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키

최근 수정 시각:

1. 바키 시리즈의 주인공 한마 바키2. 롤링스타즈의 등장인물 바키(롤링스타즈)3. AV계의 흑역사 Bakky4. 나루토의 등장인물5. 바이오니클의 등장 로봇 바키(바이오니클)6. SK와이번스소속 좌완계투 박희수의 별명

1. 바키 시리즈의 주인공 한마 바키[편집]

항목 참조.

2. 롤링스타즈의 등장인물 바키(롤링스타즈)[편집]

항목 참조.

3. AV계의 흑역사 Bakky[편집]

항목 참조.

4. 나루토의 등장인물[편집]

파일:external/www.animefamily.com/11-47-baki.gif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

인술

체술

환술

현명함

속도

스태미나

인 맺기(印)

총합

데이터 북 1

4

3.5

3.5

3.5

4

4.5

2.5

4

29.5

스태미나를 제외하면 모든 능력치가 3.5~4.5로, 아스마처럼 평균적으로 강한 타입이다.

모래 마을의 닌자. 성우는 나카타 조지/정승욱[1]/샘 리겔.

가아라, 칸쿠로, 테마리를 담당하는 상급닌자로 가아라의 감시도 맡고 있다.

나뭇잎 마을 침공을 위해 카제카게의 명령으로 소리 마을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파이프 역할을 했으며 그 과정에서 겟코 하야테를 죽여 그의 연인 우즈키 유가오와 원수가 되지만 유가오는 그를 모르는 듯하고 이미 묻힌지 오래...게다가 지금은 나뭇잎마을과 동맹관계가 되어버렸다. 참고로 하야테를 죽일 때에 바람의 칼날로 하야테를 죽인 것으로 보아 풍둔이 특기인 듯 보인다.

이후 동료들과 함께 카제카게와 수행원들의 시체를 발견하여 오로치마루가 자신들을 속여 이용했다는 진실을 알게 되고 오로치마루에게 분노한다.

2부가 나오기 전에 많은 팬들은 바키가 5대 카제카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작중 등장한 모래마을 상급닌자들중에서 유일한 네임드이고 하야테를 죽인 것으로 보아 실력도 있으며 나뭇잎 부수기를 위해 열심히 뛰어다니는 그야말로 충성심높은 이런 상급닌자가 당연히 5대 카제카게로서 적합해보이고 팬들은 당연히 바키가 5대 카제카게로 취임할 줄 알았지만 어찌된 일인지 5대 카제카게는 바키가 아닌 지도자로서 결격사유가 넘쳐나는 가아라가 되었다.

2부에서는 새 카제카게 가아라를 모시고 있다. 가아라가 아카츠키에 납치당했을 때 원로들이 비관적인 말을 쏟아내자 "가아라가 돌아오지 못한다고 정해진 것도 아니잖습니까!"라고 하며 옹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4차 닌자대전에서는 아예 등장이 없다. 작가가 잊어버린 캐릭터인 듯...

5. 바이오니클의 등장 로봇 바키(바이오니클)[편집]

항목 참조.

6. SK와이번스소속 좌완계투 박희수의 별명[편집]

항목 참조.

[1] 한일 성우 모두 카우보이 비밥응퓨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