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cdn2.diodeo.com/1421767-01.jpg

이름

박서준(朴敍俊)

본명

박용규[1][2]

출생

1988년 12월 16일(29세), 서울특별시

가족

부모님, 남동생 2명

신체

185.6cm[3], 69kg, AB형

학력

인천 안남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종교

무교

데뷔

2011년 뮤직비디오 '방용국 - I Remember'

소속사

콘텐츠와이[4]

링크

공식사이트

SNS

파일:external/g.twimg.com/Twitter_logo_blue.png 파일:external/3835642c2693476aa717-d4b78efce91b9730bcca725cf9bb0b37.r51.cf1.rackcdn.com/Multi-Color_Logo_thumbnail200.png

팬 페이지

파일:다음카페2016.png

1. 소개2. 기타3. 출연 작품
3.1. 영화3.2. 드라마3.3. 뮤직비디오3.4. OST 참여3.5. 예능3.6. 홍보대사3.7. 광고
4. 수상

1. 소개[편집]

대한민국배우. 다정한 말투, 외꺼풀의 눈과 서글서글한 눈매, 큰 키와 좋은 비율[5]을 지녔으며, 또래 배우들 중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필모를 쌓아 가고 있다.

2011년 B.A.P 방용국의 'I Remember'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데뷔한 후, 데뷔한 다음 해인 2012년 KBS 2TV 드라마 '드림하이 2'에서 시우 역을 맡아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전작인 '드림하이' 보단 흥행하진 못했지만, 배우 본인을 알리는 데에는 성공했다는 평.

2012년에서 2013년으로 이어지는 KBS 시트콤 '닥치고 패밀리'에서 차서준 역을 맡아 최우식, 김다솜 등과 깨알같은 개그 캐릭터를 선보이며 연기 활동을 이어가다 2013년 MBC 주말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에서 까칠한 재벌 아들 박현태 역을 맡아 백진희와 커플 연기를 펼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6] 여담으로 같이 출연했던 백진희와는 몇 번 열애설의 주인공이 되었으나 부인했다. #

이후 2013년에서 2014년까지 이어지는 SBS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에서 송민수 역을 맡아 나은영 역의 한그루와 절절한 멜로 연기를 선보임과 동시에 누나 송미경 역의 김지수와도 남매 케미를 잘 살려 호평을 받았고 그 해 tvN 드라마 '마녀의 연애'에 19살 연상인 엄정화와 출연하여 연하남 연기를 잘 소화해 내며 그동안 받았던 관심과는 다른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된다.

2015년에는 MBC 드라마 2편에 연달아 출연하며 확실한 주연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연초에 방영된 '킬미, 힐미'에서는 황정음과 배다른 남매 오리온 역할로 출연하며 주목을 받았고, 하반기에는 '그녀는 예뻤다'에 지성준 역할을 맡아 황정음과 연인 연기를 펼치며 톱스타 계열에 올랐다. 시청률도 4%로 시작해 최고 17%까지 상승하며 드라마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평가받는다. 또한 스크린에서도 손현주와 주연을 맡아 출연한 '악의 연대기', 그리고 수많은 우진 중 한 명[7]으로 등장했던 '뷰티 인사이드'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2016년에는 KBS 2TV 드라마 '화랑' 에 주인공 무명 역을 맡아 열연했다. 첫 사극 도전이며 방영은 2016년에 시작해 2017년까지 이어졌다. 사전제작인 관계로 촬영은 일찍 끝났으나 이 때문에 연기 활동에 공백이 생겼다. 화랑 종영 이후 5월 말 시작하는 KBS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 남자주인공 고동만 역으로 출연했다. 다시 소처럼 일하기 시작 쌈, 마이웨이가 끝나고 바로 여름부터 영화 청년경찰 홍보가 이어졌다.

2. 기타[편집]

  • 어렸을 때 굉장히 부유한 생활을 했다가, 아버지가 사업 실패를 하면서 10평 남짓한 좁은 집으로 이사를 갔다고 한다. 이 때의 힘든 경험이 자신에게 삶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한다.

  • 키가 185cm에 가깝지만 사실 이런 그도 이렇게 크게 된 일화가 굉장히 특이한데 사실 고2때까지 키가 무려 162cm밖에 안됬다고 하며 심지어 성장판까지 닫힌 상황이라 성장주사를 맞더라도 부작용도 있고 해서 거의 포기단계였다고 한다. 하지만 고3때 갑자기 폭풍성장을 해 무려 몇달만에 22cm가까이 커 지금의 키가 됬다 한다. 이런 경우는 굉장히 특이한 케이스로 성장판이 닫혔음에도 키가 자라난 이유는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진 사실이 없어서 한동안 화제가 되기도 했다.

  • 배우가 된 계기가 중학교 3학년 축제에서 일본만화 코스프레[8]였다고 한다. 그 당시 소극적인 성격 때문에 잘 마무리하지 못했음에도 설렘과 전율을 느껴서 이 길로 가서 꼭 성공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 서울예술대학교에 진학[9]한 후 1학기만에 일찌감치 현역으로 입대하여 복무를 마친 군필 배우다. 연기를 하고 싶은데 잘 풀리지 않아서 그냥 군대부터 마치자는 마음에 갔다 왔다고. 기초훈련을 마치고 차출되어 교정시설경비교도대 소속으로 청주교도소에서 군 복무를 했다. 비슷한 케이스로는 김영철박재정이 있다. 이 경험이 연기자 활동에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앞으로 또래 배우들이 줄줄이 입대할 예정이라 이미 군필인 점은 상당한 메리트가 될 듯하며, 2017년 7월 시점에서 예비군이 끝났다고 직접 언급했다.

  • 옛날의 소속사인 키이스트와는 김수현의 매니저와의 인연으로 계약을 맺게 되었다고 한다. 자신이 인기를 얻게 된 후에도 자신이 먼저 재계약을 제안하는 등, 소속사가 자신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때 자신을 기다려 준 것에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현재 몸담고 있는 소속사도 키이스트의 자회사다.

  • 2015년 12월 14일 국내에서 첫 팬미팅을 열었다. 티켓팅이 1분 만에 매진이 되어 소속사에서 팬미팅을 추가 편성하였으나, 그마저도 1분 만에 매진되었다고. 그녀는 예뻤다 이후 높아진 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계기였다.

  • 화랑의 주인공인 무명 역할에 캐스팅되었다. 시놉시스에 의하면 신라시대 화랑들의 청춘물이라고... 사실 신인 때 출연한 드림하이2닥치고 패밀리를 제외하고 본격적인 인지도를 쌓은 이후로는 맡은 배역 대다수가 20대 후반 내지는 30대의 사회인이 많았기 때문에 사실상 첫 청춘물이다.

  • 데뷔 이후 쉴새없이 일을 하는 다작 배우인 편. 특히 2015년에는 드라마 2작품, 영화 2작품 총 4편의 작품을 하였으나 차기작인 화랑이 사전제작되면서 본의아니게 공백기가 길어졌다.[10]

  • 동년생 배우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인상적인 필모그래피를 가지고 있으며, 연기 스펙트럼도 넓다. 냉미남, 온미남, 혹은 그 둘을 다 오가는 역할까지도 소화해낸 전적이 있다. 배역 역시 평범한 고등학생이나 아이돌로 시작해 주목을 받게 된 뒤로는 추리소설 작가, 막내 형사[11] 등 담당하는 캐릭터의 개성이 뚜렷한 편이다. 고정된 이미지가 없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미래가 기대되는 배우.

  • 여담으로 아이들을 좋아하고 잘 챙겨주는 듯. 간혹 SNS에 본인의 조카나 아역배우들을 안고 예뻐 죽겠다는 표정으로 찍은 사진이 올라오곤 한다.

  • 1박 2일 전라북도 무주 - 꽃미남 동계 캠프 편에서 자체 외모순위를 매기는 게임에서 8명 중 8등을 기록했다(...). 그래서 얻은 별명얼굴막내 얼막이 심지어 김준호데프콘까지 제쳤다!! # 그리고 촬영 내내 불운의 끝을 보면서 차태현의 정식 캐스팅 제의[12]까지 받았다. 후에 이를 본 나영석 PD가 윤식당 2 캐스팅에 반영한 게 아닌가 싶다.

  • 2016년부터 에스콰이어 신발의 전속모델을 하고 있는데, 나오는 광고마다 약을 거하게 한사발 드신 센스를 보여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신발...봤어? 못봤어?...봤어 못봤어?...쉿!

  • 넥센 히어로즈 소속 외야수 고종욱 선수가 박서준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이런 주장을 하는쪽에서는 박서준이 매~우 억울한 표정을 지을때 약간 닮았다고 한다. (고종욱 선수 본인이 작성한 코멘트입니다.)

  • 그리고 원스이기도 하다. 1박 2일에 나와서 희망하는 모닝 엔젤로 사나를 지목한 건 물론, 사나 없이 어떻게 사나라는 드립까지 친 걸 봐서는 사나를 좋아하는 듯. 그리고 최근에 개봉한 영화 청년경찰에서 박서준의 책상에 트와이스 Cheer Up 버전의 브로마이드가 붙어 있기도 하다.(...) 스포일러 잼

  • 씨스타와도 친한 편. 윤보라와는 함께 뮤직뱅크 진행을 맡은 적이 있고, 김다솜과는 시트콤을 같이 한 적이 있다. 더불어서, 효린과는 또 드라마를 같이 한 적이 있다. 이 중 소유만 유일하게 없는데, 소유와도 분명 뭔가는 관계는 있을 듯 하다. 그가 출연한 그녀는 예뻤다 ost "모르나봐"를 소유가 불렀다.

  • 연애는 남들 해보는 만큼 해봤다고 모 방송프로그램에서 언급한 바 있다.

3. 출연 작품[편집]

3.1. 영화[편집]

개봉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11년

봄날

남자

퍼펙트 게임

칠구

2015년

악의 연대기

동재

뷰티 인사이드

우진 60

[13]

2017년

청년경찰

박기준

3.2. 드라마[편집]

3.3. 뮤직비디오[편집]

발표 연도

아티스트

곡명

2011년

방용국

I Remember

2014년

더원

하나둘셋넷

2017년

김지수

Dream All Day

3.4. OST 참여[편집]

발매 연도

앨범

제목

2012년

드림하이 2 OST

New Dreaming (with JB)

2014년

마녀의 연애 OST

내 맘에 들어와

2015년

킬미힐미 OST

너를 보낸다

그녀는 예뻤다 OST

먼 길

2016년

화랑 OST

서로의 눈물이 되어(선우 Ver.)

3.5. 예능[편집]

출연 연도

방송사

제목

비고

2013년

KBS

뮤직뱅크

진행

2014년

SBS

런닝맨

게스트[14]

2015년

게스트[15]

2016년

특별 출연

KBS

1박 2일

게스트[16]

2017년

SBS

런닝맨

게스트[17]

2018년

tvN

윤식당2

고정

3.6. 홍보대사[편집]

  • 'HAPPY Together 연탄 100만 장 기부 캠페인'

3.7. 광고[편집]

  • 올레 KT (2013)

  • 지구 사랑 공익광고 (2013)

  • 유니온베이 (2014)

  • 좋은느낌 (2015)[18]

  • 에비수 (EVISU) (2015)

  • 바쏘 옴므 (2015),(2016)

  • 노스케이프 (2015),(2016)

  • 더 우주 (THE OOZOO) (2016)

  • 스페리 (Sperry) (2016)

  • 앤업카페 (2016)

  • 후디스 그릭 요거트 (2016)

  • 에스콰이어 (2016)

  • 타미 힐피거 (2017)

  • 질스튜어트 스포츠 (2017)

  • 칠성 사이다 (2017)

  • 지오지아 (2017)

4. 수상[편집]

수상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2013년

제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신인상

금 나와라, 뚝딱!

2014년

헤럴드동아 라이프스타일 어워드

올해의 베스트 스타일상

2015년

제36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악의 연대기

패셔니스타 어워즈

TV패션 부문

그녀는 예뻤다

MBC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with 지성)

킬미 힐미

네티즌 인기상

킬미 힐미, 그녀는 예뻤다

10대 스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상

2017년

제54회 대종상

신인남우상

청년경찰

제37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남우상

한국영화배우협회 스타의 밤 시상식

한국영화 인기스타상

KBS 연기대상

네티즌상

화랑
쌈, 마이웨이

베스트 커플상 (with 김지원)

쌈, 마이웨이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상

[1] 한자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아예 예명으로 개명했다는 소문이 돌았으나 그녀는 예뻤다 이후 가진 인터뷰에서 "개명 안 했다"고 본인이 직접 밝혔다.[2] V.O.S 박지헌의 본명과 같다.[3] 그녀는 예뻤다 출연 당시 진행한 V앱 라이브에서 밝혔다.[4] 키이스트의 자회사다.[5] 비율이 거의 모델급이라 (특히 전신 샷을 보면) 옷태가 굉장히 좋다. 모델 출신 배우는 아니지만, 실제로 신인 시절 오디션에서 관계자들에게 모델 출신이냐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이에 대해 박서준은 '모델분들이 본인보다 훨씬 멋있다'고 답했다.[6] 2013년 제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다.[7] 비중과 역할이 매우 큰 편이다.[8] X(CLAMP)시로우 카무이 역할을 했다고 한다[9] 연기과 07학번으로 배우 박진주와 동기.[10] 전작 '그녀는 예뻤다' 종영 후 채 두 달이 지나지 않아 출연을 확정지었지만, 사극의 특성상 준비 과정과 촬영 기간이 긴데다 편성이 밀리면서 캐스팅 확정 후 근 1년 만에 현재 방영 중이다.[11] 비밀을 가진 인물로, 영화 전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이다. 괜히 주연이라 쓰여있는 게 아니다[12] 심지어 차태현이 자신의 친구인 박서준 소속사 대표에게 진짜 전화를 걸어 1박 2일에 합류시키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할 정도.[13] 얼굴이 계속 바뀌다가 어느날 잘 생겨서 이수를 처음 찾아간 날의 얼굴로, 영화가 시작하고 거의 처음으로 가장 길게 얼굴을 비춘 주연급 우진 역할이었다.[14] 2월, 6월 두 번 출연.[15] 5월, 9월 두 번 출연.[16] 드라마 화랑 홍보차 출연. 딱 한 번 출연해 고정멤버로 제의받았다[17] 8월 한 번 출연.[18]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생리대 CF를 찍은 흔치 않은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