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레이터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Vibrator

1. 산업, 가정 용품2. 성기구3. 기타

1. 산업, 가정 용품[편집]

파일:03ODYqx.gif
#1 #2

이름 그대로 진동기. 콘트리트 타설 시 내부의 기포 등을 제거하기 위해 쓰는 공업용 진동기를 뜻한다.

사전에 의하면 전기 안마기도 뜻한다. 그리고 전기 안마기는 2번 항목 용도로도 쓰이겠지

2. 성기구[편집]

파일:external/thumbnail.image.rakuten.co.jp/img56868851.jpg
여성용 자위 기구. 딜도가 실제 페니스의 모양과 역할을 대체하는, 또는 삽입되는 기구라면, 바이브레이터는 삽입과는 별개로 혹은 삽입과 동시에 진동에 의한 자극을 가하는 기구이다.

로터를 포함해 여러 가지 모양의 바리에이션이 있으며, 보통 우리나라에서 "바이브"라 했을 때 가장 근접한 이미지는 위와 같이 진동 부분이 안마기와 유사하게 생긴, 일본에서는 "덴마(電マ)"라 부르는 길다란 기계.저거 안마기 아니였어?

하지만 진동 안마기를 자위에 쓰는 경우도 잦다. 히타치社의 "매직 완드"가 이 경우의 대명사. 1960년대 미국에서 이 매직 완드를 자위에 관련된 성교육에 사용되며 안마기보다 자위기구로서 더 유명해졌다(...).

서양에서는 안마기를 Massager라고 부르며, Vibrator라고 하면 자위기구를 뜻한다. 진동모터 역시 Vibrator라고 표기할 수 있지만 오해를 없애기 위해(...) 보통 Vibrating motor라고 한다. 일본에서는 バイブ[1]라고 하면 보통 전동딜도를 떠올린다.

3. 기타[편집]

참고로, 진동 모터에 대한 특허는 이미지스 테크놀로지라는 회사에서 소유하고 있다. 그 때문에 플스, 닌텐도 스위치, 아이폰, 갤럭시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대다수의 스마트폰업체와 게임기업체는 이미지스 테크놀로지에게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3때 소니는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서, 진동은 구시대의 유물이다라는 희대의 개드립을 시전하기도 했다. 후일 조용히 계약을 체결하고 듀얼쇼크 3를 발매하게 되어 '진동은 구시대의 유물이다'라는 망언이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1] 바이브