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톤

최근 수정 시각:

분류

Baton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 이 틀을 적용할 때에는 문서의 가장 아래에 분류:토막글에서 알맞은 분류를 찾아 분류하되, 알맞은 분류가 없거나 분류를 찾을 수 없으면 분류:토막글/미분류에 분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2. 바톤 트월링3. 연관 문서

1. 개요[편집]

경찰봉이나 지휘봉이란 의미도 있지만, 흔히 이어달리기 주자들이 주고받는 막대기란 의미로 쓰인다. 표준어로는 배턴이라고 한다.
재료는 나무, 철, 플라스틱이며, 보통은 속이 빈 긴 원통 모양이다.
표준규격도 있는데, 길이는 28에서 30cm, 둘레는 12cm에서 13cm, 무게는 50g 이상이다.
바톤을 사용해서 바톤터치 할 때는 20m 내의 구간에서 해야 하며, 이를 테이크 오버 존(take over zone) 혹은 배턴 존(baton zone)이라 부른다.

2. 바톤 트월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배턴 트월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연관 문서[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