠+반디컷 번들은 파는데 어째선지 꿀캠+반디컷이나 캠+컷+꿀캠 번들을 팔지 않고 있다. 게시판에서 이에 대해 문의한 글의 댓글을 보면 아예 예정된 사항조차 없다고 한다.

  • 2016년 3월 26일, 반디소프트 홈페이지가 외부로부터 공격을 받아 꿀뷰를 받은 사람들에게 악성코드가 설치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후 약 두시간만에 외부 공격을 차단하고 후속조치가 빠르게 진행되었으며 반디소프트 블로그에 진행경과 포스트를 올려놓았다. http://blog.bandisoft.com/132

  • 2017년 1월 1일, 반디캠과 반디컷 개발 부문을 반디캠컴퍼니로 분사했다.

[1] 반디소프트의 개발자중 하나인 키플러가 위키에서 활동중이기 때문이다.[2] 암호를 찾으면, 결제 후 암호를 보여주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